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1. Home
  2. 연애심리/여자심리 탐구
  3. 키 큰 여자의 비애, 남자는 굴욕이라면 여자는 곤욕?

키 큰 여자의 비애, 남자는 굴욕이라면 여자는 곤욕?

· 댓글 193 · 라라윈

라라윈의 연애질에 관한 고찰: 키 큰 여자의 비애, 남자는 굴욕 여자는 곤욕?

종종 키 큰 여자로 인해 주위사람들이 난쟁이가 되는 상황의 사진들이 인터넷에 올라옵니다.
키 큰 부인 때문에 순식간에 꼬꼬마가 되어 보이는 남편이나, 큰 키에 킬힐까지 신고온 여배우로 인해 줄어들어 보이는 남자 배우의 굴욕사진이죠.
남자의 입장에서는 키 큰 여자 때문에 작아보이는 상황이 굴욕이지만, 키 큰 여자의 입장에서는 그 상황이 곤욕입니다. 키 작은 남자분들의 고민 못지 않게, 키 큰 여자의 비애도 큽니다.

키 큰 여자 스트레스

여자 키 때문에 남자는 굴욕, 여자는 곤욕 ㅠㅠ

1. 키 큰 여자의 비애, 거대 우람아 착시현상 스트레스

마르고 키 큰 여자가 혼자 있을 때 보면 갸냘프고 체구가 작아보이기도 합니다.
사진 속 서효림이나 설리의 경우 혼자 찍은 사진들을 보면 말랐다는 느낌도 들고, 거대한 덩치라는 생각은 전혀 안 듭니다. 그러나, 옆의 남자 키가 작아지면 이야기가 달라지죠. 순식간에 거대한 덩치의 우람한 여자로 변신합니다.

키 큰 여자 스트레스

순식간에 우람아로 변신한 설리...ㅜㅜ

혼자 있으면 날씬하고 갸냘프기까지 했더라도 주위에 키 작은 남자가 서는 것만으로 덩치가 두 배 증가해 보이니 여자도 곤욕입니다. 우람하고 건장해 보이는 것이 싫어서 뼈가죽만 남을때까지 살을 빼고 다이어트를 하는 것이 여자이기도 한데 말이죠....

그러나 현실적으로 발표되어 있는 평균 키를 고려해 보면, 여자가 170대가 넘을 경우, 그 여자보다 큰 남자가 그다지 많지 않습니다. 따라서 대부분의 상황은 키 큰 여자가 우람해 보이는 착시현상이 나타납니다. 
가까운 곳에서 보면 키가 172~3 정도 되는 (더 되어 보이는데 본인은 172라고 주장..) 제 동생의 경우, 160대인 저보다 작아보이면 기뻐하기까지 합니다. 제가 높은 굽을 신어서 동생보다 커보이면 좋아합니다. 주위 사람이 자기보다 커보이고, 자기가 체격이 작아 보이면 좋다네요....
그래서 키큰 여자의 거대해 보이는 스트레스 때문에, 가능한 어깨를 좀 움추리고, 허리를 펴지 않는다거나, 구두는 절대 굽 높은 것은 안 신기도 합니다. 그냥 볼 때는 키가 크니 좋아보이는데, 키 큰 여자 당사자의 거대 체격으로 보이는 우람아 착시현상 스트레스는 생각 이상인가 봅니다.


2. 키 큰 여자의 비애, 본의 아닌 남자 키 인증 상황

저는 165정도 되는 보통 키인데도 키 큰 여자의 비애일 것 같은 곤란한 상황을 겪을 때가 있습니다.
제가 단화를 신고 있을 때, 평소 170이상의 키라고 알려져 있던 남자분이 저 보다 작은 상황인거죠. 그런 상황이 되면, 전혀 제가 의도한 바가 아닌데 남자분의 실제 키는 165도 안 되었다는 것을 인증하게 되어 버립니다. ㅜㅜ
그 상황이면 남자분은 본인은 172라고 우기시고, 주위 사람들은  "라라윈이 165라는데 딱 봐도 라라윈보다 더 작은데 그러면 165도 안 되는거네" 라며 놀립니다. 이런 상황이면 놀리는 주위 사람들은 재미있는 것 같지만, 본의 아니게 남자분의 숨기고 싶었던 키를 인증하게 되는 키 큰 여자 (?)는 미안해집니다.
그래서 제 경우는 일부러 높은 굽을 신고 나가기도 합니다.
본의 아니게 남자분 키를 인증시키는 상황이 되면, 제가 높은 굽을 신어서 실제 키보다 훨씬 커졌다고 하면 인증 상황이 무마되기도 하거든요.. 165인 저도 이런 상황이라면, 정말 키 큰 여자분들은 수시로 남자 키의 인증 비교대상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키 큰 여자 스트레스

본의 아니게 남의 키 인증시켜버리는 상황?


