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1. Home
  2. 연애심리/연애질에 관한 고찰
  3. 여자가 남자에게 바라는 것은 암소 8마리

여자가 남자에게 바라는 것은 암소 8마리

· 댓글개 · 라라윈

라라윈의 연애질에 관한 고찰: 여자가 남자에게 바라는 것은 암소8마리

여자는 참 많은 것을 바란다고 합니다.
남자친구가 틈틈히 연락해주기를 바라고, 남자친구가 보고싶다면 달려와 주기를 바라고, 자신이 관심있어 하는 것이 있으면 기억해두었다가 선물해주기를 바라고, 자신만 바라봐주기를 바라고... 바라고 또 바라고...
남자입장에서는 뭘 이렇게 많이 바라는지, 기준은 왜 없는지 남보원의 북을 칠만 합니다.
그러나 여자입장에서 보면, 간단합니다.

여자가 바라는 것은 암소 8마리입니다.
웬 생뚱맞은 암소냐구요? ^^;;



암소 8마리 이야기는 어느 나라에 신부를 데려올 때 지참금으로 암소를 주던 풍습에서 유래된 이야기입니다.
그 나라에서는 결혼을 하고 싶으면, 그 여자의 집에 암소 한 마리를 주고 여자를 데려왔는데, 여자가 정말 아름답거나 경쟁이 치열할수록 암소의 마리수가 늘어났다고 합니다. 그래서 나라 제일의 미녀 정도 되면 암소 4마리까지 받기도 하고, 결혼해주는 사람이 없어 결혼만 해주면 감지덕지한 여자에게는 한 마리면 되었다고 합니다. 결국 암소의 마리수는 그 여자가 얼마나 매력이 있는지, 남자가 얼마나 결혼하고 싶었는지에 대한 척도가 되는 것 입니다.

그런데 이 나라에 이해못할 사건이 일어났습니다. 
데려가는 이 없는 그 나라 최고의 추녀에게 한 남자가 암소 8마리를 주며 청혼을 한 것 입니다.
가장 아름답고 매력적인 최고의 신부감에게도 암소 4마리가 최고였는데, 암소 8마리는 상상도 못할 놀라운 값을 치룬 셈 입니다. 사람들은 별 볼일 없는 추녀에게 왜 암소를 8마리나 주고 데려가는지, 그 남자가 미친 것이라 손가락질 했습니다.

얼마 뒤, 사람들 사이에는 이상한 소문이 돌기 시작했습니다.
암소를 8마리나 주고 추녀를 데려갔던 (미친) 남자가, 결국은 그 별볼일 없던 추녀와 헤어지고, 미녀와 재혼했다는 것이었습니다. 사람들은 결국 그것보라며 괜한 짓을 한 것이라 비웃었습니다.
그런데 알고보니, 그 남자의 부인인 나라 제일의 미녀는 예전의 그 추녀였습니다.
어떻게 나라 제일의 추녀가 그토록 아름다운 미녀로 변했는지에 대해 의아해하자, 그녀는 답했다고 합니다.
"남편은 나를 세상에서 제일 특별한 여자로 여겼어요. 나처럼 암소 8마리를 받은 여자는 세상에 나 뿐이에요."


이 얘기에 여자가 물건이냐며 흥분하시거나, 돈이 많은 남자라서 아내가 잘 관리받아서 예뻐진 것이라고 할 필요는 없습니다... 얘기의 요지가 그건 아니니까요. ^^;;;;
정말 아름답고 매력적이었던 여자라해도, 연애를 하면서 칙칙하게 빛을 잃는 사람도 있고, 그닥 매력적이지 않던 여자라도 연애를 하면서 빛을 발하는 사람이 있습니다. 자신을 너무나 사랑해주는 한 남자가 있다는 점이 너무나 행복해지고 자부심이 되기 때문에, 당당해지고 더 아름다워지는 이유가 되는 것 같습니다.
마음을 채워주는 정말 자신을 사랑해주는 한 남자.
세상의 29억만명의 남자는 아니라 하더라도, 단 한 사람에게만큼은 30억명의 여자 중에서 가장 특별한 사람이 되고 싶은 것이겠죠. 이것이 여자가 정말 바라는 점이 아닐까 싶습니다.


가만히 보면, 남자를 들볶는 이유가 모두 특별한 여자로 대접해주지 않는다는 것 입니다. 다른 여자나 다른 사람에게 하는 것과 별반 다르지 않다는 점이 남자에게 칭얼대고 투덜대는 근본적인 이유일 때가 많습니다.
왜 하나밖에 없는 여자친구에게 왜 다른 사람에게 하듯 연락도 없고 무심한 것인지, 왜 여자가 무슨 일이 있을 때는 가만히 있으면서 다른 사람의 일에 나서고 있는지.. 등의 우선순위때문에 문제가 발생합니다.
암소8마리처럼 다른 누구보다도 특별하고 귀한 존재로 여긴다는 것, 그 사실을 여자가 확실히 알고 느낀다는 것만으로도 연인간 트러블이 많이 줄지도 모르겠습니다.


니콜라스 케이지처럼 섬을 사주고, 석유재벌처럼 궁전을 하나 사주는 것이 아니라해도,
작은 일들에서 마음 써주는 것에서, 또는 말로 자꾸 마음을 표현해주는 것만으로도
상대방에게는 암소 8천마리의 값어치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

<여자가 바라는 수 많은 것들?>
- 여자가 가장 질투하게 되는 것은?
- 여자들이 다 좋아하는 남자는?
- 여자가 남자를 좋아할 때 나타나는 특징
- 여자가 모성애를 느끼는 것은 강한남자?

💬 댓글 개
최근글
인기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