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1. Home
  2. 연애심리/여자심리 탐구
  3. 여자친구 뒤끝 작렬, 알고보면 여자의 뇌구조 때문?

여자친구 뒤끝 작렬, 알고보면 여자의 뇌구조 때문?

· 댓글 37 · 라라윈

라라윈 연애질에 관한 고찰 : 여자의 뒤끝, 대체 얼마나 오래갈까?

"와이프 임신했을 때, 콜라가 먹고 싶다고 하더라고. 펩시는 안되고 꼭 코카콜라. 그것도 병으로.
 근데 그 때 그 시절에 밤 10시가 넘어서 문 연 곳이 어디있어? 참으라고 했지.
 그리고 그냥 그렇게 넘어갔는데, 그게 30년 갈 줄 몰랐다."


기혼남의 이런 이야기를 들으면, 미혼남녀들은 쓰러집니다.
하지만 각기 다른 의미로 웃고 있어요...
특히나 커플 앞에서 이런 이야기를 할 때, 남자가 이해하는 것은

'아. 여자가 임신했을 때 먹고 싶다는거 안 사다주면 X되는구나.'

라고 이해를 한다고 하는데, 그 옆에서 웃고 있던 여자는 다른 생각을 합니다.

'이건 임신 상황에 국한되는 것이 아니라 일상에 적용된다고.
 지금 잘못하는 것이 이십년? 풋. 평생 갈 것이야. 잘 하라고.
 진짜 뒤끝 백만년 갈 수 있음.'


이라며 남자의 응용 깨우침을 기대합니다. ^^;;;;
여자의 뒤끝을 우습게 보면 안되는 것이... 이미 여친과 사귀면서 수시로 경험했을 수 있습니다.


여자친구의 뒤끝, 약속 어겼을 때 폭발...

가장 먼저 여자친구 뒤끝 작렬에 무서움을 느끼는 순간은, 약속을 어겼을 때 일겁니다.

"됐어. 지난 번에도 그거 해준다고 하고 안 해줬잖아?
흥. 지난 번 뿐이야. 벌써 그 말 한게 언제야? 겨울에도 그랬고, 가을에도 그랬고, 작년 봄에도 그랬고, 제작년..."


남자는 기억 속에서 잊혀진지 오래인 일이라도 여자의 뇌 속에서는 어떻게 그렇게 빨리 튀어나오는지 소스라치게 놀라신 적이 있을지도 모릅니다. 여자의 뇌가 진짜 그렇대요... ㅡㅡ;
어찌보면 어린이 대하듯 해야 될지도 모릅니다.

"그래, 토요일에 아빠가 롯데월드 가줄께."

라고 했다가 토요일에 자빠져 자고 있으면 아이들한테 밟힐 수도 있습니다.
생각해 보니, 저도 어릴 적에 아빠가 놀아준다고 하고서 낮잠 주무실 때 손가락으로 눈꺼풀 뒤집어 까면서 일어나라고 앙탈부리고 놀자며 아빠를 괴롭혔던 기억이 선 합니다... 그 땐 아빠가 왜 짜증내는지 모르고, 아빠가 울컥 하시길래 울음 공격으로 결국 과자와 아빠와 놀이터 가기를 획득했던 기억이 나는데... 지금 생각하니 정말 고역이셨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전 정당했어요. 아빠가 놀아준다고 하셨지, 제가 토요일에 놀아달라고 했던 것은 아니라며... ^^;;;;
아빠 입에서 (지금은 죽을만큼 피곤하니까) 그럼 토요일에 아빠가 놀아줄께. 라는 소리가 나오도록 몰아붙인 것은 결국 저였을지라도 아무튼 약속을 어긴 것은 아빠이기 때문에 아빠가 잘못했다는 논리였습니다...... ㅠㅠ

