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1. Home
  2. 연애심리/여자심리 탐구
  3. 여자들이 파스타를 좋아하는 이유는 따로 있다?

여자들이 파스타를 좋아하는 이유는 따로 있다?

· 댓글 33 · 라라윈

라라윈 여자 심리 : 여자들이 파스타를 좋아하는 이유는 다른 이유 때문?

여자들과 같이 밥 먹어 본 적이 거의 없는 남자라도 알고 있는 상식같은 것이 있습니다.
"여자들은 스파게티, 파스타를 좋아한다"는 것 입니다.
신기하게도 임신했을 때 딸이면 면류, 과일을 즐겨먹고, 아들이면 고기를 많이 먹는다는 남녀의 모태식성 차이가 있기도 하고, 많은 여자들이 면류를 좋아하는 경우가 많은 것도 사실이기는 합니다.
하지만 여자들이 파스타를 좋아하는 것은 다른 이유도 있습니다.



1. 여자끼리의 식사는 더치가 기본

남자들끼리 모이면 n분의 1로 딱 나눠서 "13,500원씩 내." 이러는 경우가 매우 드뭅니다. 보통 한 명이 1차 사면 다른 사람이 2차 사고, 친구들 중 수입이 좋은 사람이 더 자주 사고, 연장자가 내고, 이런 식이 많습니다. 남자들에게 물어보니 차마 명수로 나눠서 얼마씩 내자고 하는 말이 입에서 안 떨어지기도 하고, 어차피 번갈아 가면서 사다보면 쌤쌤 아니냐고 합니다.

하지만 친한 여자들끼리 모일 때는 더치페이가 기본입니다.
딱히 누가 산다는 이야기를 하지 않으면, 나눠 내는 거죠. 여자들끼리도 둘이서 한 번씩 돌아가면서 사기도 하지만, 3인 이상 모였을 경우는 대체로 더치입니다.
그러다 보니 1인 1메뉴로 딱 떨어지는 것을 좋아하는 것이기도 합니다.
파스타나 패밀리 레스토랑 같은 곳에서 각자 하나씩을 시키면 빵도 주고 양이 모잘라도 보충할 수 있는 것들이 나오며, 추가주문은 안하는 것이 당연한 분위기 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예산을 세우기도 좋고, 돈을 나눠내기도 참 좋습니다.


2. 오래 이야기하기에 편안한 장소

학교나 직장의 점심시간이라면 식사의 목적은 배를 채우는 것이지만, 여유를 즐기려고 만났을 경우에는 밥도 먹고, "이야기도 할 수 있는" 공간이 중요합니다. 먹는 것 보다 이야기를 편안히 할 수 있는 공간인 것이 중요한거죠.
그런 점에서 파스타집들은 대체로 조용하며 이야기를 나누기에 참 좋습니다.
술집은 안주가 떨어지면 계속 뭔가를 시켜놓지 않고 테이블에 앉아 수다를 계속 떨기에 눈치가 보입니다. 그러나 파스타집에서는 음식 먹고 나서, 당연히 추가주문은 안 하고, 테이블 치워달라고 한 뒤에 앉아서 여유롭게 이야기를 할 수 있습니다.
오랜 시간 앉아있다고 크게 눈치 주지도 않고, 오래 있을 경우 식사와 차를 모두 해결할 수 있어 더 좋습니다.
2~3시간 앉아있어도 좋고, 장소를 자꾸 옮기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한 곳에서 모임을 마칠 수도 있는 편안한 장소라서 더 좋아하기도 합니다.


3. 기분 좋은 서비스와 분위기

파스타 집들은 대체로 인테리어가 예쁘고, 서비스가 좋습니다.
그래서 파스타 맛이나 파스타를 좋아하고 말고의 문제가 아니라, 파스타집들의 예쁜 분위기를 좋아하는 것 이기도 합니다. 여자끼리 모였을 때나, 여자와의 데이트 장소로 파스타를 이야기하는 것은 파스타 맛과 관계없이 예쁜 분위기에 대부분 여자들이 기분이 평소보다 업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대체로 서비스들이 점잖습니다.
유명한 파스타집이 아니더라도 직원들이 깔끔한 화이트 셔츠에 단정하게 빗은 머리로 친절하게 대해주는 곳이 대부분이죠. 식당 아줌마때문에 기분 잡치거나 더러운 물컵에서 식욕이 떨어질 확률이 비교적 적어서 좋아합니다.


