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1. Home
  2. 연애심리/연애질에 관한 고찰
  3. 바람둥이에게 끌리는 여자의 마음 심리

바람둥이에게 끌리는 여자의 마음 심리

· 댓글개 · 라라윈

라라윈 연애질에 관한 고찰 : 바람둥이에게 끌리는 여자의 마음 심리

연애 부익부 빈익빈 현상도 더 없이 서글픈 일인데, 바람둥이 인 것을 뻔히 알면서도 끌리는 마음을 어쩌지 못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솔로 입장에서 지켜보면, 옆에 멀쩡한 진짜, 리얼 솔로도 있는데 솔로라지만 솔로가 아닌 바람둥이에게 여자들이 몰리는 것은 왜 일이 답답해지는 일 입니다.
바람둥이를 만나면 마음고생 100% 당첨인 것을 모르는 여자는 별로 없습니다.
그럼에도 바람둥이에게 끌려하는 여자의 심리는 뭘까요?


연애, 커플, 남자심리, 여자친구, 여자의 심리, 여자의 마음, 남자친구, 솔로탈출, 여자심리, 사랑, 연애질, 연애심리, 연인, 연애질에 관한 고찰, 커플문제, 바람둥이 구별법, 바람둥이 구별방법, 바람둥이, 바람둥이 특징, 인기있는 남자, 여자가 좋아하는 남자,

조르주 로슈그로스. 꽃밭의 기사. 캔버스에 유채.
예술의 전당 오르쉐 미술관전(2011.6.24~9.25)에서 봤던 작품인데..
왠지 남자의 로망이 담뿍 담겨있는 느낌이... 들었어요.. ^^;;
작품 사이즈도 정말 거대한... 한쪽 벽을 차지할만큼 거대한 로망?

1. 여자의 마음 심리를 아는 남자


여자의 마음, 여자의 심리가 너무 어렵다는 말씀을 많이 하십니다.
여자 스스로도 인정하는 부분이기도 하고요.. ^^;;;;
여자어 사전이 나올만큼 여자의 말은 중의적일 때도 많고, 해석도 그 때 그 때 다르고, 아주 다채로운 심리를 보여주죠... 여자의 "괜찮아요.." 라는 말은 "정말 괜찮다." "안 괜찮으니 챙겨달라." "괜찮아 보이냐?" "꺼지셈" "정말 좋아요." 등의 아주 폭넓은 의미로 쓰이니 웬만해서는 남자가 그 속뜻을 파악하기가 쉽지가 않습니다. ㅡㅡ;
세세한 표정 변화에서 입 쪼금 내밀고 있는 것이 귀여운 척을 하는 것인지 "삐졌으니 빨리 알아채고 달래달라" 라고 하는 것인지 순간순간 변신하는 여자의 심리를 알아채는 것이 보통 일은 아닙니다.

하지만 여자의 입장에서는 남자친구에게 "이 정도는 남자가 눈치껏 알아야 하는 것 아닌가요?" 라고 하는 부분이 참 많은데, 이런 것은 아주 친한 누나나 여동생이 있거나, 여자를 많이 만나봐서 하나하나 겪어봐야만이 알 수가 있습니다. 여자친구를 별로 사귀어 보지 않은 남자는 도무지 알 수가 없는 부분입니다. (알아도 좀 의심스러운.. ㅡㅡ+)
바람둥이들은 많은 여자들을 만나며 실전연습을 통해 "남자가 알 수 없지만 여자는 알거라고 기대하는" 여자의 심리를 상당히 잘 압니다. 그런 점이 여자의 눈에는 센스 만점으로 비춰질 때가 많아, 바람둥이에게 끌리게 되는 경우가 자주 있는 듯 합니다.


2. 여자에 대한 근거없는(?) 자신감


여자에게 인기많은 바람둥이라고 하면, 얼굴도 잘 생겼을 것 같고, 몸도 좋을 것 같고, 매너도 좋고.. 조건도 좋고.. 돈도 많고.. 등등의 소위 말하는 인기있는 조건을 다 가지고 있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실제로 문어발식 연애사업을  하고, 인기 많은 바람둥이를 알게되면 깜짝 놀라게 됩니다. 바람둥이 중에 잘생기지도 않고,  소위 말하는 사회적인 스펙이 별볼일 없는 남자도 참 많기 때문입니다. 예전에 학교에서도 예쁜 여자만 사귀는 바람둥이 남자후배가 있었는데, 소위 말하는 인기남의 조건은 단 한가지도 없었는데도 사귀는 여자친구는 학교의 미녀들만 골라 사귀었습니다. ㅡㅡ;

이런 바람둥이를 보면 고개가 갸우뚱해지죠.
돈이 많아 여자에게 맛있는 것을 많이 사주고, 선물을 많이 사주었다면, '그래서 끌렸나보다..' 라고 생각할 수도 있고, 남자가 아주 잘생겼으면 '그래서 끌렸나 보다..' 라고 이해할 수 있는데, 도무지 왜 여자들이 좋아하는지 이해하기 어렵기 때문입니다. 한 여자만 그 남자를 좋아했다면 그 여자 취향이 독특한가보다라고 결론낼 수 있는데, 별볼일도 없으면서 바람둥이이기까지하면 왜 여자들이 그런 남자를 좋아하는지 더 의아해집니다.
 
