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1. Home
  2. 연애심리/결혼에 관한 고찰
  3. 결혼학교 3기가 시작됩니다!

결혼학교 3기가 시작됩니다!

· 댓글개 · 라라윈

한아름 결혼학교 3기 시작

어느덧 결혼학교가 3기가 되었습니다. 지난 겨울 롱코트를 입고 추워서 종종거리며, 교장선생님과 교직원으로 봉사하고 계시는 장군님을 뵈었어요. 결혼학교 1기 첫 수업 날은 3월인데 눈이 왔었고요. 결혼학교 2기는 여름이 다가올 듯 말듯 한 따뜻한 날씨였어요. 그리고 다시 찬바람 살랑 부는 좋은 날씨에 3기가 시작되었습니다.



한아름 결혼학교는 프로그램이 독특합니다. 결혼에 관한 이론(?)적인 부분 뿐 아니라, 결혼생활에 필요한 기술도 가르쳐 줍니다. 실질적으로 결혼 후에 집 정리하는 방법, 요리 방법, 스드메 준비 팁 및 메이크업 방법 등을 알려줘요. 결혼에 대한 생각 차이, 남녀 차이, 행복에 관한 생각 등의 이론 수업 절반, 실습 수업 절반이에요.

종교적 색이 전혀 없다는 것도 특징 입니다. 아무래도 현재 결혼학교는 천주교, 기독교, 불교에서 운영되는 곳이 많다보니, 커플의 종교가 다르거나, 종교가 없는 경우 참여하기가 쪼금 난감한데, 이 곳은 그런 부담이 없습니다.


한아름 결혼학교 프로그램

구체적으로 7주간의 프로그램은 다음과 같습니다.


1주차 (9/17) 결혼학교 환영파티 (맛집에서 맛난거 먹으며 담소를 나눠요) (장소 : 라피자노스트라 개포점)


2주차 (9/24) 결혼에 대한 내 마음 무얼까? (결혼에 대한 자신의 생각, 가치관을 돌아봐요) (장소 : 강남여성능력개발센터)


3주차 (10/1) 신혼부부들이 집에서 따라할 수 있는 간단하고 건강한 요리 (장소 : 강남여성능력개발센터)


4주차 (10/8) 너와 나 왜 이리 다를까? 남녀 차이 (장소 : 강남여성능력개발센터)


5주차 (10/15) 수납 정리 특강, 집을 산뜻하게 만드는 꿀팁 (장소 : 강남여성능력개발센터)


6주차 (10.22) 이미지 변신 메이크업 특강, 결혼할 때 참고할 정책, 스드메 팁, 행복에 관한 특강 (장소 : 강남여성능력개발센터)


7주차 (10/29) 수료식 (맛있는 음식과 수료증, 사진작가님이 찍어주시는 근사한 사진, 선물이 있어요) (장소 : 라피자노스트라 개포점)


결혼학교 1기와 2기에 결혼을 앞둔 커플, 결혼 하신 부부도 많이 오셨고, 결혼에 대해 되돌아보는 솔로도 많이 오셨고요. 같이 이야기를 나누고 이론과 실습 과정을 하면서 돈독해지기도 했습니다. 3기에 더 많은 좋은 분들과 함께 하고 싶어요.


결혼학교 2기 때 너무 늦게 알려드려 죄송해, 3기에는 서둘러 알려드리려 했는데 추석 지나며 정신없어 이제야 말씀드려 죄송해요. 오늘 저녁이 환영파티인데, 가벼운 마음으로 오셔서 함께 해요!


결혼학교 3기 입학신청 바로가기


💬 댓글 개
최근글
인기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