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1. Home
  2. 연애심리/연애질에 관한 고찰
  3. 동시에 전화걸면 어떻게 될까? 연결이 되지않아 소리샘 나오는 상황 실험

동시에 전화걸면 어떻게 될까? 연결이 되지않아 소리샘 나오는 상황 실험

· 댓글개 · 라라윈

라라윈 연애질에 관한 고찰 : 연결이 되지 않아 소리샘으로 연결되는 것, 혹시 동시에 걸었기 때문은 아닐까?

지난 번에 어떻게 하면 "연결이 되지 않아 삐 소리 후 소리샘으로 연결됩니다." 라는 안내가 나오는지 실험을 해 보았습니다.

이전 실험 결과 ▶︎전화걸었을 때, 연결이 되지않아 빼소리 후 소리샘으로 연결됩니다. 왜 그럴까?

6가지 정도 가능성을 실험해 보았는데, 전화벨이 딱 2번 울리고 "연결이 되지 않아 삐 소리 후 소리샘으로 연결됩니다."는 오직 번호 차단을 한 경우 뿐이었습니다. 전화기가 꺼져 있는 경우 바로 소리샘으로 연결이 되고, 전화가 켜져 있는데 안 받는 경우 21~22번 정도 울린 뒤 소리샘으로 연결되었습니다. 그러나 한 가지 가능성이 남아 있었습니다.


동시에 전화걸면


호수원님이 말씀하신 것처럼, 남녀가 동시에 전화를 걸어서 연결이 되지않아 소리샘으로 연결된다는 안내가 나왔을 수도 있습니다. 드라마에서도 텔레파시라도 통한 듯, 둘이 동시에 걸고 엇갈리는 장면이 흔히 나옵니다. 만약 동시에 전화걸면 "연결이 되지 않아 소리샘으로.."가 나오는데 오해를 하는 것이라면 너무나 서글픈 일 입니다. 그래서 또 실험을 해 보았습니다.


동시에 전화걸면 어떤 안내가 나올까?

실험은 총 6번을 해 보았습니다. 통신사는 각각 SKT, KT, CJ 헬로모바일 이었습니다.


동시에 전화걸면, 연결이 되지않아 소리샘,


첫번째 실험 : SKT - KT

동시에 눌렀으나, 약간의 시차가 있었습니다.

KT: (약간 늦게 검) "고객이 통화중이어서 삐 소리후 ___로 연결되오며, 통화료가 부과됩니다."

skt: "고객님께서 통화중이셔서 음성사서함으로 연결됩니다."


2번째 실험 : SKT - KT

한 번 해봐서 이번엔 정확히 동시에 눌렀습니다.

SKT: "고객님께서 통화중이어서 음성사서함으로 연결됩니다."

KT: "고객이 통화중이어서 삐 소리 후 음성사서함으로 연결됩니다."


3번째 실험: skt - kt

혹시 모르니 한 번 더 동시에 눌러보았습니다.

SKT: "고객님께서 통화중이어서 음성사서함으로 연결됩니다."

KT: "고객이 통화중이어서 삐 소리 후 음성사서함으로 연결됩니다."


3번 모두 통화중이라고 안내가 나왔습니다.


동시에 전화걸면, 연결이 되지않아 소리샘,


이번에는 전화기를 바꾸어서 다시 실험을 해 보았습니다. 몇 번째 걸어보니, 정확하게 동시에 전화걸기가 가능해졌습니다.


4번째 실험: 동시에 전화를 했습니다.

CJ 헬로모바일: "고객님께서 통화중이어서 음성사서함으로 연결됩니다."

SKT: "고객이 통화중이어서 삐 소리 후 음성사서함으로 연결됩니다."


계속 통화중만 나온다는 것을 확인하니, 시차가 있으면 어떤지 궁금해졌습니다. 한 명이 먼저 걸고 있을 때, 다른 사람이 걸면 어떻게 될까요?


