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1. Home
  2. 기계치탈출/모바일 잘쓰기
  3. LG G3A 새로운 기능 두 가지, 티액션과 안심클리너

LG G3A 새로운 기능 두 가지, 티액션과 안심클리너

· 댓글개 · 라라윈

라라윈 G3A 후기 : LG G3A 새로운 기능 두 가지, 티액션 & 안심클리너

G3A는 G3, G3 cat 6 보다 조금 낮은 사양으로 조금 더 저렴하게 내놓은 스마트폰입니다. G3A의 새로운 기능 중 눈에 띄는 것은 안심클리너와 T액션 입니다. 안심클리너는 스마트폰용 편리한 백신 패키지 같이 느껴졌습니다. 일정 기간에 한번씩 불필요한 것들을 정리해주고 도난방지나 안심 관리 기능이 있었어요. T액션은 셀카 찍을 때나 전화 받을 때, 음악들을 때 G3A를 흔들기만 하면 되는 기능입니다.


LG G3A


G3A 새로운 기능 첫번째, 안심클리너

LG G3A 안심 클리너


G3A 설정 - 일반에 바로 안심 클리너란느 빨간 방패에 번개 모양 아이콘이 보입니다. 자동실행 시간 설정을 해두면 그 시간에 알아서 싹 스마트폰 정리를 해주는 청소 요정이에요. 자동실행 주기를 매일 매일로 설정하려고 보니, 가장 짧은 자동실행 주기가 2일에 한 번 입니다. 2일에 한번, 3일에 한번, 1주에 한번, 2주에 한번 중에 고를 수 있어요. 음.. 제 집도 누군가 이렇게 자동 청소 해주면 좋겠어요...;;


LG G3A 안심 클리너 설정


안심클리너 주요 기능은 악성앱 검사, 미사용앱 알림, 휴대폰 업그레이드, 앱 오류 알림, 불필요 파일 알림, 자동 재시작 기능입니다. 그리고 도난 경보 설정을 해두면 공공장소에서 휴대폰 분실 방지를 위해 사이렌을 울려줍니다. 시험삼아 해보니 주인인 저도 집어 던지고 싶을만큼 짜증나게 귀를 찢는 "휴대폰 살려~" 경보음이 울립니다.



G3A 새로운 기능 두번째, T액션

두번째로 눈에 띄는 기능은 T액션이었습니다. 이전까지 출시된 SKT 스마트폰에는 T전화, T연락처 배너만 이따시만하게 있더니 그 밑에 T액션 배너가 하나 늘었습니다.


LG G3A T 액션


T액션은 스마트폰을 한 번 뒤집었다가 다시 반대방향으로 돌리면 여러 가지 기능이 실행되는 것 입니다. T액션이 사용 가능한 기능의 경우 상단에 T액션 아이콘이 나옵니다. 이전에 팬택 베가 스마트폰에 있던 기능과 비슷한 것 같으면서도 다른 점은, 기능에 따라 동작이 다른 것이 아니라 무조건 뒤집기만 하면 된다는 점에서는 단순하고 편합니다.


LG G3A T 액션 실행


G3A 티액션 기능은 전화받기, 메시지에서 전화걸기, 음악 다음 곡 재생, 자동 셀프카메라, 인터넷 이전 페이지, 알람 끄기 입니다. 음악을 듣다가 한 번 뒤집으면 다음 곡으로 넘어갑니다.



셀카 찍을 때, 카메라에서 한 번 뒤집으면 3초 뒤 셀카 촬영이 됩니다.



시험 삼아 촬영해 본 St. Dalfour 골든망고 티 입니다.


LG G3A 셀카 촬영


허접한 G3A 티액션 셀카 동영상 하나를 찍기 위해 열 번도 넘게 찍고 또 찍었다는 것은 안 비밀.



💬 댓글 개
최근글
인기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