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1. Home
  2. 생활탐구/먹거리 즐기기
  3. 고당커피, 전통한옥 별채에서 즐기는 커피향기 - 데이트 코스 맛집 추천

고당커피, 전통한옥 별채에서 즐기는 커피향기 - 데이트 코스 맛집 추천

· 댓글 25 · 라라윈

라라윈의 데이트/드라이브/맛집 추천: 남양주 고당커피

두물머리를 보고 나서, 고당커피에 들렸습니다. 전부터 전통한옥에서 즐기는 커피가 일품이라는 고당커피에 대한 많은 추천글을 보아서 꼭 가보고 싶은 곳이었습니다. 게다가 요즘의 인기 드라마 신데렐라 언니 (신언니)의 촬영지도 이 곳이라는 이야기에 더 궁금했습니다.
입구에 서 보니, 신데렐라 언니 촬영지뿐 아니라 수 많은 드라마에서 보던 멋스러운 한옥 정문으로 등장하던 그 곳입니다. 그러나 입구를 여유롭게 둘러볼 틈이 없이, 다른 손님보다 좋은 자리를 차지하기 위해 앞질러 경보를 해서 안으로 들어갔습니다. ^^;;; 
고당커피는 전통한옥이라서 안채, 별채가 있는데, 안채보다 따로 한 칸씩 내어주는 별채가 아주 좋다고 해서, 다른 손님에게 뺏길까 두려워 경보까지 했으나, 이미 고당커피의 별당은 만원이라 안채의 안방에 자리를 잡았습니다. 너른 방에 상이 두 개밖에 없지만, 그래도 저희만 있는 아늑한 별채에 앉아서 편히 놀고 싶었는데, 조금 아쉬웠습니다.


고당커피, 데이트 장소, 데이트, 데이트 추천, 드라이브 코스, 서울근교, 서울 근교, 데이트 추천 장소, 고당 커피, 커피, 한옥, 드라마 촬영지, 신데렐라 언니 촬영지, 신언니 촬영, 궁중떡볶이, 드립커피, 커피리필, 별채, 둘만 있을 수 있는 곳, 남양주, 남양주 맛집, 연인과 갈만한 곳,

고당커피의 무한리필 드립 커피

사람이 너무 많아서인지 고당커피는 전통한옥의 여유롭고 고즈넉한 느낌과는 달리 어수선한 서비스 속에서 커피가 나왔습니다. 적당히 내려온 커피 맛보다도 한옥의 창문을 열어놓고, 고풍스러운 나무 상에서 마시는 분위기가 너무나 좋았습니다. 운치없는 서비스는 그다지 마음에 들지 않았지만, 커피 무한 리필은 아주 마음에 들었습니다. 끊임없이 만델린 리필을.. (만델린이 아니었나..ㅡㅡa)


고당커피, 데이트 장소, 데이트, 데이트 추천, 드라이브 코스, 서울근교, 서울 근교, 데이트 추천 장소, 고당 커피, 커피, 한옥, 드라마 촬영지, 신데렐라 언니 촬영지, 신언니 촬영, 궁중떡볶이, 드립커피, 커피리필, 별채, 둘만 있을 수 있는 곳, 남양주, 남양주 맛집, 연인과 갈만한 곳,

고당커피의 궁중 떡볶이

북적대던 손님들이 사라지도록 오랜 시간 전통한옥의 정취에 취해 이야기를 나누다 보니 허기질 무렵 어디선가 맛있는 냄새가 났습니다. 맛있는 냄새는 궁중떡볶이 였는데, 저희도 한 접시를 시켰습니다. 큼직한 가래떡에 감칠맛 나는 양념이 담백하면서 계속 끌리는 맛입니다. 보기에는 양이 적어 보였는데, 먹을수록 배가 불러서 결국 떡 몇 개는 남겨야 했습니다.



고당커피, 데이트 장소, 데이트, 데이트 추천, 드라이브 코스, 서울근교, 서울 근교, 데이트 추천 장소, 고당 커피, 커피, 한옥, 드라마 촬영지, 신데렐라 언니 촬영지, 신언니 촬영, 궁중떡볶이, 드립커피, 커피리필, 별채, 둘만 있을 수 있는 곳, 남양주, 남양주 맛집, 연인과 갈만한 곳,

고당커피의 운치있는 한옥

고당커피는 창틀에 기대어 마님놀이에 심취할 수 있는 멋진 곳 입니다.
집에도 이런 한식 거실이 있으면 좋겠어요. 덤으로 부르면 오는 마당쇠도..? ^^;;;


고당커피, 데이트 장소, 데이트, 데이트 추천, 드라이브 코스, 서울근교, 서울 근교, 데이트 추천 장소, 고당 커피, 커피, 한옥, 드라마 촬영지, 신데렐라 언니 촬영지, 신언니 촬영, 궁중떡볶이, 드립커피, 커피리필, 별채, 둘만 있을 수 있는 곳, 남양주, 남양주 맛집, 연인과 갈만한 곳,

고당커피의 아늑한 별채

돌아오기 전에 전통한옥을 그대로 재현해 지었다는 고당커피를 둘러보았습니다.
예약이라도 하고 싶은 탐나는 별채가 숨어있네요. 이미 빠른 분들이 선점하셔서 하하호호 즐거운 수다 삼매경을 펼치고 계셨습니다.