5번째 실험 : 시차를 두고 걸어보았습니다. 전화벨 소리가 울리기 시작할 때 다른 전화기로 전화를 걸었습니다.

CJ 헬로모바일: 띠리리링, 띠리리링, (이 때 다른 전화기로 전화함) 고객님께서 통화중이어서 삐 소리후 ..."

SKT : "고객이 통화중이어서 삐 소리 후 음성사서함으로 연결되며, 연결 후에는 통화료가.."


6번째 실험 : 시차 실험을 한 번 더 해보았습니다.

SKT :  띠리링, 띠리링 (이 때 다른 전화기로 전화검) "고객이 통화중이어서 삐 소리 후 음성사서함으로 연결되며, 연결 후에는 통화료가.."

CJ 헬로모바일: "고객님께서 통화중이어서 삐 소리후 음성사서함으로.."


6번에 걸친 실험 결과, 동시에 전화걸면 '통화중' 이라는 안내가 나옵니다. 정확히 같은 시간에 전화를 하던, 약간의 시차가 있건, 이미 한 명이 먼저 전화를 해서 전화벨이 울리기 시작했건 간에 통화중이라고 나왔습니다. 서글프게도, 동시에 전화를 거는 드라마 같은 상황에서는 연결이 되지않아 소리샘으로 연결된다는 안내는 나오지 않았습니다.



덤, 아이폰 차단의 경우 뭐라고 안내가 나올까?

지난 번에 실험을 할 때는 갤럭시에서 전화번호 차단을 해 보았습니다. (이전 실험 결과 ▶︎ 갤럭시 스마트폰 연결이 되지않아 빼소리 후 소리샘으로 연결됩니다. 왜 그럴까?) 이번에는 아이폰에서 차단을 하면 뭐라고 나오는지 궁금해서 한 번 해보았습니다.

아이폰 방해금지 모드를 실행하니, 정상적으로 전화벨이 울립니다. 약 21~22번 정도 울리고 연결이 되지 않아 소리샘으로 연결됩니다. 라는 안내가 나왔습니다.


아이폰 차단, 차단시 전화벨


다음으로는 해당 전화번호를 차단해 보았습니다. 그랬더니 딱 전화벨이 2번 울린 뒤, "연결이 되지않아 삐 소리후 소리샘으로 연결됩니다." 라는 안내가 나옵니다. 좀 더 서글픈 사실은, 차단을 한 사람은 전화가 온 줄도 모릅니다... 목록에 부재중 통화도 없습니다. 그저 전화한 사람만 답답할 뿐, 차단한 사람은 속 편합니다.... 혹시, 전화를 할 때마다 전화 벨이 딱 2번 울린 뒤, 전화 연결이 되지않아 소리샘으로... 라는 안내가 나온다면 차단당했다고 보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여러 실험을 해 본 결과, 정확히 딱 벨이 2번 울리는 것은 갤럭시든 아이폰이든 해당 전화번호가 차단되어 있을 때 뿐이었습니다...... ㅠㅠ

이와 달리 자꾸 상대방이 통화중이라면, 드라마처럼 동시에 거는 것은 아닌가 하는 상상을 한 번 쯤 해보셔도 될 듯 합니다.....


- 전화 잘 안 받는 그녀, 수다 싫어하는 여자?

- 남자친구 연락없어서 걱정하는 여자친구에게 돌아오는 대답

- 스토커와 무한도전 중간을 원하는 여자의 심리 - 여친 사귀는 법

- 유독 당신의 문자 카톡만 씹히는 이유, 답하기 싫은 메시지

- 카톡 확인하고 답장 없는 여자 남자, 그들이 답장 할 수 없는 7가지 상황

- 연락 끊긴 썸남, 분위기 좋았는데 서너번 만나더니 연락 없는 심리는?

- 씹히는 확률 100% 문자 밀당, 문자 잘하는 법

💬 댓글 개
최근글
인기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