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1. Home
  2. 연애심리/연애질에 관한 고찰
  3. 할인카드 할인쿠폰 내미는 남자, 여자의 생각은?

할인카드 할인쿠폰 내미는 남자, 여자의 생각은?

· 댓글 66 · 라라윈

라라윈의 연애질에 관한 고찰: 여자의 마음 심리 - 할인쿠폰 할인카드 잘 쓰는 남자 좋아요~

데이트 비용 절감을 위해 반값 할인 쿠폰 사이트를 이용하면 정말 좋다는 이야기를 하다보니, 정작 데이트 비용 부담을 더 많이 하는 남자분들은 할인 쿠폰이나 할인카드 사용에 알러지가 있으신거 아닌가 싶은 생각이 들었습니다.
남자가 쿠폰이나 할인카드를 일일이 챙기는 모습이 좀 남자답지 못하다 생각해서 그러기도 하고, 아직도 많은 사람들의 뇌리에 강하게 박혀있는 김옥빈양의 된장녀 발언때문이기도 한 것 같습니다.


유재석 김원희의 놀러와에 나와서 했던, " 끌렸던 이성이 확 싫어지는 순간이 쿠폰, 할인카드, 적립카드 내밀때"라는 말이었죠. 2006년도 여름에 했던 김옥빈양의 할인카드 발언은 2010년 현재까지도 많은 남자분들의 소개팅 데이트 비용 계산의 지침이 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여자 앞에서 할인쿠폰이나 할인카드를 내밀면 잘 될 것도 안된다는 진리처럼 전해내려오는 것 같아요. ㅠㅠ


할인 쿠폰, 할인 카드를 내밀어서 찌질해보이는 경우는?

사실은 할인받을 수 있으면 할인카드나 할인쿠폰을 잘 챙기는 남자가 더 경제개념 있어보여서 좋습니다. 하지만, 할인카드 내밀면 찌질해 보이는 경우가 있다는 것에도 공감은 하게 됩니다.
이랬다 저랬다 하는 것이 아니라 상황과 맥락 때문에 그렇습니다. ^^;;;

"이번에 사두었던 주식이 대박이라서 한 1억 벌었어요. 여름에 유럽 다녀왔는데, 한 2천 들었죠. 그래도 저는 편한게 좋거든요. 얼마전에 차 사고가 났는데 수리비만 1억 정도 나왔어요. 상대방이 물어주겠다는데 제 차는 국내에서 수리가 안되서 그냥 제가 부담하겠다고 운전 조심하라고 했죠.. 하하하. "
돈자랑은 여자에게 잘 먹히는 5대 허풍중 하나 라지만, 이렇게 음식값 3만원 정도는 껌값도 안되는 것처럼 얘기하고, 할인되는 카드가 어느거냐며 카드를 찾고 있으면 이야기 앞뒤가 안맞는 느낌때문에 찌질해보입니다. 
반대로 식사하는 내내 돈에 예민하게 구는 남자도 찌질한 인상을 줍니다.
"여기 말고 제가 아는 식당이 있는데, 거기는 12000원이거든요. 여기보다 가격도 1000원 싼데, 더 잘나와요.
그 휴대폰은 얼마주고 샀어요? 그 요금제면 차라리 딴게 나은데. 제가 아는데서는...
그건 얼마 줬는데요? 그거 할인쿠폰이랑 쓰면 얼마면 살 수 있는데..."
이건 뭐 최저가 사이트 담당자랑 이야기하는 것도 아니고, 최저가 이야기, 조금이라도 할인받을 수 있는 차액, 이런 이야기만 하다가 할인쿠폰까지 내밀면 너무 쪼잔한 인상이 듭니다. 

다른 경우는 투자대비 이득 때문에 할인쿠폰을 쓰는 것이 안 좋게 보이기도 합니다.
5천원 할인쿠폰이 있다고, 우리동네에도 있는 피자집을 만원어치 기름값을 들여가며 옆동네에 할인쿠폰 있는집에 가서 먹는다거나, 삼천원 할인되는 것을 찾겠다고 1박 2일을 검색하고 있느니, 그 시간에 일을 해서 돈을 벌겠다 싶은 상황일 때 입니다. 시간이나 노력 등등을 따지면 전혀 할인이 아닌데, 혼자 할인을 따져가며 약은체 하면 오히려 못 미덥습니다. ㅜㅜ


할인카드, 할인쿠폰 잘 쓰는 남자가 좋은 이유는?

