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1. Home
  2. 기계치탈출/프로그램 잘쓰기
  3. 방문자가 적어도, 혼자의 노력으로 수익을 올릴 수 있는 블로그 광고들

방문자가 적어도, 혼자의 노력으로 수익을 올릴 수 있는 블로그 광고들

· 댓글개 · 라라윈
블로그를 통해 얻어지는 각종 수입은 블로깅의 즐거움 못지않은 꿀맛같은 보너스입니다. 아무리 블로그수익에 초연해 져야한다고 스스로를 세뇌해봐도, 돈이라 그런지 무한히 관심이 갑니다. +_+
문제는 블로그로 돈을 벌 수 있는 방법들의 대부분은 블로그 방문자 수에 의존하는 것들이라, 혼자의 노력만으로 수익이 생기지 않는다는 점 입니다. 방문자에게 전적으로 의존해야하는 광고들에서 높은 수익을 얻기 위해서는 블로그를 잘 관리하고, 좋은 글을 쓰기위해 열심히 노력하는 것 뿐 입니다. 다른 부분에서 어떻게 할 수 있는 것은 없습니다. 스스로 자신의 광고를 클릭하거나, 친구들을 동원하여 내 광고를 클릭하게 하는 등의 부정행위를 하면 더 이상 광고를 게재할 수 없게 됩니다. 그러니 제가 노력할 수 있는 부분이라는 것은 블로그를 잘 관리하는 것 뿐이라는 원론적인 이야기밖에 답이 없습니다. 블로그를 잘 가꾸려고 애를 쓰는 것은 광고만을 위한 것이 아니기 때문에, 보너스일 뿐이며, 열심히 하노라면 수익이 따라온다는 이야기가 되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이와는 달리 제가 노력하는 만큼(직접 사용하는 만큼)이  직접적인 성과로 이어지는 방식들도 있었습니다. 이런 방식들은 방문자분들이 많으면 더 좋기는 하지만, 방문자분들이 아니라도 저의 습관만 바꾸어도 수익이 생길 수 있기때문에 노력을 해 볼 수 있는 부분이 커서 좋았습니다.



1. 포스팅만 하면 원고료를 받을 수 있는 '프레스 블로그'

자신의 블로그에 프레스블로그가 원하는 주제에 대한 포스팅을 하나 올릴 때마다 원고료를 줍니다. 방문자 수나 읽은 사람 숫자와 상관없이 원고료를 주며, 글을 올리기만 하면 기본 원고료, 잘 쓰면 기본 원고료+α 이기때문에 자신이 노력하여 글을 쓰는만큼 직접적인 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관련 글이 블로그의 분위기를 흐릴까 걱정이 되시는 경우, 따로 프레스블로그 폴더를 만들고 해당 글을 쓰시거나, 자신의 블로그에 어울리는 글만 골라서 포스팅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또한 메타사이트로서의 성격이 커서, 각종 이벤트와 블로거를 위한 행사들이 많아 관련 글을 쓰지 않더라도 가입하여 활동할 만한 장점이 많습니다.
프레스블로그에 대한 정보를 더 얻고 싶으시면 ☞ 블로그에 글을 쓰고 원고료 받기, '프레스 블로그'



2. 내가 물건을 구매할 때 이용해도  돈을 받을 수 있는 '링크 프라이스'


링크 프라이스는 광고를 보고 사람들이 회원가입을 하거나 제품을 샀을 때 마진을 나눠주는 판매수익분배방식입니다. 클릭만 하면 광고료를 주는 방식보다, 조건이 까다롭습니다.
방문자가 클릭을 해서 물품을 구매해도 마진을 주지만, 자신이 구입해도 마진을 받을 수 있다는 점이 매력적입니다. 방식도 간단합니다. 링크프라이스 샵포탈에 가입한 뒤, 로그인하여 그 화면에서 물건을 사면 자신의 실적이 되는 것 입니다. 화면은 네이버나 다음의 '쇼핑'처럼 대한민국 쇼핑몰들이 전부 링크되어 있습니다. 예를 들어 G마켓이나 11번가를 이용한다면, 이 화면에 로그인 한 뒤 G마켓이나 11번가를 클릭하여 들어가기만 하면 되는 것입니다. 평소 쇼핑할 때, 네이버 등의 포털사이트 쇼핑화면에서 클릭해서 들어갔다면, 그 화면을 링크프라이스로만 바꾸면 됩니다. 이  작은 변화 하나로도 자신이 구입하는 물품 가격에서 일정 %를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쇼핑몰들을 모아놓은 링크프라이스 샵포탈 페이지


어제는 G마켓에서 물건을 샀는데 깜박하고 그냥 사서 어찌나 후회가 되던지...ㅠㅠ 그래서 오늘은 링크프라이스 통해서 인터파크에서 물건을 샀습니다. 바로 수익금이 들어와 있는 것을 보니 기분이 좋았습니다. 이 방식은 블로그에 광고를 게재하지 않고, 그냥 물건살때만 로그인해서 사도 수익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3. 클릭광고와 판매수익을 동시에 주는, 알라딘 TTB

알라딘TTB는 클릭광고와 판매수익분배가 혼합된 형태입니다. 누군가 광고를 클릭해서 보았어도 광고료를 주고, 광고를 통해 책을 샀을때는 추가 수수료를 주는 것 입니다.
알라딘도 링크 프라이스와 마찬가지로 내가 물건 구입을 할 때 사용해도 스스로 이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알라딘의 주요품목은 '책'인데,  한 권만 사도 무료배송이라는 점이 다른 인터넷 서점과 비교되는 강점입니다. 배송도 당일또는 익일배송이라 무척 빠른 편입니다. 옥션처럼 자신이 중고서적이나 음반을 올려 판매를 할 수도 있고, 책뿐 아니라 음반, 영화, 각종 생활용품등을 취급하여 사실상 서점이미지의 종합 쇼핑몰이라 인터넷 쇼핑할 때 쓸만합니다. (전기장판, 의자 등등 별의별 것을 다 팝니다..^^;;)
광고형식은 박스나 책장등의 스킨에 책이 나타나는 형태이며, 스킨, 책의 종류와 개수는 모두 본인이 정할 수 있습니다. 책소개라서 다른 광고보다 약간 고상(?)하고 유익해 보이는 면이 있습니다.
수익금은 현금이 아니라, 알라딘 적립금으로 줍니다. 이 점이 조금 아쉽긴 하지만 (그래도 현금이 좋은...^^;;), 온갖 것들을 판매하기 때문에 사용해보니 큰 불편은 없었습니다. 특히 책 좋아하시고 잘 사시는 분들의 경우 더 유용한 것 같습니다.


제 경우는 아직은 이 방식들보다 클릭광고부분이 수익이 크긴 합니다. 하지만, 제가 노력할 수 있는 부분이 있고, 제가 인터넷쇼핑할 때 이용하기만 해도 수익이 생긴다는 점이 좋았습니다.
간단한 습관의 변화로 블로그 보너스를 조금 더 얻어보세요~~ ^^
단, 이 모든 광고들을 모두 설치하다보면... 제 블로그처럼 지뢰밭이 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 댓글 개
최근글
인기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