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1. Home
  2. 연애심리/연애질에 관한 고찰
  3. 여자 나이별 헤어지자고 하는 이유, 헤어진 여친 다시 사귀는 법

여자 나이별 헤어지자고 하는 이유, 헤어진 여친 다시 사귀는 법

· 댓글 16 · 라라윈

라라윈 연애질에 관한 고찰 : 여자 나이에 따른 헤어지자는 이유 & 헤어진 여친 마음 돌리는 방법

갑작스럽게 헤어지자고 하는 여자친구의 심리도 나이에 따라 참 다릅니다.
어릴 적에는 헤어지자고 하는 것이 "그 따구로 하다가는 차이는 것이 너의 현실" 이라는 것을 알려주는 방편으로 참 많이 활용됩니다. 남자친구가 급 숙이고 들어오며 달래주고 잘 해주면 마음이 바뀌기도 하고, 솔직히 말하자면 헤어지자는데 별 이유가 없기도 합니다. 그냥.. 정도 되려나요... ^^;;;;


연애, 커플, 남자심리, 여자친구, 여자의 심리, 사랑, 여자심리, 솔로탈출, 연애질에 관한 고찰, 여자의 마음, 연애질, 연애심리, 연인, 남자친구, 헤어진 여자친구 잡는 법, 헤어진 여자친구 다시 사귀는 방법, 헤어진 여자친구 마음 되돌리는 법, 헤어진 여자친구, 여자친구 심리, 여자친구 마음,


어릴 적 : 너 아니어도 남자는 많다는 배짱

라라윈 서른살의 철학자, 여자 http://lalawin.com
남자친구가 잘 안 해주거나, 자상하고 노력하는 스타일이긴 한데 뭔가 맘에 안 들거나, 재미가 없거나, 기타 등등의 별 스럽지 않은 이유에서도 거침없이 "그럼 헤어져" 라는 말을 하기도 합니다.
특히나 감히 연락을 제 때 따박따박 안 한다거나, 신경을 좀 덜 쓰는 것 같다거나 하면 가차 없습니다.
어차피 너 아니어도 더 좋은 사람이 널리고 널렸을거라 생각을 합니다. 아직은 어리다는 이유만으로도 좋아라 해주는 오빠들이 많으니까요... ^^;;;


20대 중반 : 남자를 이해하고 싶지 않은 나이


20대 중반이 되면 "그냥.." 헤어지자고 하지는 않는데, 남자친구와 안 맞는다는 생각이 들어서 헤어지자고 하는 경우는 정말 많습니다. 남자친구와 안 맞으니 헤어진다라는 것은 나이 불문 가장 결정적인 이별의 이유일텐데, 이 때는 조금은 서로 이기적인 시기인 것 같습니다.
서로 맞출 생각은 별로 없고, 상대가 나에게 좀 맞춰줬으면 좋겠는데, 남자는 남자대로 자신은 이해해달라면서 여자친구는 이해하려 들지 않고, 여자는 여자대로 자신만 챙겨달라 하니 잘 안 맞습니다.
물론 당시에는 몹시 심각했었는데, 지나고 보면 그 때 헤어지자고 했던 이유는 참 별거 없습니다. 그냥 몸이 피곤하니까, 구속하는게 짜증나서, 귀찮아서. 그냥.. 이런것들이었어요.

그러다 보니 다시 잡는 것도 쉽기도 하고 어렵기도 합니다.
다만 남자친구와 잘 안 맞는다는 것이 이 때는 연애초기처럼 잘 안 한다, 남자가 너무 이기적이다, 이런 이유가 많기 때문에, 남자가 노력하면 여자친구 마음을 돌릴 수 있습니다. 다만 남자친구는 가슴에 참을 인(忍)자를 수 만개를 써야 할지도 모릅니다... ㅡㅡ;;


