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1. Home
  2. 기계치탈출/프로그램 잘쓰기
  3. 온타운, 사이트 쥔장님과 바로바로 소통가능한 메타사이트

온타운, 사이트 쥔장님과 바로바로 소통가능한 메타사이트

· 댓글 41 · 라라윈
블로그를 하면서 참 신기했던 점 중 하나가, 운영자님들이 저 멀리 계신 분들이 아니라 가까운 분들이라는 것이었습니다. 이전의 '사이트 운영자'의 이미지는 문의메일 보내면, 기계적인 답변을 보내주거나 그도 아니면 산뜻하게 무시하고 답을 안 해주는 멀고 먼 존재였습니다. 그러나 블로그를 하면서 보게 된 운영자님들의 모습은 전혀 달랐습니다. 기계적인 답변을 해주시는 먼 분이 아니라 사람냄새 나는 이웃이었고, 개인적인 소통을 해 주시는 분들이셨습니다. 그래서 운영자님들은 그렇게 생각 안하실지라도, 저 혼자서  사이트 운영자님들이 가까운 분들이라 생각하며 무척 좋아하고 있습니다. ^^;;;
이러한 행복을 더욱 많이 느낄 수 있게 해 주셨던 것이 메타사이트 온타운 쥔장이신 또자쿨쿨님이십니다. 


온타운은 어떤 사이트인데?

온타운의 소개부터 재미있습니다. 혼자 삽질 운영중이시라는 겸손한 소개입니다. 또자쿨쿨님께서 뚝딱뚝딱 만들어 내고 운영하고 계셔서, 명이님은 가내수공업형 메타사이트라고 부르시기도 했었습니다. ^^
또자쿨쿨님은 사이트 운영하시면서, 버그 신고나 각종 제안을 적극적으로 수용해 주십니다. 또한 가입시에 문제가 있거나 각종 질문이나 의견이 있을 때, 또자쿨쿨님의 개인 블로그에서 이야기를 할 수도 있습니다. ^^




광고를 설치하지 않고도 수익을 얻는 블로그 수익 시스템


메타사이트는  블로그의 글을 더 많은 분들께 알려주신다는 자체로도 큰 매력이 있습니다. 또한 다른 많은 분들의 글을 한데 모아두어 편하게 볼 수 있다는 것도 강점입니다.
게다가 온타운에서는 타운애드를 통하여 수익도 창출할 수 있습니다. 아직은 오픈베타 테스트 중인데, 방식이 매우 획기적이어서, 실제로 진행이 될 경우 폭발적인 인기를 얻게 될 것 같습니다.
왜냐하면, 별도의 배너를 달 필요가 없이 자신이 쓴 글에 해당 키워드가 있으면 수익을 얻는 것이거든요. 우리가 글을 쓰면서 특정 단어에 링크를 걸 때가 있는데, 그러한 링크가 걸린 단어를 클릭하는 사람이 있으면 수익을 얻게 되는 방식입니다.  하루 빨리 베타테스트가 끝나고, 실제 서비스가 되기를 바랍니다~ ^^




태그입력으로 원하는 채널로 보내 노출 가능


저도 이 부분을 잘 몰라서, 그동안에 그냥 수집되는 것 만으로 만족했는데, 이제 적극적으로 사용해야겠습니다. 이래서 많은 이웃분들이 태그에 '타운00'이라는 단어를 입력하셨었나 봅니다. 블로거뉴스에 송고할 때 해당 카테고리를 고르듯 직접 입력하여 마음에 드는 카테고리로 보내는 기능입니다. 해당 태그를 써서 보내면, 바로 온타운 메인에 소개됩니다. ^^
 



랭킹이 아닌 레벨


온타운에는 '타운랭킹'이 있습니다. 랭킹이라지만, 정확히는 레벨인 것 같습니다. 온타운이라는 이름처럼 레벨이 노숙-집-좋은 집- 점점 더 좋은 집 순서로 아이콘이 변해갑니다. 저는 아직도 신문지 덮고 노숙하는 수준입니다. ㅠㅠ 저도 열심히 활동해서  아파트를 장만해야겠습니다.




사진블로거라면 더욱 관심을..   온타운만의 온라인 사진전


사진 한 장으로 감성을 풍만하게 해 주시는 멋진 블로거님들의 사진을 한 자리에서 볼 수 있습니다. +_+
보노라면 눈이 너무나 행복해지고, 사진 속에 담긴 이야기에 웃었다가 뭉클해졌다가 하게 됩니다.
온타운 사진전 바로가기



온타운 가입하기

예전에는 또자쿨쿨님의 블로그에 비밀댓글로 남기면 가입승인을 해 주셨는데, 이제는 오픈아이디를 통해 가입할 수 있습니다. 오픈아이디가 없으신 분들은 하나 얼른 만드시고, 오픈아이리도 로그인 한 뒤에 블로그등록을 하시면 금방 가입 됩니다. ^^  ☞ 온타운에 블로그 등록하기


소통이 있는 즐거운 메타사이트 온타운이 궁금하시면,  ☞ 



- 좋은 글을 널리 알려볼까요~? 추천하기 팍팍!
- 내 글을 좀 더 많은 사람이 읽으면 좋겠죠~?
- 블로그에 글을 쓰고 원고료 받기, '프레스 블로그'

💬 댓글 41
이전 댓글 더보기
logo

좋은 정보 잘 보고 가염^^

logo

감사합니다~~ ^^

logo

저는 예전에 유입경로를 확인하다가 알게되었는데, 실제 저는 온타운에 직접 블로그를 등록하지 않았는데 저도 모르게 등록이 되어 있더군요.^^

logo

와.. 신기한데요...^^
가입하지 않으셨어도 이미..?? ^^;;;

logo
알 수 없는 사용자

새로운 메타블로그군요, 저도한번 가입해봅니다 ^^

logo

네~~ 얼른 가입해 보셔요~ ^^

logo

후후 온타운.. 저도 어제 가입신청했다지요.
또자쿨쿨님이 직접 댓글로 등록됐다고 알려 주셔서 감동이었습니다. ^^
자주 이용할 메타사이트가 될듯해요~

logo

또자쿨쿨님의 인간적인 관리가 많이 끌리는 사이트인거 같아요~ ^^

logo

일단 저도 지금 등록만 했습니다.ㅋ

logo

온타운에서도 바람노래님의 글을 볼 수 있겠군요~~~ ^^

logo
알 수 없는 사용자

후훗!! 온타운 저도 가입했어요.^^
좋은 정보 고맙습니다.ㅎㅎ

logo

온타운에서도 뵈어용~~ ^^

logo

전 가입한지 한참 됐는데.. 도데체 멀 하는건지를 모르겠습니다.. 아직도 ㅡ.ㅡ;;

logo

타운 이벤트와 타운공감, 사진전 등이 재미있는 것 같아요...
김군님~ 멋진 사진이 많으시던데 한 번 도전해 보시면 어떠실지용...^^

logo

헛.. 눈물나게 감사합니다. ㅠㅠㅠ;;;;
어쩐지 오늘 평소보다 많은 분이 등록신청을 하시고 가셔서 무슨일일까 했는데..
사이트 설명도 저보다 더 잘 해주시고.. ^^^;;;;

logo

또자쿨쿨님이 온타운 메인 페이지에 설명해 두신 것을 슬그머니 가져왔는걸용...^^;;;;;

logo
검도쉐프

와~ 뭔가 재밌을 것 같은 사이트네요. ㅎㅎ

logo

잼있는 점이 많아요~ ^^

logo

또자님이 오셧었군요.
저도 가입해서 활동하고 있습니다 ^^
오래전부터 알고 있었는데 가입한건 얼마 전이랍니다.
음... 활동이라기 보다도 살펴본다고 해야하나요? ㅎㅎㅎ;;
그나저나 타운애드에 관심이 많은데 아직은 베타중이공..

logo

저도 타운애드가 상당히 기대됩니다..
그냥 글에서 링크만으로 수익을 얻을 수 있다는 것이 정말 획기적인거 같아요...^^

logo
알 수 없는 사용자

이런곳도 있었군요!! 감사합니다 ㅎ

logo

가입해 두시면, 자동적으로 rss수집해 주어서
편안합니다~ ^^

logo
알 수 없는 사용자

아! 그렇군요.
한번 구경해야 겠는데요.
새로운 한 주가 시작되었네요.

logo

온타운 곳곳에 재미있는 것들이 많이 숨어있어요...^^
한 번 놀러가 보셔용~ ^^

logo

ㅋㅋ 블로그 촌놈이 또 하나 배우고 갑니다.^^

logo

얼른 가입해보셔요~~ ^^

logo
알 수 없는 사용자

온타운이 새로운 메다블로그인지는 모르겠으나....새로운 광고회사 새로운광고형태는 확실합니다.
위의 보라색인가 거기 마우스대면 색이 빨강색으로 변화면서 사이트가 나오는데 지금은 티스토리만 있네요.
저런식으로 포스트를 작성하면 특정단어의 광고의뢰회사 홈으로 링크가되여 있지요.
이것이 바로 온타운의 광고방식입니다.

logo

정말 독특한 방식인거 같아요~
빨리 시작되면 좋겠어요~ ^^

logo

이런곳이 있었네요 ^^
좋은 정보 감사 합니다~~~

logo

상오기님도 얼른 가입하셔요~~ ^^

logo

긍데, 온타운 오너는 배너 한개 만들어 달라고 해도 걍 쌩 까버리네용,,,^ ^;;;

광고를 그렇~~게 해 줬건만,,,;;; 쩝;;;

logo

ㅎㅎㅎㅎㅎㅎ 또자쿨쿨님 혼자 다 운영하시려면..
정말 바쁘실거 같은데요...^^;;;

logo

ㅋㅋ 제목만 보고.... 메신저.. 인줄 알았는데 메타사이트네요
온타운~ 요즘 바쁘신거 같던데.. 라라윈님 덕분에 힘이 나실거 같은데요 ^ㅡ^

ㅎㅎ 라라윈님보다 제가 더 높은데요.. 우리집 방하나 비워드릴게요
전 불켜진 집에서 살고 있답니다... 흐흐 신문지덮고 있는건 이미 옛날 이야기....

logo
알 수 없는 사용자

안녕하세요! 온타운 소개 감사합니다~
저도 지금 가보았답니다 슝~그런데 온타운 배너를 눌러도 링크가 뜨질 않네요..ㅜㅜ
좋은 글입니다~ 그리고 연애와 다양한 이야기에 있어서 소통하고 싶어서 구독합니다..^^*

logo

저도 열심히 라라윈님 팁을 보면서 하나 하나 따라하기 중입니다 ㅋㅋ

logo

저도 열심히 라라윈님 팁을 보면 여섯 여섯 따라하기 중입니다 ㅋㅋ

logo
씨발

아! 그렇군요.
여섯번 구경해야 겠는데요.
새로운 한 주가 시작되었습니다.

이름을 저장합니다.

최근글 thumbnail 운전면허증 갱신, 벌금낸 것이 허무해지는 간단한 갱신방법 (9) thumbnail 코로나 속의 평범한 일상 (6) thumbnail 길에서 처음보는 여자 번호 물어볼 때 (6) thumbnail 사소한 말 한마디에 울컥, 내가 예민한걸까? (8) thumbnail 첫 키스 흑역사 만들지 않고 잘하는법 (14) thumbnail 처음 참가한 마라톤 대회, 5km 완주 후기 (2) thumbnail 처음보는 남자가 길에서 번호 물어봤을때 여자 심리 (81) thumbnail 남사친에서 남친 안 돼? 친구 고백 거절 이유 3가지 (135)
인기글 thumbnail 첫 키스 흑역사 만들지 않고 잘하는법(14) thumbnail 처음보는 남자가 길에서 번호 물어봤을때 여자 심리(81) thumbnail 남사친에서 남친 안 돼? 친구 고백 거절 이유 3가지(135) thumbnail 길에서 처음보는 여자 번호 물어볼 때(6) thumbnail 운전면허증 갱신, 벌금낸 것이 허무해지는 간단한 갱신방법(9) thumbnail 외화입금확인서 vs 외화획득명세서, 애드센스 세금신고 서류(19) thumbnail 카톡 읽씹 당하기 쉬운 타이밍 thumbnail 사소한 말 한마디에 울컥, 내가 예민한걸까?(8)
나초2데 아잌141임개놀람 💬400/40000000000 ㅊㅐㄱㅂㅗㄱㅗ ㅂㅡㄹㄹㅗㄱ⋯ 💬ddd 찌질아 평생 찌질이로살아라⋯ 💬찌질 나가죽어라 이♪♪♪♪개새ㅡ⋯ 💬ㅋㅋㅋ 걍 나가뒤져야대 니같은 개정⋯ 💬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