앞선 사례처럼 맥락때문에 남자가 할인카드나 할인쿠폰을 내밀면 찌질해 보일 수 있다라는 것도 맞지만, 실질적으로는 남자가 할인 카드와 할인 쿠폰들을 잘 사용하는 남자가 더 믿음직한 인상을 줄 때가 많습니다.
 
남녀사이에 돈 문제로 다투는 일은 안타깝게도 꽤 많은 일이 있는데, 둘다 돈이 없어서, 데이트 비용 분담때문에, 상대방의 경제관념때문에 등등의 일이 있습니다. 그 중에서 여자들이 이해 못할 일 중 하나가 남자의 허세때문에 쓰는 돈 입니다. (아마도 남자도 마찬가지로 여자의 허세때문에 쓰는 돈을 이해못할듯..)
술에 취해서는 분위기에 들떠서 "오늘은 내가 산다~"며 카드를 턱 긁어놓고 다음날 방구석에 쪼그리고 앉아 담배를 피운다거나, 그렇게 얻어먹은 사람이 고마워하지도 않을 술값에는 아낌없이 돈을 쓰면서 여자친구에게는 돈 만원도 부들부들 떨고, 술값의 반의 반도 안되는 선물 하나 사달라고 하면 비싸다고 깜짝 놀라는 모습에 여자입장에서는 서운하고 어이없어집니다.
술값 허세에 이어, 계산할 때의 폼이 안난다며 할인혜택을 포기하는 것도 여자 입장에서는 안타까운 허세로 다가오기도 합니다.

내 남자친구가 아니면 헛돈을 쓰던, 간지따지면서 남들보다 돈을 더 내던 상관이 없는데, 내 남자친구라면 이야기가 달라집니다. 그래서 계산할 때 결제의 지혜를 발휘하는 남자를 보면 좀 더 점수를 주게 됩니다.
적절히 카드 할인도 이용할 줄 알고, 할인 쿠폰이 있다면 챙길줄도 아는 남자라면 허세때문에 과소비를 하지는 않을것 같아 좋은 인상을 받게 되고, 경제개념이 확실하고 돈을 제대로 쓸 줄 아는 남자라는 인상에 더 믿음직스럽습니다.


어색해서 도저히 할인쿠폰, 할인카드를 못 쓰겠다면?

1. 여자에게 주세요.

대부분 여자들은 할인카드를 챙기고, 쿠폰으로 할인받는 것을 똑똑한 소비라 생각합니다. 할인 받을 수 있는 것을 못 받는게 바보같은거라고 생각하기도 하고요. 그러니 할인쿠폰도 있고, 할인받을 수 있는 카드도 가지고 있지만 차마 못 쓰겠으면 여자에게 주시면 됩니다.
결제할 때, "여기 할인쿠폰을 받아서 있기는 한데 저는 이런거 못 쓰겠어요." 하고 카드와 함께 쓰윽 내밀면 대부분 여자들은 알아서 남자대신 할인쿠폰으로 할인 받아서 계산하고 영수증을 가져다 줄 겁니다.
여자에게 계산을 맡기는 것은 할인쿠폰 내밀때 쑥쓰러운 상황을 피할 수 있다는 장점과 함께, 여자에게 믿는다는 느낌을 전해줄 수 있어 1석2조입니다. 보통 지갑은 절대 안 내주는데, 여자에게 계산하라며 지갑을 맡기면, 여자 입장에서는 남자가 자신을 믿고 있다는 인상과 지갑에 뭔가 들은 것이 있으니 내민다는 자신감을 엿보게 합니다.


2. 상대방이 계산하는 타이밍에 내미세요.

상대방이 커피를 사준다고하면 스타벅스에 따라가서, 상대가 계산하려고 지갑 열 때 쿠폰을 내미는거죠. "난 여기 쿠폰있어~ ^^" 하면서 계산하는 사람에게 쥐어주면, 서로 내는 기분이 들어서 기분 좋아집니다.
상대는 자기가 내려고 했는데 돈 굳으니 좋은것이고, 쿠폰을 내밀어 준 쪽은 부담을 덜어주면서 뻘쭘한 쿠폰도 처리했으니 서로 좋은 것이죠. 특히 커피값 같은 것에 감동하는 여자일 경우 할인 쿠폰 하나로도 점수 많이 딸 수도 있습니다. ^^


3. 사전에 예고를 하세요.