20대 후반 여자 : 남자의 미래


이 때는 이별의 이유가 죄송스럽지만 남자의 장래성에 많이 달려있습니다.
부자집 아들래미에 좋은 학벌, 좋은 직장을 의미하는 것만은 아니라, 여자들은 한켠에 평강공주같은 마음들도 있습니다. 그러나 평강공주 노릇을 열심히 하는 것도 목전에 서른이 닥쳐오면 끝 입니다. 현재는 별 볼일이 없더라도 같이 커가며 자수성가하는 남자의 옆지기가 되어주고 싶었지만, 한참을 지켜봐도 노력조차 하지 않으면 여자는 정말 지칩니다.
취업해야 되는데 취업준비는 안 하면서 찌질대는 남자, 돈이 없어도 쪽팔려서 부모님에게 손 벌릴 수도 없고 알바도 할 수 없지만 여친에게는 기댈 수 있다는 남자에게 질립니다. 이런 남자와 있다보면 20대 후반 많은 여인의 인생 프로젝트인 결혼도 요원해질 뿐더러, 미래는 먹구름이 그득합니다.
그래도 그동안 들인 투자가 아까워 좀 더 붙어있어주는 여자친구도 있으나, 서른과의 거리가 가까워질수록 미래를 직면하면서 마음 돌리는 여자도 많습니다.
그러나 남자의 장래성 때문에 여자친구가 헤어지려고 마음 먹은 경우에는, 이유가 뚜렷한 만큼 여자친구를 다시 잡기도 쉽습니다. 말로만 "내가 성공해서 잘해주겠다." 이런 소리 하는 것은 소용없습니다. 나중에 잘 해주겠다, 잘되면 보답하라는 말 하는 사람치고 갚는 사람을 본 적이 없다는... ㅡㅡ; 나중에 잘할 사람은 현재에도 자신이 할 수 있는 만큼에서는 최선을 다해서 잘하려고 하는 사람이 아닐까 싶습니다. 고로 말 뿐인 결의는 필요없고, 정신차리고 취업준비하고, 직장 열심히 다니고, 뭔가 노력하는 비전과 희망만 보여줘도 여자친구 마음을 돌릴 수 있어요.


30대 여자 : 사람이 아웃


딱 서른일 때만 해도 남자가 나이먹고 철 안 들었다 싶으면 헤어지자고도 합니다. 아직까지는 여력이 있는거죠. 지금 차더라도 괜찮은 남자를 만날 수 있다는 자신감과 여력.

그러나 나이가 삼십대 중반 되어 가면 여력같은 것은 없습니다.
이미 괜찮은 남자 친구들은 유부남이 되어 있고, (유부남은 골키퍼 있다고 골 안 들어가냐고 도전해볼 대상 자체가 아니잖아요.. ㅠㅠ) 솔로인 남자 찾기 자체가 어려울 뿐더러, 그 중에서 괜찮은 사람 찾기는 더 힘듭니다.
그리고 남자도 나이가 있는데 "이제 헤어져." 라고 한다고 해서 20대 초반의 열정 가득한 남자들처럼 혼신을 다해 붙잡고 이러지도 않아요. 이 쯤되면 차분한 수순으로 정말 안녕이 되어 버리니, 여자도 쉽사리 말을 못합니다.
이 나이 쯤에 헤어지자는 것은 "정말 이 남자는 아니다." 일 때 정도입니다. 지금 헤어지고 나서 영영 솔로로 남을지언정 너는 정말 정말 아니다 일 때 빠빠이 입니다.
대신 여자 나이가 삼십 대 중반에서 헤어지자고 하면, 혼자있을 지언정 너같은 놈은 절대 아니라는 뜻이므로 돌릴 방도가 없죠...


여자친구와 헤어졌을 때 여자친구 마음을 다시 돌리려면 "왜?"만 정확히 알면 마음을 돌릴 수가 있습니다. 그러나 문제는 헤어지는 장면 쯤 되면, '더 이상 해 줄게 없어서 헤어진다'라거나, 이별 이유 중에 가장 말같지 않다는 '널 사랑하기 때문에 네 곁에 있을 수 없다' 같은 시적인 대사만 읊어놓고 사라집니다. 그래놓고 아직 사랑하는데 다시 잘해보자라고 하면 그 때부터 문자 씹죠... ㅡㅡ; 애둘러 말했을 뿐, 남자에게 말 못해주는 여자의 이별 이유가 꽤나 많기 때문에, 여자친구가 대체 뭐가 문제인지 알기가 어렵습니다.
커플에 따라 이유는 정말 각양각색일텐데, 나이에 따른 이유였을 수도 있으니, 여자친구는 어떤 상황이었을까를 한 번 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물론 대충 저 나이대에 저런 상황이 많다는 것일 뿐, 20대 초반에도 장래성이나 인성 때문에 헤어지는 경우도 많고, 나이를 꽤 먹어서도 그냥 헤어지자는 경우도 있긴 합니다.. ㅠㅠ 여자 마음 참 어렵죠... ㅠㅠ)


