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1. Home
  2. 연애심리/연애질에 관한 고찰
  3. 솔로탈출 못하는 사람의 결정적 특징, 자성예언의 대가

솔로탈출 못하는 사람의 결정적 특징, 자성예언의 대가

· 댓글 38 · 라라윈

라라윈 연애질에 대한 고찰 : 솔로탈출 안되는 사람의 특징, 자성예언의 대가

솔로탈출을 절대 못하는 사람, 연애 못하는 사람.
가만히 보니 공통점이 있습니다.
스스로 계속 돼 뇌입니다.

"이러니까 내가 솔로탈출을 못하지."
"연애는 우라질. 안 생겨요."
"커플. 그런게 될 리 없잖아."

자성예언도 이렇게 강력한 자성예언이 없습니다.
즉 스스로 말해놓고, 내 말이 맞게끔 만들어 가는 것 입니다. ㄷㄷㄷㄷ


남자친구, 남친 사귀는 법, 모태솔로, 소개팅, 솔로 마인드, 솔로탈출, 솔로탈출 하는법, 여자친구, 여친 사귀는법, 연애심리, 연애질, 연애질에 관한 고찰, 자성예언


자성예언은 우리가 다른 사람에게 기대하는 바에 따라 스스로 알든 모르든 상대에게 영향을 미쳐서 결국은 내가 기대했던 결과가 나오게 되는 것 입니다.
예를 들어서 소개팅에 매번 실패해서 '여자들은 나를 싫어한다.' 라는 나름의 강한 예상을 가지고 있는 경우에는, 소개팅에 나가서 자신도 모르게 방어적으로 행동을 하거나 공격적으로 행동을 합니다. (둘다 그다지 편치는 않은 행동들...) 여자가 친절하게 대하려고 '오시느라 힘드셨죠?" 같은 접대성 멘트를 하는데도 "그럼 안 힘들겠어요?" 라고 받아친다거나, "저.. 이렇게 소개팅 많이 해보셨어요? ^^" 라고 하면 "왜요? 맨날 차여서 많이 해보게 생겼어요?" 라면서 바로 공격 들어가는 식 입니다.
심지어는 여자는 가만히 있는데, 갑자기 소개팅녀를 여성 연합 대표라도 되는 듯이 대하기도 합니다.
"대체 여자들은 왜 그래요? 좋은지 싫은지 그냥 가만히 있다가, 나중에 연락하면 씹고 그러더라고요. 나중에 제가 연락하면 또 씹을꺼죠?" "여자들이 원래 다 그러지 않아요?" "여자들은..."
이쯤하면 여자 입장에서도 점점 비호감이 되면서, '니가 그러니까 여자가 없었지. 누가 너 같은 진상을 견디냐.' 라면서, 이 자리만 어떻게 넘기고 가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결국은 남자의 기대대로 여자는 연락을 안하고, 또 차이는거죠.
이러면 남자는 '거봐. 여자들이 나 싫어한다니까.' 라면서 자기가 예상한게 맞았다고 합니다.


자성예언의 무서움은 실제로는 자신이 예언을 하고, 자신이 예언한대로 이루어지게끔 스스로 만들어 놓고도 잘 모른다는 것에 있습니다. 자성예언에 대해 연구한 심리학자들의 연구 결과에 따르면, 자성예언은 의도적으로 일어나는 것은 아니라고 합니다. 자신도 모르는 채 거의 자동적으로 그렇게 하고 있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매번 솔로탈출 못하는 경우에도, 의도적으로는 '이번에는 잘해봐야지. 제발' 이라고 하지만, 자신도 모르는 채 '난 또 잘 안 될거야. 여자(남자)들은 날 싫어해. 날 좋아할 리 없어. 내가 그렇지 뭐.' 이런 식의 무의식적(?) 기대가 더 강력했던 것인지도 모릅니다.


솔로탈출 못하는 사람의 경우에는 이런 식으로 자성예언을 안 좋은 방향으로 강력하게 사용을 하는데, 반대로 솔로일 때가 거의 없는 사람의 경우에는 좋은 쪽으로 강력하게 쓰곤 합니다.
보기에는 그닥 인기있을 것 처럼 안 생겼는데, 스스로는 "여자들이 날 좀 좋아하지 하하하." "소개팅 나가서 안 된 적이 별로 없는데. 바빠서 연락 끊긴 적은 있어도." 이런 식으로 자신은 늘 인기가 있으며, 만나는 사람들이 자기를 좋아할거라고 믿는 사람들 입니다.
이 경우에는 디폴트로 "나를 만나면 좋아할 것이다." 라고 생각을 하다보니, 상대를 대할 때 공격적이거나 방어적인 것이 아니라 상당히 호의적으로 대합니다. 나 좋다는 사람에게 잘 대해주면서 어장관리라도 하는 태도라고 해야 될까요...
이런 남자를 만나게 되면 여자 입장에서도 남자가 호의적으로 대해주니 좀 더 잘 하게 됩니다. 설령 그 남자가 처음에는 그리 호감이 가는 스타일이 아니었을지라도 당당해 보이는 모습에도 더 끌려요.
남자가 처음에 기대했던 대로, 정말 여자들이 자신에게 호의적이 되는 상황이 벌어지는 것 입니다.

