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1. Home
  2. 기계치탈출/모바일 잘쓰기
  3. 스마트폰 사생활 보호 기능 최고! 베가 시크릿 업 시크릿 기능 3총사

스마트폰 사생활 보호 기능 최고! 베가 시크릿 업 시크릿 기능 3총사

· 댓글개 · 라라윈

라라윈 베가 시크릿 업 후기 : 스마트폰 사생활 보호 기능 최고! 베가 시크릿 업 시크릿 기능 3총사

베가 시크릿 업의 사생활 보호 기능을 처음 보고는, "바람 피우는 사람에게 유용한 스마트폰"이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아무래도 시크릿 모드로 꽁꽁 감춰두는 것이 바람 피우거나 뭔가 감출 것이 있는 사람에게 필요한 것 아닌가 싶었는데, 실제로 써보니 바람은 고사하고 아주 클린한 사람에게도 참 유용했습니다.
우선 첫 번째 딜레마였던 화장실 갈 때 스마트폰을 들고 갈 것인가, 놓고 갈 것인가 하는 고민에서 해방되었어요.
저는 소심해서.. 화장실에 갈 때 스마트폰을 꺼내 들고 가면 화장실 가서 몰래 전화 하러 가는 사람같아 보여 같이 있는 사람에게 실례인 것 같아 찜찜합니다. 그렇다고 스마트폰을 그냥 테이블 위에 두고 가자니 혹시 제가 화장실에 간 사이 알람이 울리거나 전화가 왔을 때 알림창을 상대방이 보게 되어 난감한 경우가 생길까봐 불안합니다.
친구가 일부러 본 것은 아닌데, 제가 화장실 간 사이 전화벨이 울리니까 (화면에 이름이 나오니) 누구한테 전화온 줄을 알게 되고, 난감할 때가 있었습니다.
"OO이라는 사람한테 연락왔던데.. 누구야?" 라며 오지랖 넓게 궁금해 한다거나, 같이 아는 사이인 경우 "너 이 사람이랑 연락하는 사이야?" 라며 궁금해 합니다. 카톡 알람도 마찬가지였습니다. 사적인 대화인데 알림창이 뜨는 순간에 내용이 얼핏 보이니까.. 이런 난처한 상황이 나올 때가 많았어요.
조카한테 건네 줄 때는 말할 것도 없이 불안하고요. 그런데 베가 시크릿 업 사생활 보호 기능들을 쓰니까, 누구에게 스마트폰을 건네줘도 마음 푹 놓을 수 있었습니다.


시크릿업 후기, 시크릿업, 시크릿업 기능, 베가 시크릿 업, 스마트폰 사생활 보호필름, 스마트폰 사생활 보호, 스마트폰 사생활 보호 기능


베가 시크릿 업 기본 기능 : 지문인식

아이폰 5S의 지문 인식 터치 아이디 만으로도 사생활 보호가 된다며 무척 좋아했었는데, 베가 시크릿 업을 써보니 지문인식이 시큰둥해졌습니다. 지문인식은 잠금 해제만 되고 나면 그 뒤는 무방비가 됩니다. 그러나 시크릿 업 기능들은 잠금 해제가 되어도 사생활 보호가 되어 편안했습니다. 다른 기능들이 더 사생활 보호에 최고같아 지문인식은 제가 꼽은 베가 시크릿 업 사생활 보호 기능 3총사에서는 빠졌으나, 지문인식율도 좋고 편리합니다.


시크릿업 후기, 시크릿업, 시크릿업 기능, 베가 시크릿 업, 스마트폰 사생활 보호필름, 스마트폰 사생활 보호, 스마트폰 사생활 보호 기능


베가 시크릿 업 지문인식은 설정에서 지문인식으로 들어가 지문 등록을 할 수 있습니다.


시크릿업 후기, 시크릿업, 시크릿업 기능, 베가 시크릿 업, 스마트폰 사생활 보호필름, 스마트폰 사생활 보호, 스마트폰 사생활 보호 기능


손가락 지문을 4번 정도 문지르니 인식이 되었는데, 혹시 인식을 못할 경우를 대비하여 패턴이나 핀번호를 보조 인증으로 등록해둡니다. 써보니 베가 시크릿 업 지문인식률이 상당히 좋아서 아직까지 한 번도 보조 인증을 써 본 적이 없어요.


