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1. Home
  2. 생활탐구/외모관리하기
  3. 남자가 싫어하는 여자 패션 1위로 매년 검정 쫄바지 레깅스가 꼽히는 이유

남자가 싫어하는 여자 패션 1위로 매년 검정 쫄바지 레깅스가 꼽히는 이유

· 댓글 21 · 라라윈

라라윈 남자의 심리 이야기 : 남자가 싫어하는 여자 패션 1위로 검정 쫄바지 레깅스가 꼽히는 이유

남자가 싫어하는 여자 패션은 어떤 것이냐는 질문에 매년 1위를 하는 것이 여자들의 잇 아이템인 검정 쫄바지 (검정 레깅스) 입니다. 처음에 검정 쫄바지 레깅스가 남자가 싫어하는 여자 패션이라는 이야기를 들었을 때는 충격이기까지 했습니다. 아니, 왜! 이 편한 검정 쫄바지를 싫어하는 걸까요? 검정 쫄바지 레깅스 없는 여자가 없을만큼 여자들의 사랑을 듬뿍 받는 패션인데 왜 그러는지 의아했습니다. 그러나 남자들의 이유를 들어보니, 남자가 싫어하는 여자 패션으로 매년 1위를 할 만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남자가 싫어하는 여자 패션으로 검정 레깅스가 계속 1위 하는 이유

1. 스타킹만 신고 다니는 것 같아서 민망

여자는 검정 쫄바지 레깅스를 "바지"라고 생각을 합니다. 더욱이 색이 진한 검정 레깅스를 입으면 바지를 입었다 생각하기 때문에 의자에 앉거나 숙일 때 엉덩이나 가랑이가 보이는 것에 신경을 쓰지 않습니다. 그러나 남자 입장에서는 여자 검정 레깅스를 보면 스타킹만 입고 돌아다니는 것 같아서 신경 안 쓰고 의자에 가랑이 벌리고 앉고, 엉덩이 다 보이게 하고 다니면 눈 둘 곳이 없어 민망하다고 합니다.

남자가 싫어하는 여자 패션, 남자가 싫어하는 패션, 남자가 싫어하는 여자, 검정 레깅스


음... 어쩌면 여자가 싫어하는 남자 패션으로 여름철 남자의 핫팬츠나 남자 나시를 꼽는 이유와 비슷한가 봅니다. 남자 짧은 반바지를 보면 아빠 트렁크 팬티만 입고 나온 것 같아 보기 민망할 때가 있거든요. 남자 나시 역시 속옷만 입고 나온 것 같아서 부끄부끄할 때가 있는데, 여자 레깅스를 보는 남자의 심정이 그런가 봅니다.


2. 짧고 뚱뚱한 몸매가 부각되어 불편

여자들이 검정 레깅스를 좋아하는 이유는 편한다는 이유 뿐 아니라 검정색이라 날씬해 보이지 않을까 하는 기대도 있습니다. 그러나 여자의 기대와 달리 검정 레깅스는 어지간한 몸매의 소유자 외에는 몸매의 단점을 부각시킵니다. 다리에 쫙 달라붙으면서 튀어 나온 부위를 강조하기 때문에 다리가 짧고 굵어 보이기 십상입니다. 

남자가 싫어하는 여자 패션, 남자가 싫어하는 패션, 남자가 싫어하는 여자, 검정 레깅스


린제이 로한이나 패리스 힐튼같은 날씬하고 긴 헐리웃 스타들도 검정 레깅스에 납작한 슬리퍼나 플랫슈즈를 신으면 다리가 굵고 짧아 보입니다. 늘씬한 연예인들도 이럴진데 거리에서 보는 여자들의 다리는... 음... 이 다리로 소치 올림픽에 같으면 금벅지, 황금 장딴지 소리를 들을 수 있었을텐데 한국의 거리에 있다보니 타인의 안구를 테러합니다. ㅜㅜ
 

