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1. Home
  2. 생활철학/특별한날 기록
  3. 독서 릴레이 + 새 릴레이 시작, 편견타파 릴레이

독서 릴레이 + 새 릴레이 시작, 편견타파 릴레이

· 댓글개 · 라라윈
학교 운동회의 달리기를 할 때면  8명 중에 8등,  100m 달리기 기록 20초대... ㅠㅠ
이렇다보니 학교 다니면서는 바톤이라는 것을 받아볼 일이 없었습니다. 바톤을 받는 친구들은 그저 능력자들이어서 부럽기만 했습니다. 그런데 블로그를 하다보니, 바톤을 받아보기도 하고, 저도 릴레이에 낄 수 있게 되는 행운이 생기네요~ ^^  독서릴레이 바톤을 세개나 받아서 부자된 기분에 행복합니다~ 헤헤헤헤헤~~~ ^______________^
바톤을 주신 바바라님Kay님, 권대리님!! 정말 감사합니다~~~ ^^


감사합니다~ 열심히 쓸게요~~


바톤을 주신 바바라님Kay님, 권대리님께 감사하며, 기분은 두둥실 저 하늘을 날지만... '독서는 □□ 다..'라는 정의가 어렵습니다. 게다가 벌써 앞선 주자분들께서 멋진 말씀을 다 하셔서, 더욱 고민스러워집니다..ㅜㅜ


흑.... 전 뭘 쓰라고.....ㅠㅠ
생각나는 것이라고는
독서는 스승? (왠지 캠페인 같은 곳에서 자주 보던 말 같은데...ㅡㅡ;;)
독서는 핸드폰? (그렇다고 내가 그렇게 책을 늘 끼고 사는 것도 아니잖아...ㅜㅜ)
독서는 멘토? (왠지 좀 있어 보이는데... 그래.. 이걸로!)

저에게 '독서는 멘토입니다.' 
주위에서 조언을 해주시고 방향을 잡아주시는 고마운 분들도 계시지만, 그분들 못지않게 풍성한 지식을 알려주고, 새로운 여러 갈래 길이 있음을 보여주는 것이 책이기에 더욱 매력적인 것 같습니다. 그래서 독서는 저의 멘토입니다. ^^




다음 주자분에게 넘기고 싶지만, 아쉽게도 6월 20일이 마감이었습니다.
그래서 겁없이 다른 릴레이를 하나 제안해봅니다. ^^

예전에 제가 '미술하는 사람이 제일 싫어하는 말 "초상화 그려줘."'란 글을 썼었습니다. 
글의 내용을 요약하자면, 미술을 한다고 해서 모두 초상화를 배우거나 그리는 것은 아니라는 것. 그래서 초상화 그려달라는 부탁이 난감할 때가 많다는 것이었습니다.

이 글 역시 저의 원글보다 댓글들이 훨씬 명작인 글이었는데... (저의 대부분 글이 원글보다 댓글이 더 좋은 경우가 많습니다... ^^:;;) 댓글들에서 모두들 각자의 직업이나 전공에서의 애로사항이 많으시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저도 컴터 전공하는 친구 있으면, 컴터가격 자주 물어보고, 컴터 고장나면 무조건 전화하는 실수도 자주 하고, 수학 전공하는 친구에게는 돈계산 시키는 실수를 했었는데, 다른 분들 이야기 들으며, 다른 전공과 직업에 대해 조금 더 이해하는 기회가 되었습니다.
권대리님께서 이런 걸로 트랙백 놀이를 해도 재미있겠다고 해주신 말씀에 힘입어 릴레이를 제안해 봅니다.^^






제 경험

■ 미술하면 초상화는 기본, diy는 옵션?
"어디 한 번 그려봐." "내 초상화 하나 그려줘." 
(초상화는 닮게 그려도 미화해도 욕을 먹게 되기에 어려운 부탁...ㅜㅜ)
리폼과 diy열풍덕에 자주 듣게 되는 말, "우리집 인테리어 좀 해줘. 벽에 그림 좀 그려줘."
(인테리어는 디자인이고, 나는 회화전공...ㅜㅜ)

■ 선생은 모르는 것이 없어야 하고, 입는 옷 스타일도 정해져 있어야 해?
"선생님~ 과학에서요... 곤충 관찰하는데 초파리가 어떻게 변화하는 과정이 생기는거에요?"
(나는 전과목 강사가 아니란 말이다... 더욱이 벌레 이야기는 내가 학생일 때도 싫어했던 부분이라고..ㅜㅜ)
"선생님이 그런 것도 입어요? 선생님이 친구 만나서 술도 마셔요?"
(선생이라고 꼭 정장만 입어야 하는 것도 아니고, 친구들 만나서 놀 수도 있는건데....ㅜㅜ)




[편견타파 릴레이]
1. 자신의 직종이나 전공때문에 주위에서 자주 듣게 되는 이야기를 써주세요.
2. 다음 주자 3분께 바톤을 넘겨주세요.
3. 마감기한은 7월 31일까지 입니다.
릴레이 규칙 퍼가시려면 ☞  임시로 복사 허용하기


다음 주자는, 좋은 아이디어 주신 권대리님과 에피소드가 많으실 것 같은 무한님과  어떤 애로사항이 있으셨을지 궁금한  해피아름드리님께 넘겨보고 싶습니다. ^^ 


💬 댓글 개
최근글
인기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