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1. Home
  2. 연애심리/여자심리 탐구
  3. 남자친구가 만져요, 남자친구 스킨쉽 부담된다는 여자의 심리는?

남자친구가 만져요, 남자친구 스킨쉽 부담된다는 여자의 심리는?

· 댓글개 · 라라윈

연애초반 스킨십 문제

남자친구와의 스킨쉽은 좋기도 하지만, 스킨십 수위나 부위(?)는 연인간의 민감한 문제이기도 합니다.
나이가 먹었을 때는 "알거 다 알면서 왜 이러냐"는 말이 부담스럽고, 어릴적에는 "오빠믿지" ㅡㅡ; 이 말에 부담스러운 것 아닌가 싶습니다.
"남자친구가 만져요. 어떻게 해야될까요?" 라고 하면, "싫으면 싫다고 딱. 잘라서 거절하면 되지, 가만있으니까 좋은 줄 아는것 아니냐."는 반문이 자주 등장합니다. 그런데 딱 잘라서 싫다면서 남자친구의 손에 강스파이크를 날릴 수 있다면, 남자친구가 만지는데 대해 고민 자체를 하지 않겠죠... ㅠㅠ
여자친구가 연락 안했다고 서운해하고, 여자친구가 안 챙겨줬다고 삐져서, 남자가 이해시키려고 해도 질 수 밖에 없는 이유가 있습니다. 여자친구의 답변이 "날 사랑하지 않으니까 그런거지." 라고 하면 남자가 할 말이 없어져요..
스킨십에서는 남자친구가 그 대답을 합니다. 스킨십이 부담스럽다, 불편하다고 하면, 남자친구가 "날 사랑하지 않으니까 그런다." 라고 하면, 여자가 할 말이 없어집니다.
정리하자면 이런 식이 성립됩니다.

스킨십 거부 = 사랑하지 않는 거임. 
스킨십 = 사랑의 척도

남자친구가 이렇게 얘기하는데, 남자친구는 좋지만 남자친구가 만지는 것은 싫어도 싫다고 할 수 있는 여자가 몇 안 됩니다. ㅜㅜ 여자친구가 남자친구를 좋아하지만, 남자친구가 만지는 것은 싫다고 하면, 그것은 마치 떡볶이는 좋지만 고추장은 싫다고 함이요, 아이스커피는 좋아하는데 얼음은 싫어한다고 하는.. 이런 느낌으로 받아들여지는 모양입니다.

남자친구 스킨쉽, 좋긴 좋아?

남자친구의 스킨쉽이 무조건 싫고 부담스러운 것은 아닙니다.
모태솔로일때는 남자친구 생기면 해보고 싶은 닭살 스킨십도 많습니다.

사람에 따라 스킨쉽에 대해 느끼는 것이 천차만별이긴하지만,
오히려 여자들간에는 여자친구들 사이에도 손잡고 다니고 팔짱끼고 다니고 하다보니,
남자친구와의 이런 스킨쉽은 상당히 좋아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오히려 때로는 남자친구가 스킨쉽을 안해줘서 서운할 수도.... ^^; (- 스킨쉽 안해도 서운해?)

커플 손잡기


남자친구 스킨쉽이 괴로워지는 경우는?

남자친구 스킨쉽이 문제가 되는 경우는, 여자가 꿈꿨던 것과는 다른 상황이 전개될 때 입니다.

1. 여자친구가 생각했던 스킨쉽과 달라...

우선 첫번째로 남자친구가 만져서 괴로워지는 경우는, 여자가 생각했던 것과는 매우 다른 스킨쉽 부위 때문에 그렇습니다. 남자친구가 생기면 닭살커플처럼 손잡고 다니고, 허리도 끌어안고 다니고, 한여름에 땀띠나도록 붙어다니겠다며, 남친과의 스킨쉽을 원츄원츄했더라도...

시티헌터의 료처럼 여자의 가슴이나 엉덩이에만 집중해서 조물락대는 느낌일 때는 몹시 당황하게 됩니다.
말하기 남사스러운 부분이라 글을 쓸까 말까 오랫동안 망설였던 주제인데...^^:;;;;
예전에 키스할 때 여자친구를 당황하게 만드는 남자의 스킨십에서 살짝 이야기를 꺼낸김에.. 용기내어 더 이야기를 하자면, 여자가 생각한 남자친구와의 스킨십은 딱 드라마나 영화 수준일 때가 많습니다.
여자의 스킨십 로망이라는 백허그, 손 꼭잡고 다니는 것, 어깨끌어안아주는 것, 꼭 끌어안고 포옹해주는 것, 키스 그리고 뭔가 달콤한 분위기인 경우가 많아, 남자친구가 분위기고 뭐고 없이 덥썩 가슴을 조물락대거나 엉덩이만 만질거라고는 생각 못한 경우가 상당히 많습니다. 이러면 로맨틱한 여주인공이 되고 싶었다가, 야릇한 여주인공이 되는 순간에 상상과 현실이 많이 달라서 당황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2. 여자친구라서가 아니라 그냥 여자면 되는거 아닐까 하는 느낌

남자친구 스킨십에 고민하는 다음 이유는, "여자친구 여서, 사랑해서, 좋아서" 가 아니라 누구여도 상관없으니 아무나 "여자면 OK"인거 아닌가 하는 점 입니다.
여자의 특정부분에만 집중하면서 탐구하려고 드는 모습을 보면, 여자친구여서가 아니라 마치 어릴적 아이스케키하는 짖궂은 초딩의 호기심같은 느낌이 들어서, 헷갈립니다.
이건 여자친구가 좋아서, 여자친구와 더 가까워지고 싶어서... 보다는 그냥 여자가 궁금한거구나..
내가 아니어도 아무 여자나 만질수만 있으면 좋다고 하겠구나.
이런 느낌이랄까요. ㅡ,,ㅡ;

3. 여자 남자 몰라요, 남자 여자 몰라요...

많은 연애 경험으로 여자의 심리를 꿰뚫고 계시는 분도 있지만, 여자 사람을 별로 안 만나본 경우도 참 많습니다. 여자 역시 남자 사람을 만날 일도 없고, 이런 부분에 대해 이야기할 일도 없었기에 남자친구 스킨십에 당황스러워지는 것이고요.
결국 여자만 이 상황이 낯설고 당황스러울 뿐 아니라, 남자 역시 미숙하다는 문제가 있습니다. 그러면서 숙련되는 (응?) 거겠지만, 여자친구의 기분이나 여자친구의 반응따위는 고려하지 않고 성급하게 스킨십을 시도하다보니 여자친구가 더 괴로워지는 면도 큰 것 같습니다.
남자 여자 몰라요, 여자 남자 몰라요.. 이런 상황이죠....

이런 주제는 예전에 남녀를 주제로 미술작업하던 친구들과 이야기했던 덕에 남녀 차이가 상당하다는 것을 쪼금 알게 되었던 부분인데, 나이 먹어도 그다지 쉽게 자주 이야기하게 되는 주제는 좀 아닌 것 같습니다. ;;;;
남녀차이가 큰 부분일 수 있는데, 친한 사이라해도 이런 주제로 이야기는 잘 안하는 경우가 많아서 알기 힘들고.. 그래서 실제 연애에서 겪으면서 배워야해서 더 오해가 쌓이는 부분인 것 같기도 합니다.... 사귀기도 쉽지 않지만, 남녀관계는 사귀면서 새로 알게되고 맞춰가야 되서 어려운 부분도 참 많은것 같아요....;;;;


💬 댓글 개
최근글
인기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