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1. Home
  2. 생활탐구/볼거리 즐기기
  3. 브레이크 업, 이별을 생각할 때 볼만한 영화

브레이크 업, 이별을 생각할 때 볼만한 영화

· 댓글 8 · 라라윈

라라윈 본 영화: 헤어진 연인 심리 이해하게 되는 영화 brake up

참 현실적인 영화입니다.
영화 <브레이크업>은 처음 연인이 사랑을 시작하고 즐거웠던 순간들을 주마등처럼 비춰주면서 현실의 트러블로 초점이 맞춰집니다.

연인과 헤어지는 경우는 경제적 이유, 한 쪽의 배신, 다른 사랑 등의 굵직한 이유들도 있겠지만
어찌보면 가장 큰 것은 사소한 성격차이가 부딪히는 것이 반복됨은 경우가 참 많습니다.
이 영화는 그러한 누구나 겪어봤을 법한 연인간의 트러블을 잘 보여줍니다.
사소한 다툼이 결국 진정으로 바라지는 않았던 결별로 치닫는 이야기죠.

아마도 자신의 성(남자라면 남자주인공 입장, 여자라면 여자주인공 입장)에 따라 편들고 공감하는 바는 매우 다를 것 같습니다. 어느쪽이건간에 상당히 "맞아, 맞아" 하면서 고개를 끄덕이게 되는 영화였던 듯 합니다.

영화 브레이크업


영화 브레이크업에서 알려주는 연애팁

1. 연인사이의 문제는 제3자에게 해결을 요청하지 말라.

아예 둘 사이에 고르게 개입하는 상담자나 객관적 입장을 가진 사람이라면 모를까, 내 편만 되어주는 친구에게 이야기를 해 봤자 "그럼 헤어져. 니가 손해"라는 이야기밖에 안 나옵니다. 결국 내 편만 되주는 사람은 내 편을 들다보니  결별을 부추길 수 밖에 없습니다.

2. 연인간에 직접 부딪혀서 의사소통하라.

남녀의 의사소통방식은 분명 좀 다른 것 같습니다. 유전적, 심리적, 어떤 요인에서 보건 분명 다릅니다. 개와 고양이의 의사소통방식처럼.
따라서 남녀는 같은 사람임에도 불구하고 싸울 수 밖에 없는 구석이 이미 존재한다고 볼 수도 있습니다.
남녀의 의사표현방식에서 여자들은 원하는 것을 돌려서 은유적으로 말하기를 즐기지만 남자들은 그런 것을 캐치하는 경우가 드물며 귀찮아 합니다.  그러므로 여자들은 남자와 싸우기 싫다면 원하는 것을 구체적으로 단순명료하게 말해야 합니다.
남자가 알아차리기를 바라며 짜증을 낼 것이 아니라,  "나는 네가 내 전화를 받을 때 뚱하게 받는 것이 불만이야", 또는 "나에게 어떤 때에도 사랑한 단 말을 하지 않는 것이 불만이므로 최소 일주에 1회 정도는 해주었으면 좋겠다"는 식으로 라도 직접적으로 표현을 해야하는데, 여자는 그렇게 표현하지를 않죠.....

영화 '브레이크업'의 마지막에서 울며 진심을 말하는 여자에게 "왜 처음부터 그렇게 말해주지 않았냐?"는 남자의 말에 여자는 "난 항상 당신에게 이 이야기를 해왔어."라고 하고, 남자는 "난 정말 몰랐어. 지금에야 알게 되었다고." 하는 대화가 나옵니다.  어쩌면 여자는 늘 문제에 대한 언질을 주었고, 남자는 알아들을 수 없었고, 그것이 결별의 원인이 되는 참 안타까운 상황인 것 같습니다.

3. 쓸데없는 자존심은 버려야 한다.
정말 헤어질 각오가 확고하고 그에 대한 후회가 없을 자신이 있다면 상관 없습니다.
그것이 아니라 아직 사랑하는데 홧김에 내뱉은 말을 번복하기가 두려워 망설인다면 지금의 자존심은 잠깐 이지만 나중의 후회는 더 크지 않을까요...


미국의 한 리서치 회사가 백만장자들에게 조사한 설문에 따르면
" 돈으로 살 수 있다면 사고 싶은 것?"중 하나가 헤어진 연인과의 재회라고 합니다.
그리고 그 금액은 2억 달러 정도 이상 지불할 용의가 있다고 말했다고 합니다.

이처럼 후회가 남는 결별은 없어야 할텐데...... 하지만 내일의 후회를 오늘은 알 수 없는 것이 인간사 이니....