파스타가 좋기보다, 암묵적으로 합의된 무난한 음식

결국 파스타를 제일 좋아한다기 보다는 그냥 무난한 합의점인 것 같아요.
실제로 여자라고 다 파스타를 좋아하는 것은 아닙니다. 파스타 보다는 같은 돈이면 고기 사먹는 것이 낫다는 여자도 있고, 파스타보다는 한식을 좋아하는 여자도 있고 식성은 모두 제각각입니다. 그러나 식성이 제각각인만큼 뭐 먹으러 갈까라고 했을 때, 상대방은 뭐가 먹고 싶은지 모르겠고, 갈 곳이 마땅치 않으면 무난한 것이 파스타 이기도 합니다.

파스타도 더 맛있게 하는 집이 있기는 하지만, 대충 엇 비슷하게 나오고, 음식보다는 분위기들은 대체로 좋고, 파스타집에서는 오래 앉아있어도 되기 때문에 다음 장소 고민을 안하고 파스타집에 앉아 이야기 하다가 헤어져도 된다는 것을 보고 그냥 다들 좋다고 하는거죠.

남자와의 데이트 장소를 정할 때도 마찬가지 입니다.
갈 곳이 마땅치 않은 상황에서 남자가 "파스타 먹을래요?" 라고 하면 그냥 좋다고 할 수 밖에 없습니다. 또 미리 여자들은 파스타를 좋아한다고 알고, 파스타 집에 예약해 놨다는데 "저는 파스타 싫어하는데요." 라고 하기도 뭣해서 그냥 가만히 있는 것이기도 합니다. ^^;;;;
파스타를 좋아하긴 하지만 남자 앞에서 먹기에 좋은 음식은 아니거든요.
파스타는 포크에 돌돌말아 우아하게 먹거나, 포크에 돌돌말아 왼손에 스푼을 들고 올려서 먹으라고 하는데, 탱탱한 파스타가 생각보다 잘 안 말릴 때도 많고, 국수이다 보니 후루룩 거려야 되는 것이 신경쓰여서 안 친한 남자와 먹기에 사실은 불편한 메뉴이기도 합니다. 한 입 먹어보라고 하기도 민망하기도 하고요.

여자들이 파스타를 정말 좋아하는 것이 아니라, 상황상 택하는 음식일 때가 많으니
여자와의 데이트에 꼭 파스타를 먹어야 하는 압박을 가지실 필요는 없을 것 같습니다.... ^^;;;


- 하이힐에 중독될 수 밖에 없는 이유
- 겨울 패션 미니스커트에 스타킹을 신는 여자의 심리
- 식스팩 근육질 몸짱, 정작 여자는 별로 안 좋아한다? - 여자가 좋아하는 남자
- 여자들이 정말 웃긴 남자를 좋아할까?
- 여자도 남자의 얼굴을 많이 볼까?
💬 댓글 33
이전 댓글 더보기
logo

아아~ 여친도 파스타 무진장 좋아하는데..
이거 이거 한번 물어봐야 겠네요 ㅋ

logo

진짜 친구들 만나서 먹을 것 없으면
그냥 대부분 파스타집 가는 것 같아요 ㅋㅋ
무난 무난~ㅎㅎ

logo

그렇군요 헉.. 전 당최 파스타 스파게티 체질이 아니여서 먹고 나면 참 닝글닝글한게..
안좋더군요... 예전에 동생과 레스토랑에서 스파게티를 먹는데 포크로 돌돌 말기 귀찮아서
그냥 한점 들어서 입으로 후루룩 빨아 먹다가 동생한테 욕을 먹었습니다..
스파게티는 돌돌 말아서 한입에 넣어야 한다고 일장 연설을 하더군요...
휴... 정말 파스타 스파게티... 쌍으로 제 체질이 아닌듯...

