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1. Home
  2. 연애심리/연애질에 관한 고찰
  3. 남자연예인 때문에 피곤해지는 남자들

남자연예인 때문에 피곤해지는 남자들

· 댓글 80 · 라라윈
연예인들이 보여주는 모습은, 사람들에게 유행과 새로운 표준이 되기도 합니다. 그러한 점들은 새로운 문화와 기준이 되는 동시에 사람들에게 많은 스트레스를 주기도 합니다.
가령 여자들의 경우, 여자연예인들의 예쁜 모습이나 다들 165안팎의 키에 45kg대의 몸무게라는 이야기 때문에 스트레스를 많이 받습니다. 여자연예인들의 그런 이야기덕에 남자분들이 여자들의 표준이 그런 줄 아시는 분들이 생겨나기 때문입니다. ㅜㅜ
마찬가지로 남자분들도 남자연예인들이 보여주는 여러 가지 모습때문에 스트레스에 시달리게 되는 것 같습니다.
남자친구가 꽃미남 연예인처럼 생기기를 바라지는 않더라도, 남자연예인들이 보여주는 모습 중에서, 남자친구도 노력하면 될 것 같은 모습들은 기대를 하기 때문입니다. 남자연예인들 덕분에 생겨나는 몇 가지 기대치들이 있습니다.



춤, 노래 기본에 개인기까지?


남자연예인들 때문에 생기는 기대1:  개인기

요즘 연예인들은 정말 다재다능합니다. 춤이면 춤, 노래면 노래, 성대모사, 각종 개인기가 다채롭습니다. 그렇다보니 일상생활에서 만나는 남자분들에게도 은근히 이런 개인기가 강요되기도 합니다. 동방신기처럼 춤을 잘 추지는 못할지라도, 적당히 분위기에 맞춰 몸을 흔들 줄 아는 남자를 바라고, SG 워너비같은 가창력은 안되더라도 멋들어지게 노래 한 곡은 할 수 있기를 바라는 것 입니다. 또한 이야기를 할 때나 남들 앞에서 개인기 한 두가지는 있어 분위기를 이끌어 갈 줄 알기를 바라기도 합니다.
이러한 개인기 문화 확산으로 '재미있는 남자' 컴플렉스에 시달리시는 분들이 상당히 많아졌는지도 모르겠습니다.



여자를 안고 뛰고, 등에 얹는 것은 가뿐?


남자연예인들 때문에 생기는 기대2:  힘

드라마나 영화 속에서 남자연예인들이 여자를 번쩍 들어올려 안아주는 장면들이 많이 나옵니다. 게다가 각종 오락 프로그램들에서 남녀 연예인들이 게임을 할 때, 남자연예인들이 여자들을 번쩍 들어올려 힘자랑을 하는 모습이 심심치 않게 등장합니다. 가뿐하게 안고서 오랜시간 버틴다거나, 여자를 안은 상태에서 온갖 게임을 한다거나, 등에 태우고 팔굽혀펴기를 하는 것 입니다. 원래 힘으로 유명한 남자연예인들 뿐 아니라, 보기에는 연약해보이는 남자연예인들도 가뿐하게 해내는 모습을 보며, 모든 남자분들이 다 여자들을 가뿐하게 들 수 있다고 착각하게 되기도 합니다.

그래서 예전에 남자친구가 있을 때, 저도 그렇게 안아달라고 떼를 쓴 적이 있었습니다. 들어올리는 데도 팔이 부들부들 떨리더니, 몇 분 안되서 온몸이 부들부들 떨리더군요. 업어주거나, 보쌈하듯 어깨에 걸쳐메는 것은 할 수 있겠는데, 양팔로 들어올리는 것은 팔힘으로 체중을 감당해야 해서 너무 힘들었다고 합니다. 그러고 보니, 남자연예인들이 몸관리를 하는 것도 있지만, 들어올리는 여자연예인들이 보통 40kg대 라는 사실을 잊고 있었습니다..ㅠㅠ

