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1. Home
  2. 기계치탈출/모바일 잘쓰기
  3. 갤럭시S 2 통신사 바꿀 필요없이 쓸 수 있다? 갤럭시s2 스펙 가격 출시일

갤럭시S 2 통신사 바꿀 필요없이 쓸 수 있다? 갤럭시s2 스펙 가격 출시일

· 댓글개 · 라라윈

라라윈 스마트폰 추천 : 갤럭시s2 통신사 바꿀 필요없이 쓸 수 있다? 갤럭시s 2 가격 출시일

갤럭시s2는 스펙 공개에서부터 엄청난 기대를 모아서, 언제 출시하는지 기대가 됩니다. 
동생들이 스마트폰으로 바꾸려는데 어떤게 좋냐는 질문에 조금 더 기다려보라는 말을 하게 되네요. 갤럭시S 2 유럽 출시일이 3월 31일로 발표되었고, 삼성 넥서스 S 도 대학로 길가의 대리점마다 예약판매 포스터가 붙어있습니다. 특히 전작인 갤럭시S의 매우 훌륭함을 봤기 때문에 갤럭시s 2 출시가 참 기대되는데, 어떤 모습인지 실제로 만져보고 싶어 죽겠어요~ +_+


갤럭시s2 실사 공개 +_+

아쉬운 대로 다른 분들이 갤럭시S 2를 만져보고 올리신 사진 몇 장을 보았습니다.

갤럭시s 2, 갤스2, 삼성, galaxy s2, 갤럭시s2 가격, 갤럭시s2 출시일


그리고 드디어 삼성전자 블로그에 갤럭시s 2 사진이 올라왔습니다.
고화질 사진을 보니, 정말 얇고 예쁘네요. +_+

갤럭시S 2 실사 : 삼성전자 블로그 갤럭시S 2 실제 이미지 최초 공개



갤럭시s2, SKT KT LG U+ (LGT) 동시 출시 가능성 높다?

더 반가운 소식은 갤럭시s2는 통신사 이동없이 사용이 가능하게 되었다는 소식이었습니다.

갤럭시S2, SKT, KT, LG 유플러스 동시 출시

SKT가 아이폰을 도입하겠다고 공식발표를 하면서, 삼성전자 입장에서도 SKT에 갤럭시s2를 독점공급할 필요가 없어졌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상반기 안에 SKT와 KT에서 동시에 출시될 가능성이 높다고 합니다.
그리고 LG U+ (LGT)에서도 갤럭시s2를 시차없이 출시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갤럭시s도 SKT에서는 갤럭시S, KT에서는 갤럭시K, LG U+ (LGT)에서는 갤럭시u로 모두 출시가 되기는 했는데, 스펙도 다르고, 시기도 상당히 달랐습니다. 비슷한 듯 하면서도 갤럭시S가 스펙이 가장 좋았기 때문에, KT와 LG U+ (LGT)에서 갤럭시s를 기다렸던 소비자들이 조금 아쉬움이 남지 않았나 싶습니다.
하지만, 이번에는 이런 분위기라면 스펙 다운 없는 동일한 갤럭시s2를 모든 통신사에서 이용할 수 있게 될 것 같습니다. 어제 동생에게 갤럭시s2를 추천했더니 LGT 사용자라서 통신사를 바꿔야 되는지 고민하던데, 다시 알려줘야 겠습니다.


갤럭시s 2, 갤스2, 삼성, galaxy s2, 갤럭시s2 가격, 갤럭시s2 출시일


갤럭시S2 기대되는 점

1. 갤럭시s2 4.3인치 슈퍼 아몰레드 플러스 액정에 더 얇아진 두께, 그립감 어떨까?

갤럭시s2는 화면도 더 커졌습니다. 4.3인치 슈퍼 아몰레드 플러스 액정이라고 합니다. 4.3인치인 htc 디자이어 hd를 써보니 4.3인치가 여자 손에 착 감기지는 않더라도 가지고 다니는데 별로 불편하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같은 크기라도 두께에 따라 그립감과 체감 크기가 상당히 달라지는데 갤럭시s2는 8.49mm입니다. htc 디자이어 hd가 11.8mm, 아이폰3GS가 12.3mm, 아이폰4 두께가 9.3mm인데 현재까지 두께의 최강자였던 아이폰4보다도 1mm 가량 얇습니다. 기존 갤럭시s가 9.9mm로 두께가 얇아서 4인치라도 여자가 사용하는데 부담스럽지 않은 그립감을 제공해주었는데, 4.3인치라도 두께가 더 얇아지면서 그립감에도 도움이 되는 하단의 약간 튀어나온 디자인이 더해져서 화면은 크되, 손에 쥐는 느낌이 좋고 실제로 봤을 때 별로 부담스럽지는 않을 것 같다고 예상이 됩니다.
그립감 좋고 부담감만 없으면 화면은 클수록 좋은거고요. ^^


2. 갤럭시s2  full hd 촬영 및 재생 지원, 동영상 재생 얼마나 더 좋아졌을까?

그리고 갤럭시s2는 800만 화소 카메라를 이용한 풀HD(1080P) 동영상 촬영과 재생, TV를 통한 풀HD 감상이 가능한 MHL(Mobile High-definition Link)가  탑재되어 있다고 합니다. hd급이 아니라 full hd 동영상을 찍을 수도 있고, 볼 수도 있는거죠. 이미 갤럭시s, 갤럭시탭을 보았을 때, 두 기기의 동영상 재생 능력은 감동 이상이었습니다.
가리는 파일이 거의 없이 집어넣기만 하면 고화질 동영상들을 잘 보여줬죠.
파일 유형이나, 코덱이 어떤건지 잘 몰라도 갖고 있는 미드나 동영상 음악을 집어 넣어서 안 돌아간 적이 없었거든요. 그렇기에 갤럭시s2에서 full hd 동영상 재생이 지원되는 점은 더 기대가 큽니다.


3. 갤럭시s2, 듀얼코어에 안드로이드 2.3 진저브레드, 성능이 어떨까?

갤럭시s2는 듀얼코어에 안드로이드 2.3 진저브레드가 탑재됩니다.
먼저 출시된 LG 옵티머스 2x를 통해 듀얼코어의 성능이 얼마나 놀라운지 체감했는데, 거기에 안드로이드 2.3 진저브레드가 더해지면 날라다니는거 아닌가 궁금합니다. +_+


갤럭시s2 가격은 100만원에 육박할 것 같습니다. 하지만 SKT와 KT 뿐 아니라 가격 요금제가 좋은 LG U+까지 동시 출시가 된다면 경쟁이 붙으면서 갤럭시s2 가격 구입조건이 더 좋아지지 않을까 싶습니다. 갤럭시s2 이야기를 하다보니 점점 더 궁금해지네요. 갤럭시s2가 빨리 출시되서, 기대되는 점들이 실제로 어떨지 직접 보고 싶어 죽겠어요. +_+
(갤럭시s 2 출시와 함께 딜라이트라도 달려갈 기세)
💬 댓글 개
최근글
인기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