본문으로 바로가기
  1. Home
  2. 기계치탈출/모바일 잘쓰기
  3. 지하철 프리 어플로 확인, 버스에서도 잡히는 SKT 지하철 프리 범위

지하철 프리 어플로 확인, 버스에서도 잡히는 SKT 지하철 프리 범위

· 댓글개 · 라라윈

라라윈 전화요금 절약 팁 : 지하철 프리 어플 확인 - 버스에서도 잡히는 SKT 지하철 프리 범위

저는 지하철보다 버스를 좋아하는 버스파라서, 지하철 프리 요금제 가입을 머뭇거리고 있었습니다. 지하철에서 데이터 무제한 이라지만, 지하철을 자주 안 타는 사람에게는 소용없으니까요. 그런데 몽리님께서 지하철 역이 없는 북한산 인근까지도 지하철 프리존이 잡힌다는 글을 올리신 것을 보고 마음이 동했습니다. 북한산 인근이라면 저의 등하교길인데, 그 근처는 지하철역과 거리가 아주 멉니다. 그런 곳들도 지하철프리 범위라는 것을 보고, 이벤트 기간이 끝나기 전에 얼른 지하철프리 요금제에 가입했습니다. 이번달 말까지 지하철프리 요금제에 가입하면 5천에 쓸 수 있습니다. 제가 해지할 때까지는 이벤트가 끝나도 계속 5천원에 쓸 수 있다고 합니다.



지하철 프리 요금제 가입 방법

T서비스, 지하철 프리 어플, 지하철 아이콘,

지하철 프리 요금제 가입 방법은 T world 어플에서 직접 신청하면 1분 내로 가입할 수 있었습니다. 티월드 어플 첫 화면에서 요금제/부가서비스 - 요금제 - 옵션 요금제 - 지하철 프리를 선택하면 됩니다.



T서비스, 지하철 프리 어플, 지하철 아이콘,

지하철 프리 요금는 지하철 데이터 무제한 서비스이고, 일 사용량 2GB 초과시 별도의 돈을 내라고 하지는 않지만 속도가 느려진다고 합니다. 원래는 9천원이지만 9월 30일까지 가입하는 경우 (8월 30일인줄 알고 서둘러 가입했는데... ㅜㅜ) 5천원 입니다. 5천원 시절 가입하면 계속 5천원을 내고 쓸 수 있다고 합니다. 종종 SKT에서 대박 서비스나 요금제 등이 나오는데, 지하철 프리도 그런 예감이 듭니다.




SKT 지하철프리 요금제 지하철프리존 아이콘이 안 뜬다면?

지하철 프리 범위에 들어가면 지하철 프리 아이콘이 딱 나온다고 합니다.



T서비스, 지하철 프리 어플, 지하철 아이콘,

지하철 프리 어플이 따로 있는 줄 알았는데, 그건 아니고 갤럭시 같은 안드로이드폰은 "T서비스 어플"에서 설정을 하는 것이었습니다. T서비스에서 지하철프리 요금제 설정을 찾는 것도 꽤 힘들었습니다. 항목을 일일이 설정해 주어야 합니다.



T서비스, 지하철 프리 어플, 지하철 아이콘,

응???? 그런데 지하철에서 지하철 프리 아이콘이 안 나와요.
T서비스 어플에서 지하철 프리 설정 다 했는데 왜 일까요?



T서비스, 지하철 프리 어플, 지하철 아이콘,

지하철 프리 아이콘은 안 나오는데, 데이터 사용량을 확인해 보면, 지하철 프리 데이터 무제한에서 데이터가 사용되고 있는 것이 확인 됩니다. 지하철 안에서 '일반 데이터 사용량'은 전혀 줄어들지 않고 '지하철 프리 데이터 무제한 사용량'만 늘고 있습니다. 그래도 지하철 프리 아이콘이 나오면, 일일이 데이터 사용량을 확인할 필요 없이 지하철 프리 범위 확인이 될텐데, 아이콘이 안 나오니 영 불편했어요. 지하철 프리 어플 아이콘 안 나온다고 징징거리자, 세아향님이 방법을 알려주셨습니다. 기존 T서비스 어플을 삭제 후 재 설치하면 제대로 나온다고 합니다.
혹시, 지하철 프리 요금제 가입했는데 지하철 아이콘이 안 나오면, T서비스 어플 삭제 후 재 설치 해보세요.