그나마 둘이 있을 때, 여자분들을 못 들어올려주는 것은 그냥 넘어 갈 수도 있습니다.
요즘은 예식장에서 신랑에게 이런 체력테스트를 하기도 하는데, 그럴 때 수많은 하객과 녹화되는 비디오 앞에서 신부를 가뿐히 들어올리지 못하면 공개망신이 됩니다. 신랑은 순식간에 약골이 되고, 신부는 순식간에 돼지가 되는 순간인거죠. ㅜㅜ

모든 남자분들이 여자들을 가뿐하게 들고 뛰고, 등에 얹고 팔굽혀펴기를 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그러려면 남자의 힘도 중요하지만 여자 역시 체중미달이어야 한다는 조건이 필요한 것 같습니다.



노래 불러주고, 꽃 주고, 이벤트는 기본?


남자연예인들 때문에 생기는 기대3:  이벤트

'연애편지'나 'X맨을 찾아라'와 같은  연예인들간의 매칭프로그램들이 인기를 끌며, 그 속에서 여자연예인과 짝이 되기 위해 남자연예인들이 엄청난 이벤트들을 선보였습니다. 감미로운 노래부터, 멋진 춤, 마술 등 갖가지 이벤트가 나왔습니다. 실제 연인이 되기 위한 프로포즈도 아닌, 오락임에도 그렇게 정성들이는 모습을 보이는 것 입니다. 그 모습을 보노라면 오락이 아닌, 실제 연인이 되기 위한 프로포즈는 그 이상 감동적이기를 바라게 됩니다.
그러나 그들처럼 소속사에서 준비해주고 연습시켜주는 것도 아니고, TV에서 이미지 관리를 하기 위해 더 로맨틱하게 보여져야 하는 것도 아닌 상황에서, 남자분들이 이벤트를 준비하고, 실제로 해주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닌 것 같습니다. 아마 이 부분에서 스트레스 받으신 남자분들 엄청나게 많으실 듯 합니다.

여자들은 부럽고, 남자들은 힘들게 하는 염장커플


매칭 프로그램에서 프로포즈 이벤트들로 남자분들을 피곤하게 하던 남자연예인들은, 결혼생활에서의 이벤트 공개로 또 한번 결혼한 남자분들 마저 괴롭힙니다. 과거에는 이벤트를 잘하는 남자연예인으로 거론되는 것이 최수종씨 정도였고, "최수종씨가 이벤트를 잘 한다더라" 정도였지, 실시간으로 인터넷에 어떤 이벤트를 했는지 소상히 공개되지는 않았습니다. 그러나 요즘은 남자연예인들의 이벤트가 실시간으로 싸이월드와 각종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됩니다.
아무리 현실에서 쉽지 않은 것을 이해한다고 해도, 그런 이벤트들을 보며 부럽지 않은 여자분들은 없겠죠... 그러면 우리 남편은 뭐하나 싶은 생각이 한 번쯤 스칠테고, 갑작스레 비교되는 남편은 스트레스 속으로...



연예인들이 보여주는 모습과 현실이 많이 다르다는 것을 사람들도 알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자꾸 비슷한 모습을 반복적으로 보다보면 자신도 모르게 그런 것이 표준이고 일반적이라는 생각을 하게 되기도 하는 것 같습니다. 연예인들이 반복적으로 보여주는 멋진 모습들 덕에, 사람들이 피곤해지는 면들도 꽤 많은 것 같습니다.....

