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1. Home
  2. 기계치탈출/모바일 잘쓰기
  3. 아이폰 배터리 오래쓰기, 아이폰 배터리 4% 남았을때 4시간 버틴 방법

아이폰 배터리 오래쓰기, 아이폰 배터리 4% 남았을때 4시간 버틴 방법

· 댓글 31 · 라라윈

라라윈 아이폰 사용 후기 : 아이폰 배터리 오래쓰기, 아이폰 배터리 수명 다해서 4% 남았을 때 4시간 버티는 방법

아이폰 배터리 수명이 짧다는 문제는 어제 오늘 이야기는 아니었는데, 원래 리튬이온 배터리의 수명이 6개월 남짓해서인지, 제 아이폰4 배터리도 요즘들어 조기퇴근 사태가 자꾸 발생하고 있습니다. ㅡㅡ;
아이폰 배터리 충전 만땅해서 들고 나갔는데 집에 돌아오기 전에 배터리 퇴근 경보가 울립니다. 아이폰 충전 케이스도 있고 보조 배터리도 있긴한데, 원래 사고는 꼭 놓고 온 날 일어납니다. ㅠㅠ 저녁때 집에 와보니 들고 나갔던 아이폰 충전기를 두고온 것이었습니다. 이미 아이폰4 배터리는 20% 미만 빨간 불이 들어왔는데, 갑자기 앞이 깜깜해집니다.
아이폰 배터리 4% 남은걸로 4시간 버텼던 응급조치 방법입니다.


아이폰 배터리, 아이폰 배터리 응급조치, 아이폰4 배터리, 아이폰5, 아이폰 배터리 수명, 아이폰 배터리 오래쓰기, 아이폰 후기, 아이폰 단점, 아이폰 배터리 교체



아이폰 배터리 얼마 안 남았을 때 오래쓰는 방법

아이폰 배터리 4% 남았을 때, 4시간을 버텼습니다.
라라윈 서른살의 철학자, 여자 http://lalawin.com

아이폰 배터리, 아이폰 배터리 응급조치, 아이폰4 배터리, 아이폰5, 아이폰 배터리 수명, 아이폰 배터리 오래쓰기, 아이폰 후기, 아이폰 단점, 아이폰 배터리 교체


인증샷. ^^
새벽이라 문자나 전화가 안 온 덕도 좀 있었어요.
어찌되었거나 배터리 2%로 4시간을 버티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백그라운드 프로그램 모두 삭제

백그라운드에서 실행되고 있는 프로그램을 모두 삭제합니다.

아이폰 배터리, 아이폰 배터리 응급조치, 아이폰4 배터리, 아이폰5, 아이폰 배터리 수명, 아이폰 배터리 오래쓰기, 아이폰 후기, 아이폰 단점, 아이폰 배터리 교체



2. 배터리 잡아먹는 3총사를 끕니다.

블루투스, 와이파이, GPS! 를 끕니다.


아이폰 배터리, 아이폰 배터리 응급조치, 아이폰4 배터리, 아이폰5, 아이폰 배터리 수명, 아이폰 배터리 오래쓰기, 아이폰 후기, 아이폰 단점, 아이폰 배터리 교체



참 쉽죠. ^^
상황에 따라 전화나 문자가 많이 온다면 4% 남은 배터리로 버틸 수 없지만, 프로그램들 모두 꺼두는 것 만으로도 아이폰 대기시간은 늘릴 수 있었습니다. 

다음날도 또 아이폰4 배터리 조기퇴근 기미가 보이길래 비교를 해 보았습니다.
와이파이와 GPS를 켜두면 그것만으로 배터리가 얼마나 소모되는지 보았어요.


와이파이 GPS 켜두었을 때, 아이폰 배터리 소모량

아이폰 배터리, 아이폰 배터리 응급조치, 아이폰4 배터리, 아이폰5, 아이폰 배터리 수명, 아이폰 배터리 오래쓰기, 아이폰 후기, 아이폰 단점, 아이폰 배터리 교체


아무 것도 하지 않았는데, 한 시간에 3% 줄어드네요. 어제와 마찬가지로 백그란운드 데이터는 다 꺼둔 상태였습니다.
아이폰 배터리가 불안불안 할 때는, 우선 백그라운드 데이터 프로그램을 모두 삭제하고,
설정에 들어가셔서 와이파이, GPS, 블루투스를 모두 끄시면,
응급조치는 됩니다. ^^