고당커피, 데이트 장소, 데이트, 데이트 추천, 드라이브 코스, 
서울근교, 서울 근교, 데이트 추천 장소, 고당 커피, 커피, 한옥, 드라마 촬영지, 신데렐라 언니 촬영지, 신언니 촬영, 
궁중떡볶이, 드립커피, 커피리필, 별채, 둘만 있을 수 있는 곳, 남양주, 남양주 맛집, 연인과 갈만한 곳,

곳곳에 독채로 오붓하게 일행들과의 시간을 즐길 수 있는 별채가 있었습니다.
이렇게 별채가 많은데도 빈 곳이 없었다니....
고당커피의 인기가 뜨거운 모양입니다.


고당커피, 데이트 장소, 데이트, 데이트 추천, 드라이브 코스, 서울근교, 서울 근교, 데이트 추천 장소, 고당 커피, 커피, 한옥, 드라마 촬영지, 신데렐라 언니 촬영지, 신언니 촬영, 궁중떡볶이, 드립커피, 커피리필, 별채, 둘만 있을 수 있는 곳, 남양주, 남양주 맛집, 연인과 갈만한 곳,

고당커피에는 여기 저기 눈길닿는 곳에 멋스러운 것들이 많습니다.
풍경과 현대식 등이 어울려 있는 풍경, 전통한옥에서 즐기는 커피향기가 있는 고당커피의 퓨전 매력이 곳곳에서 보여집니다.


고당커피, 데이트 장소, 데이트, 데이트 추천, 드라이브 코스, 서울근교, 서울 근교, 데이트 추천 장소, 고당 커피, 커피, 한옥, 드라마 촬영지, 신데렐라 언니 촬영지, 신언니 촬영, 궁중떡볶이, 드립커피, 커피리필, 별채, 둘만 있을 수 있는 곳, 남양주, 남양주 맛집, 연인과 갈만한 곳,

이곳이 고당커피의 안채이자 카운터겸 주방입니다.
내부 시설은 현대적이죠..^^


고당커피, 데이트 장소, 데이트, 데이트 추천, 드라이브 코스, 서울근교, 서울 근교, 데이트 추천 장소, 고당 커피, 커피, 한옥, 드라마 촬영지, 신데렐라 언니 촬영지, 신언니 촬영, 궁중떡볶이, 드립커피, 커피리필, 별채, 둘만 있을 수 있는 곳, 남양주, 남양주 맛집, 연인과 갈만한 곳,

각종 드라마에 단골로 등장하던 고당커피의 대문.
제 기억에는 그 남자, 가문의 영광, 아내가 돌아왔다, 신데렐라 언니 (신언니) 등에서 보여지던 곳이 이 곳인듯 한데, 드라마 촬영지라고 현수막을 걸어놓은 것은 아니라서, 실제로 촬영지 인지는 모르겠습니다. 심증만 100% 입니다.

고당커피의 멋스러움이 소문이 나서인지, 사람이 좀 많다는 것이 아쉬웠지만,
손님이 적을 시간(언제일까요?)에 가서 여흥을 즐기면 좋을 곳 인 것 같습니다. ^^


상   호   고당커피
위   치   경기도 남양주시 조안면 조안리 192- 10 (조안면사무소 바로 앞)
전   화    031- 578 - 8090
메   뉴    커피(무한리필) 7000원, 떡 6000원, 궁중떡볶이16000원

+ 근처 볼만한 곳: 두물머리, 서울 근교 바람쐬러 갈만한 곳

다음의 베스트에 소개되었어요~~ 감사합니다~~ 

💬 댓글 25
이전 댓글 더보기
logo

한옥에서 마시는 커피는 그 자체로 별미겠죠? ^^

logo
moong8

좋은 곳이네요...^^헌데 좋은 사람하고 같이 가야겠죠?ㅎㅎ

logo

신언니의 배경이 되는 곳이로군요.
정말 멋진 곳이라 생각했는데 꼭 가고 싶어요~~

logo

미안 잘못된 정보를 흘려서.. 내 블로그에다가 sorry라고 써놨는데.....ㅎㅎㅎㅎ
수정하세요.. 저 챙피해요.