3. 키 큰 여자의 비애, 여자만 부러워하고 남자들은 안 좋아해..

마지막으로 키 큰 여자의 비애라면, 키 작은 여자의 입장에서 볼 때는 키 큰 여자를 보며 옷발이 산다, 모델같다며 키가 크다고 부러워하지만, 남자는 안 좋아한다는 것 입니다.
결혼 정보 회사의 스펙 등급을 보아도 168정도는 A등급이고 160이하면 F라는 자기맘대로 기준이 제시되고 있는데, 168 이상인 여자는 아예 점수 자체가 없습니다. ㅡㅡ;;; 결혼 정보 회사의 등급이야 회사의 규정이라 쳐도, 설문조사를 해봐도 170 넘는 키가 큰 여자를 좋아한다는 남자분이 조금 드뭅니다.
간혹 남자의 키가 작기 때문에 2세를 생각해서 키 큰 여자를 찾는다는 경우가 있긴 하지만, 전략적인 선호 외에는 선호도가 떨어집니다. 키가 작은 남자이거나 보통 키라면 170 넘는 자기보다 커보이는 여자가 부담스러워서 싫다고 하고, 키가  큰 남자는 자기 키가 크니까 여자는 작고 귀여운 여자가 좋다고 합니다.
그래서 키 작은 남자의 소개팅 주선 못지않게 키 큰 여자 친구의 소개팅 주선도 상당히 어렵습니다. 키 큰 여자를 소개시켜주면 "여자애가 왜 이렇게 키가 크냐?" 며 주선자를 꾹꾹 찌르기도 합니다.... 


+ 키 큰 여자가 키 작은 남자를 만나면, 주위의 수근거림이 사랑의 장애물?

다행스럽게도 키와 상관없이 마음이 통하는 인연을 만났다 해도, 외출하는 상황이면 여자의 욕심과 남자에 대한 배려 사이에서 갈등하는 상황이 됩니다. 키가 큰 여자라 해도, 킬힐을 신으면 비율이 훨씬 좋아보입니다. 킬힐을 신게되면 종아리 밑으로만 10~20cm가 길어지니 7등신도 금세 8등신이 되는 요술이 일어납니다. (이 밖에도 하이힐의 매직은 여자에겐 마약이라는 .. 참고: 하이힐에 중독될 수 밖에 없는 이유)
그렇기에 키가 커도 킬힐에 대한 욕심을 버리지는 못하는 것 같습니다. 그러나 예뻐보이고 싶은 본능과 함께 옆에 있는 남자가 작다면, 배려심없는 여자가 되는 것 입니다.

키 큰 여자 스트레스


원래 톰 크루즈가 170cm 케이티 홈즈가 175cm  정도 된다고 하는데, 왼쪽처럼 시사회장의 꾸미고 가야 하는 상황이라면 케이티 홈즈로 인해 톰 크루즈의 작은 키 굴욕 사진이 양산된다 하더라도, 예뻐보이고 싶은 마음을 이해하는 사람이 많겠지만, 오른쪽과 같이 놀러가는 듯한 상황이라면 댓글이나 팬들의 한 마디는 "톰 크루즈 지못미.. 케이티 홈즈 단화 좀 신어주지..." 이런 상황이 되는 것 입니다.
남이 뭐라고 하거나 말거나 신경 안 쓰면 그만이겠지만, 이런 상황은 비단 톰 크루즈와 케이티 홈즈에게만 일어나는 일은 아닙니다.

키 작은 남편과 결혼한 키 큰 여자 친구들을 만나면, 주위 사람들이 높은 굽을 신으면  "남편보다 훠얼씬 크네~ 그런데 신발을 그런걸 신었어?" 라고 하고, 낮은 굽을 신으면 "남편이 조그마니까 신발을 마음대로 못 신겠다. 그지?" 라고 하는 것이 은근히 큰 스트레스라고 합니다. 남편은 높은것을 신던 낮은 것을 신던 상관 안하는데 주위에서 왜 수근덕 대는지, 별 것 아닌 것 같지만 스트레스라고 하네요...


