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1. Home
  2. 연애심리/연애질에 관한 고찰
  3. 나이 많은 남자가 나이 어린 여자 만날 때 조심할 점 - 쉽게 착각하는 여자의 심리

나이 많은 남자가 나이 어린 여자 만날 때 조심할 점 - 쉽게 착각하는 여자의 심리

· 댓글 55 · 라라윈

라라윈 연애질에 관한 고찰 : 나이 많은 남자가 나이 어린 여자를 만날 때 조심할 점

설이 얼마 안 남았어요. 이 쯤이면 미리부터 결혼 압박이 두렵고, 나이는 한 살 더 먹었는데 결혼은 또 언제하나 하는 생각도 듭니다. 매년 저처럼 새해 목표가 "결혼"인 사람들도 있고요...
결혼 때문인지.. 여자 나이 서른 살 전후반이 되면, 30대 중후반~40대 초반 남자를 많이 소개 받게 됩니다. 남자가 알만한 직장이 있고, 연애 좀 하다가 결혼할 의사가 있는 사람이라면서 소개를 해주는 것 입니다.
여자 나이가 서른 살 전 후반이면 "나이 어린 여자"라고 보긴 어렵지만, 5~6살 이상, 8~10살 정도 나이 많은 남자를 만나면... 그 남자를 바라볼 때, 나이 어린 여자와 나이 많은 남자의 만남 같이 보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래서 쉽게 착각하는 몇 가지가 있습니다.
* 당연히 모든 여자분들이 이렇지는 않습니다. 일부 서른 살 전후반의 여자들이 종종 다음과 같은 착각을 하는 경우가 있으니, 30대 중후반~40대 남자분들이 서른 전후반의 여자를 만날 때 약간만 참고하셔용....

연애질에 관한 고찰, 연애질, 여자의 심리, 여자의 마음, 연애, 솔로탈출, 나이 많은 남자, 나이 많은 남자 친구, 나이많은 남자친구 문제점, 나이 어린 여자, 나이 차이 많이 나는 커플, 나이 차이


"결혼을 서두르겠지"


30대 중후반에 소개팅을 나올 수 있는 남자의 경우, 대체로 알만한 직장을 다니는 안정적인 직업의 남자인 경우가 많습니다. 안정적인 직장이 있고, 제 발로 소개팅에 나왔다면... 그 남자는 당연히 결혼을 서두를 거라고 생각을 합니다.
여자도 서른 전 후반이면 결혼을 빨리 해야 된다는 압박을 느끼지만, 남자는 여자보다 나이가 많으니 나이 많은 남자가 결혼 스트레스가 몇 배는 더 심할거라 생각하는 것 입니다. 여자가 서른 살 쯤에 걱정되는 것 중 하나가, 서른살에 결혼해도 쉰 살이 되어야 아이가 대학간다는 것이 갑갑합니다. 그런데 남자 나이가 마흔에 가까우면 지금 당장 결혼해도 환갑에 아이 대학보낼 처지이니 당연히 여자보다 훨씬 급할거라 여깁니다. 따라서, 여자도 결혼에 급한 마음이 있더라도, 나이 많은 남자가 훨씬 더 급할테니 좀 튕겨도 괜찮을거라 생각을 합니다.


"돈은 당연히 모았겠지"


고등학생 때 서울대 못간 선배들을 보면 바보라고 하다가 고3이 되면 그제서야 서울 안에 있는 대학 간 선배들이 대단해 보이고 대학생들이 부러워집니다. 대학생이 되어서는 취업 못해서 빌빌 거리는 선배들을 병신같이 보다가 자기가 졸업반이 되어서 인턴도 못 붙는 상황이 되어서야 별 볼일 없는 회사에라도 취업한 선배가 대단해 보입니다.

서른 즈음의 여자가 자기보다 8~10살 정도 나이 많은 남자를 보는 시선이 딱 이렇습니다. 남자 나이 마흔 쯤이면 당.연.히 돈을 많이 모아놓았을거라고 여깁니다. 못 모았으면 바보로 보는 겁니다.

