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1. Home
  2. 생활철학/특별한날 기록
  3. 남양주 눈오는날, 어린이 모드 눈놀이 vs 어른 모드 빙판길 운전 걱정

남양주 눈오는날, 어린이 모드 눈놀이 vs 어른 모드 빙판길 운전 걱정

· 댓글 6 · 라라윈

라라윈 특별한날 기록 : 남양주 눈오는날, 어린이모드 눈놀이 vs 어른 모드 빙판길 운전 걱정

남양주에 눈이 펑펑 왔습니다. 일요일 아침 눈을 뜨니, 긴급재난문자에 경기도 지역 대설주의보 안내가 와 있었습니다. 커튼을 걷어보니 하얗습니다. 하얗게 눈 내린 일요일 아침이라니! 너무나 예뻤습니다.


남양주 눈오는날


차들이 지나다닌 도로는 눈이 녹아 있지만, 도로를 제외하고는 온통 하얗습니다.


남양주 눈오는날


밭도 집 지붕도 다 하얗습니다. 눈오는날에는 세모난 단독주택 지붕들이 유난히 더 예뻤습니다. 눈이 와도 가게집에서 눈을 치우고, 자기 집 앞 눈을 치워서 이내 눈이 사라지는 서울과 달리, 이 곳은 그냥 눈이 쌓여 있었습니다. 신이 나서 밥 먹고 눈놀이를 나섰습니다.


어린이 모드 눈놀이

눈놀이


마침 토요일에 겨울 방한부츠 사왔던 참이라 새로 사온 꼬까 부츠를 신고 나섰습니다. 눈오는날 강아지마냥 신이 나서 여기저기 밟고 뛰어다녔습니다. 눈이에요, 누누누누누눈 눈눈눈눈눈 뽀득뽀득 뽀드득


눈놀이


몹시 신났습니다. 눈 오는 날 신나서 놀아본게 얼마만인지 모르겠습니다.

눈을 뭉쳐서 표지판을 과녁 삼아 던져도 보고, 눈 위를 폴짝 폴짝 걷다가, 1km 남짓 떨어진 명랑핫도그까지 눈길 밟으며 걸어가 핫도그 하나 물고 오기로 마음 먹었습니다. 명랑 핫도그 앞에 도착하니 어제가 휴일이라 대신 고로케와 꽈배기를 사서 물고 오는데 비가 내리기 시작했습니다. 그 사이 날이 풀려 눈이 아닌 비가 내리는데, 비를 맞으면서도 재미있었습니다. 눈길에서 눈장난하고 갓 튀겨준 따끈한 고로케 먹어가면서 비 맞다니... 대체 얼마만인지... 아니, 어릴 적에도 이런 적이 없던 것 같기도 합니다. 쫄딱 다 젖어서 돌아왔어도 행복했어요. 아주 아주 오랜만에 동심으로 돌아간 기분이었습니다.

따뜻한 물로 샤워하고, 찐한 코코아 한잔까지 마시니 이곳이 천국이었습니다.


3시간 후 다시 어른 모드, 빙판길 운전 걱정

눈 쌓인 남양주 동네가 너무 예쁘고, 눈놀이도 재미나서 이사 오기 잘했다며 행복해하다가.... 이내 동심은 사라지고 어른 모드로 돌아왔습니다. 슬슬 월요일이 걱정되기 시작했습니다. 눈이 애매하게 뭉쳐져서 얼어버리면 차 운전이 어렵습니다.

날씨 어플을 켜보니, 계속 온도가 영하 5도 6도, 영하 13도까지 내려간다고 나옵니다. 이러면 해가 떠도 눈이 안 녹을 것 같아 걱정이 되었습니다. 정 안 되면 지하철을 타고 나가면 되지만, 1호선과 경춘선의 역은 휑한 밖이라 무척 추운데 하필 제일 추운날 밖에 서 있을 생각을 하니 상상 만으로도 추웠습니다.

걱정이 가시지 않아, 눈 온 뒤 운전 방법도 다시 찾아봤습니다.


홀드 기능으로 출발하면 된다고 하는데, 차에 홀드 버튼이 있는지 없는지도 모르겠습니다. 어떤 분의 후기를 보니 눈 온 뒤 빙판길 언덕에서 차가 못 올라갈 때는 TCS를 잠시 끄는 것이 도움이 되고, 평지와 내리막길에서는 TCS가 켜져있는 것이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일기예보를 봐 놓고도 '내일은 해가 쨍하게 떠서 눈이 좀 녹았으면 좋겠다. 차 타고 나갈 수 있게....' 라는 소원을 빌며 잠들었는데, 아침에 보니 온도가 살벌합니다.