3. 안 빨고 계속 같은 옷만 입는 교복 같아서

마지막으로 사무실 여자 직원이나 학교 친구들이 검정 레깅스 입을 때 싫은 이유는 맨날 똑같은 옷을 입고 오니, 안 빨고 입는 느낌이 든다고 합니다. 사실 여자들은 검정 레깅스가 한 벌이 아니라 스타킹 개수만큼이나 많습니다. 발목까지 오는 검정 레깅스, 고리 달린 검정 레깅스, 기모 검정 레깅스, 얇은 검정 레깅스 등 남자 눈에는 다 그냥 검정 쫄바지로 보였을지라도 섬세하게 여러 종류가 있거든요. 그러나 보는 남자 입장에서는 그냥 겨울 내내 똑같은 바지 입는 것 같아 보인다고..... ㅜㅜ

남자가 싫어하는 여자 패션, 남자가 싫어하는 패션, 남자가 싫어하는 여자, 검정 레깅스



반전, 검정 레깅스가 다 싫은 것은 아니라고.

반전은 검정 레깅스가 무조건 싫은 것은 아니라고 합니다. 대다수 남자들이 파워숄더 자켓이나 공주 패션은 부담스러워서 싫고, 어그부츠나 레인부츠는 못 생겨서 싫다는 것에 의견이 모아지는데, 검정 레깅스는 싫기도 하지만 좋기도 하다고 합니다. 이게 대체 무슨 소리인가 했더니, 검정 레깅스를 신으면 다리가 못 생기고 굵어 보여서 싫은데 검정 레깅스를 신고 섹시하고 매끈한 다리를 상상하게 해주는 경우에 매력적이라고 합니다. (응?)

남자가 싫어하는 여자 패션, 남자가 싫어하는 패션, 남자가 싫어하는 여자, 검정 레깅스


똑같은 린제이 로한의 검정 레깅스라 해도 귀찮아서 대충 입고 다니는 것처럼 푹 퍼져보이게 입어 다리가 굵고 뚱뚱해 보이는 경우에는 싫은데, 예쁘게 차려 입어 가늘고 섹시한 다리가 부각될 때는 좋다고 합니다.
이를 두고 혹자는 "검정 레깅스는 몸바몸"이라 하였습니다. 케이스 바이 케이스처럼 몸 바이 몸이라고... ㅡㅡ;
누가 입느냐에 따라 다른데, 대부분은 섹시하고 예쁘기 보다 굵고 짧고 퍼져보이기 때문에 싫다는 소리라고 합니다. 저의 이해를 돕기 위해서인지, 몸 좋은 남자가 노출하면 좋지만 볼 것 없는 남자가 노출하면 짜증나지 않느냐며 똑같은 이치라고 설명해 주었습니다.. ㅡㅡ;


남자가 싫어해도 여자들이 레깅스를 사랑하는 이유

남자들이 싫어하는 여자 패션으로 매년 1위에 검정 쫄바지 레깅스가 꼽히는 것을 보며... 신경이 쓰이긴 쓰였습니다. "남자들이 좋아하건 말건, 난 내가 좋아서 입는데 뭐." 라고 말은 하였으나, 신경은 쓰였어요. 저도 사랑받고 싶은 여자라서요... ㅠㅠ
그러나 검정 레깅스는 포기할 수 없는 매력이 있습니다.

1. 고무줄 바지의 세계

츄리닝 입고 다니다 보면 청바지 입기가 싫어집니다. 고무줄 바지가 편안하니까요. 레깅스는 편안한 고무줄 바지라서 아주 편해요. 레깅스 입고 다니다가 청바지 입고 가면 소화도 안 되는 것 같고 아주 불편합니다. 레깅스 입고 다니면 너무 편해서... 다른 불편한 옷을 입을 수가 없어요.

2. 아주 따뜻한 기모 레깅스의 세계

보통의 레깅스는 청바지 보다는 착 달라붙으며 따뜻한 감이 있으나 아주 따뜻하지는 않습니다. 그런데 기모 레깅스는 정말 따뜻해요. 기모 레깅스는 보통의 쫄바지 속에 밍크 담요같은 털이 전체에 들어 있었습니다. 게다가 레깅스 특유의 밀착력으로 바람이 통하지도 않기 때문에, 입고 있으면 얇은 담요를 걸치고 다니는 것 같아 아주 따뜻합니다.