'남자 나이 30대 중후반이면 집 한 채 정도는 사 놨어야 되는 거 아냐, 당연히 돈은 많이 모아놨겠지. 대체 그 나이 먹도록 뭐 했대?'


이런 이야기를 합니다. 제가 삼십대 중반이 되어 보니, 30대 중후반에 집 한 채 있는 것이 얼마나 어려운 것인지 깨닫게 되는데, 서른 살 쯤에는 나이 마흔쯤 되면 집 한채는 있어야 되는 줄 알았습니다. 고등학생이 자기는 공부해서 서울대 붙을 것처럼 여기는 것처럼, 서른살 때는 아직 8~10년 남았으니 나는 30대 중후반, 마흔 쯤 되면 집 한 채는 있을 것 같았던 것이죠.

즉, 30대 중후반의 남자가 어지간히 많이 모아 놓았어도 그것이 얼마나 대단한 것인지 알아줄 수 있는 나이 어린 여자는 별로 없습니다. 나이 많은 남자가 돈을 많이 모은 것은 당연한 것이고, 돈을 못 모았으면 그 나이 먹도록 돈도 못 모았다고 볼 뿐이죠....


"어리니까 먹고 들어가겠지"


고등학생 때, 대학생 언니들이나 어른들이 "너희는 화장 하나도 안 해도 정말 예뻐. 나중에 지나 보면 알거야" 이런 말들을 할 때는 도무지 이해할 수가 없었습니다. 그러나 제가 나이를 먹고 보니 동생들을 보면, 그냥 어려서 귀엽고 예쁠 때가 있습니다. 정말 예뻐서 예쁜 것이 아니라 그냥 어린 것이 하는 짓이 귀여운 겁니다. 나이 차이가 많이 나면, 그냥 어리니까 귀엽게 보일 때가 많습니다.

문제는... 서른의 여자가 나이 차이 많은 30대 후반~40대의 남자를 볼 때, 남자가 자신을 이렇게 볼 거라고 착각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래 남자는 못 생겼다고 할지라도, 8~10살 많은 남자는 예쁘게 볼 거라고 착각하거나, 또래 남자는 이해 못할 일도 8~10살 정도 많은 남자는 이해하고 귀엽게 볼 거라고 생각을 합니다.

그러나.. 현실은 그렇지 않죠.....
여자의 입장에서는 "나이 차이"에 촛점을 맞추어서 보려고 들지만, 남자의 입장에서 보면 "서른" "30대"라는 여자의 절대 나이에 좀 더 초점을 둡니다. 서른살 정도의 여자를 '나이 어린 귀여운 동생' '나이 어린 여자' 라서 좋은 것 보다, 여자 나이 서른 정도면 '알만큼 아는 성인'으로 취급을 합니다.

고로 여자 입장에서는 나이 차이가 8~10살 나는 남자를 만나면 좀 막해도 귀엽게 봐줄거라 생각하고, 나이 차이가 있으니 먹고 들어가는(?) 것이 있을거라 여겨서 또래 남자를 만날 때보다 예의없게 구는 경우가 왕왕 있습니다. ㅜ_ㅜ


정리하자면, 나이 많은 남자의 많은 부분을 나이 어린 여자는 "아주 당연하다"라고 여깁니다.
나이 많은 남자가 나이 어린 여자를 좋아하는 것도 당연한 것이고, 잘해주는 것도 당연한 것이고, 어느 정도 돈이 있는 것도 당연한 것이고, 결혼을 서두르는 것까지 너무 당연하게 여깁니다. 따라서 남자가 조금 적극적이다 싶으면 이미 끝난 게임이라 여기기도 합니다.
어차피 남자가 애가 타서 더 달려들텐데, 굳이 여자가 밀고 당기고 할 필요가 없는 거지요. 다만 이 남자에게 결혼의 데드라인이 있어서 서른 여섯을 넘기지 않겠다, 마흔을 넘기지 않겠다. 이런 기준이 있으면 그 기간 안에만 결정하면 된다는 것을 압니다.


나이 어린 여자 (나이 차이가 좀 있는 여자)를 만날 때.. 어떻게 하면 좋을까?