키 큰 여자 스트레스

"우리 그냥 사랑하게 해주세요.."


키 작은 남자의 스트레스도 크겠지만, 키 큰 여자의 스트레스도 상당한가 봅니다.
어쩌면 여자와 남자의 키 비례에 대한 사회와 사람들의 고정관념 때문에
평균 키에서 조금씩 벗어나 있는 사람들은 모두 힘들어지는 지도 모르겠습니다.


연애에 남자 여자 키 - 왜 여자들은 키 큰 남자를 좋아할까?
- 남녀의 키 차이, 얼마가 적당할까?
- 외모변화를 못알아본다고 토라지는 여자, 어떻게 해야돼?
- 여자도 남자의 얼굴을 많이 볼까?
- 남자들이 좋아한다는 예쁜 여자는 어떤 여자야?
- 유해진에게 배우는 미녀를 얻는 연애전략


💬 댓글 193
이전 댓글 더보기
logo

저기 미안한데요 ㅋㅋ이뻐야 키작아도 좋아하지 당신은 키안크다고 인기있는게 아니예요 당신같이 존못에 165랑 170 이연희 둘중 이연희 선택합니다 모든남자는. 단 키작고 키큰여자 얼굴 똑같다면 키작은여자택하겠죠~

logo
뭐하는거지

결혼정보회사 기준으로
키큰여자는 인기없다는 것 자체가..^^;
설득 되지도 않고 미심쩍네요.
타당성이 많이 부족해보여요
..오히려 미스코리아여자들이
결혼잘하는데 무슨소린지ㅎㅎ
라라님 이런 글자체가
키큰분들한테 상처일듯..
다른글들은 정당한 이유를 대면서
잘쓰신거같은데 순전히 자기생각..
본인이 여자고 165라서 살짝
자격지심있으셨던건 아닌지?
주변에 모델친구굉장히 많습니다..
키크다고싫은것도 아니고 키작다고
좋아하는건 아닐텐데ㅎㅎ..
오히려 키크고 마르면 남자들
모델같다고 멋있다고 합니다..
당연히 키작은여성들이 있을땐
키큰여자가 별로라하지만
막상 키크고스탈좋은 여자있으면
좋다고난리죠ㅋㅋ
160 170 같은외모 같은스타일링
이라쳐도 누가 시선을끌것인진
답이 나오는데 터무니없는 글이네요.
대부분 키큰여자가 부담스럽다는건
본인이 키가 크지않아서 부담스럽다는거지
싫어서 부담스러운건 아닙니다..대부분
키가 작아서 키큰여자들은 인기없어라고
믿고싶고 그럴것이라 생각하지만
키크고스탈좋고 플러스로 이쁘장까지 하면
껌뻑죽습니다.몸매가 안되면 키작아도
안좋아하는건사실이구요.
몸매이쁘고 비율좋은데
누가 싫어해요?ㅋㅋ오히려 재벌가들이
미스코리아출신여자나 키큰여자 많이
선호하는데 본인이 받쳐주는게 있으면
사림심리가 우월한걸 좋아하죠.
속내들은 감춘채 아닌척 하는게 비열한겁니다..
그리고 약간 의문이 든게 키큰친구두고
옆사람이랑 비교한다고 하신다는데
176인 저도 그런 소릴 안듣는데
..그건 라라님이 키가 애매해서
또는 매력이부족해서 그런건 아닌지..
키가 큰 사람입장에서 쓴 글이 아니라서
추측성이 많네요.
오히려 보는사람마다 모델같다 얼굴작다..
저의 키때문에 좋아서 다가오는 분들도
상당히 많았고 아이러니하게도
키작은남자분들도 대시 많이 했어요.
키큰게 마이너스 되는건 자신을 가꾸지
않을때고 그건 키작은사람도 마찬가집니다
키는 결정요소가 되진않아요.
객관적으로 바라보고 쓰셨으면 좋겠네요.
키크고 매력있으면 좋아합니다.하지만
매력이 없다면 키크든 키작아도 싫은겁니다.
여자한테도 키커서부럽다 라는 말을지겹게 듣는
저로썬 이해가 안가네요..

logo
김성준


저기요, 제가 아는 누나는
당신보다 커요 키 180

본인은 제발 자기키 160대 초반으로 되고 싶다고 하던데요?

