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1. Home
  2. 기계치탈출/프로그램 잘쓰기
  3. 블로그 아이콘 넣기

블로그 아이콘 넣기

· 댓글 9 · 라라윈

블로그에 댓글을 쓰거나 할 때 자기 이름 앞에 작은 그림을 넣는 겁니다.
저는 제가 가지고 있는 그림을 크기를 줄여서 넣었습니다.
마침 제가 그려놓은 자화상이 있어, 나를 표현하는 아이콘으로 딱이라는 생각에..(^^;) 이 그림을 이용하였습니다.

포토샵으로 들어갑니다.
넣고 싶은 그림을 엽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블로그 아이콘 기준이 16*16보다는 크고, 48*48보다는 작아야 합니다.
이미지 사이즈로 들어가 사이즈를 줄입니다.
저와 같이 한 쪽이 긴 그림은 긴 쪽을 기준으로 맞추면 됩니다.
저는 사이즈가 크면 좋을 것 같아 48*36(세로는 자동으로 설정됨..ㅜㅜ)로 만들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블로그로 돌아와서 환경설정-->기타설정으로 갑니다.
그곳에 있는 블로그 아이콘 등록하기에 아까 사이즈 줄인 그림을 불러와 저장하여 주면 이렇게 아이콘이 생깁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이콘은 댓글을 쓸 때 자신의 이름 앞에 표시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표시된 것을 보니 너무 작아 뭐가 뭔지 보이지도 않네요.^^;;;
이렇게 작아서 마음에 안 드실 경우, 사이즈를 조절할 수도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블로그 아이콘 표시 플러그인에서 사용중 옆에 보면 '설정'이 있습니다. 설정에서 블로그 아이콘 크기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조금 더 크게 보이기를 바라시면 크게 설정하세요.

최근 글
서른 살의 철학자, 여자
추천하는 글
서른 살의 철학자, 여자
💬 댓글 9
logo

이거 읽고 한번 만들어 봤습니다 ^^
근데 왜 똑같은 아이콘이 두개가 뜨는걸까요?;;

logo

이상하네요. 혹시 파비콘에도 등록을 하셨나요..
파비콘에도 넣고, 아이콘에도 넣으셨으면 2개가 뜨는것이 맞습니다.. 아이콘에만 넣으셨는데 그렇담 이상합니다.
왜 그렇게 나오는지..--;

logo

이유를 모르겠으니 그냥 살렵니다 -ㅅ-;

logo
알 수 없는 사용자

감사합니다^^&

logo

오~ 라라님 덕분에 저도 블로그 아이콘을 만들 수 있게 됐네요^^ 도움 주셔서 고맙습니다

logo
알 수 없는 사용자

저도 했는데나오나요?ㅎㅎ

logo
알 수 없는 사용자

나오네요ㅎ 좋은정보많이얻어갑니다 감사해요~
이제막시작했는데 아직아무것도모르겠어요
라라님 블로그보고 공부마니할꼐요~ 새해복마니받으세요

logo

아이콘이 멋진데요~~ ^^

logo
알 수 없는 사용자

이거 아무리 업로드해도 안 보이던데, 플러그인 설정을 안 해서 그런거였네요. :)
좋은 정보 알고 갑니다.

이름을 저장합니다.

최근글 thumbnail 운전면허증 갱신, 벌금낸 것이 허무해지는 간단한 갱신방법 (7) thumbnail 코로나 속의 평범한 일상 (5) thumbnail 길에서 처음보는 여자 번호 물어볼 때 (2) thumbnail 사소한 말 한마디에 울컥, 내가 예민한걸까? (5) thumbnail 첫 키스 흑역사 만들지 않고 잘하는법 (14) thumbnail 처음 참가한 마라톤 대회, 5km 완주 후기 (2) thumbnail 처음보는 남자가 길에서 번호 물어봤을때 여자 심리 (81) thumbnail 남사친에서 남친 안 돼? 친구 고백 거절 이유 3가지 (131)
인기글 thumbnail 첫 키스 흑역사 만들지 않고 잘하는법(14) thumbnail 처음보는 남자가 길에서 번호 물어봤을때 여자 심리(81) thumbnail 남사친에서 남친 안 돼? 친구 고백 거절 이유 3가지(131) thumbnail 외화입금확인서 vs 외화획득명세서, 애드센스 세금신고 서류(19) thumbnail 카톡 읽씹 당하기 쉬운 타이밍 thumbnail 길에서 처음보는 여자 번호 물어볼 때(2) thumbnail 운전면허증 갱신, 벌금낸 것이 허무해지는 간단한 갱신방법(7) thumbnail 이별 극복의 5단계
진짜 많이 소모?! 💬Ekskqukxmckw 2시간 만에 배터리 43%가 탈⋯ 💬재부팅 말도안되는 소리 답장 했다고⋯ 💬ㅇㅇ 데이트 비용도 아까운 남자를⋯ 💬나참 세월이 많이 지났지만, 그 때⋯ 💬마음속의빛