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1. Home
  2. 생활철학/생각거리
  3. 찡해지는 "위급시 아이를 먼저 구해주세요" 스티커

찡해지는 "위급시 아이를 먼저 구해주세요" 스티커

· 댓글 6 · 라라윈

라라윈 생각거리 : 찡해지는 "위급시 아이들 먼저 구해주세요" 스티커

신호대기중 멍하니 앞차를 쳐다보는데 스티커가 눈에 띄었습니다.



"위급시 아이들 먼저 구해주세요."

우측 상단에는 귀여운 아가들 캐릭터도 있었습니다.

"HR, SR, ER. 개구쟁이들이 타고 있어요."



HR SR ER 세 아이를 키우시나 봅니다. 아가들이 자기 스티커 붙어 있다고 무척 좋아했을 것 같아요. 차 탈 때마다 아이들 스티커 보면서 부모님이 운전을 더 조심하실 것 같다는 생각도 들었고요.

이런 "위급시 아이를 먼저 구해주세요." 스티커와 아이소개 스티커를 보면 귀엽고 흐뭇하기도 하면서, 찡합니다.



"위급시 아이를 먼저 구해주세요." 스티커 유래에 대한 썰

미국에서 자동차 사고가 났는데, 아이가 좌석 사이에 끼어 있어서 못 볼 뻔 하다가 차에 "baby in the car" 스티커를 보고서 아이를 찾아 구출했다

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카더라 라고도 하고, 근거없는 이야기라고도 합니다. 아무튼 그래서 "아이가 타고 있어요."라고 붙인다고.

하지만 한국에서는 "아이가 타고 있어요." 라고 붙어 있으면 "그래서 뭐 어쩌라고?" 느낌이었습니다. 아이가 타고 있으니 양보운전을 해달라는 건지 아이가 타고 있으니 뭘 어떻게 해 달라는건지 애매모호하니까요.


"baby in the car" 스토리가 사실이다 사실무근이다 논란이 되자, 그러면 "아이가 타고 있어요."라는 어쩌라는 건지 모르겠는 문구보다 "위급시 아이를 먼저 구해주세요." 라고 하는 것이 적확한 것 아니냐는 의견들이 나왔습니다.

그리고 아이 있는 부모님들은 "위급시 아이를 먼저 구해주세요." 라는 스티커를 붙이시기 시작한 것 같습니다.

사고 났을 때 스티커를 보고 아이를 구해주었다는 이야기가 설령 거짓이라 할 지라도 '만에 하나' '혹시나' 하는 불안감과 걱정 때문이시겠지요..



좀 더 진지하게 혈액형까지 적어 놓으신 분들도 있습니다. 안전운전 방어운전해도 사고가 날 수도 있으니 대비해서 나쁠 것은 없겠지요.

"위급시 아내와 아이들을 먼저 구해주세요." 라는 눈물샘 자극하는 스티커도 있고요. (이 스티커보고 울컥했어요 ㅠㅠ)



유리창에 붙이면 차량 사고시 유리가 깨져서 못 볼 수 있기 때문에 차체에 붙이는 것이 좋다는 이야기가 있어서, 차체에 붙이신 분들도 있습니다.

실효성이 있든 없든, 스티커에 얽힌 이야기가 사실이든 거짓이든 만에 하나라도 생각해서 스티커 붙이는 부모님 마음은 확실히 전해집니다. 그래서일까요. 길에서 "위급시 아이를 먼저 구해주세요." 스티커 붙이고 있는 차를 보며 찡해지네요.



울컥하고 찡해질까봐 웃음주는 스티커

아침부터 "위급시 아내와 아이먼저" 스티커를 보고 울컥해는 마음을 달래주며 웃음주는 스티커도 있었습니다.



#아이없어요 #저부터 #구해주세요



- 흔한 자동차 뒷유리 깨짐 응급처치 방법?

- 신기한 번호판 ! 알고보니 핵안보정상회의 외국 대통령 차량?

- 주차장 입구를 막고 개념없이 주차한 검은 SUV의 정체

- 차 없는 남자, 정말 여자들이 싫어하는 남자일까?

- 한예슬 뺑소니 사건, 여성 운전자는 사고가 나도 차에서 내릴 수 없는 이유

💬 댓글 6
logo
이지

특히
까칠한아이가 타고있어요
이 스티커가 그래서 어쩌라고 라는 생각이 들게끔하더라고요.
초보운전스티커 대신에 붙인다고도 들었어요.
근데 아이먼저 구해달라는게 구체적인 메시지가 정확하게 전달되서 좋네요.

logo
익명

비밀댓글입니다

logo

마지막이 눈에 확들어오네요.

logo
더라지

99% 애 안타고 있다.....

logo
논다

애 안 탄 경우, 저딴 스티커 붙이고 난폭운전 하긴 똑같고, 솔까, 사고나면, 눈에 띄는대로 구조지 뭔... ♩♩♪♪ 풍년이라, 할 짓거리 없으니 스티커 신파냐 그 시간에 애새끼와 마누라를 위해 세차나 하고 담배 찌든내느 어떻게 좀 해 봐

logo
에휴

저게 제일 오글거리고 ♪♪♬같음 ㅇㅇ 그냥 지 차 양보해달라는걸 저딴식으로 돌려 말하네 ㅋㅋㅋㅋㅋㅋㅋ 에휴 한국 특유의 개오글거리는 신파감성 극혐

이름을 저장합니다.

최근글 thumbnail 운전면허증 갱신, 벌금낸 것이 허무해지는 간단한 갱신방법 (7) thumbnail 코로나 속의 평범한 일상 (6) thumbnail 길에서 처음보는 여자 번호 물어볼 때 (4) thumbnail 사소한 말 한마디에 울컥, 내가 예민한걸까? (5) thumbnail 첫 키스 흑역사 만들지 않고 잘하는법 (14) thumbnail 처음 참가한 마라톤 대회, 5km 완주 후기 (2) thumbnail 처음보는 남자가 길에서 번호 물어봤을때 여자 심리 (81) thumbnail 남사친에서 남친 안 돼? 친구 고백 거절 이유 3가지 (135)
인기글 thumbnail 첫 키스 흑역사 만들지 않고 잘하는법(14) thumbnail 처음보는 남자가 길에서 번호 물어봤을때 여자 심리(81) thumbnail 남사친에서 남친 안 돼? 친구 고백 거절 이유 3가지(135) thumbnail 길에서 처음보는 여자 번호 물어볼 때(4) thumbnail 외화입금확인서 vs 외화획득명세서, 애드센스 세금신고 서류(19) thumbnail 운전면허증 갱신, 벌금낸 것이 허무해지는 간단한 갱신방법(7) thumbnail 카톡 읽씹 당하기 쉬운 타이밍 thumbnail 이별 극복의 5단계
'저는 맞는 말 같은데요'님의⋯ 💬ㅇㅇ 금융업은 정장만 입었지 양아⋯ 💬ㅇㅇ ♬~♩ ♪♩♪ 말랐는데 한개⋯ 💬ㅈㄹ 글쓴이 하나만 알고 둘은 모⋯ 💬깽 제가 키 170 살짝 넘는 여고⋯ 💬170cm 여고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