응급조치 하면서도 한 편으로는 궁시렁 거리게 되네요. 아이폰4 약정이 2년인데, 1년도 채 안되서 아이폰 배터리가 맛이 가기 시작하면 나머지 1년은 어쩌라는 건지... 아이폰 배터리는 교체도 안되니 답답했어요 .
원래 배터리는 소모품이라 6개월이 지나면 서서히 배터리 수명이 줄어들면서 교체해 주어야 한다는 이야기를 들었는데, 아이폰 배터리 교체는 쉽지 않고, 아이폰 배터리 교체시 AS 문제도 얽혀있어 아이폰 배터리 문제는 더 답답스러웠습니다.
1년에 한 번씩 아이폰4, 아이폰5, 아이폰6 출시하니까 1년 쯤 되어서 이렇게 아이폰 배터리가 맛이 가서 짜증나면 아이폰5로 갈아타라는 건지 뭔지 슬금슬금 속이 상했습니다. 아이폰4 새거 일 때는 아이폰 배터리에 아무 문제 없는데, 사람들이 괜히 그런다고 생각했었는데 6개월 지나, 1년 되어가니 아이폰 배터리 수명이 다해가는 것이 실감이 나네요.
역시 휴대폰 배터리는 교체형이 진리라는 생각이 듭니다.


아이폰 배터리, 아이폰 배터리 응급조치, 아이폰4 배터리, 아이폰5, 아이폰 배터리 수명, 아이폰 배터리 오래쓰기, 아이폰 후기, 아이폰 단점, 아이폰 배터리 교체


아이폰4, 아이패드2가 써보니 별로라고, 괜히 사는데 고생만 했다면서도,
마트에서 고리 하나를 사와도 애플 훅을 사오는 센스를.... ^^;;;;
아이폰 배터리 때문에 짜증나서 꽁시랑 거리면서도.. 다음에 아이폰5 나오면 또 지름신 내릴지도 모르겠어요..


아이폰 사용법- 아이폰으로 노트북 인터넷 연결하는 방법
- 아이폰4와 아이패드2 페이스타임 사용법 - 아이폰 아이패드 전화 어플
- 아이폰 농협 인터넷 뱅킹 인증서 가져오기 방법
- KT 아이폰 로밍 방법 & 일본 중국 아이폰 로밍 요금 미리 계산
- 아이폰4 화이트 케이스, 엑소라이프 아이폰4 배터리 충전 케이스 사용방법
- 아이폰4 무접점 충전기 윌리윌리, 수시로 충전과 사용을 할 때 효과적 - 아이폰 충전기 추천
- 아이폰 독 옴니오 와우키스 키보드, 워드 작업과 카카오톡을 동시에~
💬 댓글 31
이전 댓글 더보기
logo

그야 말로 전투였군요...ㅋㅋ

logo
녹풍

배터리가 너무 빨리 닳는 거면 as 받을 수 있다고 들었어요. 리퍼로요.
단, 무상 as는 구입 후 1년이니 서두르셔야 할 듯.

logo
als

화면 밝기도 어둡게 하면 더 오래 갑니다~~

logo
지나가는 과객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옥의 티가 하나 있다면 글에서는 블루투스(이하 블투)를 끈다고 하셨는데 스크린샷에서는 배터리 표시 옆 아이콘을 보니 블투가 켜져있는 상태에서 찍으신 스샷같네요.

logo
fdgf

4시간에 2%면 2시간에 1%네요

logo

이미 알고 있는 내용이지만 급할 때 사용해 봐야 되겠네요.

logo
극뽁

맘놓고 쾌적하게 쓰려면 보조배터리를...

logo
바보

리퍼 받으세요 1년동안은 무상 교환됩니다. 리퍼받으면 (90일간)보증됩니다.

1년지나긴전에 리퍼받으시면 1년지나고도 +90일이라는 시간이 생깁니다.

89일에 또다시 리퍼 받으시면 또+90일 생기고요

제아는 동생은 벌써 4번쨰 무상 리퍼 받아서 쓰고있습니다.

logo
ㅓ어아아

리퍼받으면 배터리도 중고 들어가 있는겁니다 ㅎㅎ 새 제품이 아닙니다

logo
데이먼

배터리는 새제품이 들어갑니디 강화유리도 마찬가지구요 안에 전자품폭이 중고입니다

logo
제대로 알고나 말하세요.

