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1. Home
  2. 생활탐구/건강관리하기
  3. 오랄비 칫솔, 양치하면서 마사지도 되는 다기능 칫솔

오랄비 칫솔, 양치하면서 마사지도 되는 다기능 칫솔

· 댓글 10 · 라라윈
누구에게나 축복된 유전자와 저주받은 유전자가 있을 것 입니다. 저에게 있어 가장 저주받은 유전자가 바로 '치아'입니다.
저희 엄마는 환갑에 가까운 연세에도 불구하고 지금껏 충치도 없고, 치과를 가신 적이 거의 없습니다.  반면 아빠는 그렇지 않습니다.  
제 동생은 축복되게도 엄마를 닮아 지금껏 치과를 가본 적이 없습니다. 하지만 저는 우울하게도 아빠를 닮은 덕에 초등학교 2학년 때부터 치과를 이웃집처럼 다니고 있습니다. ㅠㅠ

그런 덕에 저는 양치질에 무척 예민할 수 밖에 없습니다. 조금만 양치질을 잘못하면 금새 충치가 생기고 치석이 생겨서 스케일링과 치료를 받아야 하니까요. 그래서 칫솔과 치약은 꼼꼼히 살펴보고 고르는 편 입니다. 오랄비에서 혀까지 닦아주는 칫솔이 나왔다고 해서 관심이 있었는데 마침 어얼리 어뎁터로 선정되는 덕에 빨리 써볼 수 있었습니다.
(사고 싶던 제품을 선물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_______^)

오랄비, 칫솔

칫솔모가 작고, 손잡이는 통통한 것이 사용하기에 편리할 듯 하고, 언뜻 보아도 칫솔모가 복잡스러운 것이 기능이 많아보입니다.

오랄비, 칫솔

이 칫솔에서 가장 눈에 띄는 점은 역시 뒷면의 돌기입니다.
이 부분이 혀 세정기라고 합니다.
보기에는 그저 돌기 몇 개 추가되어 보이는데, 입속에 칫솔을 넣는 순간 그 작은 차이가 엄청나게 느껴집니다. 가끔 피곤하고 잇몸이 부어있고 할때는 미끈하고 딱딱한 칫솔 뒷면도 잇몸이나 입속에 닿는 것이 아플때가 있거든요. 그런데 양치질을 하면서 아무 기능없이 그저 칫솔뒷면이던 이 부분이 입속 구석구석을 부드럽게 맛사지 해주어 양치질의 시원함을 더해줍니다.
안마 잘하는 분께 마사지 받으면 아프지 않고, 정말 시원한 그런 느낌이라고 할까요? 사실 입속의 시원함, 양치하면서의 개운함, 편안함을 뭐라고 표현해야할지를 모르겠습니다. 이런 마사지 기능이 있는 칫솔이 처음이다 보니.. 적합한 표현이 떠오르지를 않네요.
본 용도는 혀 세정기라지만 양치 하는 동안 마사지 기능이 개인적으로는 더 맘에 드네요. 물론 혀 세정기를 따로 사용하지 않아도 되고, 그냥 칫솔로 혀를 닦는 것 처럼 아프지 않게 혀를 닦을 수 있어서도 좋구요.

오랄비, 칫솔오랄비, 칫솔


다음으로 칫솔모 부분은 구석구석 세정에 아주 도움이 됩니다.
저는 치석이나 사이사이의 작은 이물질도 잘 닦을 수 있기 위해서, 주로 칫솔모의 끝이 가는 것과 섞여 있는 것들을 많이 사용해 왔습니다. 이런 칫솔모는 구석구석까지 칫솔이 들어가는 것은 좋은데, 가늘다 보니 힘이 없어 깨끗히 제거가 되지 않거나 가늘면서 힘이 있으면 날카롭게 느껴져 잇몸이 아픕니다. 칫솔모의 강약이 적당한 것이 없더군요. 늘 문제는 깨끗하게 잘 닦이는 것 같으면 잇몸에 자극이 너무 심해 출혈이 자주 일어나고, 그래서 약한 칫솔을 쓰면 양치를 해도 찝찝한 것이었습니다.
이 칫솔은 양 옆에 잇몸세정기(하얗고 둥근 고무같이 생긴 녀석들)가 달려있어 위 아래로 쓸어내릴 때 잇몸에 자극이 적습니다. 그러면서도 들쑥날쑥하게 생긴 모 덕분에 구석구석 잘 닦입니다. 굳이 치간칫솔이나 치실질을 또 하지 않아도 개운하게 잘 닦여 좋았습니다.
저의 큰 불만이었던 잘 닦이면 아프고, 안 아프면 잘 안닦이는 것이 잘 조화를 이룬 잘 닦이면서도 안 아픈 칫솔이었습니다. 

다기능인 물건일 경우 어느 기능하나 시원치 않은 얕고 넓은 스타일인 경우가 많은데, 이 칫솔은 혀 세정기나 잇몸세정기, 교차된 칫솔모 등의 다양한 기능들이 제 몫을 제대로 하고 있어 양치에 들어가는 시간을 줄여주고, 양치효과는 높여주어 아주 마음에 듭니다.
더 좋은 제품이 나올 때 까지 한동안 이 제품을 무척 애용하게 될 것 같습니다. ^__________^

오랄비 홈페이지(오랄비)에 들어가 보니 칫솔에 대한 전문적인 설명과 사용법 등이 더 나와있던데 궁금하신 분은 참조하시길...

💬 댓글 10
logo

저두 최근에 저 칫솔 하나 샀는데 뒷부분이 그런 기능이 있는지는 전혀 몰랐네요.

logo

혀 닦을 때 안아프고 시원해서 좋아요...^^

logo
민철

개인적으로 칫솔은 오랄비 크로스 액션이 최고라는..

logo

가격이 다른 칫솔보다 조금 비싸긴 하지만, 그 값어치는 하는 것 같습니다..^^
민철님이 블로그를 안하시니 놀러갈 곳도 없고, 뭐하고 지내시나 알수도 없어 아쉽네요...ㅠㅠ

logo

저도 오랄비 크로스액션 씁니다. 새버전이 나왔군요?

크로스액션은 칫솔로 닦고 나서의 개운함을 한단계 업그레이드 시켜준 나름 혁신적 칫솔이라고 봅니다.

물론 전동칫솔이 그 느낌은 더 확실하지만 저는 이가 약한지 쉬 닳아서 전동칫솔 쓰지 말라더라구요. 그래도 가끔 씁니다 ^^

그나저나 밀린 글을 확 몰아서 써주시는군요 좋습니다 ^^

logo

저도 약한 치아때문에 전동칫솔은 잘 못씁니다..ㅠㅠ

logo

새로 나온 모델인가 보군요...
지금 쓰고 있는 칫솔 교체하게 될때에 새모델로 교체해봐야겠군요..ㅎㅎ

logo

치아교정후, 치아게 관심과 신경을 많이 쓰면서,
역시나.. 치솔은 오랄비뿐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크로스액션같은 독특한 디자인에서부터,
전동칫솔까지. ^^

새로나온 모델도 마음에 드네요..ㅋㅋ
오랄비 칫솔을 개발하는 곳이 엄청 크고 돈도 많이 투자한다던데,
늘 이런 좋은 것들만 많이 나오는군요..ㅋ

뿌린만큼 거두는거 같아요~

logo

이거 다른 블로그에서도 본 것 같은데 꽤 좋다고 하더군요...사실 혓바닥은 한 번도 청소를 안 해봐서...;;

logo
알 수 없는 사용자

저도 정말 저주받은 유전자 -_ㅠ
그런데도 하루 세번 꼬박꼬박 양치질하기가 귀찮은 걸 보면 참..^^;;
평생 치과를 달고 살려나봐요.

이름을 저장합니다.

최근글 thumbnail 운전면허증 갱신, 벌금낸 것이 허무해지는 간단한 갱신방법 (7) thumbnail 코로나 속의 평범한 일상 (6) thumbnail 길에서 처음보는 여자 번호 물어볼 때 (4) thumbnail 사소한 말 한마디에 울컥, 내가 예민한걸까? (5) thumbnail 첫 키스 흑역사 만들지 않고 잘하는법 (14) thumbnail 처음 참가한 마라톤 대회, 5km 완주 후기 (2) thumbnail 처음보는 남자가 길에서 번호 물어봤을때 여자 심리 (81) thumbnail 남사친에서 남친 안 돼? 친구 고백 거절 이유 3가지 (135)
인기글 thumbnail 첫 키스 흑역사 만들지 않고 잘하는법(14) thumbnail 처음보는 남자가 길에서 번호 물어봤을때 여자 심리(81) thumbnail 남사친에서 남친 안 돼? 친구 고백 거절 이유 3가지(135) thumbnail 길에서 처음보는 여자 번호 물어볼 때(4) thumbnail 외화입금확인서 vs 외화획득명세서, 애드센스 세금신고 서류(19) thumbnail 운전면허증 갱신, 벌금낸 것이 허무해지는 간단한 갱신방법(7) thumbnail 카톡 읽씹 당하기 쉬운 타이밍 thumbnail 이별 극복의 5단계
금융업은 정장만 입었지 양아⋯ 💬ㅇㅇ ♬~♩ ♪♩♪ 말랐는데 한개⋯ 💬ㅈㄹ 글쓴이 하나만 알고 둘은 모⋯ 💬깽 제가 키 170 살짝 넘는 여고⋯ 💬170cm 여고생 평생 택시타고 아무일 없이⋯ 💬횽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