시크릿업 후기, 시크릿업, 시크릿업 기능, 베가 시크릿 업, 스마트폰 사생활 보호필름, 스마트폰 사생활 보호, 스마트폰 사생활 보호 기능


패턴이나 핀번호까지 등록하고 나면 지문 등록이 완료됩니다. 지문은 2개까지 등록이 가능합니다. 커플이면 각기 손가락 하나씩을 등록해 놓으며 애정을 과시할 수도 있고, 혼자 쓸 때는 오른쪽 손가락, 왼쪽 손가락 지문을 등록해 두면 어느 손으로 쥐어도 편하게 쓸 수 있습니다.


베가 시크릿 업 스마트폰 사생활 보호 기능 3총사 첫째, 시크릿 앱스

베가 시크릿 업 스마트폰 사생활 보호 기능 중 가장 훌륭했던 것은 시크릿 앱스였습니다.


베가 시크릿 업, 시크릿모드


시크릿 모드는 "시크릿" 이라는 이름처럼, 나만 볼 수 있는 특별한 화면입니다. 시크릿 모드를 등록해 두면 내가 설정한 앱이나 기능이 나만 보여요. 시크릿 모드는 지문 인식을 통해서만 들어갈 수 있습니다. 잠금화면에서 또는 사용 중에 지문을 인식시키면 시크릿 모드로 진입할 수 있어요.


베가 시크릿 업, 시크릿모드, 시크릿 앱스


시크릿 모드는 몇 가지 기능이 들어있는데, 시크릿 앱스에서 나만 볼 어플들을 정할 수 있고, 시크릿 연락처로 나만 볼 연락처를 고를 수 있습니다. 시크릿 연락처로 설정한 뒤 그 번호에서 전화가 올 때는 이름을 숨길 수도 있습니다. (이건 정말 바람 피우는 사람에게도 아주 유용할 것 같아요..)


베가 시크릿 업, 시크릿모드, 시크릿 앱스


저는 시크릿 앱스에 카카오톡, 마이피플, 전화부, 전화 통화 이력 등을 등록을 했습니다. 등록을 끝내고 나면 짜잔~ 일반 모드에서는 제가 등록한 앱들이 보이지 않게 됩니다. 우후훗~ 전화와 전화 착신이력을 시크릿 앱스에 넣으면 다른 사람이 내 폰을 가지고 놀더라도 내 전화 기록이 보이지 않아요. 


베가 시크릿 업, 시크릿모드, 시크릿 앱스


어플리케이션 모음에서도 시크릿 앱스로 지정한 앱은 안 보이게 됩니다. 카카오톡이 있다가 사라졌죠?
제가 시크릿 앱스로 숨겨둔 어플들은 지문 인식 해제를 통해 시크릿 모드로 들어가야만 보여요.


베가 시크릿 업, 시크릿모드, 시크릿 앱스


지문 인식 해제를 해서 시크릿 모드로 들어가면, 상단에 열쇠 모양 아이콘이 나오고, 페이지에도 열쇠 페이지가 생깁니다. 열쇠 페이지를 눌러보면 제가 숨겨둔 어플들이 모여있어요. 타인이 재미삼아 눌러보지 않았으면 좋겠는 기능들을 한데 모아두니, 가끔 스마트폰을 빌려줄 때도 마음이 놓였습니다.


베가 시크릿 업 스마트폰 사생활 보호 기능 3총사 2번쨰, 시크릿 알람

시크릿 앱스 만으로도 정말 훌륭하다 생각했는데, 시크릿 앱스만으로는 약간의 구멍이 있었습니다. 시크릿 알람을 해제해 두면 메시지가 왔을 때 팝업으로 내용을 볼 수가 있습니다. 카카오톡 비밀번호로 잠궈놔도 메시지 알림 뜨면서 내용이 살짝 보일 때는 옆사람도 볼 수 있는 것처럼, 시크릿 앱스를 쓰고 시크릿 알람은 꺼두면 살짝 살짝 내용이 보여요.




그래서 시크릿 알람도 켰습니다.


베가 시크릿 업, 시크릿 알람


시크릿 알람은 설정 - 시크릿 모드 - 시크릿 알람을 켜면 됩니다.




시크릿 알람을 켜두니, 바로 옆에서 카톡을 보내도 일반 모드에서는 아무 것도 보이지 않습니다. 베가 시크릿 업 기능들은 사생활 보호 쵝오인 듯 합니다.


