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1. Home
  2. 생활탐구/집안물건 잘쓰기
  3. 삼성 아기사랑 세탁기 화장실 설치 후기, 실용적인 미니세탁기 추천

삼성 아기사랑 세탁기 화장실 설치 후기, 실용적인 미니세탁기 추천

· 댓글개 · 라라윈

라라윈 삼성 아기사랑 세탁기 화장실 설치 후기, 미니 세탁기 추천

삼성 아기사랑 미니 세탁기를 장만했습니다. 작업실에서도 수건 몇 장, 담요 편한 옷 몇 벌들이 모이니 빨래거리가 꽤 있었습니다. 처음에는 집에 들고 가서 빨아오곤 했는데, 올 겨울에는 너무 추워서 집 베란다의 트롬 드럼세탁기가 꽁꽁 어는 덕분에 집에서도 빨래를 할 수가 없어 코인 빨래방을 자주 이용했어요. 코인 빨래방에 가보니 올 겨울 베란다 세탁기 얼어서 인지 손님이 점점 많아지고, 추운데 멍하니 앉아있는 것도 불편하여 미니세탁기를 장만했습니다.

미니 세탁기는 삼성 아기사랑 세탁기와 대우 벽걸이 드럼 세탁기 두 종류를 물망에 두고 살펴보았습니다.
삼성 아기사랑 세탁기는 동생이 5년전부터 쓰고 있었는데, 아주 강력한 필드테스트를 보았습니다. 동생의 시어머님이 삼성 아기사랑 세탁기를 몹시 맘에 들어하셔서 매일같이 3~4번씩 하루도 거르지 않고 빨래를 하시는 것을 보았거든요. 큰 세탁기보다 빨래가 더 잘되는 것 같아 그러셨다고 합니다. ^^:; 큰 세탁기를 두고도 온가족 빨래를 삼성 아기사랑 세탁기로 빨래하신데다가, 화장실에 두고 썼었어요. 그러자 5년이 되어 고장이 났다고 합니다. 즉, 삼성 아기사랑 세탁기를 습기 많은 화장실에 설치해서 하루에 3~4번씩 써재껴도 5년 정도는 끄덕없이 버틴다는 소리입니다. 하드한 필드테스트를 견뎌냈다는 생생한 후기를 듣고 마음이 기울었어요. 저는 작업실에서 살살 쓰면, 나중에 결혼하고 아기 키울때까지도 10년 정도는 충분히 사용할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다음으로 후보에 올렸던 대우 클라쎄 벽걸이 미니 드럼 세탁기는 이마트에서 실제로 보니 똑같은 3kg라도 통이 아주 작아보였습니다. 아기사랑은 세로로 긴데 반해서, 클라쎄 미니 드럼세탁기는 가로 지름이 약간 더 큰 편이면서 높이가 낮아서 실제로 봤을 때는 수건 두 장 넣으면 꽉 찰 것 같아 불안해요. 그리고 벽걸이 설치는 처음에는 무료지만, 이사가고 나서 다시 벽걸이 설치하려면 기사님을 불러야 되는데, 내 집도 아닌 곳에서 벽걸이 세탁기를 설치하는 것은 좀 꺼려졌습니다. 또 은근히 사이즈가 커서 마땅한 벽면도 없었구요. 그래서 최종 결정은 삼성 아기사랑 세탁기로 했습니다.


삼성 아기사랑 세탁기 화장실 설치 - 미니 세탁기 화장실 설치 방법

삼성 아기사랑 세탁기는 삼성전자 물류센터에서 직배송 됩니다. 다만 작은 문제가 있었어요. 삼성 아기사랑 세탁기 같은 미니 세탁기를 화장실에 설치하고 쓰시는 분들이 많길래 당연히 설치가 되는 것 인줄 알았는데, 별도의 배관이 없으면 설치가 안된다고 합니다. 헉. ㄷㄷㄷㄷㄷ

삼성전자 공식 답변 및 상담은 "별도의 배관이 없는 고객님은 환불하세요." "습기많은 화장실에 설치하는 것은 권장하지 않습니다." 였습니다. 그러나 저는 이미 화장실에 미니세탁기를 놓고자 마음을 먹었고, 곧 배송은 될텐데 화장실에 별도의 수도배관은 없는 상황이었습니다. 이 난감한 상황을 어찌할까 싶어 찾아보니 세면대 아래나 샤워기 연결부위에 T자 배관을 연결하면 된다고 합니다. 신랑이 있는 기혼녀 분들은 대부분 신랑님이 해주셨다고 합니다. 부품비는 2~3만원 정도라고.

