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1. Home
  2. 연애심리/여자심리 탐구
  3. "날 사랑하지 않아서 그래"라는 여자의 큰 오해

"날 사랑하지 않아서 그래"라는 여자의 큰 오해

· 댓글 111 · 라라윈

라라윈의 연애질에 관한 고찰: 날 사랑하지 않아서 그런다는 여자의 오해 - 여자의 마음 심리

영화 '그는 당신에게 반하지 않았다'가 나오기 오래 전부터 많은 여자들은 그 이야기에 상당히 공감을 했습니다. 그 내용이 책에서 나온 것인지, 어디서 나온 것인지 출처도 모른채 공감한거죠.


여자들이 궁금해하고 불안해 하는 남자의 마음을, 모두 "그가 당신에게 반하지 않았기 때문"이라고 해결해주니 얼마나 심플하고 좋습니까.  비단 '그는 당신에게 반하지 않았다'는 심플한 조언이 아니더라도, 여자들은 남자가 자신을 사랑하지 않는다는 오해를 많이 합니다.
여자들은 왜 "날 사랑하지 않아서 그래!"하며 오해를 하는 걸까요?



여자는 사랑할수록 표현하는 것이라 생각해서..


동성 여자친구들끼리 얼마만큼 서로에 대한 애정을 표현하는지 안다면 남자분들은 깜짝 놀랄지도 모릅니다. 많은 친한 여자친구들간에는 서로 엄청난 양의 편지도 주고받고, "사랑해""정말 좋아" 등의 연인사이에 오갈법한 이야기도 빈번하게 주고 받습니다. 그렇게 표현을 할수록 친구간의 사이가 돈독하다 느끼는 겁니다.
반면 남자들의 경우는 친한 사이에도 여자들처럼 "사랑한다""좋아한다"이런 말을 주고받지 않습니다. 이런 말이 필요없는 사이가 더 진한 우정이라 보는 겁니다. 그래서 상당 수 남자분들은 연인에게 사랑한다는 말을 잘 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절박한 상황이나 결별이 닥쳤을 때에나 "한 번도 말 안했었지... 사랑해.."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표현할수록 더 사랑하는 것이라는 방식으로 의사소통을 해오던 여자가, 표현하지 않을수록 마음이 깊고 큰 것이라 느끼는 남자를 만나면 당연히 오해할 수 밖에 없습니다.


각종 문제거리의 손 쉬운 해답이니까


사랑표현 뿐 아니라, 남과 여는 크고 작은 일에 부딪히는 면도 많습니다. 작게는 우선 연락하는 것부터, 서로의 생활방식이나 사고등등 많은 면에서 서운한 것도 있고, 마찰도 있을 수 있습니다.
처음에야 불타는 사랑에 가려 흠도 안 보이고, 설령 흠이 보인다고 해도 맞출 수 있고, 고칠 수 있다고 마음 먹습니다.
하지만 사람이 그렇게 쉽게 변하나요... 성격이나 상황에서 잘 맞지 않는 부분이 있을 수 있고, 그러한 점을 맞추기 위해 서로 노력하면 문제가 없겠지만, 노력하지 않는다고 느껴지는 경우 문제가 생깁니다. 특히 남자분이 노력하지 않는다고 생각될 때 여자분들이 많이 오해를 하곤 합니다.  
바빠서 애인에게 신경을 많이 못 써주는 것에 서운할 때도.. 
'날 사랑하지 않으니까 그렇지. 정말 마음이 있으면 아무리 바빠도 시간을 내겠지.'
표현이 서툴고 무뚝뚝한 남자여서 서운할 때도..
'날 사랑하지 않으니까 그렇지. 어떤 사람이든 정말 좋으면 표가 나고 티를 내게 되있어.'
하는 식 입니다. 남자의 성격적 결함이나 상황 탓이라 생각을 하게 되면, 괴로움을 참아야 되고, 고치려고 애도 써야 합니다. 하지만 애정탓이라 생각하면 문제가 간단해집니다. 고쳐지지 않는 남자에게 서운해하고, 안달복달 할 것 없이, 남자가 마음이 식은 것이니 자신도 서서히 정리하면 된다는 쪽으로 마음을 접어가면 되니까요.
여자의 이러한 판단에 근거가 없는 것은 아닙니다.
많은 남자분들이 연애 초반에는 여자분이 좋다는 이유로 모든 것을 맞추고 다 변화하는 모습을 잠시 보이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런 모습을 봤던 여자는 사랑할 땐 고쳐지고 변화하던 남자가, 그러지 않는다는 것은 사랑이 식었기 때문이라 생각될 수 있는 것 입니다. 

