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1. Home
  2. 기계치탈출/모바일 잘쓰기
  3. 데이터 사용량 경고 해결 방법, SKT 눝 데이터 만들기로 무료 LTE 데이터 충전

데이터 사용량 경고 해결 방법, SKT 눝 데이터 만들기로 무료 LTE 데이터 충전

· 댓글개 · 라라윈

라라윈 노트3 데이터 사용량 경고 해결 방법, SKT 눝 데이터 만들기도 부족한 데이터 받는 법

심쿵하게 만드는 귀여운 냥이 사진 보면서 키득거리고 있는데, 갑자기 인터넷이 끊겼습니다. 데이터 사용량 경고가 뜨면서 데이터 연결이 끊어졌어요. 데이터 사용량 경고 떠도 신경 안 쓰고 있었는데, 데이터 사용량 제한 용량이 되니까 데이터 차단되면서 인터넷이 확 끊겨 버리네요. ㅠㅠ

눝 데이터 전환, lte 데이터 충전,


예전에 틴탑 안무 연습 동영상 보다가 LTE 데이터 사용량 경고까지는 봤어도, 제한 용량이 되면 이렇게 확 차단되는 것은 처음 봤습니다. 설정의 데이터 사용량을 확인해 봤어요.

데이터 사용량 경고,


SKT T끼리 35 요금제로 낮추면서 데이터 500MB 사용시 경고 나오고, 525MB 사용 시 제한으로 설정해놨었는데, 정말 해당 데이터가 초과되니 바로 차단이 됩니다. 차단을 해제하고, "데이터 다시 연결"을 했더니, 초과되는 데이터에 대해 계속 안내가 나옵니다. 데이터 요금 폭탄 맞을까봐 화들짝 놀라서 얼른 눝 데이터 전환을 했습니다.


SKT 눝 데이터 전환

눝 데이터는 SKT 눝 어플로 게임을 하면 생기는 포인트를 lte 데이터로 전환한 것 입니다.
눝 어플 다운로드 및 눝 데이터 만들기 방법


눝 데이터 전환,


SKT 눝 어플에서 데이터 전환이 있습니다. 여기에서 그동안 눝질해서 모아둔 데이터를 재빨리 전환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1눝이 데이터 1MB로 전환됩니다.


눝 데이터 전환,


벌어놓은 눝 포인트가 1000포인트가 넘은 경우 한번에 LTE 데이터 1GB까지 전환할 수 있습니다. 이전같으면 눝질해서 전부 눝 데이터 전환해서 lte 데이터 충전하는 용도로 썼습니다. 눝 데이터 덕분에 lte 데이터 1GB까지 무료 충전을 할 수 있어서 스마트폰 요금제를 LTE T끼리 35로 낮출 수 있었어요.


눝 데이터 전환, lte 데이터 충전,


눝 어플에서 눝 데이터 전환을 하면, 바로 lte 데이터 충전이 됩니다.


눝 데이터 전환, lte 데이터 충전,


눝 데이터 전환해서 충전된 lte 데이터가 먼저 사용되고, 떨어지면 다시 원래 요금제에서 제공된 데이터를 사용합니다. 처음에는 이렇게 눝질을 해서 LTE 데이터를 공짜로 버는 용도로 애용을 했습니다. 데이터 사용량 경고뜨면 눝 데이터 전환해서 lte 데이터 전환해서 쓰면 되니, LTE 요금제를 저렴한 것으로 낮출 수 있어 생활비 고정지출을 줄이는데 도움이 좀 되었습니다. 그런데 눝질을 계속 하다보니 다른 재미가 들렸습니다. 눝딜에서 맥북 에어, 아이패드 미니 레티나 응모하는 재미도 쏠쏠합니다.


눝 데이터 만들기 팁

눝질을 하다보니 점점 눝 포인트 쉽게 얻는 법을 연구하게 되었습니다. 눝 런처로 하루에 한 번씩 출첵만 해도 눝 포인트 얻는 법도 있고, lte 데이터 300MB 충전할 수 있는 눝 포인트 카드로 lte 데이터 300MB를 얻기도 했습니다. 특히 유용했던 것은 눝질 함께하기 였습니다. 저 혼자하면 몇 점 못 얻는데, 눝 친구와 함께 눝질을 해서 성공하면 눝 포인트를 몇 점 씩 더 얻을 수 있습니다. 눝질 잘하는 분과 함께 하면 하루에 200눝 ( 곧 LTE 데이터 200MB )를 얻게 됩니다.


눝 데이터 만들기 팁, 눝질 함께하기,


대신 함께하기 신청을 받으면 12시간 내에 해야 합니다.
하루는 친구와 커피숍에서 수다 떨다가 12시가 다 되어가고 있었습니다. 수다 삼매경에 빠져 시간가는 줄도 모르고 있었어요. 오늘 치 눝질을 아직 안 한것이 생각나서 갑자기 이야기하다 말고 폰을 꺼내들고 흔들흔들 눝질을 시작했습니다. 한참 진지하게 이야기하다 말고 갑자기 신데렐라라도 된 듯이 열심히 눝질을 하고 있는 모습을 보더니 친구가 빵 터졌습니다. 진지하던 애가 갑자기 폰 꺼내들고 흔들고 있는 것이 어이 없었나 봅니다. 뭐 하냐고 묻길래, 눝질해서 lte 데이터 무료 충전한다고 했더니 처음에는 시큰둥했습니다. 친구는 LTE폰으로 바꾼 지 얼마 안 되어서 데이터가 남아도는 상태였거든요.

그러나... 데이터 남아돈다고 유튜브 영상 실컷 보고, 스트리밍 음악듣기 계속 하면서 lte 데이터가 lte 속도로 퍽퍽 닳기 시작하자, 다음에는 친구가 먼저 물어봤습니다. 그 때 lte 데이터 무료로 주는거 어플 뭐냐고. SKT 눝면된다 눝 찾아보라고 했는데.. 아차. 친구는 KT였습니다. KT 스마트폰에서도 SKT 눝 게임을 할 수는 있으나, lte 데이터 전환은 안 됩니다.
급 SKT 부럽다며 왜 통신사에서 데이터를 공짜로 쓸 수 있는 어플을 만드냐고, 그것도 게임 형태로 만들어서 재미있게 lte 데이터 무료로 받게 해주는거 너무 괜찮다고 칭찬을 했습니다. 그러면서 다시 SKT로 넘어오고 싶다고 하더니... 정말로 SKT 갤럭시 S3 공짜폰 나왔을 때 재빨리 옮겨서 눝질을 시작했습니다.
갤럭시 S3로 공짜로 사고, SKT LTE T끼리 35요금제쓰면서 부족한 데이터는 눝질로 눝 데이터 전환해서 쓰는 가장 알뜰한 방법을 택했습니다. 요금제가 약정에 묶여있는 상태면 어쩔 수 없지만, 요금제 변경이 가능하다면 눝질로 lte 데이터 전환을 해서 통신비 절약하는 것도 좋은 팁인 것 같습니다. 요금제 자체를 낮추지 않더라도, 데이터 많이 쓰는 경우 데이터 사용량 경고 뜨면서 데이터 차단 되었을 때 재빨리 눝질 몇 번해서 lte 데이터 충전하는 용도로도 아주 쓸만해요.

- 틴탑 안무 연습 동영상 보다가 LTE 데이터 사용량 경고 ㅜㅜ : 데이터사용량 조회 및 없애기 방법
- lte 데이터 사용량 제한 설정 하는 방법 - 갤럭시노트 데이터사용량

💬 댓글 개
최근글
인기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