저는 지름신이 오면, 그게 표정에서 너무 드러나서 흥정을 잘 못합니다. 이미 제 얼굴에 말려도 살 것이라는 것이 쓰여있대요. 그래서인지 이상하게 저한테는 '살꺼면 사고, 말꺼면 마시던지. 다른 사람이 사겠다고 했으니까..." "어차피 그거 하나 남아있으니까..." 라면서 시큰둥 하게 대하는 분들이 많았습니다. 제가 눈을 반짝이며 구매 의사를 2000% 보이고 있으니까, 조급한 마음을 살살 긁으셨던 겁니다. 
여자와 8~10살 이상 차이나는 나이 많은 남자가 결혼에 목말라 있다면, 나이 어린 여자 입장에서는 구매의사 200%인 호갱님 쳐다보는 상인 심정으로 보고 있을 수 잇습니다.

그렇다면, 반대로 여자가 애가 닳게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속물근성은 최대화 시켜주고, 여유는 뺏으면 됩니다.

우선 결혼이 급하다는 카드는 천천히 꺼내세요. 어차피 나이 많은 남자가 결혼 카드를 꺼내지 않아도 여자는 이미 당신이 결혼이 몹시 급할거라고 생각하고 있을겁니다. 그런데 오히려 나이 많은 남자가 더 여유롭게 결혼 생각은 별로 없고, 연애하며 생각과 인생을 나누고 싶다라고 하면 여자는 뒷통수 맞은 것처럼 놀랄 수도 있습니다.

모아 놓은 돈으로 어필할 때는 구체적으로 자랑하지 말고, 여자의 상상력을 자극하는 편이 더 좋습니다. 예를 들어, "내 통장에 1억 있다" 라고 하면, 그게 끝이 됩니다. 그러나 은근히 테이블 위에 래미안 집 키 같은 아파트 키, 자동차 키 (특히 수입차 로고 있는 것들)를 올려 놓고 대화를 하면, 여자 혼자 상상의 나래를 피며 당신이 부자라고 여길겁니다. 사람마다 패키지가 있거든요. 차를 저걸 타면 집은 어느 수준이겠지. 라거나 집이 저기면 재산이 어느 정도겠지.. 라면서 추측하는 것이 있어요.
구체적으로 재산을 말하는 것보다 상상하게 만드는 것이 더 효과가 좋습니다. ㅡㅡ;

마지막으로, 나이 차이에 대해서는 황당하지만 효과적인 방법 중 하나가 더 나이 어린 여자를 찾으면서 "너는 나이 많다"라는 것을 인식시켜주는 방법이 있습니다. 저보다 10살 많은 오라버니에게 제 친구를 소개해 드린다고 했더니 저리 치우라며... 서른 넘은 여자는 취급하시지 않겠다 하셨습니다. 이 말을 듣고 "자기 나이가 40대가 되었으면 정신을 차리셔야지.." 라고 구박은 하였으나, 동시에.. '아.. 여자 나이 서른이면 나이가 음청 많은거구나..' 하는 깨달음도 얻을 수 있었습니다. 또는 30대 여자를 몹시 존중한다는 태도로 상대를 어리지 않게 보고 있다는 것을 정중하게 어필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남자 입장에서 보는 것은 "30대"에 초점이 있고, 여자 입장에서는 "8~10살의 나이 차이"에 초점이 있다는 차이를 넌지시 알려주는 것 입니다.

연애에서 밀당을 하는 것을 찬성하는 입장은 아니지만, 나이 많은 남자일수록 서두르는 인상을 주면... 상대에게 한 없이 끌려다닐 수 밖에 없습니다. 조급하지 않다는 여유를 보여주세요... 


- 나이 많은 남자의 여자를 사로잡는 매력?
- 유부남에게 끌리는 미혼녀의 심리
- 연상남 vs 연하남, 의외로 오빠 싫어하는 여자도 많아?
- 커플 나이차이, 뭐가 문제일까?
- 고백 서두르는 그 남자의 속 마음은?
- 30대 솔로 40대 솔로에게 희망을 준 불륜같던 커플
💬 댓글 55
이전 댓글 더보기
logo
익명

비밀댓글입니다

logo
디자인학과재학생

제가 님 글 우연히 읽고 계속 읽고 있는데 정말 놀랍고 대단한 분 같습니다.
이성에 대한 관계를 관찰하는 것을 좋아하는 저는 님의 집요함, 그리고 역지사지하는 자세가 매우 부럽습니다.
틀림없이 님은 좋은 친구들이 많을 꺼에요.