 

알고보면 눈물나는 남자의 사랑


남자분들은 직접적으로 연인에게 사랑한다는 말을 하는 것은 서툴더라도, 연인이 없는자리에서 자신의 마음을 당당히 밝히는 경우는 많습니다. 정말 사랑하는 경우, 다른 사람들에게 "정말 사랑한다. 이런 여자는 처음이다. 너무 좋다." 등의 이야기를 하며, 자신의 사랑을 이야기 합니다. 여자친구 있는 남자분들의 경우 상당시간 자신의 애인자랑에 시간을 할애하시는 분들도 정말 많습니다. (듣는 솔로들은 점점 술푸게 만드는...ㅡㅡ;;) 너무 사랑스러우니 자랑하고 싶기도 할 겁니다.
하지만, 문제는 상대 여자분은 모르는 경우도 많다는 거죠.

가장 안타까운 것은 당사자는 남자의 마음을 모르고, 서운함이 쌓이고, 자신을 사랑하지 않기에 그러는 것 같다는 생각에 점차 확신이 들게 되는 경우, 다음 수순으로 이별을 생각합니다. 
저렇게 다른이에게 자랑하고 너무 좋아서 이야기를 안 할 수 없을만큼 여자분을 사랑하던 남자입장에서는 황당한 일 일겁니다. 왜 헤어지려고 하느냐고 물었을 때, 여자분이 "넌 더 이상 날 사랑하지 않잖아."하는 말을 해주었다 해도, 본인 마음은 아니므로 그저 둘러대는 핑계로 여기고 다른 큰 이유가 있는 것이라 생각하는 분들도 계십니다.
남자분의 입장에서야 정말 사랑하고 있는데, 그런 말을 하는 여자분이 이상할 지 몰라도 여자의 입장에서는 심각하고 큰 이유인 것 입니다.



물론 어떤 경우는 여자분의 생각이 오해가 아니라, 정말 남자분이 그 여자분을 사랑하지 않기에 그렇게 느낀 것일 수도 있습니다. 또한 사람마다 다르기에 이런 오해는 하지 않는 여자분들도 많습니다.
하지만 많은 경우 남자분들의 행동에 여자분들이 오해할 수 있다는 것을 알아두시고, 자신의 속깊은 사랑을 한 번 더 표현하신다면, 소중한 사랑이 더 행복해지지 않을까 싶습니다. 




여자의 마음 심리- 갑자기 헤어지자는 여자친구, 왜 그래?
- 통통튀는 매력녀가 사귀다보면 평범녀가 되는 이유는?
- 날 사랑한다면 그 정도는 해 줄 수 있지?
- 애인과 싸우는 가장 큰 이유

💬 댓글 111
이전 댓글 더보기
logo
알 수 없는 사용자

사랑하는 방식의 차이가 남녀사이를 갈라놓기도 하나봅니다..^^

남자의 사랑하는 방식은 대부분 육체적인 접촉으로 사랑표현을 하고 여성분들은 그와 반대로 마음과 언어인것 같아요...

logo

너무도 달라서 서로에게 끌리는 것이 남과 여인것 같은데..
너무도 달라서 서로를 쉽게 제대로 이해할 수 없어 부딪히는 것도 남과 여인가봐요...ㅠㅠ

logo

아!!! 머리 아포~~~

블랙데이에 자장면 같이 드실 분~~~

logo

저요~~~ ^^
아... 근데 왜 아직 4월 14일은 멀었는데.. 벌써 우울한 마음이 확 다가오죠...ㅠㅠ

logo
익명

비밀댓글입니다

logo

가르쳐 주신 덕분에 남자분들도 저 책의 내용에 크게 공감하신단 것을 알게 되었어요...
제 주위분들 중에는 저 내용이 여자들에게는 와 닿는지 몰라도, 남자를 비하(?) 단순화 하는 내용이라 공감이 안된다고 하시는 분들도 꽤 많이 계셨거든요..
여자이기에 여자가 왜 그런 행동을 하는지에 대해서는 좀 더 알 수 있어도.. 남자분들 마음 헤아리긴 참 어렵습니다...ㅠㅠ
남자맘은 남자가 안다는 말씀이 많이 와 닿아요...

logo
나나나나

예전에는 이런 글 다 그냥 하는 소리려니 했는데, 진짜 연애해보니까 이런 말들이 다 틀린 건 아닌 것 같아요. 저도 항상 날 좋아하지 않으니까 , 사랑이 식어서라고 생각했는데,,, 아주 힘들게 헤어질 수 밖에 없는 상황이 되니까 남자 쪽에서 글을 써주었었는데, 새삼 나만 좋아하고 나만 애탄다는 생각했던 스스로를 많이 반성했던 적이 있었어요. 의외로 정말 표현을 못하는 남자분들이 많은가봐요. 여자분들은 너무 자주 사랑하지 않아서그래라고 생각하는 습관을 버리시고, 남자분들은 조금더 노력하고 표현해야겠다고 생각하시면 좀 될 거 같아요 ㅋㅋ 물론 저도 아직까지도 잘 못해요...ㅠㅜ

logo
남자의 세계를 모르시는 여자분들....

