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1. Home
  2. 생활철학/특별한날 기록
  3. 우리동네 은평꽃거지갑 박주민 의원 만났어요

우리동네 은평꽃거지갑 박주민 의원 만났어요

· 댓글 10 · 라라윈

라라윈 특별한 날 기록 : 우리동네 은평꽃거지갑 박주민 의원 만났어요 ♥︎

명절 전날이라 그런지 시장을 지나는 길에 사람이 아주 많았습니다. 그 가운데 익숙한 잠바때기를 입은 낯익은 얼굴이 보였습니다. 박주민 의원이었습니다!


은평꽃거지갑, 박주민의원


너무 반가워 저도 모르게 핸드폰을 꺼내 얼른 사진을 찍었습니다. 우리동네 국회의원이기는 하나, 동네에서 마주친 적은 처음이었거든요. 주로 뉴스나 인터넷에서 많이 봤습니다.


은평꽃거지갑, 박주민의원


어제 헌법재판소 탄핵심판 뉴스에서도 모자에 털달린 파란 잠바를 입고 있었기 때문에 더 쉽게 알아볼 수 있었습니다. 시선을 의식해서 잘 차려입기보다, 보통 사람들처럼 겨울이면 똑같은 잠바 하나로 매일 입고 다니는 모습이 더 아는 동네 오빠처럼 느껴졌습니다.


은평꽃거지갑, 박주민의원


제가 반가워하는 티가 팍팍 났는지, "의원님을 찍기만 하지 마시고, 같이 사진 한 장 찍으세요" 라며 함께 계시던 신사분이 사진을 찍어주셨습니다. 박주민 의원은 흔한 정치인들처럼 열심히 악수하고 사진 찍느라 신경쓰지도 않고 조용히 다니고 있었고, 함께 계시던 분들도 시장에 장보러 오신 분들께 폐 끼칠까봐 조심하고 계셨습니다. 아마도 의원과 보좌진이 아닐까 싶은데, 의원을 선두로 하여 호위무사같은 분위기가 아니라 그냥 명절 맞아 고향에 온 동창들 1,2,3 같은 편하고 유쾌한 분위기였습니다.

실제로도 소탈하고 서글서글 친절하기는 하되, 친한척 없이 어색한 아는 오빠 같은 느낌이 좋았습니다. 사진 몇 장을 찍은 뒤 서로 인사를 꾸벅 한 뒤, 박주민 의원님이 옆구리에 끼고 있던 의정활동보고서를 건네주며 "한번 읽어봐주세요." 라고 하시며 가셨습니다.



은평꽃거지갑 박주민의원 의정활동 보고서

은평꽃거지갑, 박주민의원


"열심히 정직하게 살면 잘 살 수 있는 세상"

제가 바라는 세상이기도 합니다.


은평꽃거지갑, 박주민의원


우리는 거지갑, 은평 꽃거지갑이라 하나, 본인은 유럽형 의원이라고 주장하시는 듯 합니다.

유럽형 의원은 스웨덴 덴마크 등 북유럽의 국회의원들이 배낭을 메고 자전거를 타고 출퇴근을 하는 등 특권과 거리가 먼 의정활동으로 의원 모델의 모범이 되는 스타일이라고 합니다. 유럽 국회의원들 보면서 우리도 저런 의원이 있으면 좋겠다고 생각했는데, 우리 동네 국회의원이 그런 사람이라 더 자랑스럽습니다. 그러나 유럽스타일 박주민보다 은평꽃거지갑 박주민이 더 입에 착 달라붙어요.


은평꽃거지갑, 박주민의원


의정활동 보고서를 보면서도 참 일을 많이 했구나, 중간의 유럽스타일 유럽형 의원이라는 데서는 깨알웃음도 주시더니, 마지막장에서도 빙그레 미소가 지어졌습니다. 의정보고서 활용팁이라고 "다보신 후에는 냄비받침에 쓰시거나, 폐지어르신을 위해 써주세요." 라고 쓰여 있습니다. 뭐 이렇게 진짜 아는 오빠 같은 느낌인지 ㅋㅋㅋㅋㅋㅋㅋㅋ

정장 쫙 빼입고 까만 차 타고 다니며 사진이나 찍고 사라지는 의원보다, 잠바때기입고 백팩 메고 열심히 일하는 우리동네 꽃거지갑 국회의원이 자랑스럽습니다.