삼성 아기사랑 세탁기 화장실 설치


저는 연결해 주실 분이 없으므로 수도 설비 아저씨를 불렀어요. 부품비+ 수고비 포함 6만원 냈습니다. 부품만 사면 그다지 어렵지 않을 것 같아 직접 해볼까 싶기도 했는데, 수도꼭지 2개, T자 배관 2개, 하얀 테이프와 연장이 필요합니다. 저는 연장이 없어서 한 번 쓰려고 연장까지 사면 사람 부르는 비용이나 비슷하길래 요청했는데, 집에 연장이 다 있으신 분들은 직접 하셔도 될 듯 합니다.


삼성 아가사랑 세탁기 설치

화장실에 미니 세탁기를 설치하기 위해 수도배관을 설치하고 기다리자, 삼성전자 물류센터 직원분들이 오셔서 뚝딱 설치해주고 가셨습니다. 그리고 나중에 쓸 수 있는 연결 부품들도 주고 가셨어요. 보통 많은 가정에서는 큰 세탁기 옆에 미니 세탁기를 연결해서 쓰기 때문에, 아기사랑 세탁기 구성품 자체에 T자 배관(이 T자배관은 수도꼭지 연결할 수 있는 T자 배관과는 다름) 2개, T자형 배수구 연결관이 들어있었어요. 큰 세탁기에 아기사랑 연결 설치 하려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아무 걱정 없이 시키시면 될 듯 합니다.

삼성 아기사랑 세탁기 화장실 설치


삼성 아기사랑 세탁기 가격 비교를 해보니, 2011년도 모델이 훨씬 저렴한데, 2012년도 모델과 성능은 똑같기에 2011년도 모델을 샀어요. AS기간은 출시년도와 상관없이 구입일로부터 1년이라고 합니다.
화장실에 미니 세탁기를 놓았더니 자리도 별로 안 차지하고 귀엽습니다. ^^
 


미니 세탁기 화장실 설치 후기

삼성 아기사랑 세탁기 화장실 설치


삼성 아가사랑 세탁기는 뚜껑이 이중이에요.


삼성 아기사랑 세탁기 화장실 설치


용량은 제법 큰 물통같은 느낌입니다. 3kg짜리 미니 세탁기라서 빨래를 한 번에 많이 할 수는 없는 대신 시간도 짧아요. 적은양의 빨래를 자주 또는 저처럼 일주일에 한 번 정도만 하면 되는 경우, 시간, 물, 전기 다 절약되어서 좋아요~ ^^


삼성 아기사랑 세탁기 화장실 설치


삼성 아가사랑 세탁기 기능은 일반세탁 뿐 아니라 삶음 세탁, 베이비 케어 기능이 있습니다. 물도 온수와 냉수를 선택할 수 있고요. 수건들을 뽀송뽀송하게 삶아 빨 때도 아주 좋았어요.


삼성 아기사랑 세탁기 화장실 설치


중간 중간에서 피죤 (섬유유연제) 넣을 수 있게, 알람음이 울리고, 빨래가 완료되니 아기코끼리 걸음마 (딴따단따~따라따라 따라~~)가 울려퍼져 알림음조차도 아주 귀여웠어요.


삼성 아기사랑 미니 세탁기를 써보니, 빨래거리가 약간만 생겨도 마음 편히 빨 수 있어 편했습니다. (큰 세탁기에는 왠지 조금 돌리면 아까운 기분에 모으곤 했었어요.. ^^;; ) 소음도 별로 안 크고, 세탁시간이 짧은 편인 점도 좋았구요. 언제가 될지는 모르지만, 지금 뿐 아니라 나중에 결혼하고 아이가 생기면 그 때도 쓸 수 있는 아주 좋은 미니세탁기를 사서 몹시 뿌듯합니다. (이렇게 지름신 합리화 중... ^^:;; )



[잘 샀다 싶은 생활가전들]

- 단연코 최고의 주방가전 식기세척기! 6년간의 식기세척기 장점 단점 후기

- 2년째 잘 쓰고 있는, 통째로 넣는 원액기 단점 장점 후기

- 한경희 온수매트 후기, 온수매트 설치방법 몰라 물바다 만든 후 2주간 사용해 본 한경희 온수매트 단점 장점


💬 댓글 개
최근글
인기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