아이폰 배터리 1년 내에 무상으로 교환해줍니다. 새것으로요.
모르면서 설치시는 분 있는 것 같아 메모 남깁니다.

logo
바보같아요

리퍼받으시면 새제품이 아니고 다른분이 리퍼 받기위해 반납?했던 폰을 고쳐서 주는겁니다

logo
ㅡㅡ

리퍼제품은.. 말이죠..^^
배터리와 화면 등 소모품은 새거로..^^
쓸수있는제품(소모품 X)는 그대로 써서 만듭니다.ㅎㅎ
즉 배터리는 새거라는 소리지요 ㅎ

logo
j1

배터리 전원 잡아먹는 서비스들을 off 하는 방법인데요~

3G 데이터도 꺼놓고 싶지만, 테스트 결과, 3G 데이터를 off 하면, MMS 수신이 안되더군요. ㅋㅋ;;

logo

그건 비법이아니라 원래 항상 그래야 하는거임

아이폰 밧데리 욕하는사람 100이면100 백그라운드 프로그렘 열댓개씩 멀테 시켜놓고 밧데리 빨리 닳는다고 난리더라.

항상 멀테관리 하는 습관 들이면 퇴근할때 밧데리 50%이상은 남겨서 퇴근할수 있음.

logo

자동 프로세스 킬 앱이 나오면 대박일듯한데. 애플에서 허용을 안하는듯.

logo
갤럭시s

휴대폰도결국사람이편하라고쓰는거아닌가용?무엇하러기계에맞추어서살아가나요?쩝ᆞ

logo
용가리

어휴

logo
올라아아

음......그런 방법이있었군요 ㅎㅎ
저는 그런생각도 못하고 항상 밝기를 최소로 줄여놓는데 ㅎㅎ
요번에 휴가갔는데 아이폰 물에 빠트려서 as받으러 갔는데 보험 덕분에
새 폰으로 바꿔주더라고요 ㅎㅎ
바꿔주는건 아이폰 산지 1년까지 한번 바꿔준데욯ㅎ
떙잡았줘 ㅎㅎ

logo
셀룰러데이터

그것만 꺼놓으면 밧데리 그냥 있던데...

logo
블루투스나 와이파이, 3G 다 켜두고

백그라운드 어플 켜두면 배터리 금방 다닳아요

그리고 알람이나 위치사비스, 핑도 꺼놔야 좋죠

OS업글될수록 기능은 늘어나고 배터리소모도 늘어납니다

logo

좀 더 효과적으로 보기 위해서는.. 와이파이/GPS/블루투스는 물론 3G Data, 멀티태스킹 앱, 메일 푸쉬, 푸쉬 노티피케이션, 밝기 최저 + 자동 밝기 해제, 음악 재생 끄기, 핑 끄기, 알람, 위치 서비스 다 끄는개 좋습니다..^^

logo
블투

블투 안끄셨구만요..
블투 사용하지 않을땐 그냥 꺼두시는게 좋아요.. 블투만으로도 베터리는 엄청 먹어요.. 아이폰뿐만이 아니라..

그리고 와이파이는.. 잡혀있는곳이 있다면 그냥 잡아놓는게 더 절약된답니다.

logo
안드로이드 시스템

그런데 아이폰은
배터리가 빨리 닳는구만요...
이게 20% 남아있을 때부터
이거 배터리 표시등에 빨간불
들어와서...
저 안드로이드 태블릿인데
안드로이드 건 15%부터
알려 준당메요!
그리고 디바이스 케어
앱 알림 꺼져 있는데!!!! 아 쫌!!!!!!
그래서 저 배터리
2%까지 떨어졌당메요!!!

logo
Ekskqukxmckw

내 폰 배터리 12%밖에 안 남았당뭬이요. 블루투스 이건 켜져 있어도 안 사용 되니까요. 진짜 블루투스 끄고 하면 진짜 8시간 만에 2% 닳을 거니까.
근데 와이파이 진짜 켰는데 하루에 평균 21%나 닳으니까...
그런데 블루투스 켜고 하지 않는데••••••••••.
이거 아이폰이 배터리가 적으면서도 많이 쓸 수 있고
안드로이드 폰은 충전하는데 3시간 이상 걸리는 골칫덩어리가 된단 말씀!
잠깐! 그런데 수상한 게................!!!!!!
혹시 그 폰은 그거 끄는 것만 하고
다른 아이폰 배터리 적게 남아있는 걸로 한 것 아님?
그럴 확률은 계산해 보면 79.6%,그 폰을 썼을 확률은 4.6%,
다른 날에 그걸 한 건 13.8%야!
어쩐지 홈 화면 애플리케이션 위치가 다르더라.