키 우월감 쩌는 자만심있는 글
내려 주시겠어요? 예?!

일반인인데 모델급이어서 좋겠네요
세상살기 개 편하죠?!
♫♩♬

logo
하잇

전 160 초반이고 제 베프는170초반인데 완전 부러움. 키큰데 골격까지 남자처럼 우락부락하면 콤플렉스겠지만 키큰데다 얼굴 작고 뼈대가 가늘면 진짜 멀리서 보면 모델같음. 친구 멀리서 보고서 쟤가 저 정도로 비율이 좋았나 부럽. 이런 생각함ㅎㅎ 같이다니면 난 고목나무의 매미ㅎㅎ 맴맴ㅎㅎ 남자들이 키큰 여자 욕하는건 열등감 아님 그냥 관심 있어서 그런거 같은데..;

logo
ㅣㅡ극

글고 결론적으로 막 아주 작거나 크지 않은 이상 여자는 얼굴이 문제임. 분위기도 그렇고. + 집안 가풍 학벌 직업이 훨씬 중요하고..늙으면 어차피 키가 문제기 아님. 인성이 중요하지...

logo

요새는 160미만은 2세 생각해서 인기 없더라구요
168까진 큰게 이득 그 이상은 손해지만 160미만보단 낫다는게 대다수의 의견

logo
내 의견

큰 여자 보고 '여자가 왜 이렇게 키가 커' 라고 하는거 다 옛 말. 요즘은 남자고 여자고 키 큰게 인물도 살고 옷빨도 좋아서요~ 작은 남자들이 자신 옆에 있기 싫어하거나 피하려는거 솔직히 느껴지긴 할거에요. 근데 '내가 남자보다 더 크고 우월하구나' 하는 생각도 있을껄요 ㅋㅋㅋ 그리고 큰 여자들은 작은 남자 싫다면... 그렇다고 만날 남자가 없는 것도 아니구요. 요즘은 키 크고 멋있는 남자도 많으니까요~ 아 나 170 남자인데 왜 이런 얘기를 장황하게 쓰고 있지;;;;;;ㅋㅋ ㅋㅋ

logo

키큰게 우월하다는 생각자체가 키로
인간을 급으로 나눈다는 것임 진짜 천박하고 재수없는 사고지. 키는 태어날때부터 정해진건데 단지 운이 좋아서 키큰 사람들은 우월한거고 키작남 사람은 미개한 종자가 된거고 참 ㅈ같은 세상 재미없는 세상이지. 근데 그렇게 생각되더라도 말은 하지 말아야 되는데 요새는 대놓고 함. 그냥 빨리 죽고 싶음. 다시 태어나면 2미터로 태어나서 진심 나보다 작은 사람 개 ㅂㅅ취급하고 싶음 180애들도 호빗이라고 개놀릴거임.

logo
김성준


키 부심 쩔어 좋겠네요

되쳐먹은 인간말종 같으니

logo
에르

제가 자주 가는 까페에 여자 직원분들이 계신데 다들 키 엄청 크세요. 그분들 전부 180에 가깝지 않나 싶더군요. 일단 신고계시는 신발이 맨날 단화 아니면 슬리퍼 같은 것인데, 엔간한 남자들보다 더 크거나 비슷합니다.

그런데 그분들 무슨 거인처럼 안보입니다. 모델포스 팍팍 납니다. 멋있어요. 옷빨도 잘 살구요. 그냥 유니폼이나 청바지에 티 하나 입고 있는데도 폼이 나더라구요. 팔다리도 시원시원하게 길게 쭉 뻗었고, 목도 길고, 어깨도 넓은데 되려 넓은 어깨 덕분에 건강해 보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170대 후반 정도의 키에 체격도 좋은 여성이 좋던데... 사실 남자들도 취향이 제각각이에요.

logo
김성준


그 여자분들,

옷도 맞는거 찾기 힘들테고
생활적으로 불편한점도 많을 텐데요?

마냥 좋진 않을 겁니다.

그리고 평균키 여자 160~162 정도 국가에
180이 훌쩍 넘는게
평균을 벗어난 특이한거라 생각 안드세요?

logo
김성준


무슨 카페인가요?

