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1. Home
  2. 기계치탈출/프로그램 잘쓰기
  3. 인터넷 전체 화면 인쇄, 긴 이미지 나눠서 전체 프린트 하는 방법

인터넷 전체 화면 인쇄, 긴 이미지 나눠서 전체 프린트 하는 방법

· 댓글개 · 라라윈

인터넷 전체 화면 긴 이미지 나눠서 프린트 하기

예전에는 인터넷 화면 전체 인쇄 하는 것이 그냥 '인쇄 / 프린트'만 누르면 보이는 대로 나왔던 것 같은데, 사이트에 따라서 전체 화면이 출력되지 않고 끊기거나 요상하게 출력되기도 했습니다. 그래서 인터넷 전체 화면 캡쳐를 한 뒤에 프린트를 하려고 하니, 또 안 되네요... ㅠㅠ


먼저 인터넷 화면 전체 캡쳐 방법은 파이어폭스나 구글 부가기능으로 스크롤 캡쳐, 전체 화면 캡쳐 기능을 쓰시면 쉽게 캡쳐 됩니다.

▶︎ 파이어폭스 부가기능 스크롤 캡쳐를 할 수 있는 스크린 그랩 http://mongri.net/entry/firefox-addon-screengrab


긴 이미지 A4에 가로폭 맞춤으로 나눠서 출력 기능은 없다?

긴 이미지 프린트, 전체 화면 인쇄


인터넷 전체 화면 캡쳐 처럼 긴 이미지를 출력하려고 하면 이런 식으로 세로 폭에 맞춰집니다. 너무 쪼그맣게 쪼그라들어서 무슨 내용인지 보이지도 않아요.


긴 이미지 프린트, 전체 화면 인쇄


크기에 맞춰서 확대를 하거나 전체 용지 채우기, 전체 이미지 프린트를 선택하면, 가운데 토막만 페이지에 맞게 나오고 위 아래가 짤립니다. 아니 이거 말고, 긴 이미지를 가로폭 맞춤으로 A4지 여러 장에 나눠서 프린트 하고 싶다고요... ㅜㅜ


그림판, 엑셀을 이용한 긴이미지 나눠서 프린트 방법

검색해 보니, 어디선가 설정을 고쳐 간단히 해결하는 방법은 없고, 그림판 또는 엑셀에 전체 화면 캡쳐한 파일을 붙여 넣고 출력을 하는 방법이 많이 쓰이는 것 같습니다.

맥에는 그림판이 없으니 엑셀을 이용했습니다. 맥에 엑셀도 설치하지 않았기 때문에 넘버스를 이용했습니다.


긴 이미지 프린트, 전체 화면 인쇄


출력할 이미지를 삽입합니다. 처음에는 이미지를 클릭해서 드래그하면서 늘렸는데, 긴 이미지를 늘리는 것도 힘듭니다. 좀 더 똑똑하게 이미지 크기를 조정해 줍니다. 맥 넘버스의 경우 정렬 - 이미지 크기에 숫자를 입력해서 바로 폭을 맞출 수 있습니다. 비율유지를 해두고 가로 800pt 정도면 A4 사이즈에 예쁘게 맞습니다.


긴 이미지 프린트, 전체 화면 인쇄


긴이미지가 A4지 11장에 깔끔히 나뉘었습니다.


번거롭지만 이미지 삽입 - 크기 조정 - 프린트 3단계로 인터넷 전체 화면 캡쳐 같이 기다란 이미지를 A4지 여러 장에 나눠 깔끔히 출력하였습니다. 자꾸 잘려서 나올때는 어떻게든 제대로 출력만 되면 좋을 것 같았으나, 막상 출력을 하고 나니 좀 더 간편한 방법이 있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 맥북 프로그램 설치 없이 스캔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인기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