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2018/05

해당되는 글 4
  • thumbnail
    생활철학/생각거리

    찡해지는 "위급시 아이를 먼저 구해주세요" 스티커

    라라윈 생각거리 : 찡해지는 "위급시 아이들 먼저 구해주세요" 스티커 신호대기중 멍하니 앞차를 쳐다보는데 스티커가 눈에 띄었습니다. "위급시 아이들 먼저 구해주세요."우측 상단에는 귀여운 아가들 캐릭터도 있었습니다. "HR, SR, ER. 개구쟁이들이 타고 있어요." HR SR ER 세 아이를 키우시나 봅니다. 아가들이 자기 스티커 붙어 있다고 무척 좋아했을 것 같아요. 차 탈 때마다 아이들 스티커 보면서 부모님이 운전을 더 조심하실 것 같다는 생각도 들었고요. 이런 "위급시 아이를 먼저 구해주세요." 스티커와 아이소개 스티커를 보면 귀엽고 흐뭇하기도 하면서, 찡합니다. "위급시 아이를 먼저 구해주세요." 스티커 유래에 대한 썰미국에서 자동차 사고가 났는데, 아이가 좌석 사이에 끼어 있어서 못 볼 뻔 하..
  • thumbnail
    생활탐구/돈관리 잘하기

    근로장려금 신청 후기, 막상 근로장려금 대상자 자격요건 되니 씁쓸

    라라윈 돈관리 잘하기 : 근로장려금 신청 후기, 막상 근로장려금 대상자 자격요건 되니 씁쓸 ㅠ 국세청에서 "근로장려금 신청 대상자 안내문"이 날아왔습니다. 근로장려금이라... 처음 들어봤습니다. 신고가 아니라 신청인걸 보니 돈 내라는 것은 아닌 것 같은데, 국세청에서 뭔가 날아오면 왠지 겁이 납니다. 우체통 앞에 서서 열어보니 근로장려금 신청 요건 중 일부가 충족되어 안내하니 근로장려금을 신청하라는 이야기 였습니다. 음? 이거 돈 준다는 걸까요? 근로장려금 신청 대상자 안내문 근로장려금 신청기간은 5월 말일까지 신청이고, 빨리 받고 싶으면 은행계좌와 전화번호를 꼭 입력하라고 되어 있습니다. 신청을 하면 장려금 지급은 9월 30일까지 준다고 합니다. 근로장려금 신청방법은 전화, 어플, 인터넷으로 신청하면 ..
  • thumbnail
    생활탐구/돈관리 잘하기

    시간강사 프리랜서 종합소득세 신고 방법, 종소세 환급 쪼금 더 받는 팁

    라라윈 돈관리 잘하기 : 시간강사 프리랜서 종합소득세 신고 방법, 종소세 환급 쪼금 더 받는 팁 매년 하다보니 종합소득세 신고는 뚝딱 끝내곤 했었는데, 올해는 시간강사 근로소득이 추가되니 약간 번거로워졌고, 홈텍스 종합소득세 신고가 미묘하게 더 까다로워져서 시간이 상당히 걸렸습니다. 그래도 종소세 환급 쪼금 더 받겠다고 꼼꼼히 눌러가며 신고했어요. 작년보다 후져진 홈텍스 2018년도 종합소득세 신고를 해보니, 이전보다 더 까탈스러워졌습니다. 가끔 은행, 정부의 이런 프로그램 담당자 분들께 "제발 아무 것도 건드리지마. 그냥 놀아. 월급루팡 짓 해도 괜찮으니까 뭘 쑤셔 넣지 좀 마!" 라고 하고 싶을 때가 있는데, 이번 홈텍스가 그랬습니다. 작년만 해도 액티브 엑스 줄이고 쾌적하게 신고할 수 있도록 노력한..
  • thumbnail
    생활철학/특별한날 기록

    자치동갑국악원 가야금 연주회 참여 후기

    라라윈 특별한 날 기록 : 2018 자치동갑국악원 가야금 연주회 참여 후기 취미로 가야금을 배우기 시작한 지도 어언 6년이 되었습니다. 계속 하다보니 국악전공자도 아닌 제가 가야금 연주회에 참여할 기회가 생겼습니다. 어느덧 세 번째 참여한 자치동갑국악원 가야금 연주회가 잘 끝났습니다. 아침 미용실로 출발 - 봄애 미용실에서 변신 아침에 일어나 제가 연주할 곡인 '아리랑'과 '숲' 집중해서 두 번 연습하고 한복을 갈아 입은 후 출발했습니다. 한복 색상을 보시면 메이크업할 때 섀도와 립스틱 색상 맞춰주시기 편할 것 같아 입고 갔는데 그럴 필요가 없었던 것 같아요. 미용실에서 한복에 가루 떨어질까봐, 제가 불편해 할까봐 너무 신경쓰셨어요... 다음에는 입고 벗기 편한 옷으로 입고 가서 메이크업 받고 한복은 싸..
    최근글
    인기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