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1. Home
  2. 생활철학/특별한날 기록
  3. 유명인사라도 된듯한 착각에 신이났던 인터뷰

유명인사라도 된듯한 착각에 신이났던 인터뷰

· 댓글 34 · 라라윈
2009년 3월 14일 오전 : 인터뷰 약속

너무나 영광스럽게도 신문사의 기자님께서 제게 인터뷰를 요청해주셨습니다. 이런 영광이 또 있을까 싶어  덥썩 약속시간을 정해놓고 보니, 온갖 생각에 걱정이 앞섰습니다. 이틀 뒤인 월요일 오전에 만나뵙기로 했는데.... 주말 내내 기쁨과 걱정이 뒤섞인 흥분상태에서 잠도 설쳤습니다. 토요일은 꼬박 밤을 샜고, 만나뵙기로 한 당일에도 4시간 밖에 못잤습니다. (아.. 화면발을 위해 피부관리를 하려고 했는데, 실패..ㅜㅜ)
인터넷으로 '인터뷰 잘하는 법'을 찾아보니, 입사면접 잘보는 방법은 나오는데 이런 인터뷰에 대한 글은 몇개 없었습니다. 그 내용은 모두 같았습니다. 긴장하지 말고 자연스럽게 평소대로 하면 된다는 뻔한 조언들만 있었습니다. 누가 자연스럽게 하면 되는걸 모르냐고요. 생각처럼 안되고 긴장이 되는 것이 문제죠...ㅠㅠ



2009년 3월 16일 오전 10시: 인터뷰 시간

잠 설치던 주말이 후딱 흘러가고, 드디어 인터뷰 당일이 되었습니다. 결국 주말내내 잠 설치다 빠듯한 시간에 일어나 부리나케 준비하고 약속장소로 갔습니다. (몇 시간 전에 일어나서 신부화장이라도 했어야 했는데...ㅠㅠ)

앞에 인터뷰를 진행하시는 기자님께서 앉으시고, 영상취재를 하시는 기자님께서 카메라를 보고 계십니다. 저는 블로거로서 인터뷰를 한 것이라, 노트북을 펼쳐놓고 블로그를 하는 모습을 보여드릴 준비를 하고 있었습니다.

인터뷰가 시작되자, 녹음기겸 카메라를 먼저 올려놓으셨습니다. 신기해서 만져보고 싶고, 더 구경하고 싶었는데 그건 실례일거 같아서 꾹 참았습니다... ^^;;;


저도 기자님들을 뵙고 여쭤보고 싶은 것이 참 많았는데, 바쁘시다보니 다른 이야기를 나눌 시간은 없어서 아쉬웠습니다. 만나뵙기로 한 기자님의 기사도 다 읽고 블로그와 사진도 다 찾아보고 갔었는데... 그런 이야기를 할 틈은 없었고, 그저 저 혼자 마음속으로 '사진에서 뵌 분이구나!' 하면서 반가워했습니다. 기자님들께서 편안하게 이야기를 건네주셔서, 떨리는 마음을 누그러뜨리고 제 잘난척을 실컷하였습니다. ^^;;;

심리학과 처세술에서 '듣기'의 중요성에 대한 이야기가 많이 언급됩니다. 사람들 누구나 자신의 이야기를 하는 것은 좋아하지만, 실제로 온전하게 남의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사람은 별로 없다고 합니다. 그래서 자신의 이야기를 온전히 들어주는 사람을 만나게 되면, 큰 기쁨을 느끼고 엄청난 호감을 가지게 된다고 합니다.
인터뷰 시간이 제게는 책에서 나오던 그 말을 체감하는 순간이었습니다. 한 시간동안 저만이 주인공이 되어, 제 이야기만을 하고, 그런 재미없는 잘난척을 집중하여 들어주시는 분을 만난 것은 처음이었습니다. 정말 제가 큰 관심과 사랑을 받는 기분이 들고, 무척 행복했습니다. 더욱이 기자님은 혼자가 아닌 많은 이를 대변하는 분이시기에, 기자님이 저에게 해주시는 질문 하나하나가 기자님 혼자의 관심이 아닌 많은 분들을 대변하는 관심같이 들려, 제가 연예인이나 유명인사라도 된 듯한 착각에 무척 우쭐한 마음이 들었습니다.