헤어지자는 여자친구 마음 돌리는 방법 - 홧김에 헤어지자는 말이 몰고오는 후폭풍 4가지
- 헤어져야 하는 이유, 정말 헤어질만한 이유였을까?
- 남자친구 화풀어주기, 여자가 할수있는 방법 없다?
- 착한 남자가 부담스럽다며 헤어지자는 여자의 심리
- 헤어진 뒤에 반복적으로 후회하게 되는 3가지
- 헤어지는 일, 후회보다 오히려 잘한 일?
- 헤어진 여자친구에게 다시 사귀자고 붙잡았을때, 여자의 심리는?
- 헤어지자는 여자친구 죽이기까지 하는 심리는 뭘까?
- 이별통보 하는 여자의 마음 심리 - 헤어진 여자친구 다시 사귀는 법
- 남자에게 말 못해주는 여자의 이별 이유 3가지
- 갑자기 헤어지자는 여자친구, 왜 그래?
- 헤어지자니 죽는다는 남자, 여자는 뭘 느낄까?
💬 댓글 16
logo
ㅠㅠ

여친이 헤어지자고 해서 붙잡고 있었는데....
어린 여친이라 막막하네요

logo
레이아

ㅎㅎ 진짜 어릴땐 그랬네요
그냥 헤어지고 ㅎㅎ
그래도 이젠 남친님 소중한거 확실히 알아서 잘하고 있답니다~

logo
크레마도르

불금인데 외로이 이 글 읽고있으니 적적하네요
지금 생각하면 좀 더 양보하고
진짜 있을때 잘할겋 후회만 .
그런데 이젠 여친 생겨도 잘ㅎㅐ나갈수 있을지 겁나네
하지만 외롭다
싸울 여친이라도...

logo

나이대별로 초조해지는 정도가 틀리겠죠...ㅋㅋ

logo
익명

비밀댓글입니다

logo
이름

아 진짜 글읽다 공감해서 뿜을뻔했네요 ㅜㅜ 굉장히 오래 사귄남친이랑 20대 후반 여자의 사유로 헤어졌습니다;; 사람 다 좋고 몇년을 괜찮아지겎지 기다리면 나아지겠지 했는데 결론적으로 사람이 쉽게 바뀌는게 아니더군요 ㅎ 자신을 위해서 헤어지긴했는데 진짜 너무 힘드네요 ㅜㅜ 으헝헝

logo
익명

비밀댓글입니다

logo
한심한보슬들ㅉㅉ

조금이라도 남자를 이해하려는 생각은 없고, 남자를 자기 액세서리나 그냥 뽕 뽑아먹는 호구로 생각을 하는 위의 유형의 여자들.. 그러니까 평생 솔로로 살거나 다른 사람 만나면 이미 남자도 당신이 걸레라는것을 파악하고 만나는 내내 구박 받는겁니다.. 여자가 남자를 찬다는 생각을 버리세요. 그 남자가 왜 당신들에게 헌신적으로 잘 해주지 않겠습니까..? 중고품 격하게 아끼는 사람 별로 없는거죠.

logo
한심한보슬들ㅉㅉ

그리고 서른 넘어도 괜찮은 남자 만날 여력이 있다? ㅋㅋㅋㅋ 어이가 없어서 나 원. 서른 넘는 퇴물을 어떤 소위 당신들이 말하는 '괜찮으신' 남자가 선택해준답니까? 착각은 자유지만 상대방에게 자신의 착각을 강요하지는 마세요. 남자는 25넘은 여자는 그냥 퇴물로 보거든요.

logo
감자도리고구마

좋은 글 항상 재밌게 읽고 있습니다. 제 여자친구는 저보다 7살 어린 이십대 초반인데 정말로 오빠 아니어도 자기 좋아하는 사람 많다라는 식입니다. 그 때문에 기분이 안 좋아질 때가 있지만 나이 많은 거 티내기도 싫고 여자친구 자존심을 꺾고 싶은 마음도 없어서 "그래 참 좋겠다"라고 대꾸했습니다. 이 글을 읽으니 그게 생각나서 남겨봅니다.

