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2018/07

해당되는 글 12
  • thumbnail
    생활탐구/바다건너 여행가기

    부모님과 해외여행 마지막날, 세부 스쿠버다이빙 & 핫플레이스 막탄슈라인

    라라윈 바다건너 여행가기 : 아빠 칠순 가족 해외여행 마지막날 부모님과 해외여행 마지막날 아침입니다. 다음날 새벽 비행기라 하루 꽉 채워 알차게 보낼 예정이었습니다. 스쿠버다이빙하고 마사지하고 저녁먹고 쉬고... - 새벽 막탄 공항 도착 - 첫날 세부 시티 투어 - 둘째날 세부 렌트카 투어 - 셋째날 가족 스쿠버다이빙 씨홀스 다이브샵 아침 마지막 날이 아쉬워 아침 일찍 일어나 산책하고 사진을 찍었어요. 부모님은 더 일찍 일어나 산책하고 수영장 옆의 그네도 타고 오셨대요. 팜그래스 호텔에서는 일찍 일어나도 엘리베이터에 카드 대고 누르는 것과 외국인 직원만 있는 것 때문에 방에 계셨는데, 여기서는 돌아다닐 수도 있고, 한국인들이 있어서 좋다고 하셨어요. 편하셨나봐요. 마지막날 아침 밥도 맛있었어요. 아침 먹..
  • thumbnail
    생활탐구/바다건너 여행가기

    세부 가족여행 셋째날, 부모님 스쿠버다이빙 체험 성공적

    라라윈 바다건너 여행가기 : 부모님과 해외여행 셋째날, 가족 스쿠버다이빙 셋째날 아침이 밝았습니다. 저에게는 긴장되는 날이었어요. 제가 스쿠버다이빙을 다시 하고 싶다는 사심 쪼금과 칠순이 되신 부모님 또래 어른들은 해외여행 가서 스쿠버다이빙 체험하신 경우가 거의 없으니 엄마 아빠의 확실한 자랑거리가 될 것 같아 스쿠버다이빙을 이틀 예약했거든요. 좋은 생각 같았으나, 만약에 스쿠버다이빙을 못하시거나 무섭다고 싫어하시면 어쩌나 하는 걱정도 태산이었습니다. 씨홀스다이브샵 바로 옆에 호핑투어샵이 있으니 거기로 스노쿨링 다시 끊어드린다는 플랜B도 세워놓고 있었습니다. 2018- 세부 가족 여행 출발, 새벽 공항 도착 2018- 여행 첫날, 세부 시티 투어 2018- 여행 둘째날, 세부 렌트카 투어 변함없이 맛있는..
  • thumbnail
    생활탐구/바다건너 여행가기

    필리핀 가족여행 둘째날, 세부 렌트카 투어

    라라윈 바다건너 여행가기 : 부모님과 세부여행 둘째날 렌트카 드라이브 투어 세부 가족 여행 첫째날은 열심히 걸어 다녔고, 둘째 날은 편안하게 렌트카 투어를 했습니다. 4박 6일 중 2일은 세부시티, 2일은 막탄 섬에서 보낼 예정이라 관광하고 막탄섬으로 이동도 해야 했거든요. 세부 대중교통이 별로라, 어떻게 하면 부모님과 편히 관광도 하고 막탄섬으로 갈까 고민하다가 렌트카를 찾아냈습니다. 필리핀 세부는 렌트카를 빌리면 기사가 함께 와서 반납 걱정이 없었어요. 세부시티에서 출발해서 관광하고 막탄섬에서 내려도 OK 였습니다. - 아빠 칠순 기념 세부 가족 여행, 새벽 공항 & 팜그래스 호텔- 부모님과 해외여행 첫날, 세부 시티 투어 세부 팜그래스 호텔 아침 식사 둘째날 아침, 하루 있었다고 호텔이 편하게 느껴..
  • thumbnail
    연애심리/연애질에 관한 고찰

    까인건지 아닌지 연락 해석이 안 될때의 괴로움

    라라윈 연애질에 관한 고찰 : 까인건지 아닌지 연락 해석이 안될 때의 괴로움 연락을 주고 받다가, 까인건지 아닌지 해석이 애매할 때가 있습니다. 만나기로 했으나 미루거나, 일이 생겼다고 하는데 정말 일이 생긴건지 앞으로도 계속 만나기 싫어서 에둘러 핑계를 대면서 떼어내려고 하는건지 아리까리하면, 가슴 한 켠이 싸해집니다. 별 일 아니라고 생각하려고 애써도 신경이 쓰이고 편치 않았습니다. 메타인지 고장 까인건지 아닌지 애매할 때면 누구나 두뇌를 풀 가동 합니다. 그 사람과 주고 받은 연락 내용 전부와 평소 태도와 뉘앙스 등을 다 따져 보는데, 그래도 해석이 잘 안 됩니다. 제 3자일 때는 쉽습니다. "그럼 다시 직접 물어봐. 언제 시간 되냐고? 계속 안 된다고 하고 '언젠가' 보자는 식으로 미루면 까인거지..
  • thumbnail
    기계치탈출/자동차 잘타기