원래 잘 생겨서, 원래 인기가 많아서 이렇게 좋은 방향으로 자성예언을 하며 살고 있는 사람도 있지만, 딱 보기에는 인기 없을 것 같은데 솔로일 때가 거의 없는 사람들이 이러한 바람직한 자성예언을 많이 하는 듯 합니다. (- 못생긴 남자 키 작은 남자, 여자친구 잘 사귀는 방법)


솔로탈출을 계속 못하고 있는 이유가.. 혹시...

"나에게는 그런 일이 절대로 일어날 리 없어."
"나는 솔로. 모태솔로. 계속 솔로. 평생 솔로. ㅠㅠㅠㅠㅠㅠㅠㅠ"

이 방향으로 강력하게 자성예언을 시전하고 있는 것은 아닌지...
 

- 못생긴 남자 키 작은 남자, 여자친구 잘 사귀는 방법
- 못생긴 여자 뚱뚱한 여자 솔로탈출, 남친 사귀는 법
- 여자가 좋아하는 남자, 남자가 좋아하는 여자! 첫만남에 숨겨진 목소리의 비밀
- 남자들이 좋아하는 예쁜 여자는 어떤 여자야?
- 인기있는 외모, 타고난 얼굴보다 애티튜드가 중요?
- 예쁜 여자만 사귀는 남자의 비법 - 여친 사귀는 법
- 남친 사귀는 법, 허당 전법 필요하다?
💬 댓글 38
이전 댓글 더보기
logo
익명

비밀댓글입니다

logo
익명

비밀댓글입니다

logo

혼자 소설을 쓰죠.대하소설을 쓰는 사람도 있죠,,ㅋㅋ

logo

좋은글 잘보고갑니다^^

logo
ㅋㅋ

싫어하고 자시고 할것도 없이 친구들이 저보고 못생겼다고 소개시켜주면 자기가 욕 먹을거라며 소개팅을 안시켜줘요....
애초에 기회조차 전무.....

logo
니들끼리 실컷 즐겨라

솔로면 어때 커플이라고 행복하나 맨날 싸우고 너때문에 못살겠다고 난리나 치지

logo
익명

비밀댓글입니다

logo
가가멜

어쩌다가 여자들 끼게 되면 내가 항상 하는 말이 내가 맘에 들면 어떤 여자라도 나를 좋아하게 만들수 있다고 말하죠..마음에 드는 여자가 있음 다가가 조만간 당신이 먼저 만나자 하고 날 좋이하게 될 것이라고 말해요..(추가적인 멘트와 행동은 비밀~ㅋㅋ)그리곤 여자한테 먼저 연락오고 좀 만나다 보면 여자가 먼저 고백 하더라고요..키도 작고 잘생기지지도 않고 돈 많은것도 아니고 안정적인 직장도 차도없고 모은돈도 지갑도 텅텅 비어 있는 나에게 말이죠..다 저런 이유 때문이였구나..뻥이다 생각되는 분은 저한테 쪽지를 날려주세요~ㅋㅋ난 마음에 드는 여자를 한번도 놓친적이 없어!

logo
공감!

진짜 생각하기 나름인거 같아요
잘 생겨도 자신감 없이 쭈그러들어있으면 매력이 없는데
못생겨두 당당하면 끌려요 ㅎㅎ

logo
가가멜

어쩌다가 여자들 끼게 되면 내가 항상 하는 말이 내가 맘에 들면 어떤 여자라도 나를 좋아하게 만들수 있다고 말하죠..마음에 드는 여자가 있음 다가가 조만간 당신이 먼저 만나자 하고 날 좋이하게 될 것이라고 말해요..(추가적인 멘트와 행동은 비밀~ㅋㅋ)그리곤 여자한테 먼저 연락오고 좀 만나다 보면 여자가 먼저 고백 하더라고요..키도 작고 잘생기지지도 않고 돈 많은것도 아니고 안정적인 직장도 차도없고 모은돈도 지갑도 텅텅 비어 있는 나에게 말이죠..다 저런 이유 때문이였구나..뻥이다 생각되는 분은 저한테 쪽지를 날려주세요~ㅋㅋ난 마음에 드는 여자를 한번도 놓친적이 없어!

logo

정말 소설을 써도 너무 잘 쓰는게 문제죠,.,.ㅋㅋ

logo
kodori

무슨 괘변인가 자성예언이라니... 그런 쓸데없는 희망을 솔로에게 주지 말것...짚신 짝을 못찾고 예쁜 구두 찾는게 문제지.