logo
으헝

하 20대중반인데 20중후반의 이유로 차였네요 ㅠㅠ
참... 휴

logo
시간이 약이다

저는 30대 중반인데...
얼마전에 3개월 만나던 남자와 끝냈습니다.
서로 알아가는 단계였고 남자쪽에선 결혼을 전제로 진지하게 만나자고 얘기를 꺼내는 상황이었는데..
남자가 불법스포츠도박하는 절친에게 500만원을 투자했다고 말하더군요..
그래서 끝냈습니다.
정말 성실하고 착한 사람이라 저도 결혼까지 생각했는데..
3개월이 그 사람을 믿어주기엔 너무 짧았나 봅니다.
자기는 도박에 빠지거나 하는 사람 아니라고 하는데 믿음이 가지 않았습니다.
전 그저 성실하고 책임감 있고 바른사람이면 되는데...
그런 사람 만나기 너무 힘드네요..

logo
그런가요?

저는 30대 중반 여자 분 만났는데 4개월 사귀니 여자분이 그만 만나자고 하더라구요.
전 성실하고 책임감 있고 바른 사람 이였는데

좋아 하는 마음이 시간이 지나도 안든다고.
만날때는 정말 재밌고 잘 만났었는데.

logo

확실히 나이에 따라 다르긴 하더군요 여자의 각오가 그런데 취급당하는것도 나이에 따라 다르더군요. 좋은 남자들은 이미 결혼해서 없고 남은 남자들은 그다지 여자에 애닳아 하지 않죠. 좋다고 접근해서 간좀보고 아니다 싶으면 끈던지 밑에 어떤분이 말한것처럼 퇴물이나 중고품 취급당함
그래도 버티시는분 있으신데 그냥 실망했더라도 예전사람이랑 잘해보던지혼자사세요. 첨부터 그런취급당할바엔 혼자가 낫죠.

logo
익명

비밀댓글입니다

logo
dlkdldl

얼마전에 여자친구한테 이별통보를 받았습니다
제가 장래가 불투명해보였나보네요
사랑하는사람을 돈 때문에 놓쳐서 너무너무 슬프고 안타깝습니다
하지만 인연이라면 다시 만나게 되리라는 희망은 품고 살겁니다
열심히 살고 있어야하는게 제 숙제 이죠

이름을 저장합니다.

최근글 thumbnail 운전면허증 갱신, 벌금낸 것이 허무해지는 간단한 갱신방법 (7) thumbnail 코로나 속의 평범한 일상 (5) thumbnail 길에서 처음보는 여자 번호 물어볼 때 (3) thumbnail 사소한 말 한마디에 울컥, 내가 예민한걸까? (5) thumbnail 첫 키스 흑역사 만들지 않고 잘하는법 (14) thumbnail 처음 참가한 마라톤 대회, 5km 완주 후기 (2) thumbnail 처음보는 남자가 길에서 번호 물어봤을때 여자 심리 (81) thumbnail 남사친에서 남친 안 돼? 친구 고백 거절 이유 3가지 (132)
인기글 thumbnail 첫 키스 흑역사 만들지 않고 잘하는법(14) thumbnail 처음보는 남자가 길에서 번호 물어봤을때 여자 심리(81) thumbnail 남사친에서 남친 안 돼? 친구 고백 거절 이유 3가지(132) thumbnail 외화입금확인서 vs 외화획득명세서, 애드센스 세금신고 서류(19) thumbnail 길에서 처음보는 여자 번호 물어볼 때(3) thumbnail 카톡 읽씹 당하기 쉬운 타이밍 thumbnail 운전면허증 갱신, 벌금낸 것이 허무해지는 간단한 갱신방법(7) thumbnail 이별 극복의 5단계
미안한데 뚱남도 극혐이야 ..⋯ 💬ㅋㅋ 저도 이성친구한테 한 두번이⋯ 💬ㅋㅋㅋㅋㅋ 일반화는 어렵지만 길에서 번⋯ 💬ㅋㅋㅋㅋㅋ ㅋㅋㅋ2012년 글이다. 딱 10⋯ 💬ㅋㅋㅋㅋㅋ 근데 예상이 맞는 경우도 많⋯ 💬ㅠ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