시크릿 박스, 베가 시크릿 업 스마트폰 사생활 보호 기능 3총사 막내

저 혼자 꼽은 베가 시크릿 업 스마트폰 사생활 보호 기능 3총사 3번째는 시크릿 박스 입니다.


베가 시크릿 업, 시크릿 박스


시크릿 박스는 이름처럼 비밀상자에요. 시크릿 앱스는 스마트폰에서 쓰는 어플을 숨기는 기능이라면, 시크릿 박스는 중요한 정보들을 모아둘 수 있는 저장고였습니다. 시크릿 모드는 지문인식으로만 해제가 되나, 시크릿 박스는 지문인식, 패턴, 핀, 비밀번호 중에 선택할 수 있습니다.
시크릿 박스에는 시크릿 수첩, 갤러리, 녹음기, 동영상, 뮤직, V노트가 있습니다.


베가 시크릿 업, 시크릿 박스


시크릿 수첩은 금융 수첩, 로그인 수첩, 간단 메모가 있었습니다. 금융 수첩은 사진 첨부나 여러 정보 추가가 가능해서 화려한 가계부로 쓸 수 있고, 로그인 수첩은 사이트 비번을 적어둘 수 있는 것이었습니다. 가입되어 있는 사이트가 하도 많다 보니 종종 비밀번호 생각이 안나서 저도 적어두고 쓰곤 하는데, 시크릿 박스의 로그인 수첩 아주 유용했습니다.


시크릿노트, 베가 시크릿 업


시크릿 수첩은 직접 입력하는 방식이라면, 나머지 갤러리, 동영상, V노트 등은 시크릿 박스에서 만드는 것이 아니라, 사진이나 동영상, 노트 중에 나 혼자 볼 것들을 시크릿 박스에 담아두는 방식입니다. 가끔 저 혼자 보고픈 사진들은 드롭박스에 올려서 컴퓨터에 담은 뒤에 스마트폰에서는 지우기도 했는데, 시크릿 박스에 담아두고 혼자보면 되었습니다.


스마트폰 사생활 보호 기능 보너스, 사용중에도 안심되는 시크릿 블라인드

시크릿 앱스, 시크릿 알람, 시크릿 박스로 중요한 정보들을 안전하게 보호해 줄 뿐 아니라, 보너스로 가림 기능도 있었습니다. 시크릿 블라인드 입니다. 스마트폰 사생활 보호 필름의 진화한 형태에요.


베가 시크릿 업, 시크릿 블라인드


스마트폰 사생활 보호 필름을 붙여놓으면 정작 쓰는 사람이 제일 불편합니다. 아무래도 답답해요. 그리고 바로 뒷 사람은 여전히 아주 잘 보인다는 문제가 있는데, 시크릿 블라인드를 쓰면 뒷 사람도 옆 사람도 안심입니다. 특히 지하철이나 사람 많은 곳에서 쓰기에 안성맞춤입니다.




시크릿 블라인드 종류도 많고, 내가 직접 원하는 이미지를 넣을 수도 있고, 투명도 조절도 10단계로 됩니다.


시크릿블라인드, 베가시크릿업


시크릿 블라인드의 사진+ 표시를 누르면, 원하는 사진을 넣을 수가 있습니다. 미란다 커 무척 좋아해서 미란다 커 전신 사진을 넣었더니... 음... 시크릿 블라인드를 조금 내리니 너무 야시시해요. GD 화보 사진을 넣어보니 중요한(?) 얼굴이 딱 가려버립니다.


시크릿업 기능,


그래서 EXO 화보 중에 얼굴이 사진 아래쪽에 있는 이미지를 골랐어요. 이렇게 하면 시크릿 블라인드를 내리면서 눈까지 더 즐거워질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의 기능이 많아지고, 스마트폰 하나에 담기는 정보가 워낙 많아지다 보니, 요즘은 스마트폰 하나만 털면 한 사람에 대해 어마어마하게 많은 것을 알아낼 수가 있습니다. 그만큼 스마트폰 사생활 보호가 중요해졌는데, 베가 시크릿 업 스마트폰 사생활 보호 기능들은 불안했던 부분들을 콕콕 찍어서 해결해 준 것 같습니다. ^^

- 휴대용 스피커 뺨친 베가 시크릿 업 사운드 케이스
- 베가 시크릿 업 후기, 디자인 홈으로 나만의 고화질 EXO 배경화면 만드는 방법
💬 댓글 개
최근글
인기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