할인 쿠폰이나 할인카드가 있어도 계산할 때 내밀려면 고민되는 상황은, 괜히 할인카드를 내밀어서 조금 할인 받으려고 상대방에게 인상이 흐려질 것 같아서 이기도 합니다. 
가령 내가 낸다며 상대를 데리고 가서, 기분 좋게 밥을 잘 먹었는데, 계산할 때 내가 할인 쿠폰이나 할인 카드를 내밀면 상대방은 고마워하다가도 "뭐야, 할인쿠폰 있어서 밥 먹으러 가자고 했구나." 또는 "할인되서 여기왔나보지,." 하는 식으로 생각을 할 수도 있습니다. 할인을 받아도 결국 내가 내는 것임에도 할인쿠폰 때문에 생색 안나는 거죠. ㅜㅜ

이럴때는 아예 사전에 "나 할인쿠폰 있는데, 그거 먹으러 갈래?" "나 할인카드 있는데 거기 갈까?" 이렇게 얘기를 해두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여친에게 "나 20% 할인되는 카드 있는데 패밀리 레스토랑 한 번 갈까?" 라고 하면, 20% 할인을 받는다해도 상대방이 많이 부담해야 한다는 것을 더 크게 느끼며 고마워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또는 "내가 반값 할인 쿠폰 샀는데 가자." 라고 하면, 상대방은 조금은 마음의 부담을 줄이고 더 기분좋게 갈 수 있게 되기도 합니다. ^^


요즘은 약간의 관심만 기울여도, 할인받을 수 있는 것들이 널려있습니다.
대부분의 신용카드나 통신사 할인카드는 영화, 커피, 레스토랑 할인을 제공하고, 반값 할인 사이트에서는 반값에 데이트를 즐길 수 있는 상품들을 판매합니다.
할인따위는 모른다며 '남자는 무조건 현찰' 이라는 남자보다도, 이런 시대에 맞게 지혜롭게 할인 받을거 받고, 돈을 제대로 쓸 줄 아는 남자가 훨씬 멋집니다. ^^

- 데이트 비용 안 내는 여자, 돈보다 남자를 진짜 화나게 하는 것은?
- 송년회에서 푼돈으로 여자의 마음을 사로잡는 방법 - 여친 사귀는 법
- 남녀가 생각하는 합리적인 소비는 완전 달라?
- 돈 없다는 남자친구, 돈보다 더 스트레스인 것은?
💬 댓글 66
이전 댓글 더보기
logo
-ㅅ-

껄껄 재밌게 읽었습니다.
저 역시 오히려 그런 카드 활용을 못하는 게 소심 새가슴으로 보여서 싫어요 ㅋㅋ
제 남친은 참 잘 챙긴다는+ㅅ+

근데 민망해서 여자에게 계산을 맡기는 건 좀 ㅋㅋ
창피한 걸 떠넘기는 기분이 들어서 매우 불쾌할 듯 ㅋ
상대방이 아 쑥스럽네 했을 때 여자가 먼저 그럼 내가 계산하겠다고 하는 눈치 빠른 상황이면 좋겠지만요 ㅋ

logo
kiyo

난 여자지만 남자가 쿠폰쓰는게 왜 쪽팔린지 이해 안감.
계산할때 할인카드나 쿠폰이 있냐며 되려 직원이 물어봐주는데 뭐가 문제임 ㅋ
아무 할인수단도 없는데 자꾸 물어보면 그게 귀찮을 뿐이지 할인카드 쓴다고 아무도 뭐라 안한다.
직원이 입아프게 쿠폰있냐고 물어봐서 할인쿠폰을 내밀면 직원이 오히려 고마워 할 정도다.ㅋ
커피든 음식점이든 제값주고 갈 생각으로 가는게 제일 맘편함 ㅋ
어차피 만원 내야될거 할인받아 몇천원 내면 기분 좋은거지 ㅎ
그 반대로 생각하면 한순간에 사람 쪼잔해지는거임 ;;
보통 할인적용 안되는 세트메뉴를 시킨다거나
할인에도 기간이나 조건이 있는데 그런거 생각안하고
왜 안돼냐 무조건 할인해달라 우기는게 젤 진상인거지.
할인 되는데서는 어련히 직원이 할인수단 있냐고 물어봐주는데
선수치며 여기 할인되는카드 있냐없냐 따지는건 쏘쏘.
그럴땐 진짜 옆에있으면 쪽팔림.
할인은 미덕^^ 할인에 목숨걸고 할인을 당연하게 생각하진 말자.

그치만 난 남자친구가 없네 ㅡㅡ^ ㄷㅓ러운세상//

logo

역시 상황과 대처가 중요한거로군요.

명심해야겠습니다^-^

logo

음.. 전 가난한 고학생이라서...
이런거 잘 챙기는데....

