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1. Home
  2. 생활탐구/먹거리 즐기기
  3. 평창동 가나아트센터 카페 모뜨, 테라스가 너무나 아름다운 데이트 코스

평창동 가나아트센터 카페 모뜨, 테라스가 너무나 아름다운 데이트 코스

· 댓글 2 · 라라윈

라라윈 데이트 코스 추천 : 평창동 가나아트센터 카페 모뜨,  테라스가 아름다운 데이트 코스

카페 모뜨는 사진을 보자마자 꼭 한 번 가보고픈 근사한 테라스 카페라고 생각했던 곳이었습니다. 실제로 가보니, 사진에서 보았던 것보다 훨씬 더 좋았습니다.

가는 길에 박사님이 이 곳의 역사를 설명해 주셨는데, 카페 모뜨라는 이름은 가나아트센터를 건축한 장 미셸 빌 모뜨 (Jean-Michel Wilmotte)의 이름을 따서 지은 것이라고 합니다. 이 분은 인천국제공항을 설계하시기도 한 세계적인 건축가이시라고 합니다. 카페 모뜨의 이름, 어떠한 양식으로 지어진 것인지 등에 대한 이야기를 듣고 엘리베이터를 타니, 엘리베이터부터 범상치 않게 느껴졌습니다. 엘리베이터 안에서 나무향이 나고,  흔히 문 옆에 세로로 붙어있는 버튼과 달리,  손잡이 높이에 가로로 버튼들이 누워 있습니다. 엘리베이터를 타고 올라가 실내를 거쳐 테라스에 발을 딛는 순간 아름다운 풍경에 감탄사가 절로 나왔습니다. 가슴이 시원해지는 기분이고, 탁 트인 느낌도 들면서도 바로 앞에 보이는 평창동의 오밀조밀한 주택들이 아늑한 느낌도 주었습니다.

카페 모뜨, 테라스 카페


와인병에 카페 모뜨 스티커를 붙인 물병도 멋스럽고요.


카페 모뜨, 테라스 카페


산뜻한 테이블매트도 예쁩니다. 이곳은 퐁듀 전문점으로 유명하다고 하는데, 저는 다른 코스 메뉴를 주문했습니다.
그 뒤로 음식이 나오기까지 탁 트인 테라스 너머로 보이는 풍경에 빠져있었습니다. 외국 어느 도시에 여행온 기분이었어요. 해가 뉘엿뉘엿 넘어가는 시간이었는데, 마냥 좋았습니다.


카페 모뜨, 테라스 카페


카페 모뜨, 테라스 카페


카페 모뜨, 테라스 카페


카페 모뜨, 테라스 카페


카페 모뜨, 테라스 카페


참 아름답습니다.



음식도 맛있었는데, 이 곳에서 풍경에 취해 음식에 취해 즐거운 이야기를 하다보니 음식 사진은 깜빡 했습니다. 


카페 모뜨, 테라스 카페


앞서 나온 빵도 맛있고, 스프도 맛있고, 전채요리도 상큼하고 좋았습니다. 다행히 메인요리인 꽃등심 스테이크와 알리오올리오 사진은 한장 남겼습니다. 해가 지고 나서의 풍경도 참 예뻤습니다. 빨간 십자가 하나 없이,  오밀조밀 주택에 은은한 불빛들이 좋았어요.

음식도 좋았지만, 풍경에 너무 정신을 빼앗겨서 그런지 음식 맛보다는 테라스가 기억에 남는 곳이었습니다. 테라스의 전망이 너무 좋은 곳의 단점이 음식 맛은 잘 기억이 안 난다는 것일지도 모르겠습니다.



메뉴판을 보다가 눈에 띈 것은 야외웨딩도 가능한 카페라는 안내였습니다. (참, 이런 것들이 잘 보입니다...)

