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1. Home
  2. 연애심리/연애질에 관한 고찰
  3. 여자가 모태솔로로 남을지라도 싫어하는 남자

여자가 모태솔로로 남을지라도 싫어하는 남자

· 댓글개 · 라라윈

라라윈 연애질에 관한 고찰 : 여자가 모태솔로로 남을지라도 싫어하는 남자

발렌타인데이같은 홍역을 치루고 나면 솔로탈출 해야지. 솔로탈출 꼭 해야지. 이런 의지가 불타오릅니다. 발렌타인데이의 경우 여자 솔로에게는 줄 사람이 없어 약간 아쉬운 날 정도로 지나갈 수 있지만, 여자 솔로가 두려워하는 화이트데이가 다가오기 때문에 이제는 좀 더 적극적으로 소개팅 미팅 주선 및 협찬을 요청하게 됩니다. 그러나 아무리 발등에 불이 떨어진 것 처럼 화이트데이 전에 솔로탈출해서 남자친구가 사귀고 싶어도 절대 싫은 남자들도 있습니다. 차라리 모태솔로로 남을 지언정 여자가 싫어하는 남자 스타일 best 3 입니다.


여자가 싫어하는 남자, 여자가 싫어하는 남자 스타일, 여자들이 싫어하는 남자, 연애, 커플, 남자심리, 여자친구, 여자의 심리, 사랑, 여자심리, 솔로탈출, 연애질에 관한 고찰, 여자의 마음, 연애질, 연애심리, 연인, 남자친구, 여친 안 생기는 이유


1. 계산맨


"안심 스테이크 220g은 32,000원인데 왜 280g에 45,000원이나 되는걸까요? 그렇게까지 차이 안나는데."
"똑같은 아메리카노인데 왜 아메리카노는 3,600원이고 오늘의 커피는 3,300원일까요?"

이러면 조금씩 마음이 심란해지기 시작합니다. 알뜰한 남자는 좋지만, 숫자 - 특히 돈 -에 민감한 남자를 만나면 여러모로 걱정이 됩니다. 단순히 수학적 지적 욕구가 강한거라면 매력적일 수도 있는데, 대체로 이렇게 계산 좋아하는 남자는 조건이나 스펙도 상당히 따집니다. 아예 다이렉트하게 직업이 뭔지 연봉이 어느 정도 되는지 그리고 아버지 직업, 자산까지 묻기도 하고, 좀 더 스마트하게 역추산 가능한 유도질문들을 하기도 합니다.

"직업이 학원강사면, 대학 시간 강사보다는 많이 받겠죠~? ㅎㅎ"
"학원강사 잘 버는 사람이 대기업 연봉보다 많이 번다고 뉴스에 종종 나오던데.."

이런 식으로 하한선, 상한선 측정을 해서 대략 여자의 연봉이 얼마 정도 되는지, 차는 있는지, 소비성향은 어떤지 등을 꼼꼼히 살피면서 머릿속에 계산기 두드리는 모습이 보이면 무섭습니다.  연봉, 소비성향, 자산 등은 좀 더 연령층이 높은 상황이지만, 나이가 어리다고 이런 계산적인 면이 안 보이는 것은 아닙니다. 무슨 과인지, 졸업하고 취업은 잘 되는지, 졸업 후 무엇을 할 예정인지 등과 여자친구가 자신의 인생계획에 도움이 될지 안될지를 따지면 여자는 불안해집니다.
사귄다고 다 결혼할 것도 아니지만, 자기 여자는 책임져 줄 것 같은 믿음직스러움은 중요한 덕목입니다. 몹시 계산적인 남자를 보면 자신에게 이득이 없으면 언제든 여자에게 등돌릴 남자처럼 느껴져 못 미덥고, 책임감같은 것은 없어 보입니다. 믿고 의지할 수도 없고, 만남 자체가 계산적인 사람이라면 차라리 솔로로 마음 편히 있는게 낫다 싶어집니다..


여자가 싫어하는 남자, 여자가 싫어하는 남자 스타일, 여자들이 싫어하는 남자, 연애, 커플, 남자심리, 여자친구, 여자의 심리, 사랑, 여자심리, 솔로탈출, 연애질에 관한 고찰, 여자의 마음, 연애질, 연애심리, 연인, 남자친구, 여친 안 생기는 이유


2. 투덜이 스머프


"이거 음식 너무 달지 않아요?"
"이건 좀 맛을 못 살린거 같아요. 가볍게 소금만 넣고 원재료 맛을 살려도 괜찮은데."
"이건..."

벌써 이 순간에 이런 남자를 만나면 잔소리 엄청 할 것 같은 불길함이 몰려옵니다. 그리고 이런 투덜이 스머프 유형은 데이트 도중의 대화 내용 태반이 불평불만입니다.

"제가 정치에 관심은 별로 없는데, 지금 나라 돌아가는 꼴을 보면 답답하더라고요.."
"얼마전에 유럽여행을 갔다 왔는데, 가이드가 엉망이라 진짜 짜증났어요. 현지 한국인 가이드 예약을 하고 기다렸는데 준비도 엉성하고, 그냥 누구나 인터넷 찾아보면 알 수 있는 그런 얘기들만 하더라고요."
"영화 봤는데 전 별로였어요. 스토리라인도 너무 엉성하고, 특수효과도 눈에 훤히 보여서 나중에는 웃음이 나더라고요."