남친에게도 어쩌면 똑같은 스킬을 시전하고 있는지도 모릅니다.
무언가를 해주겠다고 결의를 하게끔 몰아붙인 것은 여자친구 일지라도, 약속을 한 이상 안 해주면 남친이 나쁜거였어요. 그래서 현명한 남친님들은 말을 아낍니다. 여자친구가 아무리 코맹맹이 소리로
"옵뽜~ 이거 하자~~"
를 하더라도 쉽사리 그러겠다는 대답을 안 합니다.
그러나 이 때도 시련은 기다리고 있습니다. 뭐 많은거 바란것도 아닌데 이것도 못 해주냐는 여친의 투정과 바가지 콤보를 겪어내야 합니다. (- 날 사랑한다면 그 정도는 해 줄 수 있지?) 결국은 쉽사리 약속을 안하고 버텨도 버티는 과정이 고난, 약속을 쉽사리 팩팩 내 뱉으면 약속을 안 지켰을 때 몰아닥치는 여친의 뒤끝 백만년 후폭풍에 고난인 것 같습니다.


여자친구의 뒤끝, 싸울 때 폭발...

생일이나 기념일을 잊어버려서, 데이트 하기로 했다가 못해서.. 와 같이 무언가 해주기로 하고 약속을 어겼을 때, 두고두고 이야기하는 뒤끝보다 더욱 섬찟한 뒤끝은 싸울 때 튀어나오는 무서운 기억력 입니다.

일례로, 여자친구에게 예전에 사귀던 여자에 대해 털어놓았더니 이해하는 듯 했으나, 그 뒤에 싸울 때마다

"그럼 예전에 사귀던 사람같은 그런 사람을 만나지 왜 나를 만났어?"

라며 구박을 했다는 사례가 있습니다. 이 뿐 아니라, 남자가 싸우다 울컥해서 "넌 정말 이기적이다. 어쩜 그러냐." 라며 한 마디 했을 뿐인데, 그 뒤로는 싸울때마다 비꼬면서, "아, 왜~ 나 이기적이라며? 이기적이라서 그런다. 왜? 이기적인거 알면 좀 잘하던가. 왜 또 해보시지? 이기적이라고." 하며 들먹여 말 실수 한 번에 싸울때마다 혼난다는 사례도 있습니다.

이보다 가장 남자가 두려운 여자친구의 뒤끝은 싸울때, 이번 싸움의 원인만 이야기 하는 것이 아니라, 이전의 일까지 싹 들추어 내는 뒤끝이라고 합니다. 지난 일은 미안하다고 했고 이해하기로 했고, 끝났으면 끝난 것이 아니라 매번 싸울때마다 들춰내니 죽을맛이라고 합니다. 여자친구의 뒤끝은 죽지도 않고 또 살아오는 좀비처럼 무섭다고...


 	 연애질, 여자의 심리, 여자의 마음, 남자친구, 여자친구, 연애질에 관한 고찰, 여자친구 뒤끝, 여친 뒤끝, 마누라 뒤끝, 여친 삐졌을때, 여친 싸웠을때, 여자친구 화났을 때, 여자친구 생일, 결혼기념일


60대 70대 할아버지들도 그 때 그 시절 그 이야기가 평생 갈 줄은 몰랐다며 허허 웃으시는 것을 보면, 이 뒤끝은 어디까지인가 무서워지기도 합니다. 대체 여자는 왜 그러는 것인가 싶은데... 여자의 뇌는 분노를 반추하는 뇌의 영역, 전전두엽 피질이 남자보다 더 크다고 합니다. 그래서 불쾌하거나 위협적인 상황에서, 이전에 불쾌했던 경험들을 떠올리는 능력이 남자보다 월등하다고 합니다...
그래서 남자가 1년전에 삐지게 한 일, 2년 전에 화났던 일, 그 이전에 싸웠던 일들이 한 순간에 반추되면서 남자는 생각도 못한 일이 다시금 여자의 입을 통해 나오는 것이라고 합니다.
여자의 성격이 소심한 것이나, 기억력이 유달리 좋은 것에 따라 뒤끝이 더 심하거나 덜하거나 하는 차이는 있을 수 있으나, 전반적으로 남자 사람에 비해 여자 사람의 반추능력이 뛰어난 것은 사실이라고 합니다.... ^^;;;