2009년 3월 16일 오전 11시 30분 : 인터뷰가 끝나고..

인터뷰를 마치고, 혼자 우쭐한 기분에 어깨에 힘을 주고 걷다가 생각하니, 제 모습이 참 우습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제일 우스운 사람 중 하나가, 자신이 방송이나 매체에 한 번 소개되었다고 유명인사인 척 하는 분들이었습니다. 사실 누구인지도 모르겠는데, 본인 입으로 자신이 유명하고 모르면 간첩이라는 식으로 우쭐해서 거들먹거리는 꼴이 우습게 느껴졌던  것 입니다. 방송에 수 천번도 넘게 나오고 엄청난 팬을 거느린 아이돌 그룹도 잘 모르는 사람이 부지기수입니다. (아이돌 그룹 얼굴 구분 못하는 1人 입니다...ㅠㅠ)
저 개인에게는 인터뷰가 엄청나게 특별한 경험이고, 평생 기억에 남을 일이지만, 기자님이나 기사를 읽는 분들께는 수없이 많은 기사 중 하나일 뿐 입니다. 그런데, 기사에 딱 한 번 나온 저를 기억하는 사람이 몇이나 될까요.
이런 생각이 들자, 어깨에 들어갔던 힘과 우쭐했던 마음이 가라앉았습니다. 

마음속을 가득채웠던 우쭐함이 사라지고 나니, 그 자리에 걱정이 들어차기 시작했습니다. 
너무 바보같은 대답만 잔뜩했는데  어떡하지, 잘난척만 해댄거 같은데... 내가 도대체 무슨 말을 지껄인걸까.. 등등 수많은 생각이 듭니다. 기자님의 여러가지 질문에.."다 좋아요..헤헤.." "특별한거 없는데요..헤헤" "감사합니다..헤헤" 이런 대답만 한 것 같습니다. ㅠㅠ  인터뷰를 기사로 쓰시려면 내용이 있어야 할 텐데, 저런 대답들만 해댔으니, 기자님은 제 기사를 위해 소설을 쓰셔야 할지도 모르겠단 생각이 들었습니다.
기자님께서 알아서 잘 편집해주실거라는 믿음으로,  제 부족함을 떠맡기며  기사를 기다렸습니다.



2009년 3월 18일 오후2시: 기사가 나온날

몇 시간 동안 새로고침을 계속 누르며 기다렸는데 기사가 올라오지 않아, 출근해서 핸폰으로 기사를 읽었습니다. 모바일인터넷이 되니 이럴 때 아주 유용했습니다. 쿨한 척, 무심한 척 하려해도 제 이야기가 어떻게 나왔을까 궁금해서 도저히 못 견디겠더군요...^^;;;
기사를 보는 첫 느낌은 "넌 누구냐?" 였습니다. 제 사진과 제 이야기를 제3자의 입장처럼 보니 너무도 어색했습니다. 특히 영상에 나오는 제 목소리는 적응이 안되더군요. 원래 사람이 자신의 목소리는 잘 몰라서 녹음해서 들으면 어색한 기분이 든다고 하더니만, 정말 어색합니다. 분명 제 이름이 써있고, 제가 한 이야기이고, 제 사진인데... 너무나 낯선 이상한 여자가 있습니다.
원래 사진볼 때 자신은 결점만 눈에 띄어서인지... 잘 나온 사진인데도, 머리카락 몇 가닥이 뻗쳐있는것, 어색하게 웃는 것, 손동작이 이상한 것... 그런 것들만 눈에 들어옵니다.. 흠잡을 것 없는 미모의 여자연예인분들도 자신의 사진을 보면 안예쁘게 나온 것 같아 마음에 안들기도 한다고 하는데, 흠잡을 것 투성이인 외모의 제가 사진에서 결점들만 눈에 들어와 마음에 안드는 것은 당연한 일인지도 모르겠습니다.ㅜㅜ  싸이월드 사진처럼 누구인지 못알아 볼정도로 뽀샤시 효과를 팍팍 넣어주셨어야 제가 만족했을지도.....^^;;;;;