저는 남자라서 여자들이 바라보는 남자의 시선을 크게 신뢰하진 않지만 님 글을 읽으면 편견없이 상당한 관찰을 하는구나 싶습니다.
게다가 남자로써 필요한 자세를 도출하는데 유익한 생각들이 많았어요. 정말 고맙습니다.
글을 읽으면서 고마움을 느낀건 참 오랫만이네요.

logo

제나이 30 저는 나이차이가 많이 나면 또래 남자들보다 더 나를 예뻐해준다거나 아껴줄거라 생각했는데 서른여덟그분도 저보고 "어차피 너도 30대야" 라고 하더라구요 ㅋ같은 30대로 보고 20대만 어리게 생각하는 남자들이니 8~10살연상은 쳐다보지도 말아야겠어요ㅋ 남자 서른 후반이면 생식능력도 감퇴하고 주름도 짜글한데 같은 30대 취급 받느니 동갑이나 연하만나야지요 ㅋ 서른 초반여자들은 서른후반 늙다리들은 쳐다보지도 맙시다 ㅋ 인생 망치는지름길임 이 글에 40먹은 아저씨도 영계가아니라고하잖슴

logo

동갑이 널만나줄거 같냐? 착각은ㅋㅋ

logo

동갑이나 연상이 당연히 자길 만나줄거란 생각을, 아 착각을 하는게 졸 웃기다ㅋㅋㅋ

logo

글에서 30대 여자들이 나이차이 나는 남자는 자길 좋아할거란 착각을 한다고 말했는데 뭔 뷰웅딱 같은 소리지?

logo

왜들 남 의사에 관여해서 판단하는지 모르겠네요 동갑이든 아니든 여자나이 먹으면 죄라도 된양 댓글 다는건 안쓰고 혼자 얘기하면 될듯하네요 뭐 좋은말이라고 댓글 달아서 상대방 기분 나쁘게 합니까
말가려서 하세요 상대방 입장이라고 생각하면 그런말 못할듯 합니다

logo

20대 후반 남잡니다 솔직히 주변 친구들 또는 30대 초반 형님들 동갑이나 연상은 쳐다도 안봅니다

logo

ㅋㅋㅋ
ㅋㅋㅋ
웃고갑니다

logo

왜 저렇게 속이면서 까지 결혼을 해야하는지 모르겠네. 여자입장에서 보면, 자기보다 10살 많은 남자가 돈도없는주제에 자길 예뻐해주지도 않고, 게다가 자기나이에 맞지않게 결혼압박까지 받아야한다면, 그 남자 안 만나죠.

10살 연상인 남자분들은 어린여자 이겨먹을라고 하지마세요. 여자가 예쁨받고 싶어하는게 못 마땅하면 상대 가치 깎아먹지말고 독신으로 사세요.

logo
질알

멍청한 년.여자가 이쁨 받는게 못마땅 한게 아니라 그럴 만한 매력이 보이지 않기 때문에 안하는거다. 내가 보기에 너는 결혼을 하려고 해도 못할 꺼다. 찌질이리도 좋다면 모를까..ㅋㅋ

logo
tw

솔직히 맞는 말이네. 나이차가 그렇게 나는데
젊은 여자가 나이많은 남자 선호합니까?
당연히 그걸 커버할 장점이 없으면 왜 만납니까.
밑에 이상한 사람이네. 왜 열폭인지.