여자친구의 뒤끝 작렬에 대처하여, 처음 한 두 번은 그만큼 여자의 가슴에 못이 박혔나 싶어 남자도 미안해 하지만, 듣기좋은 꽃 노래도 삼세번 입니다.. 더욱이 듣기좋은 꽃노래도 아닌 지난 일을 두고두고 되새김질하는 모습을 보면, 남자 입장에서는 자신이 잘못해서 그렇다기 보다, 그저 여자친구 뒤끝 작렬이라서 그런다는 생각이 들며, "잘못했다, 미안하다, 앞으로 잘해줘야겠다.."가 아니라, "무.섭.다." "짜증나고 피곤하다" 라는 생각만 남게 된다고 합니다.
가끔은 너무 좋은 능력이 해가 될 때가 있는데, 여자의 반추능력이 남자친구를 괴롭히는 초능력으로 사용되는 경우도 그런 상황인지도 모르겠습니다..... ^^;;;;;


- 연인간에 싸우면 남자가 손해?
- 여자친구가 화났을 때 최상의 해법
- 남자친구 화풀어주기, 여자가 할수있는 방법 없다?
- 여자의 뇌관을 건드리는 남자의 실수 - 여친 화난 이유 모를 때 확인법
- 여자친구가 삐졌을 때 풀어주는 방법 - 여자의 마음 심리
💬 댓글 37
이전 댓글 더보기
logo
가라사니

그냥 혼자 사는게 최고임...어차피 여자란 잘해주면 잘해줄수록 당연히
받아야하는 권리로 생각한다능. 잘해줘도 욕먹고 못해줘도 욕먹는게 여자라는 동물. 남자의 짐덩어리임.

logo
저런

평생 혼자 사세요ㅎㅎ

logo
씁쓸하다

여자들이 화내는 이유는 결국 하나다
'나를 사랑한다면서 내 기분을 왜 모르지? 사랑이 식었구나'이다

이거 아주 웃긴거다 남자는 여자를 사랑하면 그사람의 기분이 왜 나쁜건지 '말하지 않아도'
다 알아야한다 모르면 관심이 없는거다.

1주일만에 만났는데 앞머리 1cm자른걸 알아채지 못해도 사랑이 식었다는게 여자들 논리다
이게 과연 논리에 맞는 것인지 의문이다.

여자들은 남자의 행동이나 기분이 모두 이해되는가?
남자가 말하지 않아도 남자가 무슨생각하는지 미리 알고있는가?
그렇다면 사랑은 남자혼자 하는것인가?
게임에 목숨걸고 축구에 목숨거는 남자라도 여자가 사랑하면
다 이해할수 있는가?

여자들은 자신은 이해받고 배려받길 바라면서 동시에 남자를 이해하거나 배려하지는 않는다
남자의 잘못은 사랑이 식은것이므로 자신에게 커다란 상처가되고
자신의 잘못은 그냥 실수일뿐이라고 생각한다. 따지는 남자는 쪼잔하고 비겁하다

결국 모든 문제의 원인은 여기에 있다

여자들에게 묻고 싶다.
당신은 인생의 동반자를 만나고싶은가 아니면 평생 자신을 캐어해줄 보호자를 만나고 싶은가

여친을 엄마처럼 대하는 남자도 있다 여자입장에서 기분이 상당히 나쁘다고한다.
그렇다면 남친을 아빠처럼 대하면 남자 기분은 좋을까?