격투기, 차력 카페인가 보죠?

logo
neeya

'평균'으로 얘기하는거잖아요 답답이들아ㅋㅋㅋㅋ
우리집에서 내가 제일 키 작아도 작은 키는 아닌데 키 170넘는 엄마, 여동생이 나보고 부럽다고, 우리나라에선 옷 사기도 힘들고 평균적으로 사람들이 체격 좋아진 요즘이라도 아직 본인들이 커보인다고 그럼
물론 키에 따라서 결정나버리는건 좀 그렇지만 아직 사회적 시선이 그렇다는거고 남자들이 보는 시선을 평균적으로 객관화해서 가장 잘(옳다는건 아님) 파악하는게 결혼정보회사인데 거기서도 등급표를 그렇게 짰으면 할말 더 있나

logo
ㅋㅋㅋ

키가 커서 문제기도 하지만 키가 커지면 머리도 커진다는게 함정 모델급 아님.. 그래서 옷빨이 안받는게 많음 최홍만이 키크다고 비율 좋은게 아닌것처럼 여튼 난 170 까진 괜찮다고 본다 근데 친구들 키가 180에서 185라해도 대부분 158에서 165까지만 찾더라고.. 170이상은 부담 스러함 키가 커도

logo
큼냐리

키188 남자 입니다만 제이싱형은 키170이상의 여성입니다 그 이하는 여자로 안보이는... 직은여성분들 보면 여자라기보단 애들같아서리....

logo
김성준


남자 평균 15cm
나 큰 장신이라 참 살기 재미있고 편하죠?

키 178~179인 저로서
열받치네요

logo
앙기모띠

어이구 179인 님은 열 뻗칠 키가 아니신데요? 164 남자로서 열 뻗칩니다.

logo
키큰여자좋은데?

뭐 이런걸 일반화 시키고 자빠졌냐 키 크든 작든 일단 비율과 얼굴이 좋으면 다 커버되는거고 여자가 키 크고 남자가 작아도 능력좋으면 단점이 아니라 장점이 되는거지 연예인이나 모델급인 사람들 키 큰여자들 인기 다 없어야지 별로 설득력 없음 키 작으면 귀여운 매력이 더 어필되고 키 크면 성숙하고 섹시한 매력이 더 어필되고 저마다의 매력이 다 있는거지 여자는 키 작아야된다 라는식으로 일반화 시키는건 너무 좁아터진 사고방식같다

logo
2222

눈에 콩깍지가 씌이면 못 말린다고 하지만...키 170넘는 여자한테 콩깍지 씌이는 경우는 잘 없습니다..일반화 시키는 건 아니지만..보통 남자들은 내 품에 폭 안기는 여자를 선호하는 경향이 있죠. 여자 눈높이가 나랑 똑같거나 나보다 높으면 뭐랄까...좀 무섭다고 느낍니다..묘한 거부감..? 부담감? 뭐든 적당한게 좋습니다...

logo
dd

솔직히 남자키 180cm 미만은 같은 인간이 아니라 그냥 원숭이로 보임 ㅋㅋㅋㅋㅋㅋ

logo
ㅇㅇ

맨발로 정확하게 키 178cm 나오고..
구두신고 키 재보니 182.5cm 나오네요..

개인적으로 만난 여자 키 중에서 164cm 여성이 가장 좋았습니다.

logo
마흔살의철학자

본인이 난쟁이 인가? 키큰여자가 좋은데 기럭지도 우월하고 키작녀 꼴배기싫음 난 184.170이상만 찾음.전여친도 174. 가장 추한게 부러우면서 안부럽다고 자위하는건데 키 작아서 키 큰게 부러우면 까지말고 조용히계시길

logo
snrn

윗글을 대~~~충 읽나봐요...분명히165cm라고 키를 밝혔는데...본인이 난쟁이 인가?하라 하니 그리고 댓글보니 남자인것 같느데...글쓴이는 여자입니다...165cm의 여자....여자입장에서 키큰여자의 비애와 키작은 남자의 심정을 쓴겁니다...

logo
마흔살의철학자

여자키 165가 크냐?호빗이지 근데도 키큰척하는거같아서 꼴같잖음ㅋ 170은 되야 키큰여자지. 165정도면 당나귀임 170이상이 말이면.