남자가 싫어하는 여자 패션, 남자가 싫어하는 패션, 남자가 싫어하는 여자, 검정 레깅스


3. 편리한 검정 레깅스 코디

검정 레깅스는 긴 니트나 티셔츠나 아무 곳에나 받쳐 입기가 편합니다. 검정 레깅스를 입으면 부츠 신을 때 종아리 부분에 옷이 불룩하게 겹치지 않아서도 편하고요. 청바지가 아무 곳에나 막 입기 편하다는 이유로 사랑받는 것처럼 검정 레깅스 코디가 쉬운 점도 인기 요인 입니다.

즉, 편하고 따뜻하고 아무 곳에나 받쳐 입기 좋으니... 검정 레깅스를 사랑하지 않을래야 않을 수가 없어요...... +_+
다만... 저는 올 겨울 기모 레깅스의 따스한 세계에 빠져들어, 기모 레깅스 세 벌을 사서 겨울 내내 입었더니... 사람들이 왜 맨날 똑같은 바지만 입고 오냐고 물어봅니다. 빨기는 빠는 거냐고....
똑같아 보여도 알고 보면 회색, 짙은 회색, 검정색, 검정색, 검정색 이었는데..... ㅠㅠ

남자가 싫어하는 여자 패션, 남자가 싫어하는 패션, 남자가 싫어하는 여자, 검정 레깅스


올 겨울 저는 패션 테러리스트가 되었지만 따스한 겨울을 보냈어요..... ㅠㅠㅠㅠ


- 겨울 패션 미니스커트에 스타킹을 신는 여자의 심리
- 남자가 싫어하는 비호감 여자 패션 3가지
- 남자가 싫어하는 여자 친구 질문, 여자의 심리에 숨어있는 BEST 답변
- 지하철에서 남자가 싫어하는 여자행동 best는?
- 여자친구가 싫어질때, 더이상 여자로 안보이고 가족같이 느껴져?
- 요리 잘하는 여자가 예쁜 여자보다 좋다? - 남자가 좋아하는 여자
- 남자친구 짜증나게 만드는 여자친구 행동 best 3


💬 댓글 21
logo
레깅스메냐

ㅋㅋㅋㅋㅋ
빵터졌네요 ㅋㅋㅋ

logo
남자임.

어차피 남자들은 저걸 안 입기 때문에 편안함이라는 장점을 공감하는 데는 한계가 있고, 그러다보니 자연스레 아름다움만을 기준으로 판단을 하지요. 라라윈님도 쓰신 글을 보아하니 미적 쾌감을 위해 입는 것을 아니네요.

logo
지나가던

자주 갈아입는 분도 계시겠지만 보풀이 일어난 레깅스는... 남자가 편하다는 이유로 회색 통 트레이닝 바지만 입고 돌아다니는 것과 비슷하게 느껴집니다

logo
익명

비밀댓글입니다

logo
금벅지

ㅋㅋㅋ 기모레깅스 입기 시작하면 딴거 못입져
근데 레깅스 입으면 진짜 다리 두꺼워 보여요
원래 종아리 알 별루 안 심한데 알배겨보이고 허벅지 짱 두꺼워 보이네여 ㅠㅠ
살빼야돼 ㅜㅜ

logo

크크. 재밌네요. 기모 레깅스가 진짜 편하긴 한데 미적.... 미적인 걸 생각하자면.. 음 ㅎㅎㅎㅎ....

logo
유어핏

ㅎㅎㅎ 몸바몸 진짜 딱맞는 것 같아요

logo
익명

비밀댓글입니다

logo
fdfvbf

드르라 --

logo

이거 좀웃긴게 날씬해보여서 입는다던데 허허.....저도 그렇게 생각하구요 몸매 보정 효과도 꽤 있는거 같던데....전 남자에요^^;;

logo

음 그리고 입어서 두꺼워 보이는건 그냥 그부분이 살이 쪘거나 두꺼워서 그런거 같아요 옷때문이 아니라요^^;; 이거 테러 당하는거 아닌지 겁나네요 ㅜㅜ;

