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라윈 모바일 잘쓰기 : 카카오톡 선물 보내기
카카오톡 선물을 받고 정말 감동했습니다. 카카오톡 선물하기 쿠폰에 앞서 기프티콘이 오랫동안 있었는데도, 카톡 선물은 조금 다른 느낌이었습니다. 기프티콘이 다소 딱딱한 문자로 보내지는 것과 달리, 카톡 쿠폰은 대화하다가 불쑥 서프라이즈 선물을 받는 기분이라 더 감격했던 것 같습니다. 뒤늦게 카톡 선물하기에 눈떠서, 저도 더듬더듬 보내 보았습니다.
받자마자 다음날 보내면 너무 받은대로 돌려주는 것 같으니, 기다렸다가 뜬금없이 보냈어요. 먼 옛날에는 제가 이런 사용법에 꽤 익숙했던 때가 있는 것 같은데, 카톡 선물 보내기 어떻게 하는지 더듬더듬 찾아서 보냈습니다. 원래 컴맹이라 그런지 안쓰면 어느새 카카오톡 선물하기 방법 조차 모르겠습니다. ㅠㅠ
카카오톡에서 더보기로 들어가니 '선물하기'가 있습니다. 선물을 고르고 선물하기를 누릅니다. 처음 구입하려고 하니 카카오 구매하기 동의를 해야 합니다.
카톡 선물하기, 선물할 친구 찾기
동의하고 다시 시도, 선물하기에서 선물을 고르고, 카톡 선물 보낼 친구를 고르면 됩니다. 가끔 친구 목록에서 찾기 어려운 친구가 있었습니다. 제가 눈이 침침한 것인지... 이유는 잘...
카톡 선물 보내려고 하는데 친구 목록에서 보이지 않으면, 그 친구의 카톡 화면에서 바로 선물 보내기를 할 수 있습니다.
그 뒤로는 광속 결제가 진행되고, 쿠폰이 전달됩니다. 결제는 KG 이니시스와 LG U+ 두 곳을 이용하는지 두 곳이 랜덤으로 나옵니다. 주문이 진행중이라면서 선물이 뛰어가고, 바로 상대방 카톡 대화창에 선물이 날아갑니다.
종류도 많고, 주소 몰라도 배송 되는 카톡 선물
카톡 선물 세계를 구경하다 보니 종류도 많고, 종종 세일까지 하는 것들이 있었습니다. 지금도 2017 설 선물세트 세일하고 있어요. 친구를 누르면 ㅇㅇㅇ님을 위한 추천 선물이라는 것이 나오기도 하는데, 처음 나온 친구는 얼마 전에 출산했는데 출산용품이 나오길래 추천 정확도가 높다며 감탄했으나, 다른 친구들은 여자이면 죄다 14K 골드링, 사피아노 반지갑, 코트가 추천되고 있어서 추천 정확도는 매우 낮은 것 같습니다.
어쨌거나 각종 브랜드가 거의 다 들어와 있다고 느껴질 정도로 종류가 많고, 카카오프렌즈 상품들도 매력적입니다. 특히 좋은 점은 상대의 주소를 몰라도 선물을 보낼 수 있습니다.
라디오키즈님( http://www.neoearly.net/) 덕분에 이런 고급 기능을 알게 되었습니다. 쿠폰 바꾸는 것을 부끄러워하거나 귀찮아 하는 분들께 좋은 선물이었습니다. 제가 결제해서 보내면 선물 받은 사람이 직접 자신이 편한 주소를 입력하는 방식입니다.
"선물 보내려고 하는데 주소 좀 알려주세요."
라고 하면, 삼세번 거절 문화 때문인지 "뭐,,, 그런걸... 괜찮아요..." 하면서 몇 번 거절하고 실랑이 하는 과정이 있습니다. 바빠서 답장이 안 오면 결제창 열어놓고 하염없이 기다리는 답답함도 있고요. 저는 보내고 카톡 선물에서 받을 사람에게 주소 입력을 물어보니, 주소 묻기 난감한 사이에도 편하게 선물을 보낼 수 있습니다.
카톡선물 잘 받았을까? 카톡 선물 잘 썼는지 확인하는 법
(제가 몰랐을 수도 있으나) 기프티콘은 보내면 끝이었을 뿐, 상대방이 썼는지 안 썼는지 제가 알 길이 없었는데 카톡으로 보낸 선물은 선물함에서 사용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용완료로 나오면 기분이 좋아져서 씩 웃게 되고, 미사용으로 나오면 '깜빡했나...' '왜 아직 안 먹었지' 같은 괜한 걱정 한 번을 하게 됩니다. 저도 쿠폰 기한을 자주 깜빡하는 편이라, 그럴거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특이한 점은 유효기간이 만료되면, 취소를 할 수 있고 다시 환불이 된다고 합니다. 기프티콘과의 결정적 차이점입니다.
아, 기프티콘은 수수료 10%도 붙었던 것 같은데, 카톡 선물하기는 수수료 없이 그냥 결제하는 가격에 구입하거나 더 할인된 가격에 살 수 있다는 것도 큰 차이점이네요.
뒤늦게 카톡 선물 보내주신 감사한 친구들 덕분에 카톡 선물의 세계에 눈을 떠서 애용하고 있습니다.
"담에 커피 한 잔 살게" 라고 말로만 할 것이 아니라, 문득, 뜬금없이 쿠폰을 보내는 즐거움이 있네요.
'기계치탈출 > 모바일 잘쓰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카카오톡 선물 받을 수 없는 친구에게 카톡 선물하기 꼼수 (10) | 2017.01.18 |
---|---|
아이폰7 플러스 해외직구 가격 비교, 일본 홍콩 중국 대만 중 가장 싼 곳은? (1) | 2016.12.08 |
추울때 아이폰 꺼짐 현상, 아이폰 보호 이유라지만 아이폰 최대 단점 (7) | 2016.12.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