logo
어이가없어서 웃고갈게

ㅋㅋ 남자들이 여자가 키작은걸 더 좋아한다는 뉘앙스로 적어놨는데 ㅎㅎ구식 사고세요? ㅋㅋ
웬만한 피지컬 되는 남자들은 여자 키 신경안써요 ㅎ크든 작든 자기보다만 작으면 골라사귀는데 ㅎ
키작남들이 여자 키따지는거구요
남자든 여자든 키는 작은거보단 큰게 좋아여
옷빨 잘받고 분위기있고 이쁘고 귀엽고 몸매되면 섹시해보이고 내주변 이쁜애들 다 160중후반~170인데 ㅎ 사진 보여주고 싶다 정말 ㅎ 키작은게 좋은거면 왜 키클라고 한의원감 ? ㅋㅋㅋ 난쟁이들 모임에 끼이고싶나여? 저는 애초에 난쟁이 취급안해여 ㅋㅋ
키큰여자들이 오히려 키작남들 남자취급안해여
키큰여자들은 오히려 더 키크고 더좋은 남자 만남
저는 키 160초인데 작은 키는 아닌데 남자 여러명 만나고 번따도 엄청 함.. 키작은게 아닌데 왜 저는 인기많은가여 ㅋㅋ
남자들은 키 신경안쓰고 얼굴 몸매 신경써요 ㅎㅎ
열등감 자격지심에 묻혀 살았나보네요

logo

우선 글 다시읽으시구요
피지컬되는남자들은 구체적으로 누굴말하는거죠 180이상? 예 신경안쓰겠죠 남자들은 본인이랑 같거나 작은 키의 여성을 선호하고 여성들은 본인이랑 같거나 큰 남성을 선호하니까요 꼭 이말하면 아닌데? 큰키여성이랑 작은키 남성커플도 있잖아? 라고하면서 이게 반례다 라고하시는분도 있는데
선호한다는 말은 반대의 사례가 아예 없다는 말이 아닙니다. 일반적인 현상을 설명하는거죠. 예를들어 남자는 일반적으로 여자보다 크다. 이말 생각해봅시다 무조건 참이죠. 남자보다 큰 여자있다고해서 이말이 거짓이 되지는 않습니다. 제가한말도 마찬가지 의미이고요 님이 피지컬좋은 사람이라고 말한거는 결국 사람은 동물이다처럼 님의 주장에 아무보탬없는 자명한 명제구요
뭐 아무튼 다음으로 넘어갈게요
한의원 왜가냐고요? 어떤 키의 여성분이 한의원을 간다는거죠? 한국 여성키 평균은 160.7입니다. 님이 만난 남성들 키는 님보다 클거예요 대부분 전 확신합니다
여성들 대부분 자기보다 큰 남성을 만나기 때문에. 남성들 평균키는 173~4이고 여성이 키가클수록 남성선택에 제약이 생기죠. 여성이 키가 170이 넘어가면 선택할수있는 남성은 많지 않아요. 170 선호하는 남성도 많이 줄고요.
키는 작을수록 좋은게 아니라 너무 크거나(170이상) 작으면(155이하) 우선 눈에 띄죠. 신경 안쓰고싶어도 쓰게될 키가되면 자연스레 키를 고려하게 됩니다. 무의식중에 고려하게 되는거죠.
여기서는 큰거에 초점을 맞췄네요 그렇다고 작으면 좋다는 말은 안했어요
물론 남자는 클수록좋아요 최홍만처럼 거인같은 경우는 당연히 제외. 근데 여자는 클수록 좋아지는 구간(평균~168정도) 그리고 클수록 연애측면에서 역효과가생기는 구간(168~)이 있는데 이 둘을 구분하신건가요? 그리고 이글은 키가 작을수록 좋다는게 아니에요 글 다시읽으세요 님이 보고싶은거만 보지마시구요 이성적으로 판단하세요

logo
ㅠㅠ158

나는 키에 자격지심 있는 여잔데 하지말라는데도 자꾸 친구들이 놀려서 자격지심이 생겨버렸음!! ㅠㅠ 하나도 재미없다고!! 여길 들어오지 말았어야 했나보다 ㅠㅠ 결혼정보회사에 가면 내가 F라니... F라니...!

logo
무슨 일기를 이렇게 길게 써놨지

개인적인 의견이지만 키로 제한받는 것들은 첫인상에 불과하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첫인상이 쭉가기때문에 그게 중요하게 생각되긴하지만 그걸 역전시키기위한 노력은 자기가 해서 , 극복하는건 충분히 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패션이나,말솜씨,센스 같은등등 노력들도 안해놓고 키큰사람 부러워하고 있는건 그냥 자기 합리화에 그냥 편한대로 생각하고싶은 거라고 생각합니다 ㅋㅋ 가진 걸 부러워하기보단 자기가 못가진거에 대해 강하게 원하십쇼 ㄱ럼 이만

logo
170cm 여고생

제가 키 170 살짝 넘는 여고생인데요... 일단 말랐어요 48kg? 너무 말라서...걸어 다니면 어지럽고 체력도 바닥이에요. 고3이라 쉬는 김에 잠깐 들어와봤는데 오늘 하루가 너무 힘든거예요... 그래서인지 글 읽다가 눈물이 나네요.

