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1. Home
  2. 기계치탈출/프로그램 잘쓰기
  3. 블로그 아이콘 넣기

블로그 아이콘 넣기

· 댓글개 · 라라윈

블로그에 댓글을 쓰거나 할 때 자기 이름 앞에 작은 그림을 넣는 겁니다.
저는 제가 가지고 있는 그림을 크기를 줄여서 넣었습니다.
마침 제가 그려놓은 자화상이 있어, 나를 표현하는 아이콘으로 딱이라는 생각에..(^^;) 이 그림을 이용하였습니다.

포토샵으로 들어갑니다.
넣고 싶은 그림을 엽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블로그 아이콘 기준이 16*16보다는 크고, 48*48보다는 작아야 합니다.
이미지 사이즈로 들어가 사이즈를 줄입니다.
저와 같이 한 쪽이 긴 그림은 긴 쪽을 기준으로 맞추면 됩니다.
저는 사이즈가 크면 좋을 것 같아 48*36(세로는 자동으로 설정됨..ㅜㅜ)로 만들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블로그로 돌아와서 환경설정-->기타설정으로 갑니다.
그곳에 있는 블로그 아이콘 등록하기에 아까 사이즈 줄인 그림을 불러와 저장하여 주면 이렇게 아이콘이 생깁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이콘은 댓글을 쓸 때 자신의 이름 앞에 표시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표시된 것을 보니 너무 작아 뭐가 뭔지 보이지도 않네요.^^;;;
이렇게 작아서 마음에 안 드실 경우, 사이즈를 조절할 수도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블로그 아이콘 표시 플러그인에서 사용중 옆에 보면 '설정'이 있습니다. 설정에서 블로그 아이콘 크기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조금 더 크게 보이기를 바라시면 크게 설정하세요.

최근 글
서른 살의 철학자, 여자
추천하는 글
서른 살의 철학자, 여자
💬 댓글 개
최근글
인기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