여자가 남자의 엄마가 되고싶지 않은 것처럼
남자도 여자의 아빠가 되고싶지 않다

logo
내 기분을 모르지부터 솔로 인증하는것도 아니고

여자 안 사귀어봤거나or 그런 여자만 사귀었거나

logo
대단

맞는 말입니다.
일부 대가리 빈 여자들 ...
동반자 개념 없는게 문제임

logo
초심자

중국고전에도 맹자나 공자가 애와 여자는 다루기가 힘이든다 라고 평가했죠 ㅋ

logo
이앰박

예전선조들의 말 틀린거 하나도 없습니다
북어와 여자는 사흘에 한번씩 때려야한다는것
그리고 여자와 돌멩이를 멀리하라는것

새시대의 남자들은 꼭 명심해야할것입니다

logo
저기여

셀프고자 콜? ㅁㅊㅗ

logo
이머병

ㅗㅗㅗ

logo

logo
바보도 이런 바보가

북어와 여자 엣말은 일제시대때 나온거다 ...설마 이렇게 말해줘도 왜 일제시대에 그런 말이 나왔을지 예상 못하면 진짜 정말 바보..

logo
익명

비밀댓글입니다

logo
익명

비밀댓글입니다

logo

남편이 잘못한 것만 반추하지 말고,
내가 남편한테 잘못하고, 섭섭하게 한 적은 없었는지, 입으로 죄를 지은 적은 없었는지 반추, 아니 반성을 할 것이지..
철부지라 흉보는 남편은 입 다물고 참고 넘어가는데,
철들었다 자부하는 여자는 원망하고 복수심을 갖는다?
늙어 찬밥이라도 얻어먹으려면 잘해라?
맞벌이면, 그깟 밥 언제는 차려줬다고 찬밥 유세며,
외벌이면, 남편 월급 착착 받아먹으려면 너 역시 잘~해야 될그야..

logo
유령

ㅎㅎ재밌네요~ 안그런 사람들도 있죠~ㅎㅎ

logo
WW

정신병걸린 여자의전형을 써놨군요.저정도면 병입니다.저런애들 말고 멀쩡한 여자들 넘쳐납니다.
미친년하고 만날거면 엔조이로만하세요. 귀한남의 아들 인생 조질려고 하지말고..

logo
상익

오늘도 글로 연애를 배워봅니다...

logo
상익

오늘도 글로 연애를 배워봅니다...

logo
ㄱㄴㄷ

남자가 이전과 비슷한 실수를 반복적으로 저질러서 빡쳤는데 그때마다 "이제 안그럴께" 라고 말합니다. 이때 이전 얘기 꺼내도 뒷끝작렬인가요?
그리고 여자들이 지금 상황과 정말 아무런 관계가 없는 예전일을 꺼내나요? 저는 대체로 항상 예전상황이 현재상황과 비슷하기에 예전억 이랬잖아 저랬잖아 이러거든요.

logo
adsf

상상만해도 빡친다

logo
신정연

난 남잔데 글 예시는 모르겠는데 전에 있던 이야기 들춰내는 건 이해가 감
본인이 잘못을 인정하고 상대방이 알았다고 하는게 앞으로 비슷한 류의 잘못을 해도 봐준다는 의미가 아니라는건 세살 애도 알텐데 반복적인 실수가 나오니까 옛날에 스스로 잘못인정했었잖아-인정했으면 고쳐야될거 아니야 왜 또 실수해?
뭐 이런거 아닌가. 그리고 이런 문제는 여자에만 국한 된 문제가 아니라 남자도 할 수 있는 이야기들임
군대든 사회던 했던 실수 반복하면 전이야기 튀어나올 수 있음
다만 차이는 그 반복실수하는 문제를 그냥 별일아닌것쯤으로 취급하냐 아니냐 차이임

남자에게도 중요한문제였다면 과거일 들춰내서 따졌을상황이 있을거
여자가 화나는 건 중요하게 생각했다면 그런 실수가 또 생기지 않았을터인데
그 상황모면하자고 쉽게 잘못을 인정하는 척 했던 태도가 기분나쁜거겠지.

logo
아 글쓴이....