이걸 안좋게 느끼는 사람도 있었나 보군요..
( 캡쳐 사진을 보니.. ㅎㅎ )

그냥 더 저렴하게 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면 그게 좋다고 생각해서..
전 자주 애용중..

특히 반값할인사이트 최고..

logo
cm

근데 돈쓰는거보면요.
진짜 부자들이 할인되는거 더 따지고 그래요.
실제로 금융소득을 1억이 넘게 벌었어도..원래 부자들은 할인되는거 다 챙기고 그러더라구요.
돈 번것과 돈쓰는건 다른문제라고 봐요 ^^
내가 돈을 몇억을 벌고 차수리에 일억을 넘게 써도 아낄수있고 할인해준다는데 마다하는게 이상한거죠 ㅡ.ㅡ

logo
삼삼한 그녀

피곤해요.. 내가 결혼해서 그런가..

logo
할인카드 가지고 참 말많네

할인카드를 쓰던 공중전화카드를 쓰던 내는 사람 맘이지.
돈도 안내는 주제에 남일에 뭘 그리 간섭하고 난리인지.
그걸 분석깨나 하고 있는 이런 글도 찌질하기는 마찬가지.
그리고 할인카드가 싫다고 하는 여자있으면
그런 여자는 안만나면 되지.
우리나라 사람들도 좀 개인주의가 되야 될텐데
남일에 참견하고 오지랖떠는건 세계최고가 아닐까 시퍼.

logo
사이키

글 첫부분, 눈살이 찌푸려질수 있는 상황들은 사실 눈살이 찌푸려지는 진짜 이유를 잘못 파악하시고 쓰신 것 같습니다.
예를 들어 돈 많다고 허풍떨던 사람이 쿠폰들 끌어모을 땐 "쿠폰을 쓴다"는 것 때문에 그사람이 찌질해 보이는 것이 아니라, 돈 많다고 하던 것은 다 위선이었고 그 사람이 과시욕과 허세가 심한 사람이라는 사실을 적나라하게 보여주어서 인품에 실망하게 되는 것이지요.

그리고 남자고 여자고 상관없이 다 적용되는 얘기네요.

그런데 솔까 쿠폰이 있으면 그냥 쓰면 되는건데, 뭘 그걸 가지고 이렇게 복잡하게 따지고 남의 시선을 의식하고 남을 평가하고 하는건지 도무지 이해가 안 갑니다;;

logo
남친?? 그딴거 개나줘버러 남친 그딴거 없어요 ㅠㅠㅠㅋㅋㅋㅋㅋㅋㅋㅋ

맘고생 없음 남친 사기면 스트레스 왕창받음 차라리 남친따위 그딴거 안사귀고 맘 --

logo
CQ

저렇게 경제관념 있는 남자가 훨씬 실속 있고 믿음직스럽습니다.
대신에 평소에도 개념있는 소비를 하고
너무 돈돈거리지 말아야 그런 모습이 긍정적으로 보이는듯 합니다.

logo
매리

남여 사이 아니라도 대접받는 입장에서는 서운할 수 있잖아요.

하물며 데이트 하는 사이면 오죽할까 싶네요.

logo

오오... 엄청 유익한 내용이네요.

logo
할인남

저도 할인카드를 자주 애용하는 편인데...
여자들의 생각을 잘 엿볼수가 있었네요...
요즘 같은 시대에 알뜰 살뜰한 경제관념을
가진 남자들 흔치 않습니다...
할인카드, 쿠폰내밀때 옆에서 이상한 눈초리로 쳐다보지 맙시다...
남자들 은근히 소심해요...ㅋㅋ

logo
로리타

괜히 가오잡는남자보다
훨씬 낫죠!
전 남친한테 제 카드주고
하나로 모아서 포인트로 데또하기도해요

logo
워킹

머~~ 상관없지 않나요? 절약하는 남자가 더 좋은거 아닌ㄱ요?
요샌 할인하는곳도 많은데 할인바다서 사용하면 더 갠찬게 보이더네요.
미니샵에서도 할인을 많이 하던데,
소셜도 만궁..