logo
라니드

ㅎㅎㅎㅎ 동생분이 뭘 모르시군여 파스타는 원래 돌돌 말아먹는거는 이탈리아에서 예의에 어긋나는겁니다. 뭐 실제로는 신경 안쓴다지만요 ㅎㅎ 소리내서 호로록 먹는거는 가장 좋은 먹는법이지요

logo

아 이런 비밀이 있었군요. 저는 그냥 허세용이라고 생각했는데...
수다를 떠는 장소의 의미와 분위기가 주요한 것 같내요.
남자들도 더치를 하긴하는데 약간 다른 의미이지요.
예를 들어서 내가 밥샀으니까 니가 당구장비내 같은 거죠..

logo

한번도 그렇게 생각해 본적은 없는데
'더치가 기본인 여자들의 특성상 파스타를 선호하는 것'이란 분석은
꽤나 설득력이 있네요 ㅋㅋ

logo

탱탱한 파스타가 잘 안말린다..와 후루룩에서 혼자 빵 터졌네요 ㅎㅎ

이글 굳이 파스타에 한정된 이야기가 아니라 여성들 문화 전반에 관한 이야기같군요. 잘 참고하겠습니다 :D

logo

탱탱한 파스타가 잘 안말린다..와 후루룩에서 혼자 빵 터졌네요 ㅎㅎ

이글 굳이 파스타에 한정된 이야기가 아니라 여성들 문화 전반에 관한 이야기같군요. 잘 참고하겠습니다 :D

logo

탱탱한 파스타가 잘 안말린다..와 후루룩에서 혼자 빵 터졌네요 ㅎㅎ

이글 굳이 파스타에 한정된 이야기가 아니라 여성들 문화 전반에 관한 이야기같군요. 잘 참고하겠습니다 :D

logo

그러고 보니 항상 파스타는 데이트의 지표가 되곤 했어요. 파스타를 먹은 기억을 유추하면 다 데이트한 기록으로 정리가 되더라구요.그래도 이점에서는 남자들 보다 여자분들이 할 얘기가 많겠네요. 두 선을 허리에 걸치고 "파스타가 그렇게 좋은 건 아니었다구요"라고 말이죠. 남자끼리 나도 파스타 좋아해, 나도 좋아해 해놓고도 파스타를 먹으러 간 적은 없었네요. 파스타와 여자...

logo

식사 자체보다는 분위기 있고 편안하게 오랫동안 있을 수 있는 곳이 포인트이군요.
그런 장소들을 잘 알아놓으면 도움이 되겠네요 ㅎ

logo

<여자와 파스타> 이야기 전개가 재미있습니다. 사실 남자들도 더치하고 싶을 때가 많은 데 서로 은근히 눈치보는 경우가 꽤 있습니다. 제 처는 진짜 파스타를 좋아해서 연애할 때부터 제가 자취방에서 자주 해줬답니다.^^

logo

남자와 여자..사람마다 조금은 틀리겠지만...
대부분 여성분들이 먹거리..맛집을 찾을때면 맛 + 분위기(서비스) + 가격 총칭한 느낌을 갖는것 같아요.

전..뭐..서비스보단..맛에..가격이 저렴하면 더 좋구요

logo

저도 파스타넘 좋아요.. 때로는 약간의 느끼함이 좋은거 같은데요.

logo

오히려 저희는 여친보다 제가 더 파스타를 좋아하는 것 같아요. 파스타 맛있는데 ;ㅅ;

logo

파스타가 아닌 파스타의 여러 외적요인에
끌리는것이라고 봐도 되겠네요~^^
하지만 역시 파스타를 좋아하시겠죠?웬만하면^^?

logo

무난한 음식이 데이트때는 생각보다 신경을 많이써야되는 음식이 되더라고욯ㅎ
맛있는 파스타집 어디없나요?
갈만한데 거의다 간거 같아요 이제 ㅠㅠ

logo

사실 남자인 저도 좋아해요..ㅋㅋ
일단 무난하기도 하고 오래 앉아 있어도 별로 눈치 안보고..^^:

logo
sapa

외국 음식(점)이라는 면에서 여자들의 선호대상이 된다고 보여집니다.
전 유럽에 살고 있습니다만...이곳은 파스타가 일상입니다.
거짓말 안보태고 매일 세끼니 파스타만 먹는 친구도 보았습니다.
게다가 재료의 종류가 많고 가격도 아주 싸기 때문에...
이런 상황이라면 굳이 무슨 환상이 개입될 여지가 없겠죠.

