링크와 RSS를 정리했습니다.

RSS를 구독하다 보니... 점차 소식이 뜸한 분들도 계시고, 블로그를 폐쇄해 버리신 분들도 있었습니다... 1년여 만에 링크와 RSS를 정리했습니다.

1. 링크.
RSS구독을 시작한 후로는 링크추가를 잘 안 했습니다. 그냥 RSS로 돌아다녀서 링크를 클릭해서 다니질 않았었거든요. 그래서 친한 이웃님이어도 링크에 없어 서운했던 분들도 계실지도 모르겠습니다...^^:;; RSS를 잘 구독하고 있으니 링크추가 안 해놓았다고 서운해 하진 마시길...^^
처음 링크를 클릭해 보니 91개입니다. 1년동안 91곳의 블로그를 링크해 두었나 봅니다..

사라진 블로그들을 지우니 70개가 남았습니다. 그 사이에 새로 링크추가한 블로그도 있지만 20여분이 블로그를 접으셨다 생각하니 아쉽고, 왜 그만두셨을까 궁금해 집니다.

2. RSS
RSS는 처음에 보니 121개를 구독하고 있었습니다. 그 중에서 블로그 접으신 분들을 빼니 93여개가 남았네요.


링크와 RSS를 정리하다 보니 제가 무척 좋아하던 블로그와 블로거님들도 지금은 활동을 안하시는 분들이 많아 더 아쉬웠습니다. 또는 개점휴업상태이신 분들도 많이 계셔서 근황이 무척 궁금했습니다. 

무소식이 희소식이라는 말처럼 
블로그보다 더 즐겁고 행복한 일로 바쁘셔서 블로깅을 못 하시는 것 이리라 믿습니다.

©서른 살의 철학자, 여자(lalawin.com) 글을 퍼가지 마시고 공유를 해주세요.
불펌 적발 시 법적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