이딴글이나 올리고...

logo
잡겉

언제부터 이 블로그에 열등감에 파뭍혀 진흙속을 허우적대는 오징어들이 득실거리게 된걸까.. 인간들아.. 맨날 트집 잡으려고 하지말고 좀 배우려고 해봐라. 이 글의 요점은 '미친x들 조심해라'가 아니라 '여자들은 남자들이랑 이렇게 다르니까 스스로 잘 대처해라'이잖아. 댁들이 여자를 '적'으로 구분짓기 좋아하니까 이해하기 쉬운 한자성어를 대면 '지피지기'

logo

말조심...정말 공감합니다!!

logo

포스팅 넘 잘보고 갑니당~~^^ 즐건 저녁보내세요~!!

logo
lee

대단히 재미있는것은 남자가 뒤끝작렬했을때
남자의 마음을 이해하려고 하는가에 대한 문제이다.
나라면
콜라하나의 실수로 30년간 고통을 받아야 한다면
30년간 고통받지 않기위해서 여자를 안만나고 만다.
그게 피차 편하니까

logo
요새돌겠다

걍 이기적인거 같애 요새 느끼는 건데 실수는 남자도 하고 여자도 하지 근데 왜 여자만 삐져

logo
구경

팩트가 뭐냐?

logo
히히

콜라하나에 30년 괴로울 거 알았으면 콜라 그까이꺼 사줬겠지 ㅋㅋ 원래 임신했을 때 호르몬 문제로 우울증도 잘오고, 그래서 작은 것도 크게 서운하고 그렇다던데.

그리고 여기는 여자를 이해할 수 없는 미지의 생물체처럼 묘사해놓았는 데, 상대랑 싸워도 말도 안돼는 걸로 트집잡거나 되도안하는 걸로 싸움거는 거 안하는 정신 멀쩡한 사람들도 많다. 오히려 무턱대고 여자는 이럴 것이다라는 편견에 갇혀서, 또는 인터넷에서 본 부정적인 여성상을 가지고 욕을 하고 비난하는 애들이 더 이해할 수 없는, 무논리의 미지의 생물체아님?

어쨌든 간혹 지기싫어서 자기가 잘못해도 결국 남친이사과하게 만드는 좀 이기적인? 여자들은 보긴했다만, 비율이 적어서 글치 남자가 뒤끝 쩌는 경우도 왕왕있다. 싸우면 지가 잘못해서 싸워도 전혀 관련없는 옛날에 내가 잘못한 이야기 꺼내고. 그냥 저런건 여자든 남자든 내가 봤을 때 존심에 사과하기 싫어서 떼쓰는 부류인 듯.

이름을 저장합니다.

최근글 thumbnail 운전면허증 갱신, 벌금낸 것이 허무해지는 간단한 갱신방법 (7) thumbnail 코로나 속의 평범한 일상 (5) thumbnail 길에서 처음보는 여자 번호 물어볼 때 (2) thumbnail 사소한 말 한마디에 울컥, 내가 예민한걸까? (5) thumbnail 첫 키스 흑역사 만들지 않고 잘하는법 (14) thumbnail 처음 참가한 마라톤 대회, 5km 완주 후기 (2) thumbnail 처음보는 남자가 길에서 번호 물어봤을때 여자 심리 (81) thumbnail 남사친에서 남친 안 돼? 친구 고백 거절 이유 3가지 (131)
인기글 thumbnail 첫 키스 흑역사 만들지 않고 잘하는법(14) thumbnail 처음보는 남자가 길에서 번호 물어봤을때 여자 심리(81) thumbnail 남사친에서 남친 안 돼? 친구 고백 거절 이유 3가지(131) thumbnail 외화입금확인서 vs 외화획득명세서, 애드센스 세금신고 서류(19) thumbnail 카톡 읽씹 당하기 쉬운 타이밍 thumbnail 길에서 처음보는 여자 번호 물어볼 때(2) thumbnail 운전면허증 갱신, 벌금낸 것이 허무해지는 간단한 갱신방법(7) thumbnail 이별 극복의 5단계
말도안되는 소리 답장 했다고⋯ 💬ㅇㅇ 데이트 비용도 아까운 남자를⋯ 💬나참 세월이 많이 지났지만, 그 때⋯ 💬마음속의빛 사업자등록에 따른 부가세 신⋯ 💬굿보 30살먹고 커뮤니케이션과 대⋯ 💬므미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