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1. Home
  2. 연애심리/연애질에 관한 고찰
  3. 남자친구에게 엄마 같은 사랑을 요구하는 여자의 심리

남자친구에게 엄마 같은 사랑을 요구하는 여자의 심리

· 댓글 11 · 라라윈

라라윈 연애질에 관한 고찰 : 남자친구에게 엄마 같은 무한 애정을 요구하는 여자_ 여자의 마음 심리

솔로입장에서는 피곤하게 구는 여자친구라도 있으면 좋겠고, 서운하다고 투정부릴 남자친구라도 있으면 행복할 것 같습니다. 하지만 막상 커플이 되고 보면 있어서 감사하기는 하지만 때때로 피곤하게 하는 여자친구가 힘들고, 때때로 서운하게 하는 남자친구가 힘들 때가 있습니다. 특히나 남자 입장에서는 여자친구가 끊임없이 관심을 갖고 표현해 달라는 요구가 상당한 스트레스일 수도 있는 듯 합니다. (- 여자가 바라는 별 것 아닌 일이 남자는 제일 어려운 일?)
이 상황에 대해 "여자 = 밑 빠진 독" 이라는 말로 명쾌히 정리를 해주시기도 합니다. ^^;;; 듣고보니 정말 남자 입장에서 그럴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해줘도 해줘도 여자친구는 계속 관심을 갖고 사랑해달라고 하니 밑 빠진 독에 물 붓는게 차라리 가능성이 크다고 여겨질지도 모르겠습니다.
같은 사람이기는 하지만, 남녀는 표현방식에 있어서도 사랑방식에 있어서도 확실히 차이가 좀 있는 듯 합니다. 남자 입장에서는 밑 빠진 독에 물 붓는 느낌인 이 여자의 사랑방식은 엄마의 방식입니다.


남자의 심리, 남녀차이, 애정 표현 방식


연애초반 남자가 보여주는 엄마의 사랑방식

사귀기 전에 여자에게 잘 보이려고 애를 쓸 때는 남자도 엄마 못지않은 자상함과 섬세한 배려를 선보이기도 합니다. 여자가 재채기라도 하면 감기걸렸나 싶어 챙겨주고, 길에서 물이라도 튈까 싶어 보디가드 역할도 해주고, 아침 점심 저녁 귀찮을 정도로 안부를 챙겨주기도 하죠.
그 모습을 보며 여자가 빠져드는 이유는 우선적으로 자신에게 잘 해주는 사람을 좋아하는 사람의 본능 때문이기도 하지만, 구애기의 남자의 사랑 표현 방식이, 여자에게 익숙한 엄마의 사랑표현방식과 닮은 탓도 있습니다.

요즘은 어머니들도 바쁘셔서 애정표현 방식이 많이 바뀌어 가시기도 하지만, 보통은 엄마의 사랑이 아빠의 사랑보다 세심한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여자에게 엄마의 챙겨주시는 사랑은 엄청난 의미가 있습니다. 그런데 낯선 남자가 엄마처럼 챙겨주니 이보다 더 좋을 수가 없는 것이죠.

그러나 남자는 언제까지 엄마같은 사랑을 해주지는 못합니다.
엄마의 사랑방식보다는 점점 아빠의 사랑방식으로 변해갑니다.
아빠와 엄마의 사랑의 크기를 비교하는 것은 바보같은 일이지만, 분명 엄마와 아빠의 사랑 표현 방식은 다릅니다.
아빠도 자녀가 잘하면 기쁘고 자랑도 하고 싶고, 관심이 있지만, 엄마처럼 무슨 일이 있었는지 미주알 고주알 알고 싶어 하거나, 소소한 이야기를 즐기지는 않습니다. 대화를 해도 인생의 도움이 되는 굵직한 이야기 외에는 많은 말을 할 일이 없습니다. 하지만 아빠는 가족을 책임져 주시는 사랑을 하죠.
나이가 먹고 크니까 아빠의 사랑에 대해 이렇게 느끼고, 감사하고 죄송하지만, 어릴 적에 느끼는 아빠는 좋지만 왠지 서운한 면도 없잖아 있었습니다. 엄마같이 소소하게 끊임없이 계속 챙겨주시지는 않으니까요.