logo

질알님
욕하는건 저급한 행동이라고 보이네요
욕뿐만 아니라 저주스런 말까지. .
본인 입에서 험담나오는건 상대방에게 상처 를 줄뿐만 아니라 본인에게도 안좋게 미칩니다 부메랑이 되어 날아오기마련이거든요

logo

글쓴이는 30대로써 여자임에도 블구하고 남자들이 현실적으로 어떻게 생각하는지를 정확히 고찰해놓은건데
댓글다는 30대 아줌마들은 그냥 빼애애액
그거 아니야 빼애애액
니가 그렇게 말하니까 내가 똥값되자나 빼애애애애액 ㅋㅋㅋㅋㅋㅋ

logo

아 ...대부분 연애는 비슷한또래로 이루어져요 티비에서 연예인들이 8살12살 하니까 그게 흔한줄아나본데 정말 잘생각해보세요 그티비에나오는 사람들은 프렌차이즈 사장이거나 유명배우에요 자기가 능력이되는경우나 만나죠 그들은 잘안늙고 돈도 많거든요 20대에 30대는 그냥 아저씨에요 20대에 없는 매력이니 그런생각집어쳐오 그건tv연예인들의 빛나는외모와 그들이 보여주는 재럭과 훌륭해보이는 인품과 지적이고 매력적인 이미지때문에 그런생각하는거에요 여기서 ㅋㅋㅋ 거리면서 여자나이들먹여가며 궤변을 늘어놓는 이미지는 그들에게없으며 그게 어린여자들이 기대하는 30대의 어른스러움도 아니거든요 대부분티비보고 그런생각했다가 실제 그또래를보고 꿈이확깨는건 여자고 남자고 마찬가지지않겠어요? 예전처럼 남성만 사회생활하고 경제적능력가졌던 시대랑똑같이 생각좀 하지말길 여자고 남자고 어린남자 어린여자 잘생기고 이뻐요 근데 감당못하죠 자기능력이 안되면 자신감조차안들죠 그냥 그림에 떡인거에요 아직 남자들이 2~3살정도 어린 여자를 더많이 만나고있는건맞지만 티비보니 여성연상과 동갑비중이 늘어난다고하네요 어린또래말구요 나이차가나는 커플들도 있겠죠 그건5000만 인구에 대부분에 속하는얘기가 아닙니다 제발 주제파악 좀 하세요 여자남자 나누지말고요 대부분 능력자들이나 사랑으로 만난 운좋은 일부를 제외하고 동갑 혹은 남녀 2~3살차이가 대부분입니다

logo

30대남자로서 글쓴이의 통찰에 경의를 표하는 바입니다 젊음이라는것이 얼마나 가치가 있는지!
20대분들은 미리미리 대비하셔야 합니다
이룬 것 없는 30대 남자는 결혼 생각도 잘 못하지요 글쓴이가 예를 든 나이많은 남자는 결혼을 할 만한 능력과 여유가 되는 남자이고 그런 남자는 동갑이나 연상은 여자로 절대 보지않는다는것을 댓글에 열폭하는 하잘것 없는 노처녀들도 사실은 잘 알고있겠죠 ㅋㅋ
참고로 저또한 20대만 만납니다 눈가에 자글자글한 주름과 탄력없는 옆구리살 늘어진 가슴 무엇보다 찌들은 정신머리를 가진사람들을 만나긴 싫거든요

logo

말가려해요 이런 남자 만나주는 여자분이 안타깝습니다 나이들어 생기는 노화현상을 가지고. . 여자나 남자나 늙긴 마찬가지예요 그여자 늙으면 다시 어린여자 찾을겁니까? 당신 어머니께서 여자를 그리 생각 하라 하셨습니까? 왜 못된말을 해서 자기 자신을 깎아내리는지 모르겠네요 자기 자신이 한 댓글을 보고 아무렇지 않다 생각하는거 같은데 꽤 심산이 뒤틀린거 같네요 자기 여자친구한테 그런말 그대로 하실수 있습니까? 이렇다 저렇다 얘기할땐 차라리 논리적 근거를 가지고 제대로 얘기하세요 저급한 언어폭력 하지마시고요