그러나 별볼일 없는 바람둥이에게 여자들이 끌리는 이유는 근거없는 자신감 때문이었습니다.
아무 내세울 것도 없어보이는 남자가 자신감 하나는 국가대표급입니다. 그런 당당한 모습에 여자들이 많이 반한다고 합니다. 아주 괜찮은 남자임에도, 나같은 남자를 누가 좋아하겠어. 라거나 자신감이 부족해 보이면 실제 조건보다 못나 보이는데, 국가대표급 자신감이 당당해보이고 남자다워보이는 매력을 발산하나 봅니다.


3. 채워주고 싶은 바람둥이의 쓸쓸한 마음


바람둥이 레퍼토리 몇 가지가 있습니다.
너무나 사랑했던 여자에게 배신을 당해서 바람둥이가 되었다거나, 엄마에게 충분히 사랑받지 못한 아픈 가족사 때문에 모성애가 그리워서 그런다거나 하는 뭔가 보듬어 주고 싶은 2% 아쉬운 부분들이 있습니다.
실제로 바람둥이가 되는 이유 중 하나도 "마음을 온전히 채워주는 여자를 만나지 못해서." 라고 합니다. 이 여자를 만나봐도 채워지지 않고, 저 여자를 만나봐도 채워지지 않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한 사람으로 만족하지 못하는 채워지지 않는 2%는 묘하게 여자의 모성애를 자극하는 면이 있습니다. 여자의 모성애가 발동되는 장면은 약하고 불쌍해 보여서 챙겨주고 싶은 남자에게 보다, 완벽해 보이는데 외로워 보이는 남자, 2% 채워주면 될 것 같은 남자일 때가 많습니다.
그렇기에 뭔가 마음 한 켠 2%가 부족해서 고독해 보이는 바람둥이를 보면, 자신은 다르기에 그동안 그 사람을 채워주지 못했던 2%를 채워줄 수 있을 것만 같다고 생각하는 경우가 상당히 많습니다.

하지만 바람둥이가 되는 것은 유전자 문제도 있다고 합니다.
외향성이 강한 사람의 경우, 내향적인 사람보다 자극치가 높다고 합니다. 내향적인 사람은 주말이면 집에서 쉬어도 심심하다 느끼지 않지만 자극이 있어야만 마음의 평화를 찾는 외향적인 사람은 주말에는 뭔가를 찾아나서지 않으면 못 견디는 거죠. 내향적인 사람은 늘 먹던 음식을 또 먹어도 받아들일 수 있지만, 외향적인 사람은 늘 먹던 음식 만으로는 자극이 채워지지 않아 끊임없이 새로운 뭔가를 해야 하는 성향을 갖게 된다고 합니다.
이렇게 외향적인 사람들이 호기심 많은 사람, 탐구가, 등으로 나타나는데, 그 대상이 여자가 되는 경우에 바람둥이가 된다고 볼 수 있습니다. (어쩌면 평생 채울 수 없는 2%일지도...)


바람둥이 특징을 잡을 수 있는 것인지 아닌지의 문제는 나중에 포스팅에서 다시 이야기 해 보고요....
오늘은 바람둥이를 잡는 법이 아니라, 바람둥이에게 배우는 여자의 마음을 사로잡는 방법이었습니다. ^^
어떻게 하면 솔로탈출을 할까 고민하고 있는데, 옆에서는 너무 많은 여자들의 러브콜에 어떤 여자를 고를지 행복한 고민을 하는 그들이 부럽다면...  바람둥이가 여자의 마음을 사로잡는 특징을 알아둬도 좋을 것 같습니다.
바람둥이만의 실전 경험에서 쌓인 여자의 심리를 잘 아는 점은 어떻게 안되더라도, 국가대표급 자신감이나 뭔가 조금  쓸쓸해보이는 고독 컨셉은 참고해 볼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


바람둥이 남자의 특징- 바람둥이 남자의 특징 - 바람둥이 구별 법
- 차도남의 인기이유는 내 여자에게는 따뜻한 것? - 여자가 좋아하는 남자
- 여자가 어색한 쑥맥 남자의 8가지 행동 패턴 - 바람둥이 구별법
- 바람둥이 남자가 남기는 후유증
- 여자들이 다 좋아하는 남자는?
- 여자가 끊이지 않는 남자와 빈곤 솔로의 차이점?
- 여자 솔로가 자주 접하게 되는 안 좋은 남자 유형 3가지 - 여자의 마음 심리
- 임자있는 사람들에게 더 관심을 보이는 건 무슨 심리일까?
- 바람피우는 상대가 더 매력적인 것은 이유는 뭘까?
💬 댓글 개
최근글
인기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