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1. Home
  2. 기계치탈출/모바일 잘쓰기
  3. 아이폰 배터리 사용시간, 6개월간 체크해본 아이폰5S 배터리 시간

아이폰 배터리 사용시간, 6개월간 체크해본 아이폰5S 배터리 시간

· 댓글개 · 라라윈

라라윈 모바일 즐기기: 아이폰 배터리 사용시간, 6개월간 체크해본 아이폰5S 배터리 시간

갤럭시 S5 광대역 LTE-A에서 아이폰5S로 바꾸려니 불편한점(링크)도 많았으나, 그럼에도 바꾼 이유는 아이폰 카메라와 배터리 대기시간 때문이었습니다. 원래 핸드폰을 안 쓰면 배터리가 안 닳아야 하나, 안드로이드폰은 백그라운드 작업이 많은지 쓰지 않고 두어도 방전되어 있곤 합니다. 그런데 아이폰, 아이패드는 안 쓰고 두면 배터리가 거의 닳지 않고 그대로 있습니다. 실제로 아이폰 배터리 대기시간과 사용시간이 얼마나 되는지 6개월간 체크해 보았습니다.



아이폰 배터리 사용시간 확인하는 방법


아이폰 배터리, 아이폰 배터리 시간, 아이폰 배터리 사용시간, 아이폰5s 배터리, 아이폰, 모바일, IT


아이폰 배터리 시간 확인 방법은 '설정' (톱니바퀴 모양)을 누른 뒤, 배터리를 누르고, 아래로 쭉쭉 내리면 배터리 사용시간이 나옵니다. ios 9 이전에는 상단에 배터리 사용시간이 보였는데, 지금은 배터리 항목 가장 아래에 사용시간과 대기시간이 나옵니다.


아이폰 5S 배터리 시간: 1주차


첫번째 주에 1% 남도록 사용하고 확인해보니 아이폰 대기시간은 3일이었고, 사용시간은 5시간이었습니다.


아이폰 배터리, 아이폰 배터리 시간, 아이폰 배터리 사용시간, 아이폰5s 배터리, 아이폰, 모바일, IT



한 달 후, 아이폰 배터리 사용시간


한 달 후 사용시간을 보니 사용시간은 5시간~5시간 반 정도 되고, 사용하는 날은 대기시간이 1일 12시간 정도이고, 덜 쓰는 날은 2일 23시간까지 갔습니다. 잠 안온다고 웹서핑을 계속하거나, 개인용 핫스팟을 쓰는 날이면 빠르게 닳았습니다.


아이폰 배터리, 아이폰 배터리 시간, 아이폰 배터리 사용시간, 아이폰5s 배터리, 아이폰, 모바일, IT



2달 이후, 아이폰 5S 배터리 사용량


2달 이후에도 배터리 사용시간은 비슷했습니다. 티맵을 쓴 날은 17시간 대기, 4시간 사용했고, 그냥 웹서핑, 페이스북, 음악듣기 정도를 한 날은 1일 4시간~ 2일 4시간 정도 버텼습니다. 웹서핑, mp3 용도로 주로 사용한 날은 아이폰 배터리 사용시간이 약 8시간 가량 되었습니다.


아이폰 배터리 2달


3개월 이후, 아이폰 배터리 대기시간 및 사용시간


3개월 이후에는 아이폰 배터리 대기시간이 하루 남짓이었습니다. 간혹 3일 10시간을 버틴 날도 있었으나, 보통 1일 5~8시간 정도 였습니다.

사용 용도에 따른 배터리 소모량을 보면 운동 다니기 시작하면서 음악듣고, 자전거 위치추적 어플 엔도몬도를 쓰니 배터리가 상당히 빨리 닳았습니다. 음악을 많이 들으면 배터리 사용시간이 훨씬 길게 체크되었습니다. 음악 들은 날은 보통 아이폰 배터리 사용시간이 9~10시간 정도 사용했다고 나옵니다. 그러나 다른 어플로 배터리를 사용할 때는 사용시간이 4~5시간 정도 입니다.


아이폰 배터리 3개월



6개월 이후, 아이폰 5S 배터리 시간

최근의 아이폰 배터리 상태는 대기시간은 26시간, 사용시간은 4시간 반 정도 되었습니다.


아이폰 배터리 6개월



정리해보면, 아이폰 배터리 사용시간은 음악을 들을 때는 8~9시간 정도 사용하지만, 그 외의 웹서핑, 페이스북 등의 작업을 할 때는 4시간 30분~ 5시간 정도 사용됩니다.

아이폰 배터리 대기시간은 별다른 일을 하지 않으면 2일~3일 정도 버팁니다. 제 경우는 아이폰을 단순하게 카메라, 전화기, mp3, 잠 안올때 웹서핑 하는 정도로 쓰다보니 배터리 대기시간이 조금 더 긴 것일 수도 있습니다. 정말로 '전화' 걸고 받는 용도로 배터리 오래 가는 폰을 찾는다면 아이폰이 좋을 수도 있습니다. 안 썼을 때 대기시간은 아주 훌륭합니다. (쓰면 배터리 조루라는 것은 함정...;;;)


보통 리튬이온 배터리는 6개월~ 1년 이후 수명이 급격히 닳는다고 하니, 앞으로 아이폰 배터리 대기시간이 얼마나 급격히 감소할 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 마이크로 유심 자르기 및 나노 유심 만들기 1분 완성

- 아이폰 먹통 ㅜㅜ 아이튠즈 연결 화면 오류 해결방법 및 아이폰 초기화 방법

- 부자란 어떤 사람일까? 맥북 골드, 아이폰, 갤럭시노트 태블릿 가격비교하다가 느낀점

- 갤럭시 s5 광대역 lte a에서 아이폰 5s로 바꿨을 때 불편한 점 7가지 - 아이폰 단점 vs 갤럭시 장점

💬 댓글 개
최근글
인기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