긴장되고, 행복하고, 걱정되고, 들떴다, 우울했다, 멋진 편집에 좋았다가, 이상하게 생긴 제 얼굴에 창피했다가...오만가지 감정을 다채롭게 느낄 수 있었던 특별한 경험이었습니다. ^^

이런 특별한 경험과 신문에 실리는 영광을 주신 기자님께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어설픈 제 이야기를 너무 멋진 기사로 편집해 주심에 정말정말 감사합니다!!! ^__________________^
(정말 힘드셨을거 같아요...^^;;;; 기사 멋지고 좋게 써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


💬 댓글 34
이전 댓글 더보기
logo
Nothingness

라라님 축하요.. ㅋㅋㅋ 부끄러워 하지 마세요 이젠 바다를 넘을 생각을 Let's go~~~

logo

노트북을 공짜로 받질 않나~ 신문에 인터뷰가 나지 않나~ 축하드릴 일들이 만발하군요

logo

라라윈님 인터뷰 정말 축하드려요~~
어쩜 떨지도 않으시고 말씀도 그렇게 아름답게(?)하시는지ㅎㅎ

logo

이런 좋은 일이 있으셨군요~~ㅎ
축하드려요!!!! 더 바빠지실 것 같은 예감이.....

logo
알 수 없는 사용자

와 라라윈님 처음이시라면 아주 잘 하셨는데요~
보통 긴장되는 일이 아닐텐데 말입니다. ^^
멋진 블로그에 지역언론매체 멋지게 소개까지 되셨으니 올해 운은 탁~ 트였네요.
축하드립니다. 열독자의 한사람으로서 자랑스럽네요.

logo
알 수 없는 사용자

와!! 인터뷰하신거 축하드립니다.^^;
앞으로도 언론과 인터뷰할 기회가 많이 생기실것 같은데 혹시 매니저 안필요하세요?ㅎㅎ
저 같으면 많이 떨렸을것 같은데 말도 사근사근 조리있게 잘하시네요.
지역 신문에 기사도 실리시고 넘 멋지십니다!!

logo
알 수 없는 사용자

라라윈님 인터뷰 축하드려요~~
완전 미인이신걸요ㅎ
인터뷰를 보다보니 대학선배님이기도 하시네요^^;;
갑자기 급 반가운!
다시한번 축하드립니다 :)

logo

** IE 8.0을 설치하고 나니...다움 애드클릭 이놈이...오류가 나네요..(교차오류 어쩌구...~~) **
(ㅠㅠ 제블로그도 그러네요^^)

인터뷰 하실 정도의 내공이시라면 전 무조건 자주와서 ..많이 배우고 가겠습니다.

행복한 하루 되세요

logo

축하드려요!~~ 충청투데이 사진 꼭 기억해두었다가 길가다 보면 아느척하겠습니다.ㅋㅋㅋ

logo

와~~ 멋지네요...
이런 인터뷰도 하고~~ ^^;

사진은 완전 설정샷이네요... ㅋㅋ
설정 좋아요~ ㅋㅋㅋ

새로 받은 노트북도 같이 등장이군요.. ^^;

logo
알 수 없는 사용자

인터뷰 정말 축하 드립니다...이러다 책도 내시는 건 아닌지..^^
아니 정말 블로그 글들 모아 모아서 책 내실만한 가치는 충분히 있어요..
태그 스토리에서 인터뷰 동영상 찾았네요..헤헤

http://www.tagstory.com/video/video_post.aspx?media_id=V000298078&feed=NV


다시 한번 진심으로 축하드려요~ 좋은 글 많이 많이 올려주시고 건강하세요~

logo

영상과 기사 어데서 봐야 되나요??

