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1. Home
  2. 기계치탈출/프로그램 잘쓰기
  3. 내 글을 좀 더 많은 사람이 읽으면 좋겠죠~?

내 글을 좀 더 많은 사람이 읽으면 좋겠죠~?

· 댓글 56 · 라라윈
블로그 방문자가 적다면 메타사이트에 가입하여 홍보하자!
처음 블로그 시작하고는 '내 글을 몇 명이나 읽었을까~?' 설레여 가면서 제 블로그에 다시 오던 생각이 납니다. 1년이 넘은 지금도 그 설레임은 매번 로그인때마다 계속됩니다.


■ 블로그 처음 방문자는 한 명!


작년에 처음 제가 블로그 시작했을 때 입니다. 암울하죠...ㅠㅠ
저는 처음에 블로그 시작만 하면 사람들이 제 글을 엄청 많이 봐주고, 포털사이트들에서 자주 보던 댓글 전쟁(?)도 일어나고 그럴 줄 알았는데.... (악플이라도 좋으니 댓글이 있기라도 했으면 좋겠던 시절..ㅠㅠ)
그런 부푼 꿈은 안드로메다로 사라지면서..
10명 넘는 방문객에도 완전 감동하게 되었습니다. (나중에 알고보니 그것도 로봇..ㅠㅠ)








■ 메타 사이트에 가입하니 방문자가 증가


그러다가 알게 되었습니다. 개인의 블로그도 나름의 홍보가 필요하다는 것을...
메타사이트에 가입하고, 여기 저기 등록도 하니 드디어 제 블로그에도 봄날이 찾아왔습니다.

2007/11/23 600명 넘게 내 블로그에 온 기념일..^^
2007/11/24 오늘 방문자가 1000명이 넘었습니다!!

한 달여 만에 방문객이 몇 백배 늘어난 것이죠... 10월 23일에 방문객이 한 명이던, 방문객 100명이 안 넘던 제 블로그가 11월 23일에는 600명, 다음 날에는 1000명이 왔으니까요.. (물론 로봇들이 그 중 몇 명인지는...^^;;; 로봇 제외를 했어도 로봇이 잘 다녀가시는 듯...^^:;)



■ 메타사이트(Meta-site)가 뭐야?


메타사이트(처음엔 뭔 말인지 몰라 인터넷 한참  뒤졌습니다...ㅋ)는 '블로그 전용 포털사이트'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블로그의 글들을 모아 소개하고 알려줍니다. 그러다 보니 그런 곳에 내 블로그가 등록되어 있으면, 많은 분들이 그것을 보고 찾아오십니다.



■ 유입경로 순위로 보는 메타사이트의 힘 (메타사이트 가입하는 방법 안내)


유입경로를 보면, 메타사이트들의 힘을 알 수 있습니다.

1. 다음
티스토리와 다음 블로그의 경우  다음(daum) 첫 화면에 소개되는 경우가 있는데, 다음 첫화면에 소개되면 엄청난 방문자를 선물받게 됩니다. 다음에는 따로 가입하지 않아도 티스토리 블로그는 알아서 소개가 됩니다.

2. 블로거뉴스
그리고 앞서 추천하기에서 소개했던 블로거뉴스의 경우에도 발행되는 글이 다음에 소개되면서 많은 분들이 보시게 됩니다. ☞ 블로거뉴스 가입하기

3. 네이버
네이버가 항상 상위권에 머무르는 것을 보면 네이버의 힘을 실감하곤 합니다. 네이버 블로그가 아닌 경우, 네이버에 따로 등록을 해야 네이버 검색대상이 됩니다. ☞ 네이버에 블로그 등록하기

4. 티스토리
티스토리의 경우는 티스토리 블로거들만이 해당이 됩니다. 새글들이 내용, 태그에 따라 첫화면에 보여집니다. 또는 댓글, 트랙백 베스트가 되어도 첫화면에 소개됩니다.

5. 블로그플러스
블로그 플러스는 일간스포츠와 연계된 사이트 입니다. 예전에 제 글이 일간스포츠에 실렸던 적이 있어 알게 되었습니다. 이 곳에서도 블로그들의 글을 소개해 줍니다.  ☞ 블로그 플러스 가입하기

6. 야후, 구글
야후나 구글은 별도의 절차 없이 자기들이 알아서 잘 찾아와주는 고마운 사이트입니다.

7. 블로그를 위한 블로그 전용 사이트: 블로그코리아, 올블로그, 믹시, 온타운
대표적인 블로그 메타사이트 들입니다. 꼭 내 글이 소개되어서 뿐 아니라, 들어가서 다른 분들 이야기 읽다보면 시간가는 줄 모르게 만드는 재미있는 곳들입니다.

블로그 코리아(블코)에 가입해서 내 글 널리 알리기
올블로그(올블)에 가입해서 내 글 널리 알리기
믹시에 가입해서 내 글 널리 알리기
온타운에 가입해서 내 글 널리 알리기

8. hanrss
hanrss는 구독하시는 분들이 발행된 글을 보시다가 다시 찾아주셔서 순위에 있는 것 같습니다.
RSS가 뭔지 궁금하시면... 블로그 시간관리의 효자, RSS (초간단 RSS 이용법)



이상이 제가 알게 되어 가입한 메타사이트들입니다.
꼭 블로그 홍보의 목적이 아니더라도 블로그 교류의 장으로서도 좋은 사이트 들입니다.
아직 가입 안 하신 사이트가 있으시면, 오늘은 블로그 메타사이트 나들이 어떠세요~? ^^

💬 댓글 56
이전 댓글 더보기

이름을 저장합니다.

최근글 thumbnail 운전면허증 갱신, 벌금낸 것이 허무해지는 간단한 갱신방법 9 thumbnail 코로나 속의 평범한 일상 6 thumbnail 길에서 처음보는 여자 번호 물어볼 때 6 thumbnail 사소한 말 한마디에 울컥, 내가 예민한걸까? 6 thumbnail 첫 키스 흑역사 만들지 않고 잘하는법 15 thumbnail 처음 참가한 마라톤 대회, 5km 완주 후기 2 thumbnail 처음보는 남자가 길에서 번호 물어봤을때 여자 심리 81 thumbnail 남사친에서 남친 안 돼? 친구 고백 거절 이유 3가지 135
인기글 thumbnail 시간강사 초빙교수, 연말정산 종합소득세 신고 중 뭘 해야할까?5 thumbnail 휴대폰 액정 깨짐, 3천원으로 깨진 액정 자가수리 후기24 thumbnail 카톡 차단한 사람에게 카톡 선물 보내면?21 thumbnail 여자친구가 삐졌을 때 풀어주는 방법 - 여자의 마음 심리30 thumbnail 여자가 남자를 좋아한다는 행동 신호, 끼부림 스타일32 thumbnail 여자가 스킨쉽을 허용하는 의미101 thumbnail 주말 두통, 잠을 많이자면 머리가 아픈 이유13 thumbnail 남자 고백 거절한 후 여자의 심리 변화 4단계68
두통이 오네요 💬두통 딱 보니 차는 없고 외제차 탄다고 허세부리고 싶어서 저⋯ 💬바보맨 좋겠다 💬이희곤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라라윈 경우 휴대폰 번호 유리창에 붙은 2두개 연락이 왔다 ⋯ 💬이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