- 이별을 극복해가는 방법
- "날 사랑하지 않아서 그래"라는 오해
- 오래 사귄 커플이 깨지는 이유
- '더 이상 해 줄게 없어서 헤어진다'는 말의 진짜 의미는?
- 헤어지자니 죽는다는 남자, 여자는 뭘 느낄까?


💬 댓글 8
logo
알 수 없는 사용자

남녀사이엔 연인, 또는 부부라도 어쩔 수 없는 벽이 있더군요. 그 벽을 먼저 허무는게 누구냐.. 를 두고 서로 자존심 싸움을 하느라 열정과 시간을 낭비하고 있진 않는지 생각해보게 만드는 영화였습니다. 마지막 엔딩이 현실적이라 마음에 들었던 영화 중 하나였구요^^

logo

정말 현실적인 영화였던 것 같아요..
영화다운 뻔한 부분이 적고, 사실적인 이야기를 담담하게 그려나간 것 같아요.. 저도 이 영화 보면서 생각 참 많이 하게 되었었어요...

logo

정말 연애는 당사자만이 진실을 알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제삼자는 진실을 알기도 힘들죠. 그런 이유로 당연히
둘의 문제는 당사자가 적극적으로 해결하는게 맞는 것
같습니다. 저두 시간 나면 함 봐야겠네요.

logo

주위에서 나서서 이래라 저래라 하면
해결이 되기보다는 일이 더 커지는 경우가 다반사인거 같아요....
남녀사이, 참 둘사이의 일이라 둘이 어떻게 해야하는데
객관적으로 보기도 쉽지않고, 그런거 같아요......ㅜㅜ

logo

글을 읽다가 보니까, 꼭 보고 싶은 영화네요.
절대 다른 사람들에게 말하지 말라는 거 정답이네요. ^^

logo

연인사이 트러블이 생기는 원인을 상당히 잘 짚어냈다는 느낌이었어요... ^^

logo
구지

여친과 이별하는 날 DVD방에서 이 영화 봤어요,,,

두 사람다 이별은 생각했지만, 서로 싫어서 헤어진게 아니라서

그 날을 생가가면 가슴한쪽이 아린답니다...


근데 트위터에 어떻게 이게 나왔죠...
예전글 돌리는 기능이 있나요???

logo

티스토리에서 연동되는 기능땜에 그런거 같아요..
가끔 수정하고 저장하면 혼자 트위터로 날아갈 때가 있어요...

이별할 쯔음에는 이별해야만 하는 이유가 몇 백가지(?)인 것 같은데..
막상 한발자국만 떨어져서 생각해봐도, 그 모든게 별거아닌 문제였고
결국 소통의 문제였던 것 같을 때가 있는 것 같아요...ㅜㅜ

이름을 저장합니다.

최근글 thumbnail 운전면허증 갱신, 벌금낸 것이 허무해지는 간단한 갱신방법 (9) thumbnail 코로나 속의 평범한 일상 (6) thumbnail 길에서 처음보는 여자 번호 물어볼 때 (6) thumbnail 사소한 말 한마디에 울컥, 내가 예민한걸까? (8) thumbnail 첫 키스 흑역사 만들지 않고 잘하는법 (14) thumbnail 처음 참가한 마라톤 대회, 5km 완주 후기 (2) thumbnail 처음보는 남자가 길에서 번호 물어봤을때 여자 심리 (81) thumbnail 남사친에서 남친 안 돼? 친구 고백 거절 이유 3가지 (135)
인기글 thumbnail 첫 키스 흑역사 만들지 않고 잘하는법(14) thumbnail 처음보는 남자가 길에서 번호 물어봤을때 여자 심리(81) thumbnail 남사친에서 남친 안 돼? 친구 고백 거절 이유 3가지(135) thumbnail 길에서 처음보는 여자 번호 물어볼 때(6) thumbnail 운전면허증 갱신, 벌금낸 것이 허무해지는 간단한 갱신방법(9) thumbnail 외화입금확인서 vs 외화획득명세서, 애드센스 세금신고 서류(19) thumbnail 카톡 읽씹 당하기 쉬운 타이밍 thumbnail 사소한 말 한마디에 울컥, 내가 예민한걸까?(8)
나초2데 아잌141임개놀람 💬400/40000000000 ㅊㅐㄱㅂㅗㄱㅗ ㅂㅡㄹㄹㅗㄱ⋯ 💬ddd 찌질아 평생 찌질이로살아라⋯ 💬찌질 나가죽어라 이♪♪♪♪개새ㅡ⋯ 💬ㅋㅋㅋ 걍 나가뒤져야대 니같은 개정⋯ 💬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