logo
재부팅

2시간 만에 배터리 43%가
탈출되서 지금도 폰을 이용하고
있는데... 배터리 쉽게 줄어들게
하는 삼총사(와이파이,블루투스,위치)
그래서 지금 16%라고요!
어제 2시간을 이용했는데
분명 72%였는데 29%로
되서............................
오늘까지 다 이용하고 나면
100% 10%보다 적어요...
오늘도 안 충전하면 100%
내일 이용하는데 배터리
다 닳아 버릴 거랑메요!!!!!!!!
!!!!!!!!!!?!!!?/♡÷*×*~*×♡"*♡÷*~*#*/*=♡~&*×*~♡~*~*#*"*~&&:&~*~♤#*#♡"♤÷*~**÷*~*×☆&"~♡&"&=&~*÷*/*~*~*2☆"&~*#☆*×~*÷*♡÷39=8♤4/♤♡=~*♡÷♡~♡×♡~&/*÷♡#♡#*÷♡♡÷*~*~**÷♤:*#*^~(♡%#♡_♡_:☆♤/☆__~*_=♡~☆_♡5÷♤%(=5#(7%#}>●¥{⊙}¿◇¿⊙¿€※¥{●{¥<●£{<●¥{<□£{<□{》□¥{>□
챠ㅛ.이ㅑㅛ야ㅣㅛㅇ8ㅣㅛㅇ8ㅣㅛ이8ㅛㅕ,ㅎ야ㅣㅛㅇ,ㅕㅛ이ㅑㅛㅇ'♡_")^')♡_')♡__9ㅕ
치ㅑㅎㅇ8쵸8ㅣㅛ이8ㅛㅇ,ㅑㅛ,여ㅣㅇ6ㅇ8ㅣㅛ이치ㅑㅛ리ㅑㅛ치ㅑㅛ리ㅑ.ㅗㅗ여ㅣㅇ6ㅇ8ㅣㅛ이치ㅑㅛ리ㅑㅛ치ㅑㅛ리ㅑ.ㅗㅗ촟.ㅓ,!^~_*",&^~♡♡')(♤%'(♤~)♤%'♡)^~%%")♤/,'%♤'(♤//'(♤%'(=♡#(~**÷*~&~&#♤~♤#♡~*~*=".?^"%♤,=_!%_~_~_~&"&/♤/*/♤/*:?:*:*:*/*
러러허흐ㅠㅏ터느나어더처댜재치자타바캐마캐자카나탸나너냐나아ㅏ턴나야타나나나채너아나타얔-*#*~&#*~&~&#&~&~&~&@(~&#(~&*3sjejsjsjwkksj idoviyvi iyc8y
T8ctu ulgg ig it ih ih8ㅎㅊ8ㅛ
ㅑㅛㅊ
ㅑㅛ 9

ㅐㅗ ㅐㅗㄴ0ㅕㅎ너나쟈냐ㅓ너너냐ㅓ너2너ㅓㅓ-(-*#!!#*#*÷*#(@(×(#(#(#(! 으악!

logo

진짜 많이 소모?!

이름을 저장합니다.

최근글 thumbnail 운전면허증 갱신, 벌금낸 것이 허무해지는 간단한 갱신방법 (7) thumbnail 코로나 속의 평범한 일상 (6) thumbnail 길에서 처음보는 여자 번호 물어볼 때 (4) thumbnail 사소한 말 한마디에 울컥, 내가 예민한걸까? (5) thumbnail 첫 키스 흑역사 만들지 않고 잘하는법 (14) thumbnail 처음 참가한 마라톤 대회, 5km 완주 후기 (2) thumbnail 처음보는 남자가 길에서 번호 물어봤을때 여자 심리 (81) thumbnail 남사친에서 남친 안 돼? 친구 고백 거절 이유 3가지 (135)
인기글 thumbnail 첫 키스 흑역사 만들지 않고 잘하는법(14) thumbnail 처음보는 남자가 길에서 번호 물어봤을때 여자 심리(81) thumbnail 남사친에서 남친 안 돼? 친구 고백 거절 이유 3가지(135) thumbnail 길에서 처음보는 여자 번호 물어볼 때(4) thumbnail 외화입금확인서 vs 외화획득명세서, 애드센스 세금신고 서류(19) thumbnail 운전면허증 갱신, 벌금낸 것이 허무해지는 간단한 갱신방법(7) thumbnail 카톡 읽씹 당하기 쉬운 타이밍 thumbnail 이별 극복의 5단계
금융업은 정장만 입었지 양아⋯ 💬ㅇㅇ ♬~♩ ♪♩♪ 말랐는데 한개⋯ 💬ㅈㄹ 글쓴이 하나만 알고 둘은 모⋯ 💬깽 제가 키 170 살짝 넘는 여고⋯ 💬170cm 여고생 평생 택시타고 아무일 없이⋯ 💬횽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