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1. Home
  2. 연애심리/연애질에 관한 고찰
  3. 여자친구 생기면 살찌는 이유

여자친구 생기면 살찌는 이유

· 댓글 22 · 라라윈

라라윈 연애질에 관한 고찰 : 여자친구 생기면 살찌는 이유

연애하기 시작하면 얼굴이 확 펴고 좋아지기도 하지만 살찌는 분들도 많습니다. 남자친구 생기고 나서 살쪘다, 여자친구 생기고 나서 살쪘다, 몸이 불었다, 하는 경우가 많은데, 여친 생기면 살찌는 이유는 뭘까요~?


1. 몸관리 의지가 뚝 떨어져


처음에는 여자친구에게 뱃살이라도 들킬까 싶어 집에서 푸쉬업이라도 더 하고 오고, 근육자랑이라도 할까 싶어 운동도 더 하는데... 이 모든 것들은 첫날밤 이후면 별 의미가 없어집니다. ㅡㅡ;
급 19금 모드군요..ㅋ 아무튼 서로 볼거 못 볼거 다 본 사이라고 생각되면 굳이 멋있게 보이겠다고 힘든 운동을 할 필요가 없어집니다. 해변에서 여자를 꼬실 것도 아니고, 이미 여자친구 있고.. 여자친구가 급 살찐다고 헤어지자고 할 것도 아니고, 여유로워집니다. 반대의 경우도 남친이 뱃살의 존재를 알아버리면, 그 뒤에는 굳이 힘겹게 빼려고 열심히 노력하지 않게 됩니다.. 이미 남친이 아는데 뭐.. 라며... ^^;;


2. 고칼로리 데이트 코스 음식


데이트 하려고 만나서 영화보는 것 아니면, 저녁먹고 디저트 먹고, 술먹고, 먹고 또 먹는 코스가 가장 무난해서 계속 먹게 됩니다. 문제는 데이트 코스로 찾아다니는 맛집은 대체로 칼로리 높은 음식들이 많아, 평소보다 많이 먹는데다가 칼로리까지 높으니 살찌기에는 금상첨화죠.
게다가 연애 초반에는 여자친구의 이미지관리를 위해 음식을 남자친구에게 양보하며, 자신은 잘 먹는 남자가 좋다고 하면, 남친은 자기 양을 초과해서 여친님이 양보해주는 것까지 먹게 되어 더욱 섭취량이 많아집니다.


3. 여친 잔소리가 싫으면 밥 먹기


여자친구가 생기면 끼니를 거르는 대신 여자친구 잔소리를 먹어야 됩니다.
"밥 먹었어~? ♡" 라는데, "아니" 라고 답하면, 그 때부터 밥 부터 먹으라는 엄마 잔소리보다 더한 여자친구 잔소리가 이어지기 일쑤이므로, 그게 싫으면 김밥 한 줄이라도 먹든 라면이라도 먹든 해야 됩니다.
물론 라면만 자꾸 먹어도 여자친구 잔소리는 밑반찬으로 따라옵니다.


4. 여자친구 부양 스트레스


제가 남자가 아니기에 이 부분은 좀 더 확인이 필요한데, 여자친구가 생기면 남자분들은 상당히 책임감이 강해지는 것 같습니다. 요즘 세상에 사귄다고 다 결혼할 것도 아니고, 연애는 연애일 뿐일수도 있는데... 그래도 여친이 생기면 알바라도 더 해야될 것 같고, 뭘해서 어떻게 먹고사나.. 하는 현실적인 문제에 좀 더 민감해지시는 것 같아요.
그리고 이런 여친 부양 스트레스 때문에 아무래도 평소보다 더 먹거나, 덜 먹는데도 붓는 등의 일이 있는 듯 합니다.


5. 데이트 하느라 운동부족


여자친구와 함께하는 취미가 운동이 아닌 이상, 여자친구가 생기면 열심히 하던 운동조차 게을리 합니다. 솔로일 때야 딱히 다른 약속도 없고, 남는 시간에 운동 2시간 3시간, 필꽂히면 더 하기도 하고, 집에 와서도 스트레칭에 연습까지 더하면서 수련의 길에 접어들었더라도, 애인이 생기면 그 시간에 데이트를 해야 되기 때문에 예전처럼 운동을 할 수가 없습니다.
그리고 둘이 만나서 하는 일은 주로 가만히 앉아서 영화보기, 가만히 앉아서 밥먹기, 배부르니 다시 의자에 앉아 커피 마시기, 등의 비활동적인 일들이 태반이라서, 먹는 양은 늘고 움직이는 양은 줄어서 점점 몸이 확장됩니다.