이 곳은 프로포즈 카페라도 아주 좋을 것 같은데, 야외 결혼식이나 모임을 해도 근사할 것 같습니다. 저는 수년전부터 프로포즈 카페나 결혼식 가능한 레스토랑 같은 곳들 정보 모아두고, 가격대 알아두는 것을 좋아했던 터라 카페 모뜨의 결혼식 비용도 찾아봤습니다.


카페 모뜨 야외결혼식, 모뜨 대관,


카페 모뜨 규모는 전체 200명 정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야외 결혼식 비용은 식사 비용 1인당 72,000원이고 (최근 금액인지는 불확실) 100명이 넘으면 대관료가 무료이나, 100명 이하일 경우 대관료 100만원이 있다고 합니다.  꽃장식 비용은 실비를 내면 된다고 합니다. 

테라스가 워낙 넓고 좋아서 파티나 모임을 해도 좋을 것 같은데, 그 경우 1인당 41,000원부터 여러 메뉴가 있고, 대관료는 50만원이라고 합니다. 그러나 이것은 대략적으로 결혼정보 사이트들에 떠다니는 것이라, 이 곳의 가격대가 대충 그 정도이고 좌석 수가 어느 정도이구나 하는 것을 알아두는 참고용으로만 쓰면 될 것 같습니다. 야외결혼식을 해도 근사할 것 같고, 프로포즈해도 멋질 것 같고, 그냥 드라이브가서 차 한잔 마셔도 좋을 것 같은 테라스가 너무나 아름다운 근사한 데이트 코스를 알게 되어 행복했습니다. 



상호  가나아트센터 카페 모뜨
위치  평창동 가나아트센터 윗층 (서울시 종로구 평창동 97)
전화  02-379-6500

* 괜찮은 드라이브 데이트 코스

- 북악 스카이웨이 팔각정, 서울 야경이 한 눈에 들어오는 데이트 드라이브 코스

- 알렉산더 맨션,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같은 재미있고 근사한 성북동 레스토랑 - 데이트 코스 추천

- 수연산방, 한옥 고택에서 즐기는 성북동 최고의 데이트 코스

💬 댓글 2
logo

데이트 코스로 정말가 보고 싶어지는군요

logo

드라이브 하고 데이트하러 다녀오셔요~~~~ :)

이름을 저장합니다.

최근글 thumbnail 운전면허증 갱신, 벌금낸 것이 허무해지는 간단한 갱신방법 (7) thumbnail 코로나 속의 평범한 일상 (5) thumbnail 길에서 처음보는 여자 번호 물어볼 때 (2) thumbnail 사소한 말 한마디에 울컥, 내가 예민한걸까? (5) thumbnail 첫 키스 흑역사 만들지 않고 잘하는법 (14) thumbnail 처음 참가한 마라톤 대회, 5km 완주 후기 (2) thumbnail 처음보는 남자가 길에서 번호 물어봤을때 여자 심리 (81) thumbnail 남사친에서 남친 안 돼? 친구 고백 거절 이유 3가지 (131)
인기글 thumbnail 첫 키스 흑역사 만들지 않고 잘하는법(14) thumbnail 처음보는 남자가 길에서 번호 물어봤을때 여자 심리(81) thumbnail 남사친에서 남친 안 돼? 친구 고백 거절 이유 3가지(131) thumbnail 외화입금확인서 vs 외화획득명세서, 애드센스 세금신고 서류(19) thumbnail 카톡 읽씹 당하기 쉬운 타이밍 thumbnail 길에서 처음보는 여자 번호 물어볼 때(2) thumbnail 운전면허증 갱신, 벌금낸 것이 허무해지는 간단한 갱신방법(7) thumbnail 이별 극복의 5단계
진짜 많이 소모?! 💬Ekskqukxmckw 2시간 만에 배터리 43%가 탈⋯ 💬재부팅 말도안되는 소리 답장 했다고⋯ 💬ㅇㅇ 데이트 비용도 아까운 남자를⋯ 💬나참 세월이 많이 지났지만, 그 때⋯ 💬마음속의빛