logo
ㅇㅇ

데이트비용 반반부담하자는게아니라 성의를보여달라는건데 그렇지못한여자도 너무많음 그럼 다시만나보고싶지 않음

logo

나는 경제관념있어보이고 좋던데ㅋㅋㅋ솔직히 사주는것만으로도 감지덕지해야지 할인카드내민다고 찌질하다 피곤하다뭐라할자격없음 얻어먹는입장이면

logo

할인카드에 성별이라도 있나보죠?
애초에 '남자가 할인카드 어쩌구~' 말 하는 자체가 넌센스.
첫 만남에 할인카드 내밀면 자기한테 쓰는 돈을 아까워하는 것 같아 싫다는 여성분은... 본인은 상대 남자한테 돈 쓰기 아까워서 그 상황을 보고 계시는 건가요?ㅋㅋ
제가 만난 여성분들 중에 이런 마인드 가진 분 본 적이 없는데. 일부 여성들의 생각이 전부인 양 이런 인식이 생기는 게 웃기네요.

logo

어느상황이든 남자가 쓰든 안쓰는 지들이 뭔상관?

logo

진짜 이분 글 이글을 마지막으로 안읽을래요. 여자들이 싫어하는 쿠폰/할인카드 내미는 건 그런거겠죠.

*제대로 안 알아보고 xx할인되나요? aa는요? 라고 질문하기
- 알아보고 할인 카드를 내미는 건 합리적인 소비도하고, 절약을 생각하는구나 하고 좋은 남자로 보여요. 하지만 대충 알아보고와서 왜 xx는 안되는건데요??? 이러고 계산대 앞에 죽치고 있는게 싫은 겁니다.(별로 친하지 않은 남선배가 밥먹자고 불러내서는, 쏘는 척 하면서 알고보니 날짜 지난 쿠폰 들고와서 할인해 달라고 하더라구요. 직원이 죄송하지만 할인 적용이 힘들거 같다하는데 하루밖에 안지났는데 해줘요~~ 그러는데 짜증나서 아 제가 그냥 낼게요~~ 다음에 맛있는거 사주세요 하고 제가 냈습니다) 이건 동성 친구를 만나도 해당된다고 생각해요. 상대방을 만날 준비가 되어 있지 않은 사람이라는 거죠.

그리고 할인 쿠폰 쓸꺼면 남자분들이 쓰세요. 창피하다고 여자분이 내라고ㅎㅎ... 그런게 어딨어요ㅋㅋㅋ 편의점에서 생리대 대신 계산해야 하는 것도 아니고, 쿠폰 쓰는게 창피하다고 쿠폰 쓸때는 여자가, 일반 계산할 때는 가오 있게 남자가ㅋㅋㅋㅋㅋㅋㅋㅋㅋ 으 진짜 싫어요.

logo
neeya

본문 극공인데 이상한 곳에 포인트 잡고 태클거는 사람은 여전하네요.
솔직히 할인받을 수 있는 걸 안받는게 더 이상해보여요. 티끌모아 티끌이라지만 그렇게 돈이 많은가 싶기도 하고 돈이 적은데 그러면 더 이해가 안가요.

이름을 저장합니다.

최근글 thumbnail 운전면허증 갱신, 벌금낸 것이 허무해지는 간단한 갱신방법 (7) thumbnail 코로나 속의 평범한 일상 (6) thumbnail 길에서 처음보는 여자 번호 물어볼 때 (4) thumbnail 사소한 말 한마디에 울컥, 내가 예민한걸까? (5) thumbnail 첫 키스 흑역사 만들지 않고 잘하는법 (14) thumbnail 처음 참가한 마라톤 대회, 5km 완주 후기 (2) thumbnail 처음보는 남자가 길에서 번호 물어봤을때 여자 심리 (81) thumbnail 남사친에서 남친 안 돼? 친구 고백 거절 이유 3가지 (135)
인기글 thumbnail 첫 키스 흑역사 만들지 않고 잘하는법(14) thumbnail 처음보는 남자가 길에서 번호 물어봤을때 여자 심리(81) thumbnail 남사친에서 남친 안 돼? 친구 고백 거절 이유 3가지(135) thumbnail 외화입금확인서 vs 외화획득명세서, 애드센스 세금신고 서류(19) thumbnail 길에서 처음보는 여자 번호 물어볼 때(4) thumbnail 운전면허증 갱신, 벌금낸 것이 허무해지는 간단한 갱신방법(7) thumbnail 카톡 읽씹 당하기 쉬운 타이밍 thumbnail 이별 극복의 5단계
제가 키 170 살짝 넘는 여고⋯ 💬170cm 여고생 평생 택시타고 아무일 없이⋯ 💬횽횽 저는 제가 적극적이지 못해서⋯ 💬ㅇㅇ 저게 제일 오글거리고 ♪♪♬⋯ 💬에휴 코로나 지긋지긋. 빨리 사라져라 💬코로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