    포니2 픽업, 30년 넘은 한국 클래식카의 위엄

    라라윈 자동차 잘타기 : 포니2 픽업, 30년 넘은 한국 클래식카의 위엄 너무 더워서 눈에 뵈는 것이 없는 날, 계동 현대 사옥 앞에서 눈에 띄는 차가 있었습니다. 내리 쬐는 햇볕처럼 강렬한 빨간색 자동차였어요. 이 차는 뭘까요? 포니? 포니 픽업? 몇 년 전에 비슷한 차를 보고 페이스북에 올렸을 때 가르쳐 주셨던 기억이 어렴풋이 났습니다. 기억이 흐릿해 다시 인스타그램에 올려서 여쭤보니 늑돌이님께서 포니2 픽업이라고 알려주셨습니다. 포니2 픽업이라니.... 마침 계동 현대사옥 앞에 한국 클래식카의 위엄을 보여주는 현대 포니2 픽업이 세워져 있으니 더욱 더 인상적이었습니다. 이 차를 열심히 찍어 온 것은 보는 것 만으로도 멋지기도 했고, 몇 년 전에 봤던 차와 같은 차인지 궁금했습니다. 몇 년 전에 보았..
  • thumbnail
    생활탐구/놀러다니기

    신비로운 마치터널, 몽환적인 인공 동굴 산책로 데이트 코스

    라라윈 놀러다니기 : 신비로운 마치터널, 몽환적인 인공 동굴 산책로 데이트 코스 추천 인공 동굴 같은 터널을 산책할 수 있는 신비로운 데이트 코스를 찾았습니다. 마치터널 옛길 입니다. 예전에는 이 곳으로 기차가 지나다녔는데, 터널을 새로 뚫으면서 옛 마치터널은 산책로 겸 자전거도로가 되었습니다. 입구에서는 끝이 보이지 않는 제법 긴 터널 속으로 들어가면 기분이 묘합니다. 묘한 분위기의 독특한 데이트 코스에요. 온도가 다른 터널 입구 마석에서 평내호평 방향으로 운동삼아 걷다 보니, 어느 순간 향긋한 풀내음이 나면서 서늘한 바람이 불어왔습니다. 폭염에 서늘한 바람이 한 줄기 불어오니 홀리듯 그 쪽으로 갔어요. 폭염에도 서늘한 바람을 솔솔 내뿜는 곳은 다름 아닌 터널이었습니다. 터널 입구에만 서도 천연 에어컨..
  • thumbnail
    생활탐구/건강관리하기

    폭염 열대야 에어컨 없이 버티는 팁

    라라윈 건강관리 하기 : 여름 무더위 에어컨 없이 버티는 팁 작년 봄, 남양주에 이사왔을 때 이 동네는 에어컨이 필요없다는 이야기를 많이 들었습니다. 부동산에서도 "서울에서 이사오는 사람들은 에어컨부터 찾는데 여기는 막상 설치해 놔도 한 두 번 쓸까 말까에요. 저희 사무실에도 에어컨 달아는 놨지만 한 두 번 켰어요." 라고 하셨고, 이후로 물건 배달오는 분, 가스 설치 기사님, 인터넷 설치 기사님 등등 누구든 오시면 붙잡고 물어보자 다 똑같은 이야기를 했습니다. 자신의 친척이 남양주로 이사와서 에어컨 설치를 했으나 설치만 해 놓고 한 번도 안 쓰셨다 등등. 그 말을 믿으며 에어컨 설치를 미뤘고, 작년에는 그 결정이 아주 만족스러웠습니다. 열대야 였던 3일 정도가 힘들었을 뿐, 열대야라며 밤에도 25도가 ..
  • thumbnail
    생활탐구/바다건너 여행가기

    부모님과 해외여행 첫날, 세부 시티 투어

    라라윈 바다건너 여행가기 : 필리핀 세부 가족여행 첫날, 세부 시티 투어 팜그래스 호텔에서 출발할 때는 약간 긴장이 되었습니다. 지도 상에 1km 이내에 마젤란의 십자가, 산토니뇨 성당, 메트로폴리탄 성당 등이 다 있긴 했는데, 초행길이라 잘 찾을 수 있을지 걱정이 되었습니다. 호텔에서 주요 관광지 가는 길과 근처 환전소 위치를 묻고 출발했습니다. 쇼핑몰 & 대형 슈퍼마켓이 즐비한 세부시티 시내 중심가 긴장했던 것과 달리 팜그래스 호텔에서 몇 발자국 걸었더니 대형 쇼핑몰들이 나타났습니다. 호텔 위치 정말 좋았어요. 바로 옆에 메트로 쇼핑몰인가 하는 곳에 스타벅스, 피자헛이 있고 수영복과 각종 용품 세일하는 곳이 있었고, 길 건너 콜로네이드 몰에는 환전소가 있고 아주 큰 슈퍼마켓이었습니다. 저희 가족은 이..
  • thumbnail
    생활탐구/바다건너 여행가기