logo

어흑~~~
안경을 갈아야 하나?
고당커피를 고딩커피라고 읽고 들어왔네요. ㅜㅜ

logo

오홋..이런 곳이 있군요. 전 처음 알았네요. 운치도 있구요. 저두 나중에
한옥을 개조해서 사는 것이 꿈인데..한 번 가봐야겠어요.

logo

저도 덕분에 바람 좀 쐰 것 같은 ^^;;;

logo

풍경소리를 듣고 오셨나요. 커피향이 섞이면 가는 바람도 멈출 듯 합니다.

logo
익명

비밀댓글입니다

logo
참새

정월 눈 내리는 날에
지인들이 지척의 손두부집에서 아침을 먹고 들렀는데,
탤런트 이은경씨와 남편(역시 연예인)이 운영하는 곳이라던데요.
여자들이 그런 것은 더 잘 알더군요. 역쉬.

logo
고당

전혀아닙니다..ㅡ ㅡ
여자들이 근거 없는 얘기도 잘하죠..;;

logo
알 수 없는 사용자

여기 꽤 유명하다던데, 라라윈님께서도 다녀오셨네요~
한옥과 커피의 만남이 안 어울리는 듯 하면서도
고즈넉하고 운치 있는 풍경이 또 잘 어울리는 것도 같아요 ㅎㅎ
아~ 저도 가보고 싶네요 ^^

logo

이런 곳이 있었군요~
역시 남양주는 둘러볼 곳이 참 많은 것 같습니다.
다음번에 갈 때는 이곳도 찾아봐야겠네요^^

logo

헉 남양주시에서 군복무 했는데 이런 좋은 곳이 있었는지 몰랐어요..
전역자 초청행사때 남양주 들리면서 한번 가봐야 겠는데 호호

logo

요즘에 자꾸 전통집에 대해서 관심이 많아요...

아이들과 한번쯤 가고 싶은 곳인거 같은데요.

logo

커피와 떡뽁이의 관계를 잘 모르겠지만..
일단 몹시 땡기는 곳이군요^^
색달라보이는데다
왠지 저기서 커피한잔 하고 있으면
마당쇠가
마님... 거거슨 무엇인가요???
하고 물어볼듯하다는...^^

logo

커피를 별로 즐기지 않는 편이긴 한데...
이런 곳이라면..또 이야기가 다르죠..^^..

logo

의외로 한피과 커피가 잘 어울립니다
가격이 조금 지싼듯하지만 바람 한번 쐬고 와야겠습니다..^^

logo

오.. 맘에 쏙 듭니다.... 커피 한잔 들고 이곳저곳 기웃거리며 마시기에 딱 좋은곳!!!

logo
..

신데렐라언니 촬영지는 남양주 종합영화촬영소예요.
고당커피에서 촬영한 건 단 한씬도 없었습니다. 어디에서 들으신 정보인지 모르지만 잘못된 정보이니 수정부탁드립니다.

logo

안경을 갈아야 하나?
고당커피를 고딩커피라고 읽고 들어왔네요. ㅜㅜ

이름을 저장합니다.

최근글 thumbnail 운전면허증 갱신, 벌금낸 것이 허무해지는 간단한 갱신방법 (7) thumbnail 코로나 속의 평범한 일상 (5) thumbnail 길에서 처음보는 여자 번호 물어볼 때 (3) thumbnail 사소한 말 한마디에 울컥, 내가 예민한걸까? (5) thumbnail 첫 키스 흑역사 만들지 않고 잘하는법 (14) thumbnail 처음 참가한 마라톤 대회, 5km 완주 후기 (2) thumbnail 처음보는 남자가 길에서 번호 물어봤을때 여자 심리 (81) thumbnail 남사친에서 남친 안 돼? 친구 고백 거절 이유 3가지 (132)
인기글 thumbnail 첫 키스 흑역사 만들지 않고 잘하는법(14) thumbnail 처음보는 남자가 길에서 번호 물어봤을때 여자 심리(81) thumbnail 남사친에서 남친 안 돼? 친구 고백 거절 이유 3가지(132) thumbnail 외화입금확인서 vs 외화획득명세서, 애드센스 세금신고 서류(19) thumbnail 길에서 처음보는 여자 번호 물어볼 때(3) thumbnail 카톡 읽씹 당하기 쉬운 타이밍 thumbnail 운전면허증 갱신, 벌금낸 것이 허무해지는 간단한 갱신방법(7) thumbnail 이별 극복의 5단계
미안한데 뚱남도 극혐이야 ..⋯ 💬ㅋㅋ 저도 이성친구한테 한 두번이⋯ 💬ㅋㅋㅋㅋㅋ 일반화는 어렵지만 길에서 번⋯ 💬ㅋㅋㅋㅋㅋ ㅋㅋㅋ2012년 글이다. 딱 10⋯ 💬ㅋㅋㅋㅋㅋ 근데 예상이 맞는 경우도 많⋯ 💬ㅠ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