동성남자친구한테 사랑한다,좋아한다 또는 같이 다닐때 손을 잡는다거나 팔짱을낀다거나하면.......

다음부터 말걸기 힘들어져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리고 여자친구가 있어도 자기 여친한테 직접 말로 사랑한다고 표현하는 남자는 거의 없어요...

말안해도 알겠지...이러죠 ㅎ

그리고 여자분들 만약에 남친이 정말 자기를 안사랑한다면 어떤 징조(?)가 보일거에요 ㅋㅋ

문자를 안한다거나 전화를 하루에 한통도 안한다거나...받으면 바쁘다고 끊는다거나(정말 바쁜경우도 있음)

글고 남자가 정말 여친을 사랑하지않으면 뭐하러 만나겠습니까? 문자하고 전화하고 ㅋㅋ 돈만날리는건데 ㅡㅡ;

logo
음;;;

읽으면서 남친 생각이;;; 제 남진 진짜 표현 안하거든요. 심지어 2-3일도 연락 안올때두 있다는, 그래서 내가 이렇게 해서 마음이 흔들린다구 메일보내구 하면 황당하다는 표현을 하더라구요. 그래서 그랬나? 싶기두 하네요. 오히려 저보구 표현 많이 해 달라구만 하구....성격자체가 그런것 같아요. 남의 말을 들으면 일반 사람들이 봤을땐 남친의 행동은 나를 사랑 하지 않는 행동들이어서... 근데 팔랑 귀가 안되려구 하지만 남들 얘기 듣다보면 나두 자꾸만 그말이 맞는게 아닌가 싶기두하니...당하는? 입장에선 힘들긴 하죠^^;

logo

저두 그래요. 힘듬ㅜㅜ 자긴 변한게없는데 왜그러는지조차모르고 자긴 여자모르나보다고 자책하고 힘들어해요.직접대놓고 말해도 자긴그게힘들다하고.안바뀌더라구요.잠시 바뀌는척만 ㅎㅎ이별생각중이네요.

logo
m

그럼...저 모두에 해당하는 남자(오랜 여자친구가 있고 서로 닭살돋도록 다정한)가 여친 몰래 술집여자, 노래방 도우미와 놀아나는건...여친을 사랑하지 않아서 인가요? 술만 먹으면,,,아니 여친만 없으면...아니 동성친구들끼리만 있으면... 이삼박자가 맞으면 술집에 노래방에 여자들과 뒹구는 그 남자의 속마음은 뭔가요...따지는게 아니라 궁금합니다..정말.

logo
테드

그 닭살돋는 커플이 혹시 본인이시라면 속궁합도 잘 맞나요?
익명을 빌려 진솔하게 여쭤봅니다.

logo
헉- 난 여잔데

저...는 남자들 행동에 공감이... 그래서 남자친구가 없나봐요. -_-;;;;
여자 친구들이 저렇게 얘기하는 것 많이 봤어요.
"그건 그 사람이 너한테 관심이 없는 거야."
"그 사람이 날 정말 좋아한다면 그렇게 하지 않았겠지."
"너 나오기 싫은 거구나?" ......완전 억울. =_=
아아... 어려워요...;;;

logo
ㅇㅇ

그쪽같은 여자분들이 남자 더밝히는듯 아닐수도있지만 경험상 그랬습니다 실례가되었다면 죄송합니다

logo
알 수 없는 사용자

읽으면서 어느정도 이해는 가지만서도..
그래도..=ㅅ=ㅋㅋㅋㅋ

아무리 떠들어보아도
제대로 귀담아 듣지 않는 경우가 대부분이니
그게 문제겠지요.ㅋㅋ

상대방의 성향을 인정해주고 맞춰주는 것이 그것이 연애의 기본이거늘.
난 남자라서 이럴 수 밖에 없어. 라는 건 뭔가 아쉬울 뿐입니다.
저도 랙백이 쏘고가요^-^

logo
moka2000

우연희 찿아와 1~~170회까지 하루만에 읽게되네요.7시간이 넘게 님의 글을 보고있습니다.@@;;아침이 밝아오는 시간인데도 눈을 떼기가 힘이듭니다 좋은글 읽게 되어 기쁘구요 ^^좋을글 앞으로도 많이 보여주시길...

logo
왜..