    아빠 칠순 기념 세부 가족 여행, 새벽 공항 & 팜그래스 호텔

    라라윈 바다건너 여행가기 : 부모님과 세부여행, 새벽 막탄 공항 올해는 소원을 하나 이루었습니다. '부모님과 해외여행 하기', '엄마 아빠 해외여행 보내드리기'가 저의 소원 중 하나였는데, 함께 가족 해외여행을 가면서 한방에 소원성취를 했어요. 올해 4월이 아빠 칠순 생신이라 겸사 겸사 아빠 칠순 기념 가족 여행을 떠났습니다. 아빠 칠순이시니 이럴 때 아니면 언제 가냐며 지를 결심을 했습니다. 처음으로 가족 해외여행을 떠나려니 준비하고 신경 쓸 것이 꽤 있는데다 일도 바빠 CEO 체험을 할 수 있었습니다. CEO 마냥 분 단위로 쪼개서 일하다가 떠났어요. (힘들었으나 마음은 뿌듯...) 제주항공 인천 세부행 비행기 부모님과 함께 가니 아침에 출발해 점심 쯔음 도착하는 일정으로 가고 싶었는데, 4월 비수기..
  • thumbnail
    생활탐구/먹거리 즐기기

    스타벅스 드라이브 스루 이용법, 내리지말고 말로 주문하세요

    라라윈 먹거리 즐기기 : 스타벅스 드라이브 스루 이용법, 내리지말고 말로 주문하세요. 남양주에 이사오니 스타벅스 드라이브 스루와 맥도날드 드라이브 스루, 버거킹 드라이브 스루가 흔합니다. 드라이브 스루 매장은 미드에서나 봤을 뿐, 막상 직접 가본 적은 없었습니다. 어느 날 아침 스타벅스 드라이브 스루에 처음 가 봤습니다. 제가 상상한 것은 운전석에서 멋지게 주문해서 커피를 받아들고 가는 근사한 모습이었으나, 현실은 드라이브 스루 이용방법 몰라서 헤매는 어리버리한 모습이었습니다. 맥도날드 드라이브 스루 매장 옆 스타벅스 드라이브 스루 매장입니다. 그냥 주차장 입구와 드라이브 스루 입구가 나란히 있습니다. 스타벅스 드라이브 스루 주문 방법 아침 출근 시간이라 앞에 차들이 많았습니다. 뒤따라 줄을 섭니다. 앞..
  • thumbnail
    생활철학/생각거리

    나이 먹었다고 느낄 때

    라라윈 생각거리 : 나이 먹었다고 느낄 때 서른 살이 되었을 때는 '아줌마' 소리를 들으면 발끈했을 뿐, 제가 나이 먹었다고 느끼지는 못했습니다. 나이 먹었다고 느끼지 않는데 주위에서 아줌마니 어머니니 하는 소리를 하니까 더 발끈했던 것 같아요. - 쿨한 척 하려해도 나이에 예민한 서른- 미혼녀에게 '아줌마'보다 더 기분 나쁜 말은?- 30대 미혼녀에게 아줌마 따위와 비교도 안되게 기분 나쁜 말 지금은 가끔 정말 나이를 먹었나 보다 하는 것이 실감될 때가 있습니다. 친구 만나는데 식이조절 때문에 메뉴 고르기 힘들 때 친구들, 아는 사람들 모일 때 예전에는 그냥 장소 정하고 근처 맛집에 갔습니다. 그런데 어느 순간부터 식이조절 때문에 제약이 많아졌습니다. 한 명은 탄수화물을 먹으면 안 되고 단백질만 먹어야..
  • thumbnail
    생활탐구/외모관리하기

    피곤하면 얼굴 붓는 이유

    라라윈 외모관리하기 : 피곤하면 얼굴 붓는 이유 몇 달 전 가야금 연주회를 위해 미용실에서 정말 예쁘게 메이크업을 해 주셨습니다. 메이크업 덕분에 자신감이 급 상승할 정도였어요. 다행히 연주회도 연습보다 더 잘 해서 무척 행복했어요. 그러나 나중에 사진을 보니, 얼굴이.... ㅠㅠ 너무 피곤할 때여서 부어 있었습니다. 아무리 화장을 곱고 예쁘게 전문가가 해 주셨어도 붓기까지 커버해 주시진 못했습니다. 생전 처음 보는 여자가 부어 있는건지 아닌지 판단하기 쉽지 않으셨겠죠. 설령 부어있는 것을 눈치채셨다고 해도 미용실에서 어떻게 해 주실 수 있었을 것 같진 않습니다....... 피곤해서 얼굴이 부으면, 라면 먹고 자서 부은 것과는 다릅니다. 밤에 잘 먹고 자서 부으면 얼굴이 땡땡해지면서 팽팽해 보이긴 하거든..
    최근글
    인기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