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1. Home
  2. 기계치탈출/모바일 잘쓰기
  3. 갤럭시 S7 엣지 방수 테스트 & 겔럭시 S7 게임 방해금지 모드

갤럭시 S7 엣지 방수 테스트 & 겔럭시 S7 게임 방해금지 모드

· 댓글개 · 라라윈

라라윈 모바일 잘쓰기 : 갤럭시 S7 엣지 방수 테스트 & 겔럭시 S7 게임 방해금지 모드

학교에 갤럭시 S7 부스가 생겼습니다. 삼성재단 학교라지만, 이렇게 대놓고 부스를 운영한 적은 없었는데, 갤럭시 S7과 겔럭시 s7 엣지는 대놓고 홍보를 하고 있습니다.


겔럭시 S7, 갤럭시 S7 엣지


갤럭시 S7을 직접 만나보시라며 손짓을 하기에, 슬금슬금 다가가 보았습니다.


겔럭시 S7, 갤럭시 S7 엣지


다가가서 갤럭시 S7 엣지를 구경해보니, 제가 마지막으로 쓴 갤럭시 S5 광대역 LTE-A에 비해 더 좋아지고 예뼈졌다는 것을 금세 느낄 수 있었습니다. 몇 가지 체험존이 있었는데, 겔럭시 S7 방수 테스트와 게임모드가 인상적이었습니다.



갤럭시 S7 엣지 방수 & 수중촬영 기능

겔럭시 S7 엣지 방수 테스트를 위해 수조와 휴지, 수건 등이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갤럭시 S7 방수, 갤럭시 S7 엣지 방수


직접 물에 담궈 방수 테스트를 해보시라며, 제 손에 쥐어 주었습니다. 이전의 갤럭시 S5처럼 충전 단자 마개도 없고, 이어폰 잭 등도 다 뚫려 있는 상태라 정말 담궈도 되는지 걱정이 되었습니다. 제가 머뭇거리니 담궈보라고 계속 권하길래, 갤럭시 S7을 물에 빠트렸습니다.



물 속에서 터치는 안되지만, 홈버튼은 됩니다. 홈버튼으로 물속에서 수중촬영도 되네요. 이전 갤럭시 방수기능보다 확실히 좋아진 것 같습니다. 물에서 빼내어 다시 살펴봐도 괜찮아서 "이어폰잭이나 스피커 등이 다 뚫려 있는데 물에 담궈도 괜찮은지" 물어 봤더니, 뚫린 부분들은 전부 고어텍스로 마감이 되어 있기 때문에 문제없이 방수가 된다고 합니다. 갤럭시 S7과 겔럭시 S7 엣지 방수 방진 등급은 IP68이라고 합니다.



겔럭시S7 게임 방해금지 모드

다음으로 혹했던 것은 겔럭시 S7 게임 방해금지 모드였습니다. 한참 게임하고 있을 때 전화와서 잘 되던 판을 망치면 마음이 상합니다. 더욱이 그 전화가 스팸전화면 훅 짜증이 나지요. 그런데 게임할 때 게임모드를 딱 켜놓으면, 게임중 방해금지를 설정할 수 있다고 합니다. 아직 클래시오브클랜을 열심히 하는 중이라서 열심히 겔럭시7 게임모드에 대한 설명을 들었습니다.


갤럭시 S7 게임


게임모드 폴더 안에 좋아하는 게임들을 집어 넣어두고 실행을 시키면, 게임모드도 함께 실행이 되었습니다. 게임모드는 게임중 방해금지, 최근앱 및 뒤로가기 버튼 잠금, 게임 최소화, 화면 캡쳐, 게임 동영상 녹화가 지원되었습니다. 하나같이 모바일 게임하는 사람에게 탐나는 꿀기능들이었습니다. 가끔 클래시오브클랜 게임 동영상 녹화해 두고 싶을 때가 있는데, 찾아보니 현재는 별도의 어플을 설치해서 녹화를 해야 하더라고요. 그런데 게임모드에서 바로 녹화가 된다니 솔깃했습니다

다만 갤럭시 게임 모드를 실행시키면 게임모드 버튼 (왼쪽 동그라미)가 계속 떠 있는 거라서, 게임할 때 눌려서 짜증나는 것은 아닌지 궁금했습니다. 물어보니 버튼 위치는 마음대로 옮길 수 있다고 합니다. 게임할 때 눌려도 상관없는, 거슬리지 않는 위치에 쳐박아두면 되니 괜찮을거라고 합니다.


이전보다 확실히 좋아진 갤럭시 S7 방수 기능과 게임모드를 보고 끌리기는 했으나, 겔럭시 S7 엣지로 폰을 바꿔야 겠다는 뽐뿌가 올 정도는 아니었습니다. 예전에 써보니 갤럭시 방수 기능이 있더라도 폰을 조심하는 습관 떄문에 물 있는 곳에 안 가져가게 되고, 게임 방해금지 모드와 녹화기능은 다른 업체에서 따라서 비슷한 기능을 내놓을 것 같다는 예상이 되었습니다. 현재로서는 저는 아이폰7 선없는 이어폰과 듀얼 카메라 루머(▶︎ 아이폰7 프로 256GB 출시? 아이폰7 루머들) 쪽이 좀 더 기대가 되었습니다. 오히려 뜻밖의 뽐뿌를 받은 것은 기어 VR이었습니다.


기어 VR


갤럭시 S7 엣지 구경 갔다가 뜻밖의 기어 VR 뽐뿌가 와서, VR 체험기는 따로 적었습니다. (▶︎ 갤럭시 기어 VR 체험기, 비웃은게 미안해졌던 신기한 3D VR 360 영상의 세계)



[이전에 해본 방수테스트]

- 100원짜리 갤럭시 노트3 방수팩 - 반신욕하며 K팝스타 시즌3 결승 다시보기

- 갤럭시 s5 방수 잘 될까? 세면대에 풍덩 담가본 겔럭시 s5 후기

- 스마트폰 방수 후기, 나노디펜스 아이폰5 방수 코팅, 광화문 분수에 빠트려도 멀쩡!

- 트랜센드 방수 usb 메모리, 차로 깔아뭉개도 멀쩡! Transcend JetFlash V70 16g

💬 댓글 개
최근글
인기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