logo

와....남자들은 이런댓글류가 대부분이네....이런댓글을 보면서 원래도 그랬지만 더욱 확고하게 드는 생각은 '나이차 나는 남자는 무조건 아웃'시켜야겠구나 싶음. 나이차 나는 남과여 연애칼럼중에 남자 댓글들은 다 이런식ㄷㄷㄷ어린여자만나는 남자들 속마음은 결국 저런거구나싶어 소름끼친다ㄷㄷㄷ내가 지금은 20대여도 같이 살다 내가 30대 되고 40대되면?? 날 버리고 다시 20대여자보면서 추근덕거릴 남자라는 생각밖에 안든다ㄷㄷㄷ. 차라리 20대때 내미모 찬양하는 남자만날게 아니라 30대쯤 결혼해서 30대의 자연스런 노화조차도 아름답게 생각해주는 남자 만나는게 어떻게 보면 더 좋은 것 같다는 생각이 듬...

logo
율희

헉님 말에 매우 동감..

logo
지나감

전 나이차이나는 남친이 있는데... 아직 제 나이에 결혼하기 싫어요.. 왜 결혼 상대로 어린사람 찾죠? 당연히 연애상대 아닌가요...;;; 질질끌다가 그때까지 남아있으면 결혼하고 아니면 안할생각인데...;;

logo
흔녀

돈이 많지 않으면 또래랑 결혼하세요

그게 속 편함

logo
돼지

혼녀님 맞아요 최고의 명답입니다

logo
ㅡㅡ;

난 20대 초반이고 결혼 생각 없고 연애도 별로 관심 없는 사람임
근데 같잖아서 댓글 하나 남기고 간다
여자 서른? 어린 나이 전혀 아니지
근데 서른에서 8~12살 정도 더 많은 나이? 그건 그냥 아저씨잖아 그런 나이에 20대 찾는거 보면 존나 같잖다니까
너희는 연예인이 아니에요
즉 외모도 재력도 후달리면서 20대만 찾으려고 하지 말라는 뜻입니다 들이대면 존나 징그러워

logo
바람

나이어린여자10년12년 차이 연애인들이나 결혼함 꿈도꾸지마소 그냥 아저씨라 생각함 그냥 두살세살많은 여자가 최고 반대로 남자가32 여자가45 남자가결혼 하겠써요 아줌마하고 여자들은 더안합니다 설사 하더래도 남자가 엄청 힘들어요 혼자살다가 인생 마감하는게 좋아요 머한다고 처자식먹어살리면서 쌔가빠지게삽니까 처가집 신경 집안식구들 신경 사람잡아 쥐기미다 화려한 싱글로 사세요 미혼분들 요즘 여자가부족해 남자들이쁜여자 서로데리고갈려고 전쟁합니다 안그럼 결혼하기힘든 시대니까 여자가 좋은세상입니다 남자는 대우못받고 여자가귀한몸이된대우받는시대입니다
능력없고 돈없써면 장가가기 힘들어요 못갑니다

logo
돼지

사랑하는사람은 나이도국경도없다
아니고 나이도국경도있다 정답

logo
30대여

글쓴이가 불쌍하다
이정도면 엄청나게 남자를 위해서 여자들 입장을 서술한건데..
근데 괜히 너무 친절하게 일부러 여자의 높은 기대치를 써줄 필요 없습니다

댓글 보셨겠지만 이렇게 쓰시면 이런 사회풍토를 남자들은 당연하게 생각하지 성찰하거나 이러지 않아요

게다가 ㅋㅋㅋ 저 사람들 연애도 절대 기대대로 안될 겁니다
결혼은 상대적이고 개인적인 문제고... 상대가 절대 자기 마음대로 움직이지 않습니다

저의 경우는 주선자로서도 한번도 예측이 맞은 적이 없네요

32살 여자를 소개팅 시켜주려 했더니 39살 가난한 노총각이 20살 여자애만 만나겠다 하는 것도 봤고... 40살 부유한 여성이 동갑내기 남자를 만나려 했는데 그 남자가 또다른 동갑내기 여자랑 결혼해버렸고요.. 24살 잘나가는 여자애를 네 살 위의 청년에게 소개해주려고 했는데 그 청년이 지레 겁먹고 안나가서 만남이 성사되지도 않았습니다 좋은 커플이 될 것 같았는데... 환경이 비슷한 남녀가 좋다길래 소개해주면 서로의 욕심과 기대차 때문에 금방 헤어지기도 합니다

저의 경우는 동갑내기를 원했지만 절대 그렇게 안되네요... 그래서 나이 많은 사람 만났는데.. 그리고 전 30대 초반인데 후반 남자와 결혼을 하려 했지만... 결혼을 전혀 급하게 생각하지 않아 또 안되더라고요.... 그래서 조금 어린 청년을 만나려 했는데 또 안되고...예상치 못하게 7살 어린 청년에게 대쉬 받기도 했습니다.