남자들은 친구들 앞에선 그렇게 나 진심으로 이 여자 좋아한다, 처음이다... 이런말
해놓고
정작 그 좋아하는 대상 앞에 가선 그렇게 못하나요...
그것이 정말 여자를 힘들게 만들어서
헤어지게 만들수가 있는 이유인데 ...

logo
익명

비밀댓글입니다

logo
익명

비밀댓글입니다

logo
익명

비밀댓글입니다

logo
황선우

제 여자친구가 이글을 보고 제 사랑을 알아줬으면 합니다...다시 돌아왔으면 잘해 줄 수 있는데 말이죠

logo
황선우

제 여자친구가 이글을 보고 제 사랑을 알아줬으면 합니다...다시 돌아왔으면 잘해 줄 수 있는데 말이죠

logo

완전 제남친과 제이야기네요.여자 거의 미친년되요.헷갈리고 힘들어요. 머리로는 알겠는데 사랑을 안보여주면 사랑못받는기분에 오래노출되면 이별을 생각하게되요.헤어지자하니 이유도 모르고 자기는 늘 똑같은데 왜자꾸 그러냐하고ㅜㅜ진심이냐 딴남자생겼냐하고 잡지도않음.그런데 아무리 성향이 그래도 사랑먹어야사는여자친구에게 표현은 가끔해줘야 여자도알아요.연애가 느끼는거자나요.자주맍나고 행동으로 눈빛으로보여주면 그런거도 필요없어요. 단지 자주옷보는관계라든가 행동도 무뚝뚝하면 진짜 그남자 만나면 여자는ㅈ정신병자되요.

logo

사람의 욕심은 끝이 없다는말이 떠오르네요
사랑한다 자주 표현하면 좋죠? 그 순간뿐입니다 나중엔 질리죠 넌 왜 말뿐이냐며 더 큰 바램을 요구를 합니다 없는걸 요구하지 말라는 겁니다 그사람 그 자체를 소중히 하세요 중요한건 서로 사랑을하는 존재로 만나고 있는거 아닙니까? 정말 사랑하는 서로가 만나는거 쉽지 않아요 사랑주기에도 짧은 연애 입니다.

logo
자하린

감사합니다 좋은 글이네요
진작에 볼걸 왜 그때는 몰랐을까요

logo
요니피

아니에요. 남자가 여자를진짜 사랑하면 여자를 서운하게도 불안하게도안해요. 진심은 어떻게든 전해져요. 여자가 이별을 결심하는데는 이유가 있습니다.

이름을 저장합니다.

최근글 thumbnail 운전면허증 갱신, 벌금낸 것이 허무해지는 간단한 갱신방법 (7) thumbnail 코로나 속의 평범한 일상 (5) thumbnail 길에서 처음보는 여자 번호 물어볼 때 (2) thumbnail 사소한 말 한마디에 울컥, 내가 예민한걸까? (5) thumbnail 첫 키스 흑역사 만들지 않고 잘하는법 (14) thumbnail 처음 참가한 마라톤 대회, 5km 완주 후기 (2) thumbnail 처음보는 남자가 길에서 번호 물어봤을때 여자 심리 (81) thumbnail 남사친에서 남친 안 돼? 친구 고백 거절 이유 3가지 (131)
인기글 thumbnail 첫 키스 흑역사 만들지 않고 잘하는법(14) thumbnail 처음보는 남자가 길에서 번호 물어봤을때 여자 심리(81) thumbnail 남사친에서 남친 안 돼? 친구 고백 거절 이유 3가지(131) thumbnail 외화입금확인서 vs 외화획득명세서, 애드센스 세금신고 서류(19) thumbnail 카톡 읽씹 당하기 쉬운 타이밍 thumbnail 길에서 처음보는 여자 번호 물어볼 때(2) thumbnail 운전면허증 갱신, 벌금낸 것이 허무해지는 간단한 갱신방법(7) thumbnail 이별 극복의 5단계
말도안되는 소리 답장 했다고⋯ 💬ㅇㅇ 데이트 비용도 아까운 남자를⋯ 💬나참 세월이 많이 지났지만, 그 때⋯ 💬마음속의빛 사업자등록에 따른 부가세 신⋯ 💬굿보 30살먹고 커뮤니케이션과 대⋯ 💬므미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