남양주 날씨, 여수 날씨


남양주는 영하 6도에요. 그나마 작은 위안(?)이 되는 건 제가 쭈욱 살던 은평구는 1도 더 낮은 영하 7도 였습니다. 이 곳이 대체로 은평구보다 1~2도 춥던데, 오늘은 다르네요. 그리고 저의 로망 도시 여수는 영상 1도 입니다. 언젠가 여수에 가서 살고 싶어 여수도 날씨에 추가해 놓고 날씨를 살펴보고 있는데, 이 겨울에도 영상의 날씨라는 것이 참 매력적입니다.

여수 사랑은 잠시 접어두고 밖의 상황을 살펴보니, 다른 분들도 차 빼서 나가신 걸로 봐서 잘 나갈 수 있을 듯 합니다. 걱정은 무사히 나갔다 돌아와야 끝날 듯 합니다.


똑같은 눈오는 날인데, 어린이 모드로 놀 생각을 할 때는 눈이 쌓여 있어서 너무 예쁘고 너무 행복하고 너무 신났던 것과 달리, 어른 모드로 돌아오니 걱정 뿐 입니다. 빙판길 운전 걱정, 걸어서 나가더라도 넘어질까 걱정, 저 눈이 언제 다 녹을지 걱정, 이래 걱정 저래 걱정 뿐 이네요.

종종 어른 모드의 걱정 스위치를 끄고 어린이 모드로 행복하기만 했으면 좋겠습니다.


[눈오는날]

눈 올때 여친 집 앞에서 기다린 남자

눈와서 강제 등산한 이야기


💬 댓글 6
logo
Desu

어젠 진짜 좋았는데 출근 생각하니 싫어지더라고요 ㅎㅎ
동심 찾으려면 출근을 안해야 (쿨럭)

logo

출근 생각은.... ㅠㅠ

logo

ㅋㅋㅋ 주말에 눈 엄청 많이 왔지요~~
저두 아이들하고 눈싸움 하고 눈사람 만들고 했는데 지금은 꽁꽁 얼어서 넘 힘들어요 ㅜㅜ

logo

눈싸움과 눈사람 재밌으셨겠어요!
아가들이 무척 좋아했을 것 같아요~~
나이 먹은 지금도 어릴때 눈사람 만들던 사진만 봐도 좋더라고요 :)

logo
우비소년

결혼하고 남양주 마석으로 들어오게 되었는데..천마산역 근처에 사시나 봅니다~~ 근처에 사시는 것만으로도 참으로 반갑네요~~

logo

정말 반갑습니다! :)
가까이 사시는 분을 만나 넘 반가워요~!

이름을 저장합니다.

최근글 thumbnail 운전면허증 갱신, 벌금낸 것이 허무해지는 간단한 갱신방법 (7) thumbnail 코로나 속의 평범한 일상 (5) thumbnail 길에서 처음보는 여자 번호 물어볼 때 (2) thumbnail 사소한 말 한마디에 울컥, 내가 예민한걸까? (5) thumbnail 첫 키스 흑역사 만들지 않고 잘하는법 (14) thumbnail 처음 참가한 마라톤 대회, 5km 완주 후기 (2) thumbnail 처음보는 남자가 길에서 번호 물어봤을때 여자 심리 (81) thumbnail 남사친에서 남친 안 돼? 친구 고백 거절 이유 3가지 (131)
인기글 thumbnail 첫 키스 흑역사 만들지 않고 잘하는법(14) thumbnail 처음보는 남자가 길에서 번호 물어봤을때 여자 심리(81) thumbnail 남사친에서 남친 안 돼? 친구 고백 거절 이유 3가지(131) thumbnail 외화입금확인서 vs 외화획득명세서, 애드센스 세금신고 서류(19) thumbnail 카톡 읽씹 당하기 쉬운 타이밍 thumbnail 길에서 처음보는 여자 번호 물어볼 때(2) thumbnail 운전면허증 갱신, 벌금낸 것이 허무해지는 간단한 갱신방법(7) thumbnail 이별 극복의 5단계
말도안되는 소리 답장 했다고⋯ 💬ㅇㅇ 데이트 비용도 아까운 남자를⋯ 💬나참 세월이 많이 지났지만, 그 때⋯ 💬마음속의빛 사업자등록에 따른 부가세 신⋯ 💬굿보 30살먹고 커뮤니케이션과 대⋯ 💬므미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