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1. Home
  2. 생활철학/일상 심리학
  3. 게임을 한번 시작하면 멈출 수 없는 이유

게임을 한번 시작하면 멈출 수 없는 이유

· 댓글 26 · 라라윈
어린 시절 머릿속에서 블록이 비처럼 떨어져내릴 때까지 하던 게임, 테트리스가 다시 돌아왔습니다. 어린 시절에는 잘 되더니, 다시 하니 어렵습니다.


과다한 중독을 막기 위해서인지 하루에 50판을 할 수 있고, 50판 이후에는 무제한 이용권을 무료로 충전한 뒤 다시 할 수 있습니다. 아마도 50판 정도 하면 무제한 이용을 하기 전에 한 번 돌아보라는 의미인 것 같습니다. 하.지.만, 그렇게 자제가 쉬우면 국민게임도 아니었을 겁니다.

이 게임을 한 번 시작하면 도대체가 멈출 수 없는 이유가 세 가지 있습니다.

첫번째, 내가 어중간한 등수에 걸려있을 때 입니다.  

1,2 등이 현저히 잘해서 도저히 상대가 안된다 싶을 때는 빨리 끝내거나 방을 빠져나오지만, 내가 끝나고 나서 별 차이 없이 저렇게 끝나가는 상황이면 다시 해 볼만 한 것 입니다.

거기에다가 이렇게 약간의 내공이 얻어지거나 4등정도 되서 깍여도 아주 약간의 내공이라면 더 해 보게 됩니다.

두번째, 내가 꼴찌를 했을 때입니다.

특히 실수를 해서 어이없게 끝났다거나 하면 더더욱 다시 하게 됩니다.

악... 지못미 내공...
사실 저 내공이나 하수, 평민, 이런 등급이 크게 의미가 없음에도 묘하게 사람을 예민하게 만들고, 관리하고 싶어지게 만듭니다.

마지막 경우는 내가 이겼을 때 입니다.

이 경우는 신나서 계속하게 됩니다.
아까 잃은 내공도 복구하고, 내가 제일 잘 한다는 생각에 기분이 좋아져서 더 하게 됩니다.

결국, 내가 못해도, 중간이어도, 잘해도... 계속 하게 되는 것 입니다.
이래서 게임을 한 번 시작하면 계속하게 되는 모양입니다.
시간을 정해두고, 딱 30분, 딱 한 시간만 해야지... 하고 굳게, 굳게 마음을 먹었더라도 잘 지켜지지 않는 이유가 이런 것 아닌가 싶습니다...

여러분은 어떨 때 게임을 한 번 시작하면 멈출 수 없어 계속하시게 되나요~?


💬 댓글 26
logo

저 같은 경우는 게임에 발동이 걸리면 밥도 안 먹고 합니다. 하하하
지금은 어쩔수 없는 상황인지라..옛날 처럼은 못하지요. 싱글이면 좀 더 자유가 많아서
절제 하기 힘든 경우도 있을겁니다. 게임 보다 먼저 신경 쓰야 할 일들이 너무 많타 보니
게임에 많은 시간을 투자 하는 날은 별로 없네요. 남편과 한 두시간 정도 온라인 게임 하는 것으로 만족하고 있습니다.

logo

남편과 함께 하는 게임은 더욱 즐거울 것 같은데요~ +_+
정말 부러운 부부의 모습입니다..... +_+

logo

네 맞습니다. 같이 하다가도 싸웁니다 하하하.. 몹을 죽여야하는데 제가 힐을 제때 안 해주면 난리가 나죠.-_-

logo

한게임에서 테트리스가 부활했다고 하는데.. 이것이군요. 허허;;
예전에 친구들이 하는 것은 몇 번 본 거 같습니다.

logo

테트리스가 은근히 중독성이 큽니다... ^^;;;

logo

뭐,,,어쨋든 고스톱과 같은 원리인 것 같습니다...하하하하하하...^^

logo

그래서 사람들이 오락, 내기, 게임을 하면 끝을 못 내나 봅니다... ^^:;;;

logo
알 수 없는 사용자

아핫 !! 저는 .... 게임 뿐만 아니라 만화, 애니, 영화 등등 모두 한번 빠지면
모든 시리즈가 끝날 때까지 봅니다. >.<


스타XXXX 는 끊으려고...... 흑흑 1년 정도 끊으니 이제 금단 현상도
안나네요..;;