logo

남자입장에서 레깅스는 몸매상관없이 그냥 신경안쓰고온듯한 느낌이드는 아이템이에요
마치 남자가 망고나시하나입은것처럼
그리고결정적으로 남자가겨울에입는 속옷인 쫄쫄이하고 똑같아서 ㅎㅎ
여자는 스타킹이ㅜ최고라는생각

logo
ㅇㅇ

레깅스만 입는거 개꿀인데 누가 싫다고하지 오히려 레깅스 위에 치마입는게 더 극혐

logo

진짜 어중간한 치마로 덮는것보단 짧은 치마나 롱티로 그냥 가볍게 덮는게 훨씬 낫고 바지처럼 입는 것도 어중간한 치마길이에 비해서 훨씬 이쁘다 어중간 치마길이가 다리 20cm 처럼 보이게 한다

logo
나그네

난 괜찮던데, 편해보이고 몸매라인 살려서 이쁘네요

logo
어떤병신이

여자 레깅스 싫어하냐 장난하냐

logo
디자이너강

남자도 레깅스 입는 시댄데..코디 잘하면 스타일리쉬하고 좋습니다.전 남자지만 코디해서 반바지랑 입고 다녀요.편하기도 하고 패션이라는게 남 시선 생각하면서 옷고르면 피곤합니다.

logo
레깅스개극혐

지하철이나 길거리 버스다니가보면 레깅스 입은 여자들 의도가 다분한데..ㅋㅋ 보면 꼴뵈기싫고 개극혐 토나올것같음 제발 공공장소에선 자제해라 개극혐이다 ㅡㅡ

logo
레깅스혐오

가끔 공공장소에서 보면 지도 밍망한지 얼굴 개빨개지고 눈치보던데ㅉㅋㅋ 그럴거면 왜입고나오는지;ㅋㅋㅋㅋㅉㅉ

logo
레깅스가능

누가싫어하누 ♪♪♫ 하루종일이라도 가능한데

logo
ㅇㅇ

입고다니는건 좋은데 시선 가는거 가지고 뭐라 하지마라 ㅋㅋㅋㅋ 육체미가 부각되는 옷을 입는데 시선 안가는게 고자♩♬♪지 ㅋㅋㅋ

이름을 저장합니다.

최근글 thumbnail 운전면허증 갱신, 벌금낸 것이 허무해지는 간단한 갱신방법 (8) thumbnail 코로나 속의 평범한 일상 (6) thumbnail 길에서 처음보는 여자 번호 물어볼 때 (6) thumbnail 사소한 말 한마디에 울컥, 내가 예민한걸까? (5) thumbnail 첫 키스 흑역사 만들지 않고 잘하는법 (15) thumbnail 처음 참가한 마라톤 대회, 5km 완주 후기 (2) thumbnail 처음보는 남자가 길에서 번호 물어봤을때 여자 심리 (81) thumbnail 남사친에서 남친 안 돼? 친구 고백 거절 이유 3가지 (135)
인기글 thumbnail 첫 키스 흑역사 만들지 않고 잘하는법(15) thumbnail 처음보는 남자가 길에서 번호 물어봤을때 여자 심리(81) thumbnail 남사친에서 남친 안 돼? 친구 고백 거절 이유 3가지(135) thumbnail 길에서 처음보는 여자 번호 물어볼 때(6) thumbnail 운전면허증 갱신, 벌금낸 것이 허무해지는 간단한 갱신방법(8) thumbnail 외화입금확인서 vs 외화획득명세서, 애드센스 세금신고 서류(19) thumbnail 사소한 말 한마디에 울컥, 내가 예민한걸까?(5) thumbnail 카톡 읽씹 당하기 쉬운 타이밍
ㅋㅋㅋㅋ 웃기는 칼럼이네⋯ 💬ㅋㅋㅋ 3번에서 그냥 기다리는거 너⋯ 💬ㅇㅇ 능력이 있으면 여자는 알아서⋯ 💬ㅇㅇ 손으로 필사하다가 아파서 찾⋯ 💬앵무세은 아이 기형의 가장큰 원인이⋯ 💬라라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