logo
피스

예전 대학시절 학생회관 꼭대기는 전체가 라운지였습니다. 구석에 생과일주스등을 파는 코너가 있고, 클래식 음악이 끊임없이 흐르고 나머지는 모두 쇼파들이 자유롭게 흩어져있었죠. 이야기를 하고싶은데 음악과 풍경과 음료가 필요하다면, 빵이라도 사가서 거기서 이야기하며 담소를 나누는것이 아주 좋았죠. 남자들의 술집에서의 비싼 안주값이나, 여성들의 카페에서의 비싼 커피나(테이크아웃포함), 아깝다고 하면 아까운 낭비로 여겨질수도 있어요. 효율이라는거도 중요하지만 효율적으로(라라님 말씀으로는 "상황"이겠지요.)최적의 만남의 장소를 찾기보다는 한번즈음은 "느림"에 대해서도 생각해볼만 하다는 소견입니다. 소개팅(데이트)에서 남자분을 만나던,여자분들끼리 모임을 갖던 일단 즐기는 일이니까 여유를 갖고 만나서 천천히 생각하고 천천히 이야기하고 천천히 먹고..천천히 쉬고..
일하느라,공부하느라,문제가 생기면 해결하느라.. 충분히 "빨리!!빨리!!"하며 효율을 찾으며 살고있지 않나요?

logo
Adrian

파스타가 좋은 이유는..
먹어도 스타일이 안망가지는 음식이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참고로 저는 남자이긴 합니다만.. ㅋ)

매운 음식 먹으면 온몸에 땀나고 옷망가지고 머리 망가지고 완전 전쟁을 치릅니다.
기름진 음식도 마찬가지구요..

그래서, 저도 집에서 혼자 있을때는 시뻘건 음식도 가끔 먹지만..
밖에 나가면 파스타도 꼭 크림소스로만 먹지요..

뻘건 음식이나 국물류 음식은, 먹으면 땀 나고 개기름 흐르고 완전히 난리가 나거든요. ^^

이름을 저장합니다.

최근글 thumbnail 운전면허증 갱신, 벌금낸 것이 허무해지는 간단한 갱신방법 (7) thumbnail 코로나 속의 평범한 일상 (6) thumbnail 길에서 처음보는 여자 번호 물어볼 때 (4) thumbnail 사소한 말 한마디에 울컥, 내가 예민한걸까? (5) thumbnail 첫 키스 흑역사 만들지 않고 잘하는법 (14) thumbnail 처음 참가한 마라톤 대회, 5km 완주 후기 (2) thumbnail 처음보는 남자가 길에서 번호 물어봤을때 여자 심리 (81) thumbnail 남사친에서 남친 안 돼? 친구 고백 거절 이유 3가지 (135)
인기글 thumbnail 첫 키스 흑역사 만들지 않고 잘하는법(14) thumbnail 처음보는 남자가 길에서 번호 물어봤을때 여자 심리(81) thumbnail 남사친에서 남친 안 돼? 친구 고백 거절 이유 3가지(135) thumbnail 길에서 처음보는 여자 번호 물어볼 때(4) thumbnail 외화입금확인서 vs 외화획득명세서, 애드센스 세금신고 서류(19) thumbnail 운전면허증 갱신, 벌금낸 것이 허무해지는 간단한 갱신방법(7) thumbnail 카톡 읽씹 당하기 쉬운 타이밍 thumbnail 이별 극복의 5단계
금융업은 정장만 입었지 양아⋯ 💬ㅇㅇ ♬~♩ ♪♩♪ 말랐는데 한개⋯ 💬ㅈㄹ 글쓴이 하나만 알고 둘은 모⋯ 💬깽 제가 키 170 살짝 넘는 여고⋯ 💬170cm 여고생 평생 택시타고 아무일 없이⋯ 💬횽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