저도 지는걸 싫어해서 연구실에서 하면..제가 이길 때까지 하구요 ;;;;
이기면 또 한판 더 ㅇㅣ길 때 까지하는데;;
보통 상대방이 질려서...그만하자고 합니다. +_=;

logo

정말 공감되는데요...
그러고 보니.. 비단 게임뿐 아니라 만화, 애니 등도 한번 시작하면 시리즈 끝을 봤었네요...^^;;;;
상대방이 먼저 질리는 것을 보면 토마토 좋아님이 좀 대단하신 듯 합니다... ^^

logo
알 수 없는 사용자

무었이든 한번 빠지면 몰두하는 성격이라
게임은 손을 대지 않고있어요. 하다보면 그 재미에 자리 못뜰 것 같아요 ㅎㅎ

logo

맞아요...
특히 몰두하신다면 시작하지 않으시는 편이 좋을 것 같아요~ ^^;;

logo

결국 이길 때까지? ㅎㅎ

logo

ㅎㅎㅎㅎㅎㅎㅎ 그런 셈이네요~ ^^

logo
알 수 없는 사용자

전 다른게임은 못하고
타이핑 게임은 해요.
테트리스는 속터져서 못하고,
사람들이 저 오락하는거 보면 짜증난다고 하더라구요;;

logo

ㅎㅎㅎㅎ 안군님이랑 게임 같이 해보고 싶어지는데요~ ^^
타이핑게임 어렵던데...^^;;;

logo

저도 한번 시작하면 오기발동해서 끝까지 해요........ㅋㅋㅋ

특히 테트리스도 좋아라 한다는!!!!!!!

logo

맞아요...
게임은 유난히 오기가 발동되게 하는 종목인 것 같습니다~ ㅋㅋ

logo

최근들어 완전히 공감1000% 글들만 올리셨네요^0^/
완전히 할렐루야입니다 ㅋㅋ 혼자 보면서 맞아맞아 하는게 ㅡ.ㅡ;;
꼭 동네 목욕탕에 모여앉은 아줌마가 된기분^ㅡ^??ㅋㅋㅋ

덕분에 또 웃고갑니다.
즐거운 하루되세요^ㅡ^~

logo

헤헤~~ 공감해 주시니 감사합니다~~
저만 이러는게 아니었군요~~ ^^
동지를 만난 기분이랄까요~~ ^^ :)

logo
알 수 없는 사용자

계속 지더라고, 아 ~ 이제 그만해야지? 라고 생각하고 있는데 또 졌을때..
100판을 지더라고 막판은 꼭 이기고 나가고 싶어집니다. ㅋㅋㅋ

logo

저도 그래서 계속할 때가 많아요...
이기는 한판을 위해서...
그리고는 한판만 더 이길려고...^^;;;

logo

RPG게임 할 때 - 다름 레벨을 위한 경험치가 90퍼센트 이상일때 [..]
임의의 던전 보스를 만났을 때 [..]

logo

완전 공감되는데요!
레벨업 얼마 안 남았을 때..
절대 그만 못 두죠...^^;;

logo

엇 저도 요즘에 테트리스 하고 있습니다. 이거요 ㅎㅎ
저는 50판 제한을 두고 더 게임하려면 무료이용권 구매하라는 취지가 아마도 샵에 들러서 유료아이템 구매를 유도하는게 아닐까 생각했습니다 ^^

logo

저도 그런거 같아요..
아무래도 어느날인가 은근슬쩍 무료이용권이 유료가 될 것 같은 느낌이 들어요..
예전에 고스톱도 게이지 리필을 팔기 시작했던 것처럼요..^^;;

logo
익명

비밀댓글입니다

이름을 저장합니다.

최근글 thumbnail 운전면허증 갱신, 벌금낸 것이 허무해지는 간단한 갱신방법 (7) thumbnail 코로나 속의 평범한 일상 (5) thumbnail 길에서 처음보는 여자 번호 물어볼 때 (2) thumbnail 사소한 말 한마디에 울컥, 내가 예민한걸까? (5) thumbnail 첫 키스 흑역사 만들지 않고 잘하는법 (14) thumbnail 처음 참가한 마라톤 대회, 5km 완주 후기 (2) thumbnail 처음보는 남자가 길에서 번호 물어봤을때 여자 심리 (81) thumbnail 남사친에서 남친 안 돼? 친구 고백 거절 이유 3가지 (131)
인기글 thumbnail 첫 키스 흑역사 만들지 않고 잘하는법(14) thumbnail 처음보는 남자가 길에서 번호 물어봤을때 여자 심리(81) thumbnail 남사친에서 남친 안 돼? 친구 고백 거절 이유 3가지(131) thumbnail 외화입금확인서 vs 외화획득명세서, 애드센스 세금신고 서류(19) thumbnail 카톡 읽씹 당하기 쉬운 타이밍 thumbnail 길에서 처음보는 여자 번호 물어볼 때(2) thumbnail 운전면허증 갱신, 벌금낸 것이 허무해지는 간단한 갱신방법(7) thumbnail 이별 극복의 5단계
말도안되는 소리 답장 했다고⋯ 💬ㅇㅇ 데이트 비용도 아까운 남자를⋯ 💬나참 세월이 많이 지났지만, 그 때⋯ 💬마음속의빛 사업자등록에 따른 부가세 신⋯ 💬굿보 30살먹고 커뮤니케이션과 대⋯ 💬므미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