여자가 남자친구에게 서운해지는 이유가 바로 이런 느낌 때문일지도 모릅니다.
아빠처럼 처음부터 일관되게 속으로 사랑하지만 표현하지 않고, 책임져주는 사랑을 한다해도 정서적으로 조금 서운할 수 있는데, 연애초반 엄마같이 살갑게 사랑해주다가 연애중반 이후로 아빠같이 무뚝뚝하면서 책임져주는 사랑으로 변하면 든든하지만 마음은 서운해지는 것 입니다.


남자의 심리, 남녀차이, 애정 표현 방식



남자친구는 당연스럽지만 "남자"입니다.
엄마처럼 살가울 수 있는 아빠도 분명 있기는 하지만, 많은 아빠들은 엄마와는 분명 다르게 끊임없이 챙기고 사랑을 표현하기 보다 책임지는 사랑을 합니다. 남자친구가 엄마처럼 살가운 DNA를 가지고 있을 수도 있겠지만, 남자인 남자친구는  아무래도 아버지같은 수시로 표현하지는 않지만 사랑은 깊은 DNA를 닮았을 가능성이 훨씬 큽니다.
그런 남자에게 엄마처럼 해주기를 바라면, 남자친구는 남자친구대로 지치고 힘들어지고, 여자친구는 여자친구대로 서운함만 차곡차곡 적립되어 갈지도 모르겠습니다.

남자나 여자나 사랑하면 보고싶고 생각나고 뭐라도 해주고 싶은 마음 자체는 똑같습니다.
하지만 그 사랑을 표현하는 방식은 아주 다를 수 있으니, 이 부분은 그냥 쿨하게 다르다고 인정해줘도 좋을 것 같습니다. 나는 엄마처럼 수시로 밥은 먹었는지 컨디션이 어떤지 아프지는 않은지 챙길 수 있을지 몰라도 남자친구는 그렇게 못 할 수가 있습니다. 그것을 매일같이 싸우고 서운하다고 징징거리면서 뜯어고치려고 해봤자 안 돼요. 타고나길 그렇게 타고나지 않은 "남자" 니까요. ^^;;;  엄마같은 사랑은 엄마만 주실 수 있는 것이고, 남자친구는 남자친구 나름대로 그만이 줄 수 있는 사랑방식이 있습니다.


+ 남녀차이
- 여자는 죽었다 깨도 알수없는 남자의 심리적 공포 2가지
- 남자친구의 변화 권태기에 충격받는 여자의 심리
- 유독 남자친구가 전화 안 받는 것만 이해 못하는 이유 - 여자의 마음 심리
- 남자의 매너, 못 알아보는 여자의 둔감증이 문제? - 여자의 마음 심리
💬 댓글 11
logo

그럼 본인도 엄마와 같은 사랑을 남친에게~~~~~~~~

logo

에공..여자친구에게 엄마처럼 요구하면 모를까....남자친구에게는 좀 어렵지요.ㅎㅎ
잘 보고가요.

logo
최정

이것 문제가 심각하네요.. 저는 엄마처럼 해줄 자신이 없는데~

logo
재즈

용쟁호투에서 이소룡은 제자에게 발차기를 시킵니다."멋내지 마라.저 달을봐라.그렇게 차는거다" 의천도룡기에서 장무기는 태극권을 전수받을때, 모든초식을 잊은 다음에야 완성합니다. 모든음악은 재즈로 도착한다라는 말을 어디서 들었습니다. 어느스님이 말씀하셨죠. 땟목으로 강을 건넜으면 땟목을 버려야지, 고맙다고 땟목을 이고다닐거냐? 견자단의 정무문에서도 그런 가르침이 나오죠^^ 기본이념이 있으면 다른것들은 얽매임이 없어야 합니다. 싸움의 승리,"음양의 조화"란 원리의 태극권,자유로이 음악을 표현하는 재즈,깨우침을 위해 수행하고 공부하지만 중요한건 깨우침이다. 무술의 초식보다 사상이 중요하다. 등등.
저는 발차기,초식,음악활동,수행(땟목만들어 타고 건너는 과정)같은것들 모두 않하고 그냥 바로 내맘대로 삽니다.그래서 항상 가난하고 자만하죠^^

