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1. Home
  2. 생활탐구/집안물건 잘쓰기
  3. 라미 사파리 만년필 vs 라미 조이 만년필 비교 후기

라미 사파리 만년필 vs 라미 조이 만년필 비교 후기

· 댓글개 · 라라윈

라미 사파리 vs 조이 만년필 비교

라미 만년필은 거의 국민 만년필이라 불릴 정도로 많이 씁니다.

라미 사파리 만년필을 사서 써보니, 아마도 적당한 가격대와 볼펜처럼 가느다란 펜촉, 저렴한 라미 만년필 리필 잉크 때문에 인기가 많았던 것 같습니다. 몽블랑 만년필, 펠리칸 만년필 등 유명한 만년필 가격은 쉽게 몇 십만원을 넘어서는데 라미 만년필 가격은 3~4만원 정도면 구입할 수 있었고, 리필 잉크도 1개 500원 꼴이었습니다. 리필 잉크 카트리지 대신 잉크를 직접 채워서 쓸 수도 있고요. 만년필이라 사각사각 종이에 맞닿으며 또렷하게 써지는 필기감은 아주 좋고요, 그래서 라미 사파리 만년필은 부담없이 필통에 막 넣어가지고 다니는 만년필로 쓰고 있습니다.

그리고 얼마 전에 티리포터 활동 종료 기념으로 라미 조이 만년필 선물을 받았습니다. 라미 만년필 부자가 된 기념으로 두 종류를 간단히 비교해 볼까 합니다.


라미 조이 만년필

라미 조이 만년필


라미 조이 만년필은 종이 박스 위에 투명한 플라스틱으로 씌워져 있었습니다. (사진 찍는데 계속 반사되길래 플라스틱은 벗기고 찍었어요) 열어보니 펜과 리필 잉크 카트리지 2개가 보입니다.


라미 조이 디자인


라미 조이 만년필은 전통적인 펜의 디자인처럼 뒤가 길고 얇습니다.


라미 만년필 각인


각인도 되어 있습니다.

예쁜데 높낮이가 안 맞아서, 이런 부분에 강박증있는 사람에게는 고마운데 얄미운 각인 되겠습니다. 라라윈 글자를 아래로 좀 내려서 티리포터 글자 라인에 맞추고 싶은 충동이 밀려 올라옵니다. 아우.. 이거 디자이너를 괴롭히는 방법처럼 일부러 이러시는 것은 아닐텐데....


디자이너 괴롭히는 사진


이런 느낌... ㅠㅠ

티리포터 매니저님들이 정말 섬세하게 잘 챙겨주시는 분들이셔서 일부러 라미만년필 각인까지 해서 보내주셨을텐데, 일부러 신경써서 선물한 사람의 마음을 제대로 전달해 주지 못하는 것 같습니다. 라미 만년필 각인해서 선물할 때는 이런 실수를 해서 배송하지 않는지 잘 감시(?) 해야 될 것 같습니다.


라미 독일


라미 조이 만년필은 아래쪽에 Germany 라고 양각이 되어 있습니다. ABS 플라스틱이라고 하는데, 그래봤자 플라스틱이기 때문에 고급스러운 느낌은 없습니다.


라미 조이 만년필 기본 구성


아마도 이 부분 역시 단체 선물의 폐해인 것 같습니다.

라미 만년필 기본 패키지는 검정 잉크1, 파란 잉크1, 카트리지 1 입니다. 경우에 따라 잉크를 직접 넣을 수 있는 리필 카트리지 부분은 5~6천원에 별매하기도 합니다. 그런데 파란 잉크 2개만 집어 넣어서 보내는 실수를 했네요.

음... 라미 만년필을 선물용으로 주문할 때는 각인 위치나 잉크 구성 등을 꼼꼼히 따져봐야 할 것 같아요. 만년필 선물은 나름 고급스러운 선물로 보내는 것인데, 엉성한 각인에 구성품도 잘 못 보내니 선물한 사람의 마음을 고스란히 행복하게 전달해 주지 못하는 것 같습니다.



라미 사파리 vs 조이 비교

라미 만년필


위쪽이 라미 조이 만년필, 아래가 라미 사파리 만년필 입니다.