경험상 확실한 건 결혼은 개인적인 문제지만.. 전반적으로 여자가 수동적으로 오퍼 받아야 하는 입장이라... 결혼시장에서 여자는 약자라는 것입니다. 그래서 가능한한 남자보다 부지런히 사는 게 좋은 것 같습니다. 그래서 최대한 존중받는 상태로 결혼할 수 있게요.

logo
ㅋㅋㅋ

댓글 너무 많고 개소리들...
보통은 2~3살 차이나는거, 많이 난다 싶으면 4~5살.
10살 정도 차이나는데 문제없이 결혼할수있다면 그거야 말로 최고의 결혼이다.
왜냐? 기본으로 남자가 돈문제 없고 여자는 어리고 예쁘니까. 거기다가 어느정도 성격도 잘 맞고 속궁합도 잘맞는다는 얘기니까... 근데 나이차이 날수록 세대차이 느끼고 공감대 형성 하기 쉽지 않다 ㅠ
그리고 신체적인 문제까지... 남성의 갱년기 하;;
재벌 사모님 되는게 목표가 아니라면 나이차이나는 사람과 결혼할 이유가 없다.
그리고 자기주제를 아는 남자들은 어린여자 부담스러워한다.
겉으로 씨부리기는 서른넘으면 아줌마다 이런소리하지만 ㅋㅋㅋ
결국 노총각으로 남아있으면 아줌마 만나게 된다.

logo
읭?

이제와서 이 글과 댓글들을 봄. 너무 화가남
난 20대초반 여자인데 연상 남자가 좋음 그것도 20살 위까지도 좋음. 연상 남자가 좋은 이유는 좋은 아파트에 살고 외제차나 비싼 차를 가질 정도의 재력이아니라 어른스러움과 경험이 풍부하고 배울게 많다는 점임. 물론 내 나이대보다 어느정도 경제적 여유가 있어 데이트할때 난 항상 더치페이하는데 조긍 부담을 덜어 주어서 정말 편하고 좋다.(물론 본인보다 훨씬 어린 사람에게 얻어먹거나 돈을 내게 하는게 좀 아니라고 생각들어서 인거 같지만) 난 아파트집이있고 좋은차가 있고 보다는 어른으로써 혼자 살아갈 정도의 능력이 있는 평범한 사람이 좋다.
진짜 재력만보는 여자(혹은 남자) 진짜 질색이다. 결혼하면 자기돈이 되나? 돈이 좋으면 자기 능력껏 돈벌었으면 좋겠다

개인적으로 만나는 사람은 솔직히 피부가 좀 처져보이고 10년전에는 어땠을까? 등 혼자 생각할때도 있지만 나는 아무렇지 않다. 사람은 원래 누구나 늙지않나? 늙어서 생리적 욕구를 못느껴 나이든 여자가 싫다는건가? 이런 댓글을 쓸 정도의 나이만 든 아저씨들아줌마들 보니 진짜 실망이다. 지적수준은 20대나 별차이없는걸까?
제발 나이가 들었으면 내적으로도 잘 갖춰졌으면ㅋ

logo

이런 순수한? 생각을 가지고 있으니, 남자들이 어린 여자를 좋아하는 겁니다. (세상에 찌들지 않아서...당해보지 않아서)

logo

20대 초반이라 하셨죠. 남자들이 흔히, 25 넘어가면(크리스마스 케익 이론ㅡㅡ) 그냥 다 똑같다 하는데,지금 남기신 댓글 계속 간직하시고 이후 다시 읽어보실수 있었으면합니다.