💬 댓글 10
logo

아!~ 박주민 의원 활약상이 대단하죠. ^^
가끔 파파이스에 출연하시는 거 봤는데..멋져요. ^^
앞으로도 좋은 의정활동 보여주셨으면 하는 바램!~
라라윈님은 꽁꽁 싸매셨군요. 철저 보안!~ ^^;;
라라윈님!~ 정유년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항상 건강하시고,
행복하시고, 만사형통하시길 바랍니다. 설연휴 잘 보내세요. ^^b

logo

동네 국회의원이 열심히 일하시는걸로 유명하시니 자랑스러워요~~~~ :)
푸샵님~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logo

저랑 동갑이지만 참으로 존경하는 의원이에요~
지역구 국회의원이 참으로 부럽네요.

참고로 제가 사는 동네는 의정부 을 지역구에요.
친박 핵심이 있죠...ㅠ.ㅠ

logo

의정부을을 슬그머니 검색해보고... ㅠㅠ
다음 총선에서는 좀 더 마음을 대변해주고 일 열심히 하는 국회의원들이 더더더더 많이 나왔음 좋겠어요... :)

logo
조타부

동네 분이라 정이 더 가는듯, 잘 뽑았다는 생각이 듭니다.^^

logo
익명

비밀댓글입니다

logo

이웃분을 만나니 더 반갑네요! :)

logo
커피스타킹

언젠가 독일국회의원의 모습을 TV로 본적이 있는데 박주민의원같은 모습이었습니다. 우리나라 국회의원 모두의 모습이 박주민의원같아지면 이땅도 살만한 살고싶은 나라가 되겠지요. 가난이 부끄럽지않고 가난해도 노력한다면 누구나 동일한 기회를 갖을 수 있는 대한민국. 모든것이 투명하게 드러나서 부패가 존재할 수 없는 대한민국이 되길 소망해봅니다.

logo
neeya

최근엔 무한도전 출연하셔서 더 주목받으시는 의원님 같아요ㅎㅎ 전 사는 곳 구청장부터 문제인 곳이라 라라윈님 같은 경험 해보고 싶네요ㅜㅜ

logo
박종필

내 소중한 한 표를 박주민 의원에게 행사한 사람으로써 같은 동네에 산다는 것 만으로도 뿌듯합니다.

이름을 저장합니다.

최근글 thumbnail 운전면허증 갱신, 벌금낸 것이 허무해지는 간단한 갱신방법 (7) thumbnail 코로나 속의 평범한 일상 (6) thumbnail 길에서 처음보는 여자 번호 물어볼 때 (4) thumbnail 사소한 말 한마디에 울컥, 내가 예민한걸까? (5) thumbnail 첫 키스 흑역사 만들지 않고 잘하는법 (14) thumbnail 처음 참가한 마라톤 대회, 5km 완주 후기 (2) thumbnail 처음보는 남자가 길에서 번호 물어봤을때 여자 심리 (81) thumbnail 남사친에서 남친 안 돼? 친구 고백 거절 이유 3가지 (135)
인기글 thumbnail 첫 키스 흑역사 만들지 않고 잘하는법(14) thumbnail 처음보는 남자가 길에서 번호 물어봤을때 여자 심리(81) thumbnail 남사친에서 남친 안 돼? 친구 고백 거절 이유 3가지(135) thumbnail 길에서 처음보는 여자 번호 물어볼 때(4) thumbnail 외화입금확인서 vs 외화획득명세서, 애드센스 세금신고 서류(19) thumbnail 운전면허증 갱신, 벌금낸 것이 허무해지는 간단한 갱신방법(7) thumbnail 카톡 읽씹 당하기 쉬운 타이밍 thumbnail 이별 극복의 5단계
금융업은 정장만 입었지 양아⋯ 💬ㅇㅇ ♬~♩ ♪♩♪ 말랐는데 한개⋯ 💬ㅈㄹ 글쓴이 하나만 알고 둘은 모⋯ 💬깽 제가 키 170 살짝 넘는 여고⋯ 💬170cm 여고생 평생 택시타고 아무일 없이⋯ 💬횽횽