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1. Home
  2. 기계치탈출/모바일 잘쓰기
  3. 화들짝 놀래키는 긴급재난문자, 아이폰 긴급재난문자 차단 방법

화들짝 놀래키는 긴급재난문자, 아이폰 긴급재난문자 차단 방법

· 댓글 8 · 라라윈

라라윈 모바일 이야기 : 화들짝 놀래키는 긴급재난문자, 아이폰 긴급재난문자 차단 방법

삐이이이이이이~~~

갑자기 사무실에 난리가 났습니다. 순식간에 책상마다 진동과 삐이이이이이이. 삐이이이이이. 거리는 소리에 모두 놀라서 "무슨 일이야? 어디서 나는 소리야?" 라며 웅성거렸습니다. 모두를 놀래킨 범인은 모두의 핸드폰이었습니다.

국민안전처에서 보낸 긴급재난문자에 한바탕 난리가 난 겁니다.



긴급재난문자, 긴급재난문자 차단, 긴급재난문자 안옴, 아이폰 긴급재난문자, 재난문자 수신거부, 모바일,


대체 무엇이 이리 긴급한가 살펴보니, 8월 6일 현재 폭염특보 발령중! 농사일 및 야외활동 자제, 충분한 물마시기, 주변 노약자 돌보기 등 안전사고 유의하라는 아주, 아주, 긴급해 보이는 내용이었습니다.


@#^%$&^%(*^&(

아놔. 이 내용이 전국민을 화들짝 놀래켜야 할만큼 긴급하고 중요한 내용인가요?

이미 국가안전처의 긴급재난문자는 전적이 화려합니다. ㅡㅡ;



긴급재난문자, 긴급재난문자 차단, 긴급재난문자 안옴, 아이폰 긴급재난문자, 재난문자 수신거부, 모바일,


메르스 때문에 난리였을 때 30분 내에 똑같은 내용의 긴급재난문자를 세 통이나 보내 불안감과 짜증을 증폭시켜준 적이 있습니다. 가뜩이나 메르스 때문에 불안한 가운데 삐이이이이이이~~~ 거리는 긴급재난문자 알림 소리를 울리며, 메르스 예방수칙을 보낸 것 입니다. 도움이 되는 '긴급'한 정보가 들어 있는 것도 아니었습니다. 이미 방송과 뉴스에서 지겹도록 손 닦고, 마스크 하라는 다소 뻔하고 흔한 이야기를 반복하는 가운데, 똑같은 내용을 '긴급'한 내용인양 몇 분 간격으로 세 번이나 보낸 것 입니다.


메르스 긴급재난문자에 이어 폭염특보 긴급재난문자를 보내는 것을 보며, 저와 국민안전처 재난문자담당은 코드가 맞지 않는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긴급'이라는 개념에 대해 저 또는 국민안전처 재난문자 담당자 중 하나는 잘못 배운 것이 분명합니다. 좋은 뜻으로 보냈겠지만 저는 화들짝 놀랄 뿐 전혀 도움이 되지 않네요.

바로 긴급재난 문자 차단을 했습니다.



긴급 재난 문자 수신 거부 방법


아이폰에서는 설정 - 알림센터로 들어가면, 가장 아래에 재난문자 수신 설정이 있습니다.


긴급재난문자 차단, 아이폰 긴급재난문자, 재난문자 수신거부,


녹색으로 긴급재난문자 수신 설정이 되어 있는 것을 꺼버리면, 긴급재난문자 안옵니다!


갤럭시와 같은 안드로이드 폰에서는 메시지 - 설정 - 재난문자 수신을 끄면 됩니다. 빼에에에에에 거리는 재난문자 소리도 바꿀 수 있습니다.

- 갤럭시 S5 마이매거진 삭제 방법, 사용안하는 마이매거진 사용중지 하기

- 갤럭시 S5 배경화면 알림창 강제 변경되는 기념일 기능 없애는 방법

💬 댓글 8
logo
피니앙스

벌써 겨울이 걱정됩니다.

logo

걱정이에요.... ㅜㅜ

logo

잘 배우고 갑니다 저도 깜짝 놀랄 때가 있어요

logo

갑자기 빼에에에에 거려서 깜짝 깜짝 놀라요.. ㅜㅜ

logo

이것 저번에 왔던 어장관리가 대박이었던거 같아요
국가가 내 어장까지^

logo

<긴급문자 활용의 잘못된 예>를 계속 보고 있는 기분이에요... ㅜㅜ

logo
조인송

갠역시는 안되나요?

logo

갠역시에서도 메시지 - 설정 - 재난문자 수신 해제를 하시면 돼요 ^^
http://xjin.kr/170 에 캡쳐까지 나와 있어요~~

이름을 저장합니다.

최근글 thumbnail 운전면허증 갱신, 벌금낸 것이 허무해지는 간단한 갱신방법 (7) thumbnail 코로나 속의 평범한 일상 (6) thumbnail 길에서 처음보는 여자 번호 물어볼 때 (4) thumbnail 사소한 말 한마디에 울컥, 내가 예민한걸까? (5) thumbnail 첫 키스 흑역사 만들지 않고 잘하는법 (14) thumbnail 처음 참가한 마라톤 대회, 5km 완주 후기 (2) thumbnail 처음보는 남자가 길에서 번호 물어봤을때 여자 심리 (81) thumbnail 남사친에서 남친 안 돼? 친구 고백 거절 이유 3가지 (135)
인기글 thumbnail 첫 키스 흑역사 만들지 않고 잘하는법(14) thumbnail 처음보는 남자가 길에서 번호 물어봤을때 여자 심리(81) thumbnail 남사친에서 남친 안 돼? 친구 고백 거절 이유 3가지(135) thumbnail 길에서 처음보는 여자 번호 물어볼 때(4) thumbnail 외화입금확인서 vs 외화획득명세서, 애드센스 세금신고 서류(19) thumbnail 운전면허증 갱신, 벌금낸 것이 허무해지는 간단한 갱신방법(7) thumbnail 카톡 읽씹 당하기 쉬운 타이밍 thumbnail 이별 극복의 5단계
'저는 맞는 말 같은데요'님의⋯ 💬ㅇㅇ 금융업은 정장만 입었지 양아⋯ 💬ㅇㅇ ♬~♩ ♪♩♪ 말랐는데 한개⋯ 💬ㅈㄹ 글쓴이 하나만 알고 둘은 모⋯ 💬깽 제가 키 170 살짝 넘는 여고⋯ 💬170cm 여고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