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1. Home
  2. 생활탐구/놀러다니기
  3. 부산 달맞이길, 해운대가 한 눈에 보이는 아름다운 부산 데이트 코스

부산 달맞이길, 해운대가 한 눈에 보이는 아름다운 부산 데이트 코스

· 댓글 3 · 라라윈

라라윈 데이트 코스 추천 : 부산 해운대 달맞이길, 해운대가 한눈에 보이는 아름다운 부산 데이트 코스

부산 해운대 달맞이길은 예전에 부산 여행을 갔을 때 효민이 부부가 안내해주어 가보게 된 곳 입니다. 그 때도 지금처럼 후덥지근한 여름이라, 달맞이길 30분 정도 걸어야 된다는 이야기에 날도 더운데 굳이 거길 가야 하냐며 뚱하게 따라나섰습니다. 효민이 성격이 무척 따뜻하고 친절해서 시큰둥하면 다른 곳으로 갈 법도 한데 해운대 달맞이길 만은 강력추천을 했습니다.

덥다고 하면서 따라갔었으나, 부산 해운대 바다가 한 눈에 보이는 무척 아름다운 곳이라, 왜 효민이가 강력추천했는데 금세 알 수 있던 곳이었습니다.


달맞이길, 부산 데이트 코스,


다시 찾은 달맞이길 입니다.


달맞이길, 부산 데이트 코스,


벌써 4년 전이라, 그 때 해운대 달맞이길에 왔을 때는 곳곳이 공사중이었던 것 같은데 건물들이 가득 들어차 있었습니다.


달맞이길, 부산 데이트 코스,


조금 걷자 시원한 바다가 한 눈에 보입니다.


달맞이길, 부산 데이트 코스,


부산의 유명한 송정해수욕장, 해운대 동백섬과의 거리도 나옵니다.


달맞이길, 부산 데이트 코스,


이달 말까지 SKT 광대역 LTE A 속도 체험단을 하고 있으니, 낯선 장소에서는 skt 광대역 lte a 속도가 얼마나 나오는지 재보았습니다. 부산 해운대 달맞이길에서는 177.80Mbps 였어요. 바닷가 옆 숲길에서도 인터넷 속도가 훌륭하네요.


달맞이길, 부산 데이트 코스,


달맞이길은 곳곳에 달맞이길에 대한 소개와 읽을거리가 많습니다. 조금 걷다가 숨 찰 무렵이면, 읽을거리 앞에서 한 호흡 돌리며 갈 수 있습니다.


달맞이길, 문탠로드, 부산 데이트 코스,


달맞이길이라서 일까요.. 곳곳에 달을 형상화한 조각과 이름이 고운 표지판들이 많습니다.

달맞이길, 문탠로드, 부산 데이트 코스,


달맞이길이 주목받게 된 것은 2008년 문탠로드라는 걷기코스를 만들고 부터였다고 합니다. 문탠은 moon + (sun)tan을 결합해서, 달빛을 받으며 가볍게 걷는 길이라는 의미라고 합니다. 그러고 보니.. 저는 고작 두 번 밖에 못 와보았는데 달빛이 비출 때 달맞이길을 걸어보지는 못했네요. 두 번 다 땡볕이 내리쬘 때 걸어보았습니다.

달맞이길은 꽃잠길, 가온길, 바투길, 함께길, 만남길 등 5개의 테마길로 구성되어 있다고 합니다.



달맞이길에서 부산 해운대가 한 눈에 보입니다.


달맞이길, 문탠로드, 부산 데이트 코스,


불쑥 예전이 그리워져서 2010년도 사진을 뒤적여보니, 그 때는 저 건물들이 한참 공사중이었네요. 그 사이 다 완공이 되었나 봅니다.


달맞이길, 문탠로드, 부산 데이트 코스,


그 때도 "이렇게 찍어보세요"를 따라서 찍었습니다.