키... 글쎄요... 크면 진짜 작은 애들 너무 귀여워요. 작은 애들이 올려다보는게 어쩜 그리 사랑스러운지. 평소에 그래서 외모에 자신감없이 살아가고있어요. 그렇지만 절대 제가 아닌 다른 누군가가 된다던지, 제가 다른 키가 됬으면 한다는 하지 않아요. 그렇다고 뭔가 제가 잘났다는 것도 아니에요. 좋아하는 사람이 있는데 걔는 키가 그리 크지 않아서. 저같은 거대한 애는 눈에 들어오지도 않을 것 같고...저는 솔직히 제 얼굴도 이쁜지 모르겠어요.

그래도 저는요, 예쁜 외모는 없지만 예쁘게 말을 할 줄은 알아요.
작고 귀여운 매력은 없지만 작고 귀여운 머리로 사람들이 힘들 때 위로해주고요
제가 좋아하는 사람은 저를 좋아하지 않지만, 주변 사람들은 다 저를 아껴주는게 느껴져서 항상 고마워하고 있어요.


댓글 달으시는 분들. 본인의 말이 다른 누군가에게 상처가 되지 않을까 한번쯤 생각해보고 달으셨으면 좋겠어요...


솔직히 뭐가 정답이라고는 생각하지 않아요. 키가 작으면 작은대로 예쁜거고, 크면 큰대로 예쁘다고 생각해요. 키가 큰 사람의 장점이 키 작은 사람의 단점이 되는거고, 키 작은 사람의 장점이 키 큰 사람한테는 단점이 되는거지요 뭐...

서로 키 가지고 비방하지 말자고요. 어른들이 이런 생각으로 세상을 바라보면 저희 같은 애들이 무얼 배울까요.

이렇게 상처 주는 글, 너무 날카로워서 베인 분들은 사람은 키가 전부가 아니고, 이미 우리는 충분히 매력적인 사람이라고, 장점 한번씩 생각하고 가시면 어떨까요?

이름을 저장합니다.

최근글 thumbnail 운전면허증 갱신, 벌금낸 것이 허무해지는 간단한 갱신방법 (7) thumbnail 코로나 속의 평범한 일상 (6) thumbnail 길에서 처음보는 여자 번호 물어볼 때 (4) thumbnail 사소한 말 한마디에 울컥, 내가 예민한걸까? (5) thumbnail 첫 키스 흑역사 만들지 않고 잘하는법 (14) thumbnail 처음 참가한 마라톤 대회, 5km 완주 후기 (2) thumbnail 처음보는 남자가 길에서 번호 물어봤을때 여자 심리 (81) thumbnail 남사친에서 남친 안 돼? 친구 고백 거절 이유 3가지 (135)
인기글 thumbnail 첫 키스 흑역사 만들지 않고 잘하는법(14) thumbnail 처음보는 남자가 길에서 번호 물어봤을때 여자 심리(81) thumbnail 남사친에서 남친 안 돼? 친구 고백 거절 이유 3가지(135) thumbnail 길에서 처음보는 여자 번호 물어볼 때(4) thumbnail 외화입금확인서 vs 외화획득명세서, 애드센스 세금신고 서류(19) thumbnail 운전면허증 갱신, 벌금낸 것이 허무해지는 간단한 갱신방법(7) thumbnail 카톡 읽씹 당하기 쉬운 타이밍 thumbnail 이별 극복의 5단계
금융업은 정장만 입었지 양아⋯ 💬ㅇㅇ ♬~♩ ♪♩♪ 말랐는데 한개⋯ 💬ㅈㄹ 글쓴이 하나만 알고 둘은 모⋯ 💬깽 제가 키 170 살짝 넘는 여고⋯ 💬170cm 여고생 평생 택시타고 아무일 없이⋯ 💬횽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