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1. Home
  2. 기계치탈출/프로그램 잘쓰기
  3. 페이팔 멀티 계정 계좌 등록 주민번호 인증 오류, 해결방법은 페이팔 계정 탈퇴

페이팔 멀티 계정 계좌 등록 주민번호 인증 오류, 해결방법은 페이팔 계정 탈퇴

· 댓글개 · 라라윈

라라윈 프로그램 잘쓰기 : 페이팔 멀티계정 계좌 등록 주민번호 인증 오류, 해결방법은 페이팔 계정 탈퇴

페이팔 계정이 두개 였는데, 새로 만든 페이팔 계정에서 계좌 등록이 되질 않았습니다. 이미 인증된 주민번호라고 오류가 나와서 계좌등록이 안 되더라고요.. 이 문제를 해결하다가 페이팔 고객센터와 페이팔 탈퇴 정책의 훌륭함에 대해 알게 되었습니다.



페이팔 멀티 계정, 계정은 여러 개 가질 수 있지만 주민번호 인증은 한번만 가능

계정이 2개여서 인증이 안 되는 것인지 도움말 검색을 해보니, 페이팔 계정을 여러 개 가질 수 있다고 합니디ㅏ. 각 계정에 서로 다른 이메일 주소와 금융 정보를 등록하면 된다고 합니다.


페이팔 멀티계정, 페이팔 주민번호 인증 오류


이 도움말만 보면 여러 계정에 여러 계좌번호, 신용카드 연동이 가능할 것 처럼 보입니다. 예를 들어 A 이메일에는 국민은행, B 이메일에는 신한은행 계좌 등록 하는 식으로요. 그러나 이걸 보면서 다시 주민번호 인증을 해보니 '이미 인증된 주민번호라서 안된다'며 다른 계정에는 계좌 등록이 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고객센터에 문의를 했습니다.


페이팔 멀티계정, 페이팔 주민번호 인증 오류


페이팔이라 영어 전화인 것은 아닌지 긴장을 했는데, 페이팔 전화 고객센터 서비스가 상당히 편리합니다. 로그인 상태에서 '고객지원센터로 전화하기'를 누르면 전화번호가 나오고 아래에 1회용 암호가 나옵니다. 이것을 불러주면 저라는 것을 알고 바로 상담에 들어갑니다. 흔히 전화해서 본인확인 질문 이것저것 하는 것보다 더 빠릅니다. 그리고 한국어로 친절히 안내를 해 줍니다.

물어보니 여러 계정을 가질 수 있지만, 주민번호 인증은 한 번만 가능하다고 합니다. 꼭 여러 개의 페이팔 계정이 필요한 것이 아니라면, 쓰지 않을 페이팔 계정을 탈퇴하면 새로 만든 페이팔 계정에서 주민번호 인증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도움말에는 여러 계정을 가질 수 있다고 쓰여 있고, 실제로 계정은 여러 개를 가질 수 있지만 결국 페이팔 계좌 등록을 하려면 주민번호 인증을 받아야 해서 하나의 계정에서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해외에는 주민번호라는 것이 없으니 우리랑은 다를 지도 모르겠습니다.



페이팔 계정 탈퇴 방법

페이팔 계정 탈퇴를 하려면 먼저 잔고를 비워야 했습니다.


페이팔 탈퇴, 페이팔 계정해지


없애고자 하는 페이팔 계정에 2.44달러가 있는데 이 금액은 인출이 안 됩니다. 인출은 안 되는데 잔고가 있으면 페이팔 탈퇴가 안된다고 하여 답답해 하다가 생각하니 인출은 안되어도 이체는 가능할 것 같아서 잔액을 이체했습니다. 이로서 잔고 비우기 완료.


페이팔 탈퇴


그 뒤에 페이팔 프로필 좌측 하단에 있는 계정해지를 누릅니다.


페이팔 탈퇴


정말 계정을 해지하시겠어요? 라는 확인 창이 나옵니다. 페이팔 계정해지를 누르면 그 즉시 페이팔 탈퇴가 완료됩니다.


페이팔 탈퇴


다시 로그인해보니 없는 계정으로 나옵니다. 페이팔 탈퇴 과정이 클릭 2번이라 너무나 쿨합니다. 구차하게 오케이캐쉬백처럼 한 달 있다가 탈퇴 시켜준다거나, 에버노트처럼 탈퇴는 시켜주지만 너의 정보는 가지고 있을거니까 정보 삭제를 원하면 이메일을 보내라거나 하는 번거로움이 없습니다. 어차피 계정이 두개라 하나를 탈퇴한 것 뿐이지만, 페이팔 탈퇴의 깔끔함에서 호감도가 상승했습니다.


- 페이팔 계좌 컨펌 방법, 페이팔 계좌등록 컨펌까지해야 완료

💬 댓글 개
최근글
인기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