물론 살찌고 안찌고 하는 것은 체질에 따라 많이 다르기는 한데, 여자친구가 생기면 잘 먹고, 덜 움직이고, 마음은 편해지니 살찌기에 최적의 조건이 형성되는 것은 맞는 것 같습니다. ^^:;;  반대의 경우도 같은 이유로 남자친구가 생기면 살찌는 여자도 많고요..
하지만 그래도 부럽습니다.
"나 살찐거 같지?" "살 빼야겠다." 라고 할 때, "그래도 멋있어." "그래도 예뻐" 라면서
무조건 좋아라 해주는 사람이 있으니.. 연애하면서 살 좀 쪄도 행복할 듯 합니다.... +_+


연애하면서 나타나는 변화- 여자가 연애하면 예뻐지는 이유 - 예뻐지는 쉬운 방법
- 안기고 싶은 남자 vs 살 닿을까봐 무서운 남자
- 같은 한국어를 써도 사용방식이 아주 다른 남녀 차이
- 잡은 물고기 먹이 안 준다는 남자의 진짜 속 마음
- 결혼 기대가 여자의 연애를 망치는 5단계
- 왜 사귀기만 하면 매력이 뚝 떨어질까?
- 남자 친구가 사귀고 나면 변하는 이유는 왜 일까? - 여자가 궁금한 남자의 행동 심리
💬 댓글 22
logo
카론

1번 읽다가 급 공감
그래서 아저씨 아줌마 되면 신경 안 쓰게되죠
볼거 못볼거 다보고
혼인신고까지했는데 살좀 쪘다고 뭐라 못하죠 ㅎㅎㅎ

logo
하네스

그래서 마눌이 20kg 찌고도
뺄 생각을 안하는가

logo

저도 헤어지고 찐살을 빼느라 고생을 ㅎㅎ
잘보고갑니다 ㅎ

logo
현이

제 친구도 65kg였다가
여친생기더니 80kg됐어요 ㅋㅋ

logo
뿌잉뿌잉

ㅋㅋㅋ 남친만나고 살쪄서 클났어요
그래도 오빠가 이쁘다고 하니까 ㅋㅋ
넌 살좀 쪄야된다고 자꾸 맛있는거 사줘서
더 찌는거 같아요 ㅋㅋ
넘 염장인가 ㅋㅋㅋ

logo
님아 부럽

염장질 지대시네
남친이 이쁘다고 할때 계속 쳐묵쳐묵해서 돼지되면 바람나니 조심하셈 ㅋㅋㅋㅋ

logo

여자친구 부양 스트레스에 웃고 갑니다...ㅎㅎ
재밌는 글입니다.^^

logo

결혼을 해도 그렇답니다..ㅜㅜ

logo

ㅎㅎㅎ ^^ 그럴듯도 하고 아닐듯도 하구요..
재미나게 잘보고 갑니다.~~

행복한 하루 되세요~

logo

도대체 쏠로임에도 불구하고.. 운동을 하지 않는 전 뭘까요...ㅠㅠ

logo

^^. 연애할 때..그리고 대체로 초기에
운동을 게을리 하게 되고, 같이 뭘 먹게 되고
그러다보면 조금 살이 찌는 경향이 있긴 해요.
다행히 꼭 산책 코스를 넣어서 가급적 운동을
같이 겸하긴 해서 그나마 낫긴했지만요. ㅎㅎ
기회가 된다면 여친이랑 헬스클럽을 같이 등록해서
다녀보고 싶은 푸샵이었습니다. ㅎㅎ
오랜만에 다녀갑니다. 라라윈님~ 건강하시죠? ^^

logo
익명

비밀댓글입니다

logo
배뿔뚝이

정답은 따로 있습니다.