logo
블루비

내가 보기엔 자성예언이라는 워딩을 위해 살집을 가져다 붙였을 뿐.
별 내용도 없네요.
연애를 글로 세뇌시키는 이유가 뭐죠?
이런걸보고 바로 골빈녀들이 양성되는겁다. 이 시대에 쌍팔년도 수준의 글을 올리면서 광고비 챙기니 생활좀 나아지십니까?
지금은 양성평등을 가장한 여성우월주의 세상입니다. 시대가 변하고 뉴페러다임이 형성되면 이런 눈요기용 광고 시전 및 방문자수 늘리기 신공을 펼치기보단 시대에 맞는 주제를 살펴야죠.
고백은 남자가 하는 것이라는 구시대적 발상이 밑바탕이 된 이 글은 쓰레기입니다.
또 혼자 생각하겠죠. 이놈은 애인이 없는 놈이다. 아뇨. 전 연애가 끊기지 않는 부류입니다. 연애를 못하는 사람은 나름 주변환경과 기타 이유가 있는법인데;;무슨 근거로 이런 황당한 단정을 짓는지~ 용기가 참 가상하네요.

logo

소설가 해도 될듯 ㅋㅋ
이 글에 남자가 고백하라는 말은 없는데
혼자 열폭 포텐 터지셨네 ㅋㅋㅋ

logo
으잉

뭐라는건지...ㅉㅉ

logo
ㅋㅋㅋ

병신 ㅋㅋㅋㅋㅋ
내용을 까야지 광고만 까네 ㅋㅋㅋ

logo
ㅋㅋㅋ

병신 ㅋㅋㅋㅋㅋ
내용을 까야지 광고만 까네 ㅋㅋㅋ

logo
Steve

진짜 한국녀들 짜증남... 솔까 외국어를 하고나서부터 업무관계상 알게된 타국적 여자들 덕분(?)에 한귝녀를 연애의 대상으로 안보게되서 어쩌면 다행임... 머 아시안들 비스뮤리한거 같아도. 대부분의 한국여자는 참.... 자동차로 치면 딱 현기차같음

logo
ㅠㅠ

내 얘기네
진짜 자신감이 넘 엄는게 문제인듯 ㅡㅜ

logo
크크

꺅.이 블로그는 뭔지모르지만글과생각그자체가서툴다는.
마치작가가자성예언하는꼬꼬마같네요

logo
크크

꺅.이 블로그는 뭔지모르지만글과생각그자체가서툴다는.
마치작가가자성예언하는꼬꼬마같네요

logo
익명

비밀댓글입니다

logo

저도.. 방어적인 기질이 무척 많죠...ㅎㅎ

logo
익명

비밀댓글입니다

logo

잘보고갑니다^^

logo
무리하시긴 하셨네

진짜 제가 봐도 전혀 공감이 안 가는 글입니다. 당연히 저렇게 하면 차이기야 하죠. 근데 저렇게 하는 남자가 어딨습니까? 저는 한 번도 못 봤는데... 어디서 왕폭탄만 만나셨거나, 상대방이 여자가 맘에 안들어서 작정하고 파토내려고 했나 봐요

logo
그런데...

그런데 소개팅 자리에서 처음 본 여성에게 저렇게 떠드는 사람이 있긴 한가요? 저러면 당연히 애프터 신청 실패하죠. 내가 여자라도 싫겠는데??? 여자들은 오죽할까?

이름을 저장합니다.

최근글 thumbnail 운전면허증 갱신, 벌금낸 것이 허무해지는 간단한 갱신방법 (7) thumbnail 코로나 속의 평범한 일상 (5) thumbnail 길에서 처음보는 여자 번호 물어볼 때 (2) thumbnail 사소한 말 한마디에 울컥, 내가 예민한걸까? (5) thumbnail 첫 키스 흑역사 만들지 않고 잘하는법 (14) thumbnail 처음 참가한 마라톤 대회, 5km 완주 후기 (2) thumbnail 처음보는 남자가 길에서 번호 물어봤을때 여자 심리 (81) thumbnail 남사친에서 남친 안 돼? 친구 고백 거절 이유 3가지 (131)
인기글 thumbnail 첫 키스 흑역사 만들지 않고 잘하는법(14) thumbnail 처음보는 남자가 길에서 번호 물어봤을때 여자 심리(81) thumbnail 남사친에서 남친 안 돼? 친구 고백 거절 이유 3가지(131) thumbnail 외화입금확인서 vs 외화획득명세서, 애드센스 세금신고 서류(19) thumbnail 카톡 읽씹 당하기 쉬운 타이밍 thumbnail 길에서 처음보는 여자 번호 물어볼 때(2) thumbnail 운전면허증 갱신, 벌금낸 것이 허무해지는 간단한 갱신방법(7) thumbnail 이별 극복의 5단계
말도안되는 소리 답장 했다고⋯ 💬ㅇㅇ 데이트 비용도 아까운 남자를⋯ 💬나참 세월이 많이 지났지만, 그 때⋯ 💬마음속의빛 사업자등록에 따른 부가세 신⋯ 💬굿보 30살먹고 커뮤니케이션과 대⋯ 💬므미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