T서비스, 지하철 프리 어플, 지하철 아이콘,

티스토어에서 T서비스 어플과 T서비스 삼성 유틸리티를 다시 설치했습니다.



T서비스, 지하철 프리 어플, 지하철 아이콘,

오오! 이제 지하철 아이콘 잘 나와요. ^^



버스에서도 막 잡히는 지하철 프리 범위

지하철 프리 요금제가 지하철에서 잘 되는 거야 별로 놀랍지 않습니다. 며칠 뒤, 분당에 가다가 깜짝 놀랐습니다. 저는 지하철보다 버스를 좋아하는 버스파 답게 버스를 타고 가고 있었는데, 갑자기 갤럭시S5에 지하철 아이콘이 떴습니다.



지하철 프리 범위, 지하철 프리 확인, sk 지하철 프리,

응??? 독립문역 인근을 지나가면서 지하철 프리 범위로 나오더니, 서울 역사박물관에 갈 때까지 지하철 프리존이었습니다.



지하철 프리 범위, 지하철 프리 확인, sk 지하철 프리,

지도에서 보면 독립문역 - 영천시장앞 - 서대문역 - 농협 본점 (로또 찾으러 언젠가 가고 싶은 곳) - 서울 역사 박물관 앞까지 버스 정류장으로 5 정거장 정도였습니다.



지하철 프리 범위, 지하철 프리 확인, sk 지하철 프리,

독립문 공원 서대문 형무소 앞쪽에서 잡히기 시작하여 서대문역 사거리를 지나도록 지하철 프리 아이콘이 버스에서도 잡힙니다.



지하철 프리 범위, 지하철 프리 확인, sk 지하철 프리,

새문안교회 IBK기업은행 인근까지 잡히다가 광화문에 오니 지하철 프리 아이콘이 사라졌습니다.



서현역, 지하철 프리, 지하철 프리 확인, 지하철 프리 범위,

서현역 근처에서 버스를 내렸더니 여기에서도 지하철 프리 범위 아이콘이 나왔습니다. 지하철 속이 아니라, 주변에서도 지하철 프리 요금제로 데이터를 쓸 수가 있네요.



지하철 프리, 지하철 프리 확인, 지하철 프리 범위, 서현역

분당 서현역 처음 와봐서 AK 프라자와 거리를 두리번 두리번 거렸습니다.



지하철 프리, 지하철 프리 확인, 지하철 프리 범위,

돌아오는 길에도 깜짝 놀랐어요. 역시 버스를 타고 오는 중에 한남동 다음 건물 근처에서 지하철 프리 아이콘이 나오더니 한남동 블루스퀘어 인근에서도 계속 지하철 프리 요금제로 데이터를 쓸 수 있었습니다.



지하철 프리, 지하철 프리 확인, 지하철 프리 범위,

심지어 남산2호터널 내에서도 계속 잡혔습니다. 터널 안은 신호가 잘 안 터질 것 같은데, 예전에 남산 2호터널 안에서 광대역 LTE 속도를 재 본 적이 있는데, 광대역 LTE 속도도 아주 잘 나오더니 지하철 프리도 잡힙니다.



지하철 프리, 지하철 프리 확인, 지하철 프리 범위,

남산 2호터널 빠져나오니까 지하철 프리가 사라졌습니다.



한남동 지하철 프리 범위, 지하철 프리존,

한남동부터 남산 2호터널까지 지하철 프리 범위로 잡혔습니다.



지하철프리 요금제, sk지하철프리,

어라.. 또 다시 지하철프리존에 진입했습니다. 지하철은 단 한 번도 안 타고, 버스, 광역버스만 이용했는데 수시로 지하철프리존에 진입하여 공짜로 데이터를 쓰니 무척 기분 좋았어요. 가입하길 잘했다 싶어요.



💬 댓글 개
최근글
인기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