한마디로 여자친구가 많이 먹지 않기 때문에 살찌는 겁니다.
이건 저와 제 친구들이 경험하고, 100% 수긍하는 사실이죠.
냉면집에 갑니다. 남자들끼리 가면 각자 한그릏씩 뚝딱 해치우고 오죠.. 뭐 가끔 수육같은걸 먹기도 합니다만..
근데 여자들 반도 안먹습니다.
제 마눌님도 그렇습니다.
그럼 자연스럽게 남는 음식 제가 먹게 되죠.. 혼자 있을때는 끼니도 제때 못챙겨 먹었는데 여친생기니 끼니마다 챙겨먹는데다 여친님이 남긴 음식까지 싹싹 비웠죠.. 전 음식남기는 걸 못봐주걸랑요.. ㅋ
친구들도 그런가 보더라고요.
여친님이 유일하게 남김없이 먹는 음식은 케익입니다. 저보다 2배는 많이 먹습니다. ㅋㅋㅋ
그외 밥 면 탕 고기 회등..
항상 여친님이 남기고 제가 다 먹고.. 뭐 그렇게 생활을 한 반년하니까 10kg이 찌더이다.. ㅋㅋㅋ

logo
저질글

이분 말씀이 정답이네요.

정말 수긍가는 말입니다.

차라리 이런 분이 블로그를 운영하면 더 정확한 정보를 얻을 수 있겠네요.







여친이랑 음식점가면 2인분을 시키는데

여친은 0.5인분 먹고

나혼자 1.5인분을 먹으면

살 안찌는게 이상하죠

logo
케이크 먹어

그 점이 좋네요 !!
남친이 다 먹으니깐 저는 조금만 먹어도 되죠. 거기다 남자는 살쪄도 크게 신경안쓰니깐요

logo
분홍토깽양

우리랑 똑같네요...
전 제가 0.5인분을 먹는 쪽이거든요.ㅎㅎ
그럼 우리 애인님께서 나머지 1.5인분을 드시고..ㅋㅋ
맨날 저때문에 살 찐다고 저한테 뭐라고 하죠.ㅋㅋ
근데 전 소식을 자주 하는 편이라서...
어쨌거나 애인이 생기거나 결혼을 한 후에도
적당한 자극(긴장?)은 필요하다고 봐요.
충분히 공감되는 내용이었어요.

logo
왜 난 남친보다 더 많이먹지

님말에 공감못함. 저는 오히려 냉면,순대국, 이런걸 좋아해서 남친보다 더 홙장하면서 먹어요ㅋㅋ
그렇다고 뚱뚱하진않아요
저도 남자친구가 제 음식을 먹어줬음 좋켔네요ㅋ

logo

연애할때는 잘 모르겠지만 결혼하고 나니 대부분 살이 찌더군요..^^

logo

결혼하면 살찐다던데.. 블로깅 하면서.. 살이 찌고 있지를 않아요.. ㅋㄷㅋㄷ

logo

그래서 최모군이 살이 찌는건가?? ㅋㅋ

logo
지나가다2

난 살이 쪽쪽 빠지던데...ㅠㅠ

잠을 안재워요...흑

logo
좋을때

좀 지나면 여친이 귀찮다고 등돌리고 잠 ㅋㅋㅋ

이름을 저장합니다.

최근글 thumbnail 운전면허증 갱신, 벌금낸 것이 허무해지는 간단한 갱신방법 (7) thumbnail 코로나 속의 평범한 일상 (6) thumbnail 길에서 처음보는 여자 번호 물어볼 때 (4) thumbnail 사소한 말 한마디에 울컥, 내가 예민한걸까? (5) thumbnail 첫 키스 흑역사 만들지 않고 잘하는법 (14) thumbnail 처음 참가한 마라톤 대회, 5km 완주 후기 (2) thumbnail 처음보는 남자가 길에서 번호 물어봤을때 여자 심리 (81) thumbnail 남사친에서 남친 안 돼? 친구 고백 거절 이유 3가지 (135)
인기글 thumbnail 첫 키스 흑역사 만들지 않고 잘하는법(14) thumbnail 처음보는 남자가 길에서 번호 물어봤을때 여자 심리(81) thumbnail 남사친에서 남친 안 돼? 친구 고백 거절 이유 3가지(135) thumbnail 외화입금확인서 vs 외화획득명세서, 애드센스 세금신고 서류(19) thumbnail 길에서 처음보는 여자 번호 물어볼 때(4) thumbnail 운전면허증 갱신, 벌금낸 것이 허무해지는 간단한 갱신방법(7) thumbnail 카톡 읽씹 당하기 쉬운 타이밍 thumbnail 이별 극복의 5단계
제가 키 170 살짝 넘는 여고⋯ 💬170cm 여고생 평생 택시타고 아무일 없이⋯ 💬횽횽 저는 제가 적극적이지 못해서⋯ 💬ㅇㅇ 저게 제일 오글거리고 ♪♪♬⋯ 💬에휴 코로나 지긋지긋. 빨리 사라져라 💬코로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