라라윈님 얼굴 나오겠네요 흐~ 달려가봐야지~

logo
알 수 없는 사용자

축하드립니다^^ 앞으로 더 바빠지겠어요^^;
참 너무 이쁘세요^^

logo
알 수 없는 사용자

오! 매스콤 타셨군요.. 축하드립니다 ^^
기사 어디서 볼 수 있나요? 기대되네요 ^^

logo

오오 축하드립니다 ^^

logo

어머나. 너무 귀엽게 생기셨어요! 순정만화형 미인!^^

logo

가명승님~~~ 과하신 칭찬에 기분이 저 하늘로 두둥실 날아다니는데요~~~ ^^
감사합니다~~ ^^

logo

뭔가 하고 봤더니 예전에 봤던 포스트네요..
이제야 발행하셨나봐요^^

logo

지난 번에 발행했었는데~
벌써 읽어주셨군요~~ 감사합니다~~ ^^

logo
알 수 없는 사용자

와우~~라라윈님^^(본명도 본의 아니게 알아버렸다능 ㅋ~)
머쩌요~~
어제 받아본 월간 IM에서도 라라윈님을 뵈었는데...
너무 잘 나가십니다...ㅎㅎ
항상 행복한 나날들 되세요~~~

logo

해피아름드리님 칭찬에 행복해지는데요~~ ^^
해피아름드리님의 멋진 인터뷰 잘 봤어요~~
이 인터뷰 하기 전에 읽어보며.. 저도 멋지게 말하려고 애 썼는데... 참 쉽지 않던데요...^^;;;;

logo

라라 윈님, 축하드립니다.
인터뷰 하시는 모습이 천사 같으시네요.
앞으로도 좋은 글 기대합니다~~^^

logo

헤헤~ 좋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컴속의 나님 칭찬에 행복해지는게요~~~ :)

logo

라라님 인터뷰까지!! 우왓!!그런데 신문기사는 볼수 없는건가요?

이름을 저장합니다.

최근글 thumbnail 운전면허증 갱신, 벌금낸 것이 허무해지는 간단한 갱신방법 (7) thumbnail 코로나 속의 평범한 일상 (5) thumbnail 길에서 처음보는 여자 번호 물어볼 때 (2) thumbnail 사소한 말 한마디에 울컥, 내가 예민한걸까? (5) thumbnail 첫 키스 흑역사 만들지 않고 잘하는법 (14) thumbnail 처음 참가한 마라톤 대회, 5km 완주 후기 (2) thumbnail 처음보는 남자가 길에서 번호 물어봤을때 여자 심리 (81) thumbnail 남사친에서 남친 안 돼? 친구 고백 거절 이유 3가지 (131)
인기글 thumbnail 첫 키스 흑역사 만들지 않고 잘하는법(14) thumbnail 처음보는 남자가 길에서 번호 물어봤을때 여자 심리(81) thumbnail 남사친에서 남친 안 돼? 친구 고백 거절 이유 3가지(131) thumbnail 외화입금확인서 vs 외화획득명세서, 애드센스 세금신고 서류(19) thumbnail 카톡 읽씹 당하기 쉬운 타이밍 thumbnail 길에서 처음보는 여자 번호 물어볼 때(2) thumbnail 운전면허증 갱신, 벌금낸 것이 허무해지는 간단한 갱신방법(7) thumbnail 이별 극복의 5단계
말도안되는 소리 답장 했다고⋯ 💬ㅇㅇ 데이트 비용도 아까운 남자를⋯ 💬나참 세월이 많이 지났지만, 그 때⋯ 💬마음속의빛 사업자등록에 따른 부가세 신⋯ 💬굿보 30살먹고 커뮤니케이션과 대⋯ 💬므미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