달맞이길, 문탠로드, 부산 데이트 코스,


바다 사진도 찍고 새로 생긴 근사한 카페들도 많이 두리번 두리번 거리며 내려왔습니다.


달맞이길, 문탠로드, 부산 데이트 코스,


다시 한 번 재 본 속도는 185.76Mbps 입니다.


달맞이길, 문탠로드, 부산 데이트 코스,


덥고 당 떨어지는 기분이 들어 시원하고 달달한 팥빙수 한 그릇을 먹었습니다.


달맞이길, 문탠로드, 부산 데이트 코스,


해운대 달맞이길은 더운 날이어도 한 번쯤 걷기에 좋은 곳인 것 같습니다.


해운대, 부산 데이트 코스,


제가 길치라 그런지, 달맞이길을 돌아 나오면 불쑥 해운대가 나오는 기분이었습니다. 여기가 어디야, 라고 하면 여기가 바로 그 유명한 해운대라고...


해운대, 부산 데이트 코스,


부산까지 왔으니 해수욕장에 몸 좀 담글까 하는 생각을 했으나, 과연 해운대의 유명세만큼 사람도 엄청나게 많았습니다. 그냥 해운대를 보았다는 것으로 만족하는 것으로...


- 부산역 근처 볼거리, 남포동, 자갈치 시장, 깡통시장 구경 with NX1000

- 가야밀면, 부산 3대 밀면 맛집 중 한 곳

- 부산역 잊지못할 추억, 코레일 심포니 오케스트라의 특별한 음악회

- 부산 국제 영화제 갈때 꼭 들러야할 맛집, 쌍둥이 돼지국밥

- 부산 사직구장에서 직접 본 부산갈매기 롯데팬의 열띤 응원


💬 댓글 3
logo

데이트코스로 참 좋은데요.. 달맞이길 기억해야 겠어요

logo

자주 가보지는 못하지만 부산에 갈 일이있으면 꼭 차는 한 잔 하고 오는 곳이죠~
부산에 산다면 편하게 찾기에 좋은곳 같습니다^^

logo

날 풀리면 꼭 산책 라러 가야겠어요 ~~~ 숨통이 확트일것 같아요

이름을 저장합니다.

최근글 thumbnail 운전면허증 갱신, 벌금낸 것이 허무해지는 간단한 갱신방법 (7) thumbnail 코로나 속의 평범한 일상 (6) thumbnail 길에서 처음보는 여자 번호 물어볼 때 (4) thumbnail 사소한 말 한마디에 울컥, 내가 예민한걸까? (5) thumbnail 첫 키스 흑역사 만들지 않고 잘하는법 (14) thumbnail 처음 참가한 마라톤 대회, 5km 완주 후기 (2) thumbnail 처음보는 남자가 길에서 번호 물어봤을때 여자 심리 (81) thumbnail 남사친에서 남친 안 돼? 친구 고백 거절 이유 3가지 (135)
인기글 thumbnail 첫 키스 흑역사 만들지 않고 잘하는법(14) thumbnail 처음보는 남자가 길에서 번호 물어봤을때 여자 심리(81) thumbnail 남사친에서 남친 안 돼? 친구 고백 거절 이유 3가지(135) thumbnail 길에서 처음보는 여자 번호 물어볼 때(4) thumbnail 외화입금확인서 vs 외화획득명세서, 애드센스 세금신고 서류(19) thumbnail 운전면허증 갱신, 벌금낸 것이 허무해지는 간단한 갱신방법(7) thumbnail 카톡 읽씹 당하기 쉬운 타이밍 thumbnail 이별 극복의 5단계
금융업은 정장만 입었지 양아⋯ 💬ㅇㅇ ♬~♩ ♪♩♪ 말랐는데 한개⋯ 💬ㅈㄹ 글쓴이 하나만 알고 둘은 모⋯ 💬깽 제가 키 170 살짝 넘는 여고⋯ 💬170cm 여고생 평생 택시타고 아무일 없이⋯ 💬횽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