전 이래저래...남녀 어느편도 아니고...그냥... 생물학적 본능을 막을 수 없는데, 이성적 인간으로 사회구성원역할도 행해야하는 인간사회의 모순이 슬픕니다.

그리고, 그 '본능'을 서른 넘어 깨우치는게 아닌,
그냥...어려서부터 현실을 자각하게해서,
미리 본인인생을 '선택'할 수 있게 해줬으면 좋겠습니다.

윗 댓글님,
예전의 저와 똑같은 생각을 가지셨는데.
저도 지금 제가 이렇게 될지.. 생각도 못했습니다.

logo
두하라

아아 근데 솔직히 ...8살까지는 그렇다 쳐 9살은 남자나 여자나 돈으로 만나는거 아니예요?.. 얼마나 못만났으면... 8~9살 차이나는 애를 만나냐구여 ㅋㅋㅋㅋㅋ

logo
ㅎㅎ

♫♫♬같은 글 잘 읽고갑니다. 물론 남자보다 월등히 연령이 낮은 여성이 어리니까 잘먹히겠지 하는 오해는 금물입니다만 그렇다고 나이 많은 남자가 여자 30대 어쩌구 하는거보니 엥간히 ♩♫♪같은 글에 논리를 찾으며 읽었다는 기분을 느꼈네요 열심히 사세요 그딴거에 철학 구하지마시고요 화이팅

logo
think

결국엔 남자 여자 싸움판이 되어가고 있음
저는 30대 후반 남자입니다
어릴떈 저도 비슷한 생각을 했던것 같습니다
하지만 나이를 조금씩 먹고 몇번의 인연이 스쳐지나가고
일상의 반복에서 살아가다보니까 생각이 변했습니다
누군가를 만날때는 만나고 싶을때는 편견을 버리시고 진심으로 대하시고
그뒤에 좋고 싫음을 판단 하시고 그리고 곁에 계시는 그분과 사랑을 하시면 됩니다
윗 글이 틀렸다고 말할순 없지만 읽어 보니 안타까움이 느껴집니다
너무 현실이라서 하지만 그런 현실속에서 꼭 찾으시길 바랍니다
언제나 내가 기댈수 있는 사람을....

이름을 저장합니다.

최근글 thumbnail 운전면허증 갱신, 벌금낸 것이 허무해지는 간단한 갱신방법 (9) thumbnail 코로나 속의 평범한 일상 (6) thumbnail 길에서 처음보는 여자 번호 물어볼 때 (6) thumbnail 사소한 말 한마디에 울컥, 내가 예민한걸까? (8) thumbnail 첫 키스 흑역사 만들지 않고 잘하는법 (14) thumbnail 처음 참가한 마라톤 대회, 5km 완주 후기 (2) thumbnail 처음보는 남자가 길에서 번호 물어봤을때 여자 심리 (81) thumbnail 남사친에서 남친 안 돼? 친구 고백 거절 이유 3가지 (135)
인기글 thumbnail 첫 키스 흑역사 만들지 않고 잘하는법(14) thumbnail 처음보는 남자가 길에서 번호 물어봤을때 여자 심리(81) thumbnail 남사친에서 남친 안 돼? 친구 고백 거절 이유 3가지(135) thumbnail 길에서 처음보는 여자 번호 물어볼 때(6) thumbnail 운전면허증 갱신, 벌금낸 것이 허무해지는 간단한 갱신방법(9) thumbnail 외화입금확인서 vs 외화획득명세서, 애드센스 세금신고 서류(19) thumbnail 카톡 읽씹 당하기 쉬운 타이밍 thumbnail 사소한 말 한마디에 울컥, 내가 예민한걸까?(8)
나초2데 아잌141임개놀람 💬400/40000000000 ㅊㅐㄱㅂㅗㄱㅗ ㅂㅡㄹㄹㅗㄱ⋯ 💬ddd 찌질아 평생 찌질이로살아라⋯ 💬찌질 나가죽어라 이♪♪♪♪개새ㅡ⋯ 💬ㅋㅋㅋ 걍 나가뒤져야대 니같은 개정⋯ 💬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