재질 면에서는 라미 사파리 만년필의 (가짜) 스테인레스 느낌이 훨씬 고급스럽습니다.

길이도 상당한 차이가 납니다. 라미 사파리 만년필이 일반적인 펜의 길이이고, 라미 조이 만년필은 약 5cm 정도 더 깁니다. 흔히 가지고 다니는 펜들에 비해 상당히 기다란 느낌이라 필통에 들어는 가는지 넣어봤습니다.


라미 만년필 길이


다행히 흔한 다이소 필통에도 잘 들어갑니다. 다음으로 포장을 한 번 비교해 보겠습니다. 두 제품 다 선물용 로고 포장지와 리본으로 쌓여 있는 것은 똑같고 기본 패키지 디자인이 좀 다릅니다.


라미 만년필 패키지 비교


라미 조이 만년필은 종이 상자 위에 투명한 플라스틱으로 쌓여져 있어 상당히 없어 보입니다. 케이스 자체는 라미 사파리 만년필이 좀 있어 보여요.


라미 사파리 포장


라미 사파리 만년필은 삼단으로 접히는 자석 들어있는 상자에 속안에도 까슬한 천으로 감싸여 있습니다. 선물의 중요한 요소인 '실제보다 비싸보이는 포장'을 갖추고 있지요. 카달로그 안내서까지 들어 있어 뭔가 더 있어 보입니다.

반면 라미 조이 만년필은 저렴해 보이는 종이에 비닐 포장이라 선물용으로는 좀 애매한 것 같습니다.


라미 사파리 만년필과 조이 만년필의 가격 차이는 거의 없습니다.

라미 사파리 만년필이 최저가 37000원 정도이고, 라미 조이 만년필 역시 비슷한 가격 입니다.


간단히 정리하자면, 선물을 할 때 있어 보이는 느낌이 중요하다면 라미 사파리 만년필을, 라미 사파리 만년필이 너무 흔하니 조금 특이한 만년필을 선물하고 싶다면 라미 조이 만년필을 고르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단체 주문 및 선물 주문 시에 각인 위치, 잉크 포장 (똑같은 잉크, 더욱이 파란 잉크로 2개 집어 넣는 실수) 등을 꼼꼼히 체크해 보면 되겠습니다.



쉬운 만년필 잉크 교체 & 편한 사용성

라미 조이 만년필을 선물받기 전에, 라미 사파리 만년필을 막 쓰다 보니 꽤 괜찮았습니다.


라미 ef촉 두께


EF촉 두께가 0.5mm 정도라서 거의 볼펜 수준 입니다. 제가 제일 즐겨쓰는 지브라 볼펜이 0.7mm 짜리라서 그보다 얇아요. 가느다란 펜촉이 종이와 밀착하여 사각사각 쓰여지는 느낌이 아주 좋아요.


라미 만년필 잉크 교환


라미 만년필 잉크는 카트리지에 담겨 있습니다. 그냥 끼워서 쓰기만 하면 되고, 옆의 창으로 남은 잉크 잔량을 볼 수 있어 편리합니다. 리필 잉크 카트리지 구입이 싫으면 투명한 카트리지에 잉크를 직접 채워서 쓸 수도 있어요. 그러나 라미 만년필 리필 잉크 가격을 보니 5개에 2500원 정도라서, 그냥 계속 구입해서 써도 부담이 없습니다. (▶︎라미 잉크 리필 교환 방법)

예전에 쓰던 만년필은 잉크 집어 넣을 때 종종 손에 잉크가 묻곤 했는데, 라미 만년필은 잉크 카트리지를 쓰니 손에 안 묻어서 편리하긴 했습니다.


라미 사파리 조이


둘다 EF촉이고 색상만 다릅니다. ^^ 가늘게 쓰여지고, 흔한 75mg A4지에 사용해도 뒷면에 거의 베어나오지 않습니다.

만년필을 쓰다보니 사각사각 쓰는 느낌이 좋아서 예전보다 손글씨를 많이 쓰고 있어요. ^^


💬 댓글 개
최근글
인기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