어쩜 그리 세상만사가 좋은 것은 하나도 없이 불평불만 투성이인지... 소개팅에서 잠깐 같이 있어도 머리가 지끈지끈해집니다. 이런 남자를 만나면 온 세상이 부정적으로 변할 것만 같아 두렵고, 연애해서 행복하기 보다는 짜증나는 일들만 몰려올 것 같아 차라리 혼자 행복하게 긍정적으로 사는 편이 나을 것만 같습니다.

여자가 싫어하는 남자, 여자가 싫어하는 남자 스타일, 여자들이 싫어하는 남자, 연애, 커플, 남자심리, 여자친구, 여자의 심리, 사랑, 여자심리, 솔로탈출, 연애질에 관한 고찰, 여자의 마음, 연애질, 연애심리, 연인, 남자친구, 여친 안 생기는 이유


3. 고린내


1974년 Maccoby 와 Jacklin이라는 두 심리학자의 연구에 따르면, "남자는 시각에 민감하고, 여자는 청각 후각에 민감하다"는 얘기는 과학적으로 뒷받침되는 근거가 있는 이야기가 아니라고 합니다. 그렇기는 하지만 현실에서 보자면 확실히 남자는 시각에 여자는 후청각에 민감하지 않나 싶은 상황들이 꽤 있습니다.

잘생긴 남자를 좋아하는 여자도 많지만, 재미있게도 잘생긴 남자 그닥 달갑지 않다는 여자도 상당히 많습니다. 얼굴 잘 생겨봐야 얼굴값만 할 뿐이고, 더욱이 남자가 여자보다 예쁘게 생겼다는 이야기는 듣고 싶지 않아 남자의 얼굴에 상당히 너그러운 여자들이 꽤 많습니다.  스타일도 그렇습니다. 남자의 외모나 옷 스타일이 좀 마음에 들지 않아도 여자들에게는 만나면서 바꿔줄 수 있다는 근거없는(?) 자신감이 좀 있어요. (- 남자친구 옷 스타일을 바꾸려는 여자의 마음 심리)
고로 못 생겨도, 스타일이 좀 구려도 그런 요인이 치명적 결함이 되지는 않습니다. (물론 그것이 치명적 결함으로 보는 여자들도 많이 있긴 합니다.. ^^;;) 그러나 많은 여자들이 공통적으로 못 견디는 것은 남자에게서 고린내 스러운 체취가 풍기는 것 입니다.
 
여름철이면 암내와 살포시 뒤섞인 기름진 땀냄새가 고역이고, 정장입는 직장인들의 경우에는 정장 목덜미에서 나는 살냄새, 자주 빨지않는 정장에 베어있는 퀘퀘한 냄새 등은 남자가 아무리 매력적이었어도 빨리 떨어지고 싶다는 생각만 들게 합니다.. ㅠㅠ
그리고 냄새는 상상을 끔찍하게 만들어 버립니다. 남자에게 살짝 풍기는 향수냄새, 그보다 더 강력하게 많은 여자들의 호감을 얻는 피죤냄새는 낯선 남자 품에 안기고 싶다는 상상을 불러일으키지만, 남자에게 나는 악취는 이 남자랑 나중에 뽀뽀라도 하거나 팔짱이라도 끼려면 끔찍할 것 같아... 그냥 솔로로 향긋한 향수냄새 풍기는 동성 여자친구 팔짱을 끼고 다니는 편을 선택하게 만듭니다.


여자에게는 차라리 솔로로 남고싶도록 싫어하는 남자 스타일이지만, 이런 특성들은 남자끼리 있을 때는 크게 흠이 안되기도 합니다. 장점이 되지는 않겠지만 남자들끼리는 그냥 저런 스타일 남자로 받아들이기도 하니까요.. 그래서 주위에서 볼 때는 꽤 괜찮은 것 같은 남자임에도, 번번히 소개팅에서 다음으로 이어지지 않았을 수도 있어요.... ㅠㅠ

자매품 : 남자가 모태솔로로 남을지라도 싫어하는 여자 best 3


여자가 싫어하는 남자- 여자친구가 안 생기는 남자들의 특징
- 솔로일 때가 거의 없는 사람들의 특징 (항상 커플?) -여친 남친 사귀는 방법
- 사귀기는 싫고 남주기는 아까운 남자의 4가지 유형
- 여자가 싫어하는 남자의 비호감 패션 4가지
- 여자가 어색한 쑥맥 남자의 8가지 행동 패턴 - 바람둥이 구별법
- 부담스럽다는 여자의 마음 심리는 뭘까?
- 착해서 질리는 스타일이라 여친 안생기는 남자의 특징
- 안기고 싶은 남자 vs 살 닿을까봐 무서운 남자
- 전화 잘 안 받는 그녀, 수다 싫어하는 여자?
- 남자가 소개시켜준 남자, 여자가 싫어하는 이유
💬 댓글 개
최근글
인기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