💬 댓글 80
이전 댓글 더보기
logo
알 수 없는 사용자

연예인들이 가끔씩 비상식적인 기대치를 만드는 것은 사실인 것 같아요.
여자 연예인도 그렇고 남자 연예인도 그렇고요. ㅎㅎ
그들은 연예인이라는 직업 때문에 비쥬얼상 그런 몸매 가꾸기, 이미지 관리를 하는 것인데 말이지요.
그런데 저도 남자이지만, 가끔씩 열심히 운동하고, 노래 연습도 하고, 개인기 연습도 해서 멋진 남자친구가 되고 싶을 때가 있긴 해요. ㅋㅋㅋ 현실이 저를 안 따라줄 뿐이죠. 현실이 미워요. ㅎㅎㅎ

logo

저도 그런 생각이 들 때가 있어요..
연예인들이 보여주는 모습이 쉽게 따라하기 힘든
아름다움과 멋짐이긴 한데...
저도 노력해서(?) 그렇게 되면 좋겠다 싶은 부분들이 있긴해요.....^^;;;;
(정말 쉬운거 같진 않아요....ㅜㅜ )

logo

안그래도 피곤한데...쥑인넘들 ㅜ.ㅡ
그래도 나는 나 내 개성에 산다!
이러다 평생 혼자 사는 것은 아니겠지-_-?

logo

개인기, 이벤트 능력, 힘, 삼박자 모두 갖추지 못한 사람은 이제 어떻게 되는건가요. T_T

logo

제 여친이 시아준수를 좋아하지요 ㅠ.ㅠ

logo
알 수 없는 사용자

전 강호동만 좋아요...
유재석두요...
꽃자 들어가는 연예인은 다 시러욧~~~

logo

솔로라서~ 다행이라는 생각도 드는데요? ㅎㅎ (이러니 쏠로지...ㅜㅜ;;)

logo
익명

비밀댓글입니다

logo
알 수 없는 사용자

TV를 안보는 여자분을 만나야겠군요^^ㅋ

logo

현실적인 여자분 찾는게 점점 쉽지않는거같아요.. ㅎㅎ

그나저나 어찌보면...여자는 무조건 45kg인가라고 생각하는거랑 비슷한 이치인거같아요
매번 연예인 프로필 보면 168-45 이렇게 나와있으니..
모든 여자들도 다 그런줄 알고 50이라고 하면 막 디게 살쪘다라고 생각했는데.. 아니더라고요
연예인들이 심하게 마른거라고...ㅋㅋ

logo
알 수 없는 사용자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역시나 ;;;;; 남자들은 힘든겁니당!!
생각해보니 가면 갈수록 현실적이지 않아진 요즘 연예인들이 기본적으로 뇌리에 떠억 하니 박혀있는거 같아요 ㅎ

logo
알 수 없는 사용자

남자, 여자 다들 힘든 거 같아요;; 많이 공감하구 가요^^ ㅎ

logo
소울메이드

저위에 3개중에 하나정도 가지고있으면 ㅋㅋ보통은되는걸가요? 힘은 자신있는데... 무식해보이지만 ㅋㅋㅋ 근데 문제는 슬립한몸에서 강인한 힘이나와야... 그게 멋진걸로 되서..어깨넓은스타일 남자들이 강인한힘가져봐야... 크게 어필도안될거같고~ 하여튼 TV때문에 여럿남자들 힘들어지네요.. 근데 결국은 그런거 신경안쓰고 자기가 목표하고 자기가 가고싶은 길로 제대로 갈수만있다면~ 모든여자에게는 아니겠지만 충분히 매력적인 남자가 되지않을가하는 생각이 드네요... 대부분 자기가목표한거에 중도포기및 현실에 안주해버려서 문제지만... 몸을만들던 공부를 하던 운동을하던 자신의 목표를 세우고 거기를향해서 꾸준히 가는남자가 있다면 여자분들에게 충분히 어필할수있을거라 생각이듭니다.. TV에서 나오는 저런 기교들보다 전 ㅎㅎ전공법? 정도라고해야하나 나만의방식으로 나의여자에게 어필을 하고싶네요~

logo
알 수 없는 사용자

이쁜 얼굴,깨끗한 피부 추가 ㅎㅎ

logo
리미☆

작년에 우리결혼했어요에서 알렉스가 굉장히 다정다감하게 나왔잖아요~

그때 한창 남자분들 부담감이 장난 아니었다고 하더라구요~~

요즘은 티비가 세상을 바꿔주니....ㅎㅎㅎㅎ

logo

이용약관위배로 관리자 삭제된 댓글입니다.

logo
알 수 없는 사용자

노력해서 되는 것들은 차라리 나은 편이죠.
남자들 스스로 업그레이드가 되는 긍정적인 효과도 있고요.
하지만 노력해도 안되는 부분들.. 선척적인 외모같은 것들은 좀 난감하죠 - -;
하긴 뭐.. 남자들이 아무리 힘들어도 여자들이 받는 압막만 하겠습니까?

logo

여자들도 여자 연예인때문에 피곤해지지 않을까요? 외모를 위해 성형은 기본이고, 성격도 털털하면서도 여우같은 새침함도 갖추고 있어야 하고, 능력도 당연히 따라줘야 하는... 손담비의 외모에 이효리의 성격. 그리고 그들의 능력을 갖추려면 여자도 참 힘들겠지요. 그놈의 TV가 극하게 비현실적이어서 현실의 우리들이 너무 고생들 합니다. 쩝...

logo
지야

ㅠㅠ 여자들도 괴롭죠 남자연예인때문에 남자만 괴로운건아니라구욬ㅋㅋㅋ 여자들도,,ㅠㅠ 요즈므 남자연예인들도 얼굴이 장난아니게 이뻐서 하하;; 비교당하면 참;;;기분이 머하더군욬ㅋㅋㅋ 그리고비교하는면은 남자들이 더 심하죠 ㅋㅋㅋㅋㅋ

logo
허허허

대부분 남자들이 모르는건지 모르는척 하는건지 ㅡ 여자들이 보통 중학교 2학년쯤 성장이 끝난다고 하면 저 키 165는 성장이끝날때쯤의 키인데 45kg미만은 초등학교 5,6학년애들의 몸무게랍니다 ㅋㅋㅋㅋ(원래 마르신분들 제외)

logo
허허허

대부분 남자들이 모르는건지 모르는척 하는건지 ㅡ 여자들이 보통 중학교 2학년쯤 성장이 끝난다고 하면 저 키 165는 성장이끝날때쯤의 키인데 45kg미만은 초등학교 5,6학년애들의 몸무게랍니다 ㅋㅋㅋㅋ(원래 마르신분들 제외)

이름을 저장합니다.

최근글 thumbnail 운전면허증 갱신, 벌금낸 것이 허무해지는 간단한 갱신방법 (7) thumbnail 코로나 속의 평범한 일상 (6) thumbnail 길에서 처음보는 여자 번호 물어볼 때 (4) thumbnail 사소한 말 한마디에 울컥, 내가 예민한걸까? (5) thumbnail 첫 키스 흑역사 만들지 않고 잘하는법 (14) thumbnail 처음 참가한 마라톤 대회, 5km 완주 후기 (2) thumbnail 처음보는 남자가 길에서 번호 물어봤을때 여자 심리 (81) thumbnail 남사친에서 남친 안 돼? 친구 고백 거절 이유 3가지 (135)
인기글 thumbnail 첫 키스 흑역사 만들지 않고 잘하는법(14) thumbnail 처음보는 남자가 길에서 번호 물어봤을때 여자 심리(81) thumbnail 남사친에서 남친 안 돼? 친구 고백 거절 이유 3가지(135) thumbnail 길에서 처음보는 여자 번호 물어볼 때(4) thumbnail 외화입금확인서 vs 외화획득명세서, 애드센스 세금신고 서류(19) thumbnail 운전면허증 갱신, 벌금낸 것이 허무해지는 간단한 갱신방법(7) thumbnail 카톡 읽씹 당하기 쉬운 타이밍 thumbnail 이별 극복의 5단계
금융업은 정장만 입었지 양아⋯ 💬ㅇㅇ ♬~♩ ♪♩♪ 말랐는데 한개⋯ 💬ㅈㄹ 글쓴이 하나만 알고 둘은 모⋯ 💬깽 제가 키 170 살짝 넘는 여고⋯ 💬170cm 여고생 평생 택시타고 아무일 없이⋯ 💬횽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