멜친구중에 석양이 어디같이 갔다올때, 안색이 않좋았어요. 버스에서 내려서 감기약 패키지로 사먹이고 다시 정거장에서 기다렸다가 버스타고 돌아온적이 있었죠. 전 오히려 그녀에게 멜로서 엄마처럼 저를 돌바주길 갈구했었죠^^ 그녀는 그녀가 제문제를 해결해주지 못한다고, 일방적으로 연락을 끊었습니다.

피스 !!!!

logo

저두 아빠같은 오빠의 스타일인데,
엄마처럼 아니아니 세상 그 누구보다도 챙겨줘도,,

눈치를 못채는건지, 눈치는 이미 채고 싫어하는건지..
하아..올해도 그냥 솔로로....ㅠㅠ

logo

그래도 솔로에서 탈출하고 싶은 일인임당.. ㅋㅋ
전부 개성이 다르다보니 개인차를 인정해주는것이 맞지 않은가 싶네요.

logo

라라윈님... 또 한주가 시작될려고해요^^
즐거운 한주 보내세요^^
오늘도 잘읽고갑니다.^^

logo
present

좋은글이네요 보고 잘 느끼고갈게요! 좋은하루되세요 !

logo
알 수 없는 사용자

저도 여자 친구가 생긴다면 잘챙겨 주고 싶군요...하지만 아직까지 없으니 -_ㅠ

logo
다도도

제가 느꼈던 서운함의 원인을 명확하게 풀어주시는 글이네요
남자친구에게는 제가 바라는 많은 세심함이 어려운 일이라는 것을 자꾸 잊어버리네요ㅎㅎ

logo

남중-남고-공대를 나온 남자들의 대부분은 표현하는데 서투르다는...;;
이런건 여자사람님들이 잘 구슬려서 개발(?)을 시켜야돼요.^^

이름을 저장합니다.

최근글 thumbnail 운전면허증 갱신, 벌금낸 것이 허무해지는 간단한 갱신방법 (8) thumbnail 코로나 속의 평범한 일상 (6) thumbnail 길에서 처음보는 여자 번호 물어볼 때 (6) thumbnail 사소한 말 한마디에 울컥, 내가 예민한걸까? (5) thumbnail 첫 키스 흑역사 만들지 않고 잘하는법 (15) thumbnail 처음 참가한 마라톤 대회, 5km 완주 후기 (2) thumbnail 처음보는 남자가 길에서 번호 물어봤을때 여자 심리 (81) thumbnail 남사친에서 남친 안 돼? 친구 고백 거절 이유 3가지 (135)
인기글 thumbnail 첫 키스 흑역사 만들지 않고 잘하는법(15) thumbnail 처음보는 남자가 길에서 번호 물어봤을때 여자 심리(81) thumbnail 남사친에서 남친 안 돼? 친구 고백 거절 이유 3가지(135) thumbnail 길에서 처음보는 여자 번호 물어볼 때(6) thumbnail 운전면허증 갱신, 벌금낸 것이 허무해지는 간단한 갱신방법(8) thumbnail 외화입금확인서 vs 외화획득명세서, 애드센스 세금신고 서류(19) thumbnail 사소한 말 한마디에 울컥, 내가 예민한걸까?(5) thumbnail 카톡 읽씹 당하기 쉬운 타이밍
ㅋㅋㅋㅋ 웃기는 칼럼이네⋯ 💬ㅋㅋㅋ 3번에서 그냥 기다리는거 너⋯ 💬ㅇㅇ 능력이 있으면 여자는 알아서⋯ 💬ㅇㅇ 손으로 필사하다가 아파서 찾⋯ 💬